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관련/패스 관련 정보

후쿠오카 큐슈 여행 패스 정리 (2019.04.07)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 시내로의 교통편에 관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은 일본 국내에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도심에 가깝게 붙어있습니다. 하카타역까지 지하철 2정거장, 5분 거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항에서 시내 진입에 별다른 패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지하철이 국내선터미널에만 있어서 국제선터미널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국내선터미널행 셔틀 버스를 이용해야하는데, 이게 매우 귀찮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하카타/텐진 방향으로 갈 경우엔 국제선터미널에서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고 좋습니다. 가격도 지하철과 같습니다. (260엔)


후쿠오카 시내의 교통

일본 하면 철도 강국의 이미지가 있어서 수많은 지하철과 전철이 얽혀있는 그런 곳을 상상하셨겠지만 후쿠오카는 아닙니다. 여긴 버스가 아니면 정말 답이 없는 동네입니다. 애초부터 큐슈 제1의 버스 회사가 철도 회사이기도 하고 ... 전형적인 버스 강세 지역입니다. 도쿄나 오사카 여행하던 방식대로 철도를 고집하게 되면 대단히 골때리는 상황이 벌어지므로 시내버스를 적극 이용합시다. 지하철은 대부분 주택가를 지나는 노선이고, 공항이랑 다자이후 정도 말고는 철도를 이용할 일이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됩니다.



◆ 후쿠오카 시내에서 사용하는 패스 ◆


지하철 1일 승차권

*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을 1일간 무제한 승차 가능

* 620엔

☞ http://subway.city.fukuoka.lg.jp/fare/card/oneday.php



후쿠오카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패스입니다. 


그러나 이 패스는 문제가 있는데, 후쿠오카 시내를 지하철만으로 여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후쿠오카는 도쿄나 오사카와 달리 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200엔만 더 내면 버스까지 다 탈 수 있는 투어리스트 패스를 살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 패스를 구입하는 건 정말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하철만으로 갈 수 있는 지역

 * 후쿠오카 공항

 * 하카타역

 * 기온

 * 나카스 카와바타

 * 텐진

 * 오호리 공원


발매 장소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각역






지하철 2일 승차권

*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을 2일간 무제한 승차 가능

* 2일권 720엔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상품입니다.

☞ http://subway.city.fukuoka.lg.jp/kor/fare/two/



지하철 1일권은 내외국인 모두 제한 없이 자동발매기로 구입이 가능한데, 2017년 9월 25일부터 2일권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용 범위는 1일권과 같이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전선입니다.


1일권과 가격 차이가 거의 없어서, 1일권을 살 거면 차라리 2일권을 사고 말지 싶은 수준의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패스 자체 가격이 워낙 싸다보니 면세점 쇼핑을 한다거나 할 때 오히려 힘을 발휘하는 특이한 패스입니다.

위의 링크에 들어가봐도 아실 수 있겠지만 미츠코시 면세점 등에서 500엔 상품권을 뿌리는 등 도대체 알 수 없는 혜택을 마구 뿌리는 탓에 도대체 가격 책정이 어떻게 된건지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웬만한 데서 다 파는데 후쿠오카 공항역에서는 안 팔아서 좀 사용하기가 미묘한 패스였지만 이젠 후쿠오카 공항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쿠오카공항역이 아닌, 국제선 터미널에서 구입해야합니다.




발매 장소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TISCO JAPAN Counter (8:00 - 20:00)

텐진역 고객 서비스 센터 (평일 7:00-20:00, 토요일 07:00-19:00, 일공휴일 9:00-19:00)

하카타항 국제 터미널 (7:30-18:00)

하카타역 고객 서비스 센터 (평일 7:00-20:00, 토요일 07:00-19:00, 일공휴일 9:00-19:00)

후쿠오카시 관광 안내소 (텐진, 9:30-19:00)

하카타역 종합 안내소 (8:00-21:00)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FUKUOKA TOURIST CITY PASS)

* 후쿠오카 시내 교통 수단 (니시테츠버스, 쇼와버스, JR선, 니시테츠 전철, 시영지하철) 무제한 승차 가능

* 후쿠오카 시내판 820엔 / 다자이후판 1,340엔

* 외국인 관광객만 구입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https://yokanavi.com/ko/tourist-city-pass/


후쿠오카 시내를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종합판 패스입니다. 일단 후쿠오카 시내를 돌아다니는 교통수단은 모조리 다 태워주는 패스네요.

이용 범위를 설명하기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전선, JR 카고시마본선 타케시타~하카타~카시이 구간 및 JR 카이즈카선 카시이~우미노나카미치역 간 구간

그리고 지정 범위 내의 니시테츠버스와 쇼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갈 때도 이용 가능합니다.

니시테츠선 다자이후판 (1,340엔)을 구입한 경우에만 탈 수 있습니다. 텐진에서 다자이후까지 니시테츠선 왕복 요금은 800엔입니다. 그러니까 다자이후 갈거면 당연히 다자이후판으로 사는 게 좋은데, 다자이후만 가려고 이 패스를 사는 건 권장하진 않습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540엔어치 이상은 타야 본전입니다.


후쿠오카 시내만 이용해도, 다자이후를 가더라도 그냥 무난하게 전부 다 탈 수 있는 패스라 범용성은 매우 좋지만, 캐널시티, 나카스, 텐진 정도만 가고 외곽으로 멀리 나가지 않는다면 패스를 사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시내에서 버스를 타는 경우 한 번 타는데 200엔 정도라고 보면 되지만, 하카타역~캐널시티~텐진 사이에는 100엔버스가 운행되므로 버스비가 많이 들지 않습니다. 이 패스는 후쿠오카 타워나 마리노아 시티 등 후쿠오카 시내이긴 한데 좀 멀리 나간다 싶은 곳을 여행할 때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범위가 아래에서 설명하는 후쿠오카 시내+다자이후 프리 승차권(구 그린 패스)에 비해 좀 좁지만, 실제 여행할 땐 거의 체감이 안 될 정도이며 어차피 지하철이랑 JR선이 다 커버하는 범위인데다가 오히려 이거 타는 게 더 빨라서 여행에 불편함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주의사항 및 팁

1. 마리노아 시티는 반드시 지하철 메이노하마(姪浜)역까지 지하철 이용 후, 메이노하마역에서 쇼와 버스(昭和バス) 를 타고 가야합니다.

하카타나 텐진 등 후쿠오카 시내에서 마리노아시티 가는 직행 버스를 타면 추가 요금(210엔)이 발생합니다. 꼭 메이노하마역을 경유해서 가세요!


2. 우미노나카미치는 반드시 JR선으로만 가야합니다. 다른 노선은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3. 노코노시마는 메이노하마역까지 이동 후 선착장행 버스를 타면 되지만, 메이노하마역에서 선착장으로 가는 버스가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 대상이 아닙니다. 참고로 선착장까지 걸어가면 20분이니 다리가 튼튼하다면 한번 쯤 걸어보셔도 좋습니다.


4. 다자이후판을 사면 다자이후에 갈 수 있긴 한데, 이 경우 반드시 니시테츠 철도를 이용해야합니다. '타비토' 같은 다자이후 직행 버스는 투어리스트 패스 대상이 아닙니다.




발매 장소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 공항 (국내선・국제선 발착소),

니시테츠 후쿠오카(텐진)역, 하카타항 국제터미널 종합안내소, 하카타역 종합안내소,

텐진 관광안내소, 지하철 고객 서비스센터 (텐진・하카타 정기권 매표소)

* 외국인 전용 패스입니다.





후쿠오카 시내 1일 프리 승차권 (福岡市内1日フリー乗車券) (그린 패스)

* 후쿠오카 시내 버스 무제한 승차

* 기본판 900엔, 다자이후 확장판 1,500엔

☞ http://www.nishitetsu.jp/kr/ticket/1daypass/


그린 패스를 대체하여 나온 패스인데, 명칭에 혼동이 있어서 그런지 결국 패스 이름의 별칭으로 "그린패스"가 다시 표기되고 있습니다. 2017년 이전까지 판매하던 그린패스와 범위가 다릅니다!


이 패스의 이용 범위는 후쿠오카 시내 전역이라서, 주소상 후쿠오카시(福岡市) 라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예전 그린 패스는 주요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고, 예외적으로 후쿠오카 공항을 열어둔 정도였는데 범위가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후쿠오카 타워, 우미노나카미치, 마리노아시티 등 후쿠오카 외곽 지역도 이용이 가능하고, 노코노시마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노코노시마로 가는 배 요금은 별도)




1,500엔짜리 다자이후 확장판도 있습니다. 패스 조건은 900엔짜리 후쿠오카 시내판과 같고, 하카타/텐진-다자이후 간 직행 버스 "타비토"가 이용 범위에 추가됩니다. 니시테츠 철도는 이용할 수 없고 꼭 버스만 타야합니다. 



(↑ 요기 바로 위에 있는)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와의 차이는?


1. 다자이후 갈 때 이 패스는 버스만 되지만,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는 니시테츠 철도만 됩니다.

2. 시내 범위가 좀 다릅니다. 이 패스는 후쿠오카 시내 전역이지만,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는 그거보단 좀 좁아서 북쪽 범위가 카이즈카역 근처, 서쪽 범위는 후쿠오카 타워에서 끊어집니다. 대신 투어리스트 패스는 JR선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우미노나카미치 가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버스보다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이쪽을 권장합니다.

