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230) (D12)

亭子駅, Jeongja Station  

분당선, 신분당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994년 9월 1일 개업 (분당선)

2011년 10월 28일 개업 (신분당선)

분당선과 신분당선 모두

2면 2선 상대식 지하 승강장

 ※ 가지고 있는 타이틀

「」



2010년 6월 19일, 2011년 10월 28일에 방문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실시간 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이 포스트는 1번 수정되었습니다.

사유 : 신분당선 추가 at 2012/08/05 03:51







왜 정자역은 있는데 난자역은 없나요?


이거 여성 차별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2011년 9월 개업 예정인 신분당선의 공사 현장.


이 포스트 작성 시점인 2011년 6월 현재에는 시운전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재수정 시점인 2012년 8월 현재에는 절찬리 영업중이십니다.





왠지 보기만 해도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게이트.


저도 감사합니다 (?)






신분당선은 강남으로, 분당선은 왕십리로.


강남구 구간의 병맛 역간 거리와 영 좋지 못한 곳에 환승이 되는 문제로 버스에 이용객을 많이 뺏겼지만


강북 연장이 되면 하나의 간선축으로써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__^






2011년 10월 28일, 신분당선 정자역이 개통했습니다.





신분당선의 출구 몇 개 신설.





개업 당시 신분당선 출입구로 들어가 분당선을 타면


신분당선을 이용하지 않았는데 신분당선의 추가 운임을 뜯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해결된 듯 합니다.





수도권 정기권같은 경우도 2012년 6월부터 통합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강남까지 16분 38초.


무인운전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칼같이 지켜지는 정시성.


끼어들기 승차만 안 한다면 ..





제법 괜찮은 시도라고 생각은 되는데


분당선의 색상이 워낙 공기같아서 ㅜ





서울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살짝 변형한 형태.


9호선의 안내는 정말 심각하다고 생각되지만


이후 개통되는 노선들은 꽤 충실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용산, 남쪽으로는 광교로 연장됩니다.


남쪽 연장이 더 빠르겠네요. 북쪽은 아직 노선 선정조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