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에 비자를 받아서 가야 하는 것도 쇼킹한데 PCR 검사까지 받아야 해서 방법이 정말 복잡해도 너무 복잡합니다

아무튼 가보겠습니다

 

 

사실 이거 더 잘 설명된 글도 있으니 굳이 이거 보고 따라하진 마시고

그냥 지금 일본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고 싶으신 분들만 보세요

 

 

이 글은 PCR 검사, 비자 발급이 의무였던 2022년 7월 22일에 작성되었습니다.

 

22년 9월 7일부터 "백신 3차 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PCR 음성 증명서 불필요

22년 10월 11일부터 비자 불필요

 

비자 발급

★ 2022년 10월 11일부터 비자 면제이므로 비자는 발급받지 않아도 됩니다.

 

비자는 다행히 그냥 돈만 내면 나옵니다. 기간이 좀 오래 걸리니 여유를 두고 발급해야 합니다

2022년 6월 1일부로 한국인의 단기체재비자 발급이 허용되었으나 22년 7월 현재 "가이드 동행 전일단체여행" 만 비자 발급이 됩니다. 개인자유여행은 친지방문 정도나 가능. 아마 개인여행을 허용하면 신청자 수가 급증하면서 대사관 업무가 마비될 가능성이 높아서 그냥 비자면제가 부활하는 게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자는 아무튼 여행사 대행으로 보내면 신경쓸 건 없고 신청서랑 사진만 보내면 만들어 줍니다 (대행료 약 35,000원)

 

백신 접종

2022년 9월 7일부터 백신 접종 시 PCR 음성 증명서가 면제입니다.

 

PCR 검사 받기 

★ 2022년 9월 7일 부로 3차 이상의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일본 입국 시간 기준 72시간 이내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이 검사는 병원 가서 받아야 합니다.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는 거 안 되고, 신속항원검사 안 되고, 꼭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것도 꼭 위의 양식으로 증명서를 받아야 합니다.

 

영문접종증명서 PCR 검사의 시세가 정말 다양한데, 일본 입국용 접종 증명서는 여행사 할인 영끌해서 5만 5천원 정도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동네 병원에서 받으려고 보니 16만원을 불러서 바로 컷함. 집에서 한시간 거리 병원 찾아서 받고 왔습니다... 거절하기엔 너무 쌌음

 

 

코찌르기 진짜 불쾌한데 아무튼 음성입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안 걸렸음ㅋㅋ

요즘은 PCR도 결과가 정말 빨리 나오네요. 4시간만에 결과가 나오네;

 

음성 확인 증명서는 PDF 파일로 올리도록 되어 있고, 꼭 원본을 가져갈 필요는 없는 듯해서 검사지 수령 때문에 병원을 두 번 갈 필요는 없었습니다. 집에서 한 시간 거리 병원을 간지라 혹시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라서 다행.

 

MY SOS 사전 등록

지금까지는 무심결에 지나쳤던 공항의 검역 카운터, 2022년 현재 여기가 최종보스입니다.

일본 검역 심사를 통과하려면 MY SOS 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고 다운로드 받으면.. 아래처럼 빨간 화면의 앱이 나옵니다.

여기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앱은 한국어로도 지원되지만 번역기를 돌린듯한 저열한 퀄리티가 느껴지네요..

 

왼쪽 아래의 검역수속사전등록(検疫手続事前登録; Pre-registration for Quarantine Procedures) 을 누르면 사전등록 절차가 가능합니다

 

이 창 뜨면 등록 준비 완료

 

기본 질문표
기본 질문표
음성확인서 / 등록완료

 

누르면 인터넷 창으로 넘어가지는데,

1. 질문표

2. 서약서

3. 백신접종증명

4. PCR음성확인서

 

이 중에서 1/2/3번을 등록하든지, 아니면 1/2/4번을 등록해야 합니다.

 

 

1. 질문표

언제 일본에 오냐, 항공사는 뭐냐, 부모님은 잘 계시냐, 뭐 그런 것들을 물어봅니다. 그냥 물어보는 거 다 답하면 됩니다. 항공기 좌석번호는 입력 안 해도 됩니다.

국적, 성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도 쭉 쓰구요. 숙박은 어디서 하는지, 코로나에 걸렸던적은 있는지, 지금 발열 증상이 있는지 등등 기본 정보를 물어봅니다. 다 쓰면 완료.

 

2. 서약서

일본 방역정책을 준수하겠다는 동의문이므로 그냥 동의하시면 됩니다

 

3. 백신 접종 증명서

2022년 7월 현재 대한민국 국적/대한민국에만 체류한 분은 필요 없습니다

한국 외의 다른 지역에 체류한 적이 있다면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2022년 9월 7일 부로 일본 입국 시 3차 이상의 백신 접종 증명서가 유효합니다.

이 경우 PCR 음성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4. PCR 음성 증명서

검체채취일, 시각, 검사 종류, 채취방법, 검사 결과 등을 등록하고, 증명서 PDF 파일을 올리면 됩니다.

3차 이상의 백신을 접종한 경우 PCR 음성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3번쯤 가시면 진척상황이 "황색"으로 바뀝니다. 아직 끝난 거 아니고, 파란색이 되어야 완료임

PCR 음성 증명서까지 다 제출해도 황색일겁니다. 일본 검역 담당자가 손수 승인을 눌러줘야 승인되는 형식이므로 잠시 기다립시다

 

 

 

파란 화면이면 완료임

 

자고 일어나니 파란 화면으로 바뀌어있네요. 새벽에 완료 알림 온 거 보니 24시간 해주나 봅니다

PCR 음성 확인서는 한국에서 비행기 탈 때 요구하기 때문에 꼭 뽑아가야 합니다.

 

중요 : MY SOS 앱을 일본 입국 심사할 때 보여줘야 합니다. 반드시 일본에서도 인터넷이 되어야 합니다.

반드시 데이터 로밍 / 에그 챙겨가야 합니다.

MY SOS 미동작 시 종이서류 잔뜩 챙겨서 한참 줄 서야 되니까 꼭 챙겨오세요.

 

 

여기까지 하면 사전 준비 완료!

 

이제 출국 준비 완료이니 짐만 싸면 됨. 이것 외에는 평소처럼 준비하면 됩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PCR 검사와 가이드비같은 걸 내야 한대서 환전을 미리 좀 해놔야겠습니다

공항 환전소는 비싸니 미리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하고 수령만 하면 좋겠죠.

 

* 현지 PCR 검사는 2022년 9월 3일 부로 없어졌습니다. 

 

 

.

어.. 이게뭐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