3. 이 패스는 후쿠오카 지하철은 못 탑니다. 하지만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는 지하철 전선 이용 가능합니다. 마리노아시티 방면으로 갈 경우 지하철을 타고 메이노하마(姪浜)역으로 가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는 게 제일 빠른데, 그린 패스나 이 패스를 사용하면 줄창 버스만 타고 가야합니다 ..

4. 노코노시마 선착장까지는 두 패스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는 반드시 메이노하마를 거치는 경로로만 이용 가능한 반면 그린 패스는 환승 없이 시내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노코노시마로 들어가는 배는 둘 다 별도 요금이지만, 그린패스는 노코노시마 안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노코노시마를 가는 게 아니라면 위에 있는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 가 좀 더 범용성이 있습니다. 대신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 다자이후 확장판은 여행사에서 취급하지 않고 현지 도착 후에만 판매하니 이 점은 주의하셔야합니다.



후쿠오카 체험 버스 티켓 (Fukuoka Takien Bus Ticket)

* 후쿠오카 시내 버스 및 입장 시설 이용 가능

* 1일권 2,570엔

☞ http://www.taiken-bus.com/ko/#buy



후쿠오카 시내 버스 티켓에, 입장권이 포함된 티켓입니다. 

어찌 보면 일종의 오사카 주유패스와 같은 패스인데, 주유패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 패스는 오사카 주유패스처럼 1일간 입장 무제한이 되는 방식은 아니고, 지정된 관광지 중 1-2개를 선택하여 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어찌됐든 이 관광지를 가려고 한 상태라면 이 티켓을 구입하는 게 더 싸게 먹히겠죠.


티켓 구성은 체험 티켓 2장 + 후쿠오카 도시권 버스 1일 승차권이 붙어나옵니다. 후쿠오카 버스 1일권은 후쿠오카시 전역에 그 주변 도시까지 전부 커버하고 있습니다. 다자이후도 갈 수 있으며 다자이후로 가는 직행 버스인 "타비토" 도 승차 가능합니다. 함께 포함되어있는 체험 티켓 2장을 이용하여 두 곳의 시설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하는 방식이며, 시설에 따라 체험 티켓을 두 장 요구하는 곳도 있어 이 곳을 가게 되면 한 곳만 갈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체험 티켓 1장당 1,030엔으로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곳들은 전부 입장료/이용료가 1,030엔을 넘기 때문에, 가고자 하는 곳이 이 리스트에 있으면 무조건 이득입니다.

버스 1일권도 범위가 엄청나게 넓기 때문에 교통 패스로 이용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입장 시설을 이용하는 날과 다른 날에 버스 1일권을 사용해도 됩니다.

이 패스는 지하철 및 니시테츠 철도는 이용 불가능하며 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시설

http://www.taiken-bus.com/ko/#program

이 페이지에서 이용 시설을 확인 가능합니다.(한국어 페이지)

예약이 필요한 곳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 예약이 필요하며, 당일 현장 예약이 가능한 시설도 있습니다.

영업 시간 및 휴일 정보, 가는 방법까지 전부 확인 가능하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이용해주세요.


그 중에서 유명한 관광지를 몇 개 뽑아보자면,


후쿠오카 오픈 톱 버스 (체험티켓 1장)

 후쿠오카 시내를 도는 관광 노선입니다. 3개 노선이 있고, 사전 전화 예약이 필요합니다. 전화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 후쿠오카 시청 승차 카운터에서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정규 요금이 1,540엔이므로 이 티켓을 사용하면 530엔 이득이 됩니다.

 이 티켓 자체가 버스 1일권 기능도 합니다. 그래서 오픈 톱 버스 타는 날에는 후쿠오카 버스 1일 승차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카타 만 크루징 마리에라 데크 크루징 (체험티켓 1장)

 하카타 만의 관광 페리 노선입니다. 레스토랑이 포함되지 않는 데크 크루징 코스만 이용 가능합니다. 레스토랑 이용 시 별도로 문의하여야합니다. 반드시 예약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데크 크루징 정규 요금은 2,000엔


마린 월드 우미노 나카미치 (체험티켓 2장)

 우미노나카미치에 위치한 수족관입니다. 정규 요금은 2,300엔입니다. 우미노나카미치까지는 버스로만 이동해야합니다. 텐진에서 21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파크 (체험티켓 2장)

 후쿠오카시 서쪽에 있는 섬이며, 꽃밭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화원 입장료 + 노코노시마 사이다 + 기념품 + 그림엽서 2장이 포함됩니다. 입장료 자체는 1,200엔입니다.

 노코노시마 선착장까지 가는 버스까진 탈 수 있는데, 섬으로 들어가는 페리 요금은 별도입니다. 페리는 230엔입니다.


니시테츠 전철 다자이후 왕복 승차권 (체험티켓 1장)

 이게 참 재밌는 쓰임새인데, 사실 다자이후는 이걸 안 사도 버스 1일권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직행 버스인 타비토까지 다 탈 수 있습니다.

 근데 버스 1일권과 체험 티켓을 같은 날에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체험 티켓 한 장을 다자이후행 열차 티켓으로 바꿔먹고 다자이후만 갔다온 뒤에 버스 1일권은 다른 날에 쓸 수가 있습니다.

 사실 다자이후 왕복 전철 요금이 800엔이라서 1,030엔짜리 체험 티켓으로 타는 건 낭비지만 당연히 얘네들도 생각이 있기 땜에 기념품으로 우메가에 모찌 세 개를 더 줍니다. 얼추 본전은 챙기는 셈입니다. 참고로 모찌는 개당 105엔.

 모찌는 다자이후 도착 후 다자이후 텐만구 내의 제휴 점포(35개소 중 택일)에서 바꿔먹으면 됩니다. 


온천 나카가와 세이류 입장권 (체험티켓 2장)

 유명 온천인 나카가와 세이류 온천 입욕권과, 타올 세트 및 드링크 하나를 서비스로 줍니다. 

 온천 입장료는 1,400엔/주말 1,600엔이고 타올 세트가 500엔어치니 대충 티켓 가격은 넘습니다. 음료수도 한 잔 주구요.

 여기는 대중교통편이 좀 불편한데, 온천에서 셔틀 버스를 운행합니다. 셔틀 버스 시각표를 확인하고 하카타역이나 니시테츠오하시역에서 타고 가시면 됩니다.

 http://www.nakagawaseiryu.jp/access.html 여기 들어가셔서 좀 내려보면 버스 아이콘이 있는데 그 중 왼쪽이 시각표, 오른쪽이 타는 곳 지도입니다.

 사실 이미지로 첨부하면 편한데 시각표가 바뀌었을 때 제가 이걸 실시간으로 바꿀 자신이 없어서 링크로 대체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요노유 하카타관 (체험티켓 2장)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온천입니다. 24시간 영업하지만 10시부터 익일 새벽 3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그 이외 시간 이용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입장료는 1,800엔이며 여기에 음료 및 암반욕 코스가 추가됩니다. 심야 할증 추가요금은 1,600엔입니다.



이용 가능한 교통 수단

니시테츠 버스만 가능합니다! 타 회사 버스 및 철도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후쿠오카시, 다자이후시 등 후쿠오카현내 주요 도시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키타큐슈 방면 이용 불가)

고속버스, 특급버스는 탈 수 없습니다. 다자이후행 버스 "타비토" 는 이용 가능합니다.



발매 장소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 공항 버스 터미널(국내선 2터미널 및 국제선), 쿠루메 버스 센터, 텐진 정기권 발매소, 오하시 정기권 발매소, 롯폰마츠 정기권 발매소, 니시진 정기권 발매소, 후쿠오카 텐진 관광 안내소, 하카타역 종합 안내소





후쿠오카 1DAY PASS

* 후쿠오카, 사가, 다자이후, 야나가와 방면 니시테츠 버스와 철도를 이용 가능

* 1일권 2,500엔

☞ http://www.nishitetsu.jp/docs/kr/1day_kr.pdf



후쿠오카 시내 패스로는 가장 넓은 범위가 이용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쿠루메, 사가, 치쿠호 지구의 모든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패스들의 범위는 전부 포함하는 셈입니다.

니시테츠 철도도 이용 가능한데, 이를 이용하여 다자이후, 쿠루메, 야나가와 방면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 노선 주변을 다니는 노선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쿠루메역에서 사가 버스 터미널까지도 갈 수 있는 등 후쿠오카 북부 지역을 꽤 폭넓게 커버해주는 패스입니다.


단, 고속버스, 특급버스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쿠오카텐진 - 다자이후 라이너 타비토 버스는 이용 가능)

노선버스(시내버스)와 니시테츠 철도 텐진~야나가와 구간만 이용 가능합니다. 고속버스 이용이 불가능한만큼 장거리 구간을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패스로도 커버가 되는 구간이 많으므로, 무작정 범위가 넓다고 구입하지는 맙시다. 다자이후보다도 더 아래로 내려가려는 경우에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가 방면은 그냥 니마이킷푸 사서 JR로 왔다갔다 하는 게 빠르고 저렴하므로, 사가만 가는거라면 역시나 이 패스는 부적절합니다.


