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315)

玉水駅, Oksu Station

서울 지하철 3호선, 경원 본선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

1985년 10월 18일에 서울 지하철 3호선과의 환승을 위해 동시 개업.

2001년 7월 1일, 경원선 선로 이설

2면 2선 상대식 고가 승강장

 ※ 가지고 있는 타이틀




2010년 4월 30일, 2010년 7월 30일 두 번에 걸쳐 방문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실시간 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차_타는_곳의_압박.jpg







오늘도 옛날에 찍어둔 사진을 우려먹으러 왔습니다.






3호선 강북 구간의 마지막 역, 옥수역입니다.


경원선측 역사는 이 3호선 옥수역을 지으면서 환승 연계용으로 짓게 된 것.


귀신은 나오지 않습니다.







굉장히 이상한 환승 통로를 가지고 있는 역인데,


원래는 3호선과 경원선이 그리 멀지 않은 환승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너무 심한 곡선 승강장을 가지고 있어 어린이나 취객...들이, 열차와 승강장 사이 틈에 발을 빠뜨리는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


한강 쪽으로 이설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시 환승 연계를 한답시고 급곡선부에 그냥 역을 끼얹었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이었죠.








현재의 승강장은 2001년 7월에 완공된 것.


지금은 직선형 승강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2년 8월 현재엔 스크린도어가 완공되어있습니다.





강남으로 가시는 고갱님들의 이동 통로가 되곤 하는데


그에 반해 NH 15분 간격 운행은 상당한 디메리트가 되는 노선.







이 역은 한강 시민공원과 가까이 있어, 공원으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동구 마을버스의 기종점이 되기도 하는 곳.







옥수역 남쪽으로는 바로 동호대교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지축역을 제외하곤 서울 지하철 3호선의 유일한 지상역이 된거구요.







경의선 직결로 좀 더 배차 간격이 줄어


이용객들의 편의가 향상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__^


딱히 이 날 여기서 열차 놓쳐서 동인천급행 막차를 못 타서 그런게 아닙니다 절대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