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량진역 (136) (917)

鷺梁津駅, Noryangjin Station

경부 본선 (수도권 전철 1호선)

서울 지하철 9호선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1동

1899년 9월 18일 (여객)

1974년 8월 15일 (수도권 전철 1호선)

2009년 7월 24일 개업 (9호선)

5면 9선 지상 승강장 (전동차가 4면 5선 사용) (1호선)

||□|||■||■||■|■

2면 2선 상대식 지하 승강장 (9호선)

 ※ 가지고 있는 타이틀

「1899년 경인선 첫 개업 당시의 종점」



2010년 3월 26일, 2010년 8월 9일 두 번에 걸쳐 방문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실시간 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이 포스트는 1회 수정되었습니다.

사유 : [9호선 승강장 정보 누락] at 2011/9/25 23:08








이보시오 의사 양반,


지금 내가 환승이 안 된다고 했소?





네, 1회용 교통카드로 환승이 불가능한 전철역 두 개 중의 하나입니다.


원래는 민자역사를 지으면서 통로를 지으려고 했으나 똥망 루트를 타면서 이도 저도 안 되게 되었습니다.


결국 환승통로만 다시 짓기로 결정.






출구 이름이 아예 1호선 노량진역.


30분 이내에 찍으면 환승이 됩니다.


여담인데 이 소프트환승 덕분에 1 - 9호선 환승 통로 사이에 있는 가게들의 매출이 급상승했다고.







노량진 수산시장,


그리고 재수학원의 성지.








동인천급행 승강장이 조금 특이하게 지어져있습니다.


하나는 이렇게 선로 하나를 두 개의 승강장이 마주보고 있다는 거고,








다른 하나는 이렇게 승강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다는 것.


이 통로를 이용하는 편이 보통 좋습니다.


계단이 한 쪽 밖에 없어 매우 혼잡할 때가 있는데, 이 통로를 이용하면 언제나 그 무리들의 흐름과 섞이지 않으니까요.



이 통로는 동인천/부평/부천 급행 열차가 끊기면 닫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