발매 장소

니시테츠후쿠오카텐진역, 야쿠인역, 오하시역, 카스가바루역, 시모오리역, 니시테츠후츠카이치역, 아사쿠라카이도역, 치쿠시역, 미쿠니가오카역, 니시테츠오고리역, 미야노진역, 니시테츠쿠루메역, 하나바타케역, 다이젠지역, 니시테츠야나가와역, 

텐진 정기권 발매소, 니시테츠텐진 버스센터,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공항 버스 정류장, 텐진 하카타 관광 안내소 등










후쿠오카 근교 및 큐슈 전역에서 사용하는 패스





JR 큐슈 레일 패스 (후쿠오카 와이드)

* 후쿠오카 현내 JR선 이용 가능

* 2일권 3,000엔 (연속 사용)

☞ http://www.jrkyushu.co.jp/korean/widepass/info/




JR 큐슈 레일패스의 네 번째 버전입니다. 

기존 큐슈 레일 패스는 큐슈 전역이나, 적어도 반쪽을 이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패스였는데요, 이번에 나온 패스는 후쿠오카 근교에서만 이용 가능한 축소판입니다.

도쿄에 JR 도쿄 와이드 패스, 간사이에 JR 간사이 패스가 있다면 후쿠오카에는 이게 있다, 라고도 할 수 있는 패스네요.


이 패스의 가장 큰 의의는 아마 모지코, 시모노세키, 코쿠라 지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매하게 멀어서 북큐슈패스로 가기도 뭣하고, 그렇다고 니마이킷푸를 쓰자니 올때 갈때 승하차역이 달라서 추가 요금을 물어야 되고, 여러 모로 불편했었죠.

그런데 이 패스가 있으면 그냥 부담 없이 열차를 이용할 수 있고, 게다가 2일권이라 당일치기로 급하게 다녀올 필요도 없이 여유있게 볼 수 있습니다.


하카타 - 코쿠라 왕복만 할 거라면 니마이킷푸를 이용하시고, 모지코나 시모노세키 일정이 끼어 있다면 이 패스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주말에는 하카타-코쿠라 왕복만 한다면 신칸센 요카요카킷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 외에 다른 지역도 있지만 이만큼의 효율을 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다자이후는 JR로 못 가기 때문에 추가 요금 생각하면 그냥 텐진에서 바로 다자이후를 가는 게 편합니다.


패스 노선도를 보면 카라츠가 섬처럼 뚝 떨어져 있는데, 카라츠가 범위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요금 없이는 카라츠까지 갈 수 없습니다. 

실제로는 하카타역에서 바로 카라츠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지만, 하카타 - 메이노하마역 구간이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 관할이기 때문에 패스 사용 불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노선

◎ 카고시마 본선 오무타 - 모지코

◎ 산요 본선 모지 - 시모노세키

◎ 닛포 본선 니시코쿠라 - 유쿠하시

◎ 히타히코산선 죠노 - 타가와고토지

◎ 치쿠히선 메이노하마 - 카라츠

◎ 카시이선 전선

◎ 치쿠호 본선 전선

◎ 사사구리선 전선

◎ 고토지선 전선


위 노선의 보통, 쾌속 및 특급 열차 자유석을 2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없이 열차 시각에 맞춰 자유석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 가능한 주요 특급 열차

◎ 특급 "소닉", "니치린" : 하카타 - 코쿠라 - 유쿠하시

 ▷ 오이타, 미야자키 방면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특급 "키라메키" : 하카타 - 코쿠라 (- 모지코)

 ▷ 오전 하카타 방면, 오후 키타큐슈 방면만 운행해서 숙소가 하카타라면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 특급 "유후" : 하카타 - 쿠루메 

 ▷ 유후인 방면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특급 "유후인노모리" 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전석 지정석 열차)


◎ 특급 "카모메", "하우스텐보스", "미도리" : 하카타 - 토스 

 ▷ 사가, 나가사키 방면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 특급 "카이오" : 하카타 - 케이센 경유 - 노가타

 ▷ 이런 걸 타는 사람은 철도 오타쿠밖에 없습니다


이용 시 주의 사항

◎ 신칸센은 탈 수 없습니다.


◎ 특급열차의 지정석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유후인노모리도 못 탑니다.


◎ 카라츠 방면은 추가 요금을 반드시 내야 합니다. 이 구간 추가 요금은 300엔입니다.

   카라츠 방면으로 가려면 하카타역 지하철 타는 곳에서 메이노하마역 방면 열차를 탄 후, 메이노하마역에서 카라츠행 열차로 갈아타면 됩니다.

   30~60분 간격으로 지하철 하카타역에서 바로 카라츠까지 직통으로 가는 열차도 있으니, 이걸 이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이 경우 메이노하마역까지 지하철 티켓(300엔)을 사고, 메이노하마역에서 내릴 필요 없이 카라츠까지 가서 지하철 티켓과 패스를 동시에 제시하면 됩니다.



발매 장소

1. 국내 여행사에서 미리 구입해서 갈 수 있습니다. (교환 불필요, 바로 사용 가능)


→ 여행박사, 하나투어, 와그



2. 일본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 차이는 없습니다)


 → 하카타역(레일패스 카운터, 종합안내소), 코쿠라역(3층 매표소), 모지코역

 → JTB 후쿠오카 공항 글로벌 카운터(후쿠오카공항 국제선 1층), 하카타항 국제 터미널 (1층 비틀 카운터)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

* 후쿠오카 - 모지코 - 시모노세키 왕복 여행

* 2일권 2,780엔

☞ http://www.nishitetsu.jp/bus/highwaybus/jousha/fukufukuretro.html


Internal error (unknown value 33)



후쿠오카에서 키타큐슈(코쿠라, 모지코) 를 거쳐 시모노세키까지 이동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이용 구간은
- 후쿠오카-코쿠라(스나츠) + 후쿠오카-시모노세키 고속버스 왕복 티켓 (어느 순서로 사용해도 무방하나 동일 노선 2회 불가)
- 코쿠라(스나츠)-모지코, 시모노세키-카라토 간 시내버스 (편도 1회씩 이용 가능)
- 칸몬 연락선 (모지코 - 카라토, 편도 1회)
입니다.

즉, 후쿠오카 - 코쿠라 - 모지코 - 시모노세키 - 후쿠오카 순으로 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후쿠오카 - 시모노세키 - 모지코 - 코쿠라 - 후쿠오카도 가능합니다.

티켓 사용 방법

티켓에 위 노선들이 하나씩 적혀있고, 사용할 때마다 거기에 도장을 찍어가며 쓰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한 노선을 두 번 탈 순 없습니다.

고속버스 노선

1. 후쿠오카 시내에서는 하카타 / 텐진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 세 정류장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갈 때는 하카타에서 타고, 올 땐 텐진으로 오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2. 키타큐슈 환승 정류장은 "스나츠(砂津)" 버스 터미널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아래 주의사항을 읽어보세요.

3. 후쿠오카 - 시모노세키행 고속버스는 도로 구조상 카라토를 경유 후 시모노세키로 갑니다. 
시모노세키역 앞에 볼일이 없다면 카라토에서 내리는 게 시간 절약이 됩니다. 반대로 카라토에서 바로 후쿠오카로 가는 버스를 탈 수도 있습니다.
카라토의 후쿠오카 방향 정류장은 여기(구글맵 링크) 입니다.

4. 동일 노선을 두 번 탈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하카타-코쿠라 노선을 한 번 탔으면 올 땐 무조건 시모노세키 - 후쿠오카 노선을 타야 합니다.

시내버스 노선

1. 스나츠 정류장에서 170번 버스를 타면 고속도로를 경유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모지코까지 갈 수 있습니다.
(스나츠 버스 터미널 건너편이 모지코 방면입니다.)

2. 모지코 방면 버스는 모지코 깊숙히 있는 타노우라(田野浦) 까지 가지만, 이 패스는 "모지코 레트로(門司港レトロ)" 정류장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어차피 이 이상 갈 일도 없습니다)

3. 모지코에서 배를 타고 가면 카라토(唐戸) 라는 곳에 도착합니다. 시모노세키 그랜드 호텔 앞 큰길이나, 카라토공원 앞에서 버스를 타면 시모노세키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타면 어떤 노선을 타도 시모노세키로 갑니다.

칸몬 연락선

1. 모지코와 카라토를 5분 정도에 이어줍니다. 배 운행 간격은 20분입니다.

2. 연락선을 타지 않고 걸어서 바다를 건널 수도 있습니다. 해저터널이 있는데, 지도를 보면 칸몬교(関門橋) 근처에 2번 국도 해저터널이 보입니다. 이 도로는 인도가 있는데요, 양 해안가쪽에 인도 출입구가 달려있어서 여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 가면 모지코-해저터널-카라토까지 걸어서 가는데 4km, 약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충분한 체력을 가지고 이동하는 게 좋겠습니다.




