반응형

?????????????????????????????

 

 

 

 

 

 

 

이야 이게 입국이 되나??

 

패키지지만 일단은 가보겠습니다.

 

일본 정부의 방역 정책을 준수하겠습니다.

 

 

 

 

[메모]

 

- 현재 일본 정부의 여행 가이드라인만 두리뭉실하게 내려와있어서 여행 가능 여부는 아직 모릅니다.

 

- 가이드라인 상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 여행" 에 대해서 2022년 6월 10일부터 관광목적의 단기체류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패키지로 가는 겁니다. 현재 판매하는 여행상품 중에 그냥 에어텔 형식으로 파는 건 아마 입국 못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다만 이번에 예약한 상품은 패키지 여행은 맞는데 2일차가 "자유 일정" 으로 되어 있어 자유 일정엔 뭘 해도 상관없지 않냐? 는 컨셉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일본 정부는 상식적인 방역 수칙을 지키면 문제 없다는 입장인데, 한 가지 걸리는 건 가이드가 인솔 관광객의 동선을 기록하도록 되어 있다는 점이라 자유 여행이 실제로 가능할진 모르겠습니다. 

 

- 입출국 관련

1. 출국 기준 72시간 이내 PCR 음성 증명서

2. 백신 미접종에 대한 페널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백신 접종 증명서 필요 (저는 3차 다 맞았습니다)

3. 귀국 전 일본 현지에서 다시 PCR 검사 필요

4. 귀국 후 한국에서 다시 또! PCR 검사 필요 (신속항원으로도 될지?)

5. 혹시나 양성일 경우 6월 23일 전까지는 7일 격리가 있는데 그 이후에도 7일 격리가 있는지는 모르겠음.

6. 그래서 입국 후로도 휴가를 하루이틀 더 빼서 버퍼를 마련해둔 상태 (혹시 양성일까봐)

 

- 현재 여행사에서도 자세한 상황을 모르는 상황인데 지금 갑자기 여행 문턱이 열린 상황이라 문의 상담이 폭주할 걸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일단 예약금 걸고 버틸거임. 그리고 6월 여행은 안 잡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6월 중순 이후에나 상세한 지침이 나오고, 대략적인 와꾸가 나올거라 너무 빠른 일정 잡으면 날아갈 거 같음.

 

- 일본 자동출입국심사 (TTP) 카드를 받았는데 유효기간 3년동안 단 두 번 써보고 코로나때문에 입국을 못해서

갱신조차 못하는 상황이라 올해 2번 입국 노르마를 꼭 채워놔야 내년에 다시 만들 수 있는 상황.. 올해 두 번 가는 게 목표입니다.

 

 

 

[2022/06/08 추가]

 

https://twitter.com/JeanFillioux53/status/1534452059470446592

누가 자세하게 더 물어봤다는데 아무튼 그렇다고 합니다.

 

 

실제로 6월달 상품이 다 사라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어제만 해도 다 팔던 거)

사실 어느 정도 예상했던 일이라 한 달 여유두고 7/7에 예약했는데 잘한 선택이 되었을지.....?

 

 

 

 

 

[2022/06/13 추가]

 

 

 

터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