코쿠라 경유 시 주의사항


Internal error (unknown value 33)


후쿠오카에서 모지코로 갈 때 코쿠라에서 한 번 환승을 해야 하는데, 이 환승 정류장이 코쿠라역이 아닙니다!
꼭 종점인 스나츠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하는데, 스나츠 정류장이 코쿠라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코쿠라역 앞을 구경하려면 반드시 한 번은 코쿠라역-스나츠 정류장 사이를 다른 교통수단으로 이동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니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후쿠오카에서 코쿠라역까지 버스를 타고 와서, 코쿠라역 근처를 둘러본 뒤 스나츠 정류장까지 버스로 이동하여 거기서부터 모지코행 


발매 장소

하카타역 버스터미널
니시테츠텐진 버스터미널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버스 카운터


모지코 레트로 킷푸

* 후쿠오카 - 모지코 왕복 여행

* 2일권 2,260엔

☞ http://www.nishitetsu.jp/bus/highwaybus/jousha/mojikoretro.html



Internal error (unknown value 33)




후쿠오카에서 키타큐슈(코쿠라, 모지코)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위의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 에서 시모노세키 부분만 빠져있습니다.

이용 구간은
- 후쿠오카-코쿠라(스나츠) 고속버스 왕복 티켓
- 코쿠라(스나츠)-모지코 시내버스 왕복 티켓
입니다.

즉, 후쿠오카 - 코쿠라 - 모지코 구간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는 1. 하카타역 버스터미널 / 2. 텐진 버스터미널 / 3.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터미널 세 군데 정류장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티켓 사용 방법

티켓에 위 노선들이 하나씩 적혀있고, 사용할 때마다 거기에 도장을 찍어가며 쓰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한 노선을 두 번 탈 순 없습니다.

고속버스 노선

1. 후쿠오카 시내에서는 하카타 / 텐진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 세 정류장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갈 때는 하카타에서 타고, 올 땐 텐진으로 오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2. 키타큐슈 환승 정류장은 "스나츠(砂津)" 버스 터미널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아래 주의사항을 읽어보세요.

시내버스 노선

1. 스나츠 정류장에서 170번 버스를 타면 고속도로를 경유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모지코까지 갈 수 있습니다.
(스나츠 버스 터미널 건너편이 모지코 방면입니다.)

2. 모지코 방면 버스는 모지코 깊숙히 있는 타노우라(田野浦) 까지 가지만, 이 패스는 "모지코 레트로(門司港レトロ)" 정류장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어차피 이 이상 갈 일도 없습니다)

코쿠라 경유 시 주의사항


Internal error (unknown value 33)


후쿠오카에서 모지코로 갈 때 코쿠라에서 한 번 환승을 해야 하는데, 이 환승 정류장이 코쿠라역이 아닙니다!
꼭 종점인 스나츠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하는데, 스나츠 정류장이 코쿠라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코쿠라역 앞을 구경하려면 반드시 한 번은 코쿠라역-스나츠 정류장 사이를 다른 교통수단으로 이동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니 주의하세요.

발매 장소

하카타역 버스터미널
니시테츠텐진 버스터미널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버스 카운터


키타큐슈 도시권 1일 프리 승차권

* 키타큐슈 지역 버스 이용 가능

* 1일권 700엔

☞ http://www.nishitetsu.jp/bus/jyousha/kita_free/


키타큐슈시 (코쿠라, 모지코, 키타큐슈 공항 및 유쿠하시, 나카마, 칸다, 노가타 일부) 에서 쓸 수 있는 패스입니다.
원래 일본에서 사면 1일권이 800엔이지만, 외국인 관광객은 700엔에 살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사가야 합니다.


진에어가 키타큐슈공항에 취항하는데요, 공항에서 코쿠라역까지 가는 공항리무진 버스가 700엔입니다.
원래 이 패스는 노선버스 전용이라 공항리무진은 못 타는 게 맞지만, 패스 특전으로 공항리무진 티켓이 붙습니다.
700엔짜리 패스에 700엔짜리 버스 티켓이 붙어서 그냥 가지고만 있어도 손해가 아니므로 키타큐슈공항 입국이라면 써볼만한 패스입니다.

그 외에 모지코 레트로 지역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시설도 있습니다. 2018년 3월 31일까지는 시모노세키 연락선 이용이 가능했는데, 2019년판부터는 이제 안 됩니다. 시모노세키에서는 이제 이용 불가능합니다.




북큐슈 레일 패스

*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쿠마모토현의 JR선 신칸센/특급/보통 열차 무제한 이용

* 3일권 8,500엔 / 5일권 10,000엔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패스

☞ https://www.jrkyushu.co.jp/korean/railpass/railpass.jsp



큐슈 북부의 JR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칸센 지정석까지 이용할 수 있는 사기 아이템. 가격이 한 번 인상됐는데, 인상되어도 여전히 쓸만한 패스입니다.

큐슈에 놀러와서 후쿠오카 시내만 보고 가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거의 50% 이상의 여행객이 이 패스를 구입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스 가격을 생각해봤을 때, 유효 기간 내에 나가사키(하우스텐보스), 쿠마모토, 유후인(오이타,벳푸) 세 지역 중에 최소 두 지역 이상을 방문하는 경우에 이득입니다. 한 군데만 왕복하는 경우엔 레일패스보다는 니마이/욘마이 킷푸가 더 이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북큐슈 지역의 JR선을 모두 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버스 및 지하철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하카타 ~ 쿠마모토간 큐슈 신칸센은 이용 가능하지만, 하카타 ~ 코쿠라간 산요 신칸센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키타큐슈(코쿠라), 시모노세키 방면으로 여행할 경우 신칸센을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북큐슈레일패스는 쿠마모토 ~ 오이타를 잇는 호히 본선(豊肥本線)보다 북쪽에 있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6년 4월 1일부터는 쿠마모토 ~ 우토 ~ 미스미간 미스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광특급열차 "A열차로 가자" 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정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2016년 4월 1일 발매분부터 3일권 10회 / 5일권은 16회까지만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행객이라면 제한 횟수에 걸릴만한 일은 없습니다. 특급 "유후인노모리"는 전석 지정석 열차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예약하고 승차해야합니다.


발매 장소

<역>

하카타, 코쿠라, 모지코, 사가, 나가사키, 사세보, 벳푸, 오이타, 쿠마모토

<JR큐슈 여행 지점>

하카타, 코쿠라,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쿠마모토

<여행 센터>

코쿠라, 모지코, 사세보, 벳푸

<항구>

하카타 항 비틀 카운터

<공항>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1 층 TISCO 여행 정보 센터




큐슈 레일 패스

* 큐슈 전역의 JR선 신칸센/특급/보통 열차 무제한 이용

* 3일권 15,000엔 / 5일권 18,000엔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패스

☞ https://www.jrkyushu.co.jp/korean/railpass/railpass.jsp



큐슈 전역의 JR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북큐슈 지역을 포함하여, 카고시마 및 미야자키현 노선까지 전부 이용 가능합니다.

카고시마까지 왕복만 해도 패스 가격은 넘어가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패스로 손해를 보는 일은 없습니다


큐슈 전역 JR선을 모두 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버스 및 지하철, 각 도시의 노면 전차 등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하카타 ~ 쿠마모토간 큐슈 신칸센은 이용 가능하지만, 하카타 ~ 코쿠라간 산요 신칸센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키타큐슈(코쿠라), 시모노세키 방면으로 여행할 경우 신칸센을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지정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2016년 4월 1일 발매분부터 3일권 10회 / 5일권은 16회까지만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행객이라면 제한 횟수에 걸릴만한 일은 없습니다. 특급 "유후인노모리", 특급 "이부스키타마테바코" 는 전석 지정석 열차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예약하고 승차해야합니다.


발매 장소

<역>

하카타, 코쿠라, 모지코, 사가, 나가사키, 사세보, 벳푸, 오이타, 쿠마모토, 카고시마 추오*, 미야자키*, 미야자키 공항*

<JR큐슈 여행 지점>

하카타, 코쿠라,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쿠마모토, 카고시마*, 미야자키*

<여행 센터>

코쿠라, 모지코, 사세보, 벳푸

<항구>

하카타 항 비틀 카운터

<공항>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1 층 TISCO 여행 정보 센터

* 표시가 붙어있는 곳은 북큐슈레일패스의 교환이 불가능한 곳입니다.




산큐 패스 (SUNQ 패스)

* 큐슈 전역의 버스 (고속버스 포함) 무제한 이용

* 북큐슈판 3일권 9,000엔(한국에서 구입 시 7,000엔), 전큐슈판 3일권 11,000엔, 전큐슈판 4일권 14,000엔, 남큐슈판 3일권 8,000엔(한국 6,000엔)

☞ https://www.sunqpass.jp/hangeul/index.shtml


▲ 초록색: 북큐슈 패스 이용 범위 / 빨간색: 남큐슈 패스 이용 범위

전큐슈 패스는 초록+빨강 구간을 모두 이용 가능



큐슈 전역의 고속버스, 노선버스를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큐슈레일패스가 기차 패스라면 이 패스는 버스 패스인 셈이죠.

버스를 이용하면, 철도에 비해 시내 깊숙히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내 버스 노선까지 커버되는 경우가 많아 시내 이동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버스의 속도가 기차에 비해 느린 편이고 교통 체증의 영향을 받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말의 후쿠오카 도시고속도로는 정말.. 끔찍..

예를 들어 하카타~유후인 구간같이 선형이 굉장히 불량한 노선을 이용하는 열차조차 소요 시간이 버스보다 짧고, (유후인노모리 2시간 10분 vs 고속버스 2시간 20분) 나가사키노선은 버스가 2시간 30분인 반면 특급 "카모메"의 소요 시간은 2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쿠마모토나 카고시마처럼 신칸센이 있는 지역은 말할 것도 없구요. 대신 버스는 하카타역에서도, 텐진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세세한 이동 시간을 제하면 압도적인 차이가 나는 편은 아닙니다.


산큐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큐슈에 있는 버스 노선이라면 거의 다 해당됩니다. 단, 북큐슈판의 경우 카고시마, 미야자키현에 걸치는 노선을 이용할 수 없으며, 나가사키~미야자키, 나가사키~카고시마 노선은 산큐 패스 대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관광 버스와 회원제 버스 및 일부 지역의 로컬 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페리도 이용 가능한데,  (나가사키)시마바라 ~ 쿠마모토, (나가사키)쿠치노츠 ~ (쿠마모토)오니이케, 카고시마 ~ 사쿠라지마, 모지코 ~ 시모노세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버스에는 산큐패스 마크가 전부 붙어있습니다. 북큐슈판으로 탈 수 없는 버스에도 따로 표식이 되어있어, 버스를 탈 때 "이 버스가 패스 적용 대상인가?" 하는 고민을 하지 않고 탈 수 있습니다. 일부 고속버스는 예약을 해야만 탈 수 있는데, 전화 예약도 가능하며 그냥 승차 전에 매표소에서 예약하여 탈 수도 있습니다.

버스 노선이 JR 노선에 비해 더 촘촘하기 때문에, 조금 마이너한 곳을 둘러보겠다 하는 경우에는 산큐패스가 더 유리합니다.


아무래도 철도에 비해 외국인에 대한 배려가 적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굵직굵직한 노선만 탈거라면 상관 없지만요. 


발매 장소

한국에서 북큐슈 3일권을 사면 7,000엔에 구입 가능합니다. 현지 구매 시 9,000엔.

일본 국내 대부분의 버스 터미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상세 구입처는 http://www.sunqpass.jp/use/index2.html 참조.



(주의) 2018년 4월 1일부터 가격이 인상됩니다! (단, 해외 구매 가격은 7월 1일부터 조정)

* 북큐슈판의 가격이 종전 8,000엔에서 9,000엔으로 인상됩니다.

 (해외 구매 가격은 6,000엔에서 7,000엔으로 인상)


* 전큐슈판 3일권은 국내 가격만 10,000엔에서 11,000엔으로 인상됩니다.

 (해외 구매 가격은 10,000엔으로 동일)


* 남큐슈판이 2018년 4월 1일 부로 신규 발매됩니다. 신규 발매 가격은 8,000엔, 해외 구매 시 6,000엔입니다.


* 기존에 발매한 패스는 2019년 3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니 혹시 6천엔짜리 북큐슈 산큐패스를 구매하셨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JR선 니마이킷푸(2枚きっぷ)

* 큐슈 JR선 할인 티켓

☞ http://www.jrkyushu-kippu.jp/fare/ticket/

JR 큐슈의 열차 티켓을 2장씩 묶어서 사면 할인해주는 기획 승차권입니다. 2장(니마이), 4장(욘마이) 티켓이라는 의미입니다.

니마이킷푸는 왕복으로 이용해도 되고, 2명이 편도로 이용해도 됩니다. 유효 기간 안에만 쓰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북)큐슈레일패스라는 사기템 덕에 이 패스를 쓸 일이 많지는 않지만, 이동량이 많지 않은 경우 니마이킷푸가 이득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설정되어있어서 모든 걸 다 나열하는 건 어렵고, 상세한 것은 위의 링크에서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표소나 자동발매기에서 니마이킷푸를 구입하면 티켓 두 장이 나옵니다. 


이 티켓은 자유석 티켓이므로, 지정석을 원하는 경우 매표소에서 지정석을 추가로 지정하면 됩니다. 지정석까지 이용 가능한 니마이킷푸는 무료로 지정해주고, 그렇지 않으면 추가 요금 (310엔 ~ 710엔) 을 받습니다. 하카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라면 열차 출발 15분 전까지만 줄을 서면 앉아서 갈 수 있으니 지정석을 꼭 무리하게 살 필요는 없습니다. 그 후, 개찰구에 해당하는 티켓을 넣어서 승차하면 됩니다. (개찰구가 없는 경우 역무원에게 제시)

올 때 사용할 티켓의 지정석은 미리 지정할 수도 있고, 승차 직전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지 지정석을 받고 싶을 때 매표소로 가서 받으세요.



(니마이킷푸는 계속 발매함)

(버스 욘마이킷푸와 관계 없습니다!)



종류

출발역

도착역

정규요금

할인요금

유효기간

경유

조건

신칸센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쿠마모토

카미쿠마모토

스이젠지

9,220엔

7,460엔

1개월

큐슈 신칸센

신칸센 자유석

신칸센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카고시마츄오

19,860엔

18,900엔

1개월

큐슈 신칸센

신칸센 자유석

니마이킷푸

하카타

모지코

3,960엔

3,08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특급열차 자유석

니마이킷푸

하카타

코쿠라

3,600엔

2,88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특급열차 자유석

니마이킷푸

하카타

사가

3,860엔

2,26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나가사키 본선

특급열차 자유석

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나가사키

8,380엔

6,18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토스> 나가사키 본선

특급열차 지정석

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사세보

6,720엔

4,62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토스> 나가사키 본선

히젠야마구치> 사세보선

특급열차 지정석

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오이타 벳푸

10,100엔

6,18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코쿠라> 닛포 본선

특급열차 지정석

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유후인

8,080엔

8,02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쿠루메> 큐다이 본선

특급열차 지정석

니마이킷푸

후쿠오카시내

하우스텐보스

6,720엔

5,040엔

1개월

카고시마 본선

토스> 나가사키 본선

히젠야마구치> 사세보선

하이키> 오무라선 

특급열차 지정석


#1. "후쿠오카시내"로 되어있는 승차권은 후쿠오카 시내에 있는 JR선 역 어디에서도(하카타역 포함) 출발이 가능합니다

#2. 신칸센 니마이킷푸를 제외한 나머지 티켓은 신칸센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지정된 구간 이내의 임의의 역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역방향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4. 지정석이 이용 가능한 티켓은 무료로 지정권 지정이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 (3/21~4/5、4/28~5/6、7/21~8/31、12/25~1/10) 에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5. 2016년 7월 1일부로 나가사키, 사세보, 오이타, 벳푸까지의 욘마이킷푸 가격이 600엔~720엔 인상되었습니다.

#6. JR선 욘마이킷푸는 2018년 5월 31일 부로 판매 종료됐습니다 (버스 욘마이킷푸는 판매함)








+

혼슈 방면으로 여행 시 JR 니시니혼 레일 패스 (http://ikimiisoh.tistory.com/708) 를 참고하세요.





임시보관함









  • 이전 댓글 더보기
  • 연뚜 2019.04.24 00: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게 패스권이었는데..
    이만큼 잘 정리되어 나온 글은 처음 봤어요!
    정말 패스에 대해서 다른거 검색 안해봐도 될거같아요!
    완전 짱짱입니다!! 감사해요 >,<

  • 연뚜 2019.04.24 0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자이후에서 오호리공원-모모치해변-마리노아시티-후쿠오카타워를 가려고하는데..
    시티패스 다자이후가 나을지, 그린패스가 나을지 결정을 못했는데 어떤게 나은건가요?
    그리고 시티패스 다자이후 확장판은 정말 일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나요??ㅠㅠ

    • 시티패스가 더 낫습니다. 이 구간은 그린패스든 시티패스든 아무거나 써도 무방합니다.

      시티패스의 단점은 다자이후 갈 때 니시테츠 전철을 타야 한다는 것, 반드시 텐진 출발이라 하카타나 후쿠오카공항에서 다자이후로 바로 가는 게 안 된다는 것
      그린패스의 단점은 시티패스보다 더 비싸고, 지하철을 전혀 탈 수 없다는 것
      인데 제가 보기엔 그냥 시티패스가 낫습니다.

      대신 노코노시마가 들어가면 그땐 그린패스가 이득입니다.
      시티패스 다자이후 확장판은 일본에서만 구매할 수 있지만 공항에서도 파니 그렇게 구입에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 카운터 직원이 한국어 할 줄도 압니다...

  • 죄송하지만 다시 질문올릴게요.
    1일. 후쿠오카공항-텐진-아사히맥주공장-모모치해변-나카스-텐진숙소
    2일. 텐진숙소-마린월드-시내-텐진숙소
    3일.텐진숙소-다자이후-유후인 숙소
    4일. 유후인-하카타캐널-후쿠오카공항

    2명이 여행하는데, 버스, 지하철, JR...복잡합니다.
    일정에 맞는 교통패스를 어떤 걸까요?
    동선이 맞아서 다자이후 갔다가 유후인가려고 짰는데, 다자이후에서 유후인으로 바로 가는 것보다, 하카타나 텐진으로 돌아와서 가는게 낫나요?
    또 마린월드가는날 시티패스 사는게 이득인지, 버스체험티켓을 사는게 이득인지..아니면 그냥 전체 일정상 북큐슈산큐패스로 다니는게 나은지 알려주시면 무척 도움이 될 거에요. 첫날은 교통패스가 필요없을까요?
    검색해봐도 UH님이 제일 짱입니다. 감사합니다~^^

    • 첫날, 시티패스를 쓰면 공항에서 출발해서 지하철, 버스, JR 전부 가능합니다. 이 패스는 마린월드도 되기 때문에, 교통비를 더 절약하려면 마린월드를 1일차에 넣는 게 좋습니다. 텐진, 나카스 같은 가까운 곳은 전부 빼내구요.

      유후인만 가서 산큐패스나 북큐슈패스가 이득이 되지 않으므로 안 사는 게 좋습니다. 다자이후에서는 유후인을 바로갈 수 없고,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로 돌아왔다가 다시 나가야 합니다. 이 경우 기차보다는 버스가 편하니 버스 이용하시면 됩니다.

      2일차 이후로는 다른 패스는 필요 없고, 후쿠오카-유후인 간 버스 왕복 티켓만 있으면 됩니다. 왕복 티켓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타는 정류장이 달라도 (갈땐 후쿠오카공항에서 타고 올 땐 텐진에서 내리기 등) 상관 없습니다

    • K 2019.04.27 15: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차피 유후인, 다자이후 가는데 산큐패스 산다면, 욕심이 나서 이참에 아소산까지 가려고 마음을 바꿨습니다. 니시테츠 고속버스를 이용하면 산큐패스로 텐진- 아소역까지 가고 거기서 등산버스 등을 갈아타고 아소산 분화구까지 갈 생각이에요. 그런데 아소산갔다 2:12pm에 아소산역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를 제대로 탈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1.후쿠오카공항-텐진-마린월드-캐널시티-숙소. (시티패스이용)
      2.다자이후텐만구-아사히 맥주공장-시내-텐진
      3.텐진- 아소산- 유후인
      4.유후인-벳부-후쿠오카
      UH님 무리한 일정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다시 여쭙니다...괜찮을까요 ㅠㅜ

    • 이거 좀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느라 시간이 걸렸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해서 불가능합니다.

      아소는 텐진에서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산큐패스 이용객을 엄청 괴롭혔었는데, 2019년 4월 1일부터 직행버스가 생겼습니다. 하루 3번밖에 없지만, 첫차가 텐진 8시 15분 출발이고 아소에 11시 31분 도착입니다.
      그렇게 11시 31분에 아소역에 도착하면 11시 45분에 아소산 정상까지 가는 버스가 있어서, 12시 20분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아소역에서 14시 12분 버스를 타려면 아소산 정상에서 12시 30분 버스를 타야 합니다. (그 다음 버스는 아소역 14시 38분 도착) 그러니 이 일정은 이미 망했습니다... 아소산 체류 가능 시간이 달랑 10분입니다.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일정입니다.

      아소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는 14시 12분이 막차라서, 이걸 놓치면 아소에 그냥 갇힙니다. 그나마 JR을 타고 오이타로 가서 다시 유후인으로 돌아오는 방법이 있긴한데, 산큐패스를 산 의미를 날려버릴 정도로 엄청난 금액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꼭 가야겠다면
      1.텐진에서 6시 10분에 있는 버스를 타면 쿠마모토 교통센터에(쿠마모토역과 다릅니다) 8시 23분 도착,
      2. 8시 49분에 있는 유후인행 큐슈횡단버스를 타면 아소역에 10시 32분 도착
      3. 아소역에서 10시 35에 있는 아소산행 버스를 타면 11시 10분에 도착
      체류시간이 간신히 1시간 20분 확보됩니다.
      문제라면 아소역 환승 시간이 3분이란거고, 버스가 큐슈횡단버스를 기다려주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서 만일 이걸 놓치면 결국 아소산 체류 시간은 다시 10분이 되어버리고.. 텐진에서 6시 10분에 출발해야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일정이 나옵니다. 여러 모로, 후쿠오카에서 아소 경유로 유후인을 가는 건 불가능합니다.

    • K 2019.04.30 14:18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 진짜 감사합니다. 아소산역에 갇힐뻔했네요. ㅠㅠ 버스 예약까지 마쳤고, 아소역에서 출발하는버스는 전화예약밖에 안되서 그냥 기다리다 타려고했는데...큰일날뻔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근데, 이미 북큐슈산큐패스를 산지라, 그닥 땡기는 곳이 없는데 하루 다녀올만한 곳 없을까요... 너무 많이 물어봐서 죄송합니다...ㅠㅠ

  • 좋은정보감사해요 2019.04.27 0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쿠오카 3박4일 일정입니다.
    후쿠오카 도착후 (오전 8시 30분경) 첫째 둘째날 (2박)은 바로 유후인 료칸에서 머뭅니다.
    3일차때 유후인 11시에 체크아웃하고 , 오후에 후쿠오카와서 1박을 호텔와서 머물고 다음날 저녁 6시 비행기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후쿠오카 시내는 1박2일정도로 호텔은 하카타역 근방에 머물 예정이고요. 1박2일인데 3일차때는 다자이후와 그 근방 가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를 사용할려고 했는데 소개하신 후쿠오카 체험 버스 티켓 (Fukuoka Takien Bus Ticket)이 생각보다 유용해 보이내요.

    유후인에서 돌아오는 날에 오픈버스투어 하고, 다음날 출국하는 날에 다자이후 간단히 보고 공항도 되돌아 갈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해서요.

    어떨까요?

    • 체험버스티켓을 다 쓸 수 있는 일정이라면 반드시 이득입니다. 다자이후 하루, 오픈버스 투어 하루로 쓸 수 있구요. 오픈버스 티켓 쓰는 날은 체험티켓이 버스 1일권의 역할도 해주니 여러 모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가 더 저렴하지만, 오픈버스 투어를 하면 체험티켓이 더 싸니 오픈버스 투어를 일정에 넣을지 말지에 따라 사야하는 패스가 달라집니다.

      유후인 자체는 왕복만 해서 이득이 나오는 패스가 없어서, 왕복 티켓 사서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 좋은정보감사해요 2019.06.01 2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늦었지만 UH님 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온 사람으로!

      후기 적어봅니다.

      후쿠오카 체험버스티켓 강추천이내요.
      생각보다 좋더라고요. 요즘같이 환율비쌀때 더욱 이득이고요. 다음에도 후쿠오카 가게되면 이거 사기로 했습니다.

      오픈탑버스 사용에 한번, 그리고 레스토랑에서 체험버스티켓 잘 사용했습니다. 유원지나 관광지 이런 것 말고도 레스토랑이나 야타이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너무 많고요.

    • 좋은정보감사해요 2019.06.01 2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고로 이제 여름시즌으로 더워지니 후쿠오카 오픈탑버스 타실분은 텐진 근처에서 머무시는 게 좋으 실 듯 합니다. 아침에 미리 당일예약 완료하고 그 티켓으로 이곳저곳 하카타를 무료버스 여행을 하시고 밤에 나이트투어 6시나 7시걸로 끊으셔서 보시면 좋습니다.(오픈투어 후쿠오카 한번도 안가보신분은 강추에요 주마간산이긴 하지만 여기저기 다 돕니다. 그리고 반드시 한국어 나오는 기기 받아서 이어픈을 통해서 나오는 설명도 같이 들으세요. 후쿠오카에 대하여 더욱 자세하게 알게 됩니다. 각 장소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요)

      그리고, 후쿠오카 체험버스사이트 한국어 페이지 말고 일본어 페이지로 접속하셔서 구글번역으로 보시고 나머지 체험티겟 사용하실 것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 좋은정보감사해요 2019.06.02 2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고로 후쿠오카 체험버스 티켓 국내에서도 구입가능합니다.
      산큐패스 파는 곳인 디스*** 큐슈에서 25000원에 카드로 구입가능하더라고요.

      온라인에서 옥션이나 G마켓에서도 하*투어나 모*투어 등지에서 팔고 있더군요.

  • 오이타에서후쿠오카 2019.05.05 1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일에 오이타공항에서 후쿠오카 갔다가
    22일까지 후쿠오카주변 둘러보고
    23일에 후쿠오카에서 벳푸혹은 유후인 갔다가 최종적으로 벳푸가고
    24일에 벳푸에서 오이타공항 가는데요 어떻게 이용하는게 저렴할까요 ㅜㅜ

    • 5일 일정이면 쓸 수 있는 패스가 없습니다. 크게 보면 오이타-후쿠오카-벳푸 일정밖에 없는데 이게 산큐패스 3일권으로도 본전이 안 나오는 일정입니다. 일정이 5일이면 더더욱 쓸 게 없고, 레일패스는 5일권이 있지만 역시나 10,000엔이나 해서 모든 패스가 손해입니다.

      오이타공항에서 후쿠오카 가는 게 없기 때문에 첫날에는 벳푸를 경유해야 합니다.

  • 자세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규슈 여행을 앞두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게시물을 발견하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구와 둘이서 3박 4일로 여행을 할 예정이고요.
    JR 북 규슈 패스 3일 치를 끊어서 이동하면서 버스를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돈을 따로 내면서 버스를 타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지 고민입니다.
    특히 3일&4일 오전 정도는 구마모토 노면전차를 꼭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1일차
    후쿠오카 공항(18시 30분 도착) - 하카타 역(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예정입니다)

    2일차
    하카타 역 - 벳푸 역 - 기츠키성 (기츠키 역에서 버스로 좀 더 가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벳푸 역으로 복귀(벳푸 시내를 돌아다닐 계획입니다)

    3일차
    벳푸 역 - 구마모토 역 - 아소 역(아소에서는 별다른 계획 없이 '아소 네이처 랜드'만을 위해서 이동합니다) - 구마모토로 복귀(구마모토 시내를 돌아볼 계획입니다)

    3일차 Plan B (화산이나 비 같은 악천후 때문에 아소 네이처 랜드에서 액티비티를 못할 때를 대비해서 계획했습니다)
    벳푸 역 - 구마모토 역 - 구로카와 - 구마모토 역으로 복귀(구마모토 시내를 돌아볼 계획입니다)

    4일차
    오전에는 구마모토를 조금 더 돌아보다가 구마모토 역 - 하카타 역 도착 (후쿠오카 시내를 조금 더 돌아볼 예정입니다.) - 후쿠오카 공항(19시 25분 비행기)

    혹시 너무 무리한 계획이거나 여행 동선이 꼬여 교통비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까요?

    • 먼저, 벳푸-쿠마모토를 JR패스로 이동하는 데 좀 문제가 있습니다. 원래는 큐슈 횡단 특급을 타면 갈 수 있는 구간이지만, 지진/폭우 피해로 노선이 끊어져 있어서 이 열차를 이용할 수 없고 반드시 하카타까지 돌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하카타-쿠마모토 신칸센이 워낙 빨라서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 게 그나마 다행입니다. (총 3시간 정도 소요) 이렇게 돌아가도 버스보다 더 빠르구요.

      쿠로카와는 JR 로 갈 수 없어서 버스를 타야 하는데,쿠마모토에서 가기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나마 아소역에서 버스를 타고 들어갈 수는 있는데, 완전히 중심부까지 들어갈 수 없어서 택시나 송영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쿠마모토에서 바로 가는 버스는 쿠로카와까지 3시간.. 이걸려서 왕복하는데만 6시간이 걸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금도 요금이구요. 날씨가 좋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나머지 일정은 JR 북큐슈 레일패스로 문제 없이 돌 수 있고, 본전 이하의 일정도 아니라서 2~4일차에 쓰시면 됩니다. 2일차는 하카타에서 벳푸 가는 길에 키츠키가 나오니, 동선상으로는 중간에 들르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짐이 많다면 벳푸에서 짐을 맡기고 다시 나오는 게 편리합니다. 벳푸-키츠키 간은 일반 전철로도 여섯 정거장, 20분 정도 거리입니다. 버스 타고 들어가는 것까지 포함하면 벳푸 시내에서 1시간 정도 잡으면 될 거 같네요.

  •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을 듣고 쿠로카와는 날씨 때문에 계획이 수정되더라도 가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구마모토-아소 구간을 JR로 다녀올 수 있을까요? 구마모토에서 아소까지 가는 아소보이?는 저희가 여행하는 날인 5/15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표시되어있어서 따로 버스를 끊어서 가야 하는 걸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벳푸에서 구마모토로 가는것 보다는 어차피 구마모토 숙소의 체크인이 15시 이후니까 벳푸에서 그냥 아소로 가는 건 어떨지 고민 중입니다. 어떤 방법이 괜찮을까요?

    • 쿠마모토 -X- 아소 - 오이타 - 벳푸 순으로 노선이 있는데, 이중에서 쿠마모토-아소 사이가 끊어져있고 아소-오이타만 JR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소보이/큐슈횡단특급도 아소-벳푸 사이에서만 다닙니다.

      벳푸에서 아소는 오이타에서 한 번 환승해야 합니다. 단, 10시 5분에 있는 열차는 오이타 환승 없이 벳푸-아소를 한 번에 갑니다. 하루 한 편이구요, 이 열차를 놓치면 오이타, 나카한다, 분고타케다역 등 중간 역에서 몇 번을 갈아타면서 아소까지 가야 합니다.

      10시 5분 열차는 "아소보이", 혹은 "큐슈횡단특급" 인데요,

      4/20 ~ 10/20 금토일휴일
      10/20 ~ 2/23 금토일휴일 (6/7, 9/6, 12/6 제외)
      7/19~7/22, 7/26~7/31
      8/2~8/5, 8/19, 8/23~8/26
      9/27~10/14
      12/20~12/23
      12/27~1/5
      에는 아소보이입니다.

      ( https://www.jrkyushu.co.jp/trains/asoboy/#info 에 가서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달력이 있는데 이게 아소보이 운행일입니다. )

      위 날짜에 해당하지 않는 날은 똑같은 시간대로 "큐슈횡단특급" 이 다닙니다. 그래서 5월 15일에는 아소보이가 아닌 큐슈횡단특급을 타게 됩니다. 벳푸에서 아소가 그리 가깝진 않기 때문에 되도록 이 열차로 아소를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큐슈횡단특급은 2량 편성 열차에, 1량 지정석+1량 자유석이라는 단촐한 열차입니다. 사전에 지정석을 미리 예약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후로 아소에서 쿠마모토는 어쩔 수 없이 버스를 타야 합니다.

  • 후냐 2019.05.10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제가 5월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동안 후쿠오카에 갈 예정인데 일정이

    1일차:후쿠오카 공항 도착-톈진 나카스 하카타 주변 관광

    2일차:기타큐슈(고쿠라-모지코-시모노세키)관광 후 텐진으로 돌아와 숙박

    3일차:모모치해변 등 후쿠오카 시내+다자이후 관광+세이류온천

    4일차 후쿠오카 시내에서 쇼핑 후 한국으로 귀국

    이렇게 되거든요

    여기서 후쿠오카 와이드패스+후쿠오카체험버스 티켓을 사서

    2일차때 후쿠오카 와이드패스 사용해서 키타큐슈로 갔다오고

    3일차때 후쿠오카 체험버스티켓으로 세이류 온천하고 다자이후+후쿠오카 시내에 돌아다니려고 하는데 괜찮은가요?

    • 네. 산큐패스같은 거창한 패스는 전혀 쓸 이유가 없고, 와이드패스+체험티켓으로 1~3일차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4일차는 따로 내면 되구요,

      와이드패스로 시모노세키만 갔다 와도 이득이니 패스는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숙소가 텐진이라 텐진-하카타 이동은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는 문제 없는 것 같네요.

  • 비밀댓글입니다

    • 첫째날은 다자이후 빼고는 전부 시내 근방이라 패스 없이 가도 됩니다. 다자이후는 공항에서 바로 가는 게 제일 빠르지만 (다자이후행 버스가 어차피 공항을 경유함) 짐을 다 들고 갈 순 없으니 하카타역에서 버스를 타고 갔다 오면 됩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패스나 그린 패스 등의 패스가있긴 한데 나카스 정도 갔다 와서 이득이 되는 패스가 아닙니다.

      2일차는 기차와 버스가 있는데, 헷갈린다면 기차가 낫습니다. 숙소도 하카타라서, JR이 유리합니다. 시모노세키를 안 가면 이득이 나오는 패스가 없어서 하카타-코쿠라 간 왕복 티켓 (니마이킷푸) 만 사서 타도 됩니다. 오이타/벳푸행 특급 열차인 "소닉" 의 자유석에 탈 수 있습니다. 혹시 시모노세키도 갈 거라면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 2일권 (3,000엔) 사시면 됩니다. 2일권이지만 다른 날에는 활용할 방법이 없어서 하루만 쓰고 버려야 합니다. (그래도 이득임)

      3일차는 좀 애매한데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면 딱 본전 수준일 것 같습니다. 큰 이동은 많지 않은데 자잘한 이동도 제법 있어서 투어리스트 패스로 지하철/버스 섞어타면서 이동하면 될 듯 하네요.

      4일차는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2일차에 하카타-코쿠라 JR 니카이킷푸(혹은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 3일차에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가 있으면 됩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는 다자이후 확장판이 있어서, 1일차 다자이후 일정을 3일차로 빼고 가까운 캐널시티, 하카타 쇼핑몰을 1일차로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격 차이는 없으니 꼭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정에 맞게 다니시면 됩니다.

  • Mr.lee 2019.05.14 2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도 너무 고민되서 글남겨요ㅠ
    기타규슈 8월 17일 금요일 9시 도착입니다 .진에어인데 고쿠라오는 버스표를 무료로 준다하네요.
    거기서 버스비 절약되는데 고쿠라에서 신칸센타고 하카타 올예정이구요.(기본 한시간걸리더라구요 다른건)
    하카타역주변이 숙소인데 하루 교통패스를 뭘해야될지 질문요ㅠ
    11시정도 도착하면 아사히맥주공장, 후쿠오카 타워, 모모치해변, 완간시장, 캐널시티정도 갈예정입니다.
    다음날은 유후인으로 1박인데 렌트 5만원정도와 kep해서 예정인데 아프리칸사파리와 유후인 갈예정입니다.
    첫째날 가장 적절한패스와 둘째 셋째날 1박2일로 렌트하는것도 괜찮은건지 질문드릴게요

    •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로 전부 가능한데, 패스가 엄청 이득이 되진 않습니다. 대신 사놓으면 후쿠오카 시내에서 못 가는 데는 없어서 보험삼아 사볼만하긴 합니다. (다자이후는 확장판 사야 합니다)

      렌트는 사람 수에 따라 다르지만 혼자면 비추, 두 명이면 무난, 3~4명 추천, 5명은 비추입니다. 왕복 기름값 해봐야 3천엔 나올까 말까이고 KEP때문에 톨비도 굳으니 렌트비가 5만원 선이라면 두 명만 돼도 괜찮습니다. 운전하는 데 문제 없다면 추천합니다.

  • 포링 2019.05.15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를 이용해서 후쿠오카 ↔ 기타큐슈 여행 예정이고
    출발은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하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서 버스 시간표를 못 찾겠네요 ㅠㅠ
    일요일 아침 일찍 버스타고 가라토로 이동하고 싶은데 혹시 버스시간표나 몇 시 버스부터 있는지
    아실까요~~?

    •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shimonoseki_1904.pdf
      텐진 → 시모노세키
      시간표 책자이구요, 제일 첫페이지 빨간색으로 된 게 휴일 시간표입니다.

      텐진에서는 7:50 8:50 9:50 11:05 12:05 13:05 14:05 14:35 15:20 15:50 16:20 17:05 17:35 18:05 18:40 19:20 19:50 20:20 20:50 21:50
      시모노세키 카라토까지 1시간 50분 걸립니다.

      코쿠라에서 돌아오는 편은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kitakyu_web2019.pdf
      코쿠라 → 텐진

      버스가 10분에 한 대 있어서 굳이 쓸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막차는 스나츠 정류장에서 22시 27분, 코쿠라역앞을 22시 30분에 통과하고, 텐진 도착하면 23시 56분입니다.

  • 홍아 2019.05.20 1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일
    공항-하카타-우치하-후쿠마-하카타숙소

    2일
    하카타-가라쓰-공항

    지하철2일+JR 큐슈 레일 패스

    구메루에서 우키하 추가요금만 내면 패스 효율 어떤가요??

    •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는 3,000엔

      쿠루메-하카타가 740엔, 후쿠마-하카타는 460엔이니 각각을 왕복하면 2,400엔입니다.
      카라츠는 하카타-메이노하마 구간은 지하철 요금을 따로 내야 하고 (지하철 패스가 있다면 지하철 패스로 가능) 메이노하마 - 카라츠가 840엔이니 왕복하면 1,680엔, 첫날이랑 합치면 4,000엔을 넘습니다. 패스 가격 이상이라서, 추가 요금 내더라도 이 패스를 쓰는 게 제일 쌉니다.

      지하철 2일권은 하카타-메이노하마만 왕복해도 역시나 이득이라 공항-하카타까지 포함하면 지하철 패스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 수환 2019.05.22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쿠오카 여행 준비하다 정리해주신 좋은 글 읽다가 질문드려요
    2박3일 후쿠오카 일정인데
    첫날10시도착해서 바로 유후인가서 1박하고 다음날은 하카타 넘어와 1박후 출국인데
    둘째날 가능하면 다자이후도 가려고 하는데 처음에는 산큐패스 생각했는데
    아이용 산큐패스가 없다해서 그냥 패스없이 다니는게 좋은걸까요

    • 산큐패스가 손해인 일정이라 패스 없이 다녀도 됩니다. 유후인 왕복만으로 이득을 볼 수 없습니다. 다자이후까지 왕복해도 안 됩니다. 유후인 왕복이 5,000엔, 다자이후 왕복이 1,000엔인데 산큐패스가 7,000엔이라 좀 어렵습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유후인행을 바로 탈 수 있고, 다자이후는 다시 후쿠오카공항으로 돌아와서 후쿠오카공항에서 다자이후행 버스를 타는 게 빠릅니다
      유후인행 버스는 하카타-후쿠오카공항-유후인 순이고
      다자이후행 버스는 하카타-후쿠오카공항-다자이후 로 운행해서
      유후인-다자이후를 바로 가려면 후쿠오카공항에서 갈아타는 게 제일 빠릅니다. 이러나 저러나 산큐패스는 손해구요. 숙소가 텐진이라면 니시테츠 전철로도 다자이후를 갈 수 있습니다.

  • 테리 2019.05.29 0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보너무감사합니다
    8살아이와후쿠오카예정입니다
    걱정이태산이네요
    하카타역->하모니랜드->하카타역(6월8일)
    하카타역->아프리칸사파리->하카타역(6월9일)
    가장빠르고.환승적은방법있을까요ㅜㅜ

    • 여긴 편하게 갈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제일 권장하는 건 렌트카이긴 합니다..

      하모니 랜드는 제일 편한 건 JR을 이용하는거고, 오이타/벳푸로 가는 특급 "소닉"을 타고 키츠키(杵築)역에서 내려서 시내버스를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아프리칸 사파리는 벳푸역에서 버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벳푸까지는 마찬가지로 특급 "소닉"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것만을 위해 JR 큐슈레일패스를 쓰는 건 아깝기 때문에 패스 없이 가시면 됩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후쿠오카 타워 지역은 100엔 버스 운행 지역은 아니고, 일반 시내버스 이용해야 합니다. 후쿠오카 타워에서 하카타까지 직행으로 가는 가장 빠른 버스인 306번이 밤 10시 반이 막차고,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가장 가까운 니시진역에서 0시 6분이 막차입니다. 어차피 후쿠오카 타워가 10시 폐장이라 버스든 지하철이든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2일차 일정까지 고려해봤을 때 지하철 2일권이 제일 쌉니다.

      다자이후는 하카타역에서 버스로도 갈 수 있지만, 텐진까지 지하철 이동 후 니시테츠 전철을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니시테츠 전철이 버스보다 저렴합니다 (편도 400엔). 대신 환승이 늘어나는 건 단점이구요.

      그래서 1~2일차에 지하철 2일권을 사고, 다자이후를 니시테츠 전철로 가는 게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좀 편하게 간다면 하카타-다자이후를 버스로 가면 되구요. 3일차는 아무 것도 안 사도 됩니다. 하카타에서 바로 다자이후까지 전철로는 갈 수가 없습니다. JR이 다자이후 근처를 가긴 하는데 결국엔 마지막에 니시테츠를 타야 합니다. 그럴 바에야 처음부터 타고 가는 게 편해서 무의미하구요. 결론적으로는 3안이 제일 낫네요.

    • 호홋 2019.05.31 1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후쿠오카 첫 여행 덕분에 잘 다녀올 것 같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영원 2019.06.02 0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쿠오카 3박4일 일정인데요
    다자이후, 시모노세키(가라토,모지코), 하우스텐보스 3곳은 꼭 다녀올 생각입니다.
    패스 구입이 고민인데요
    제 계획은 JR 큐슈 후쿠오카 와이드패스(2일권)로 시모노세키쪽 하루와 하우스텐보스 하루 생각하구요, 후쿠오카 그린패스 확장판(다자이후)으로 다자이후 다녀올 생각입니다. 패스 가성비가 괜찮은지, 아님 추천해주실 패스가 있으면 답변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로 하우스텐보스를 갈 수 없습니다. 추가 요금 내고 탈 수는 있는데 거의 정가 다 내는 거랑 차이가 없습니다. 시모노세키만 갔다 와도 패스 본전 가까이 나와서 시모노세키만을 위해 사도 상관은 없습니다.

      체험버스 티켓은 용도가 좀 다릅니다. 다자이후만 갈 거면 그냥 그린패스를 쓰는 게 낫습니다. 체험버스티켓이 용도가 많긴 하지만 다자이후 갈 때 쓰기엔 활용도가 낮아 일단은 비추천합니다. 이 티켓으로 갈 수 있는 후쿠오카 시내 관광지가 두 군데 이상 있고, 덤으로 다자이후를 간다 할 때만 쓰는 게 좋습니다.

  • 영원 2019.06.02 0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문의드려요 검색하다보니 궁금한게 생겼네요 후쿠오카 체험버스투어?(다자이후포함)라는게 있던데 그린패스확창판대신 이게 가성비 더 좋을까요?ㅠ

  • 비밀댓글입니다

    • 첫날은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면 됩니다. 그린패스로 갈 수 있는 곳은 이 패스로도 다 갈 수 있는데 가격이 더 싸고 추가로 지하철을 탈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오호리공원 이동은 지하철이 편리함)

      오히려 둘째날 패스가 필요 없어서, 하카타역-다자이후는 직행버스(타비토) 타고 가시고 다자이후-텐진은 니시테츠 전철로 오시면 됩니다. 니시테츠 전철이 직행버스보다 싸지만 니시테츠선을 타려면 텐진까지 가야 해서 이거 지하철 요금을 더하면 버스나 전철이나 가격이 같아집니다. 대신 텐진이 목적지라면 굳이 전철을 마다할 이유가 없어서, 직행버스-지하철-지하철 순으로 이동하면 되고 이렇게 탈 수 있는 패스가 없어서 패스 없이 가도 됩니다.

  • www 2019.06.05 16: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너무 잘 봤습니다
    1일차-후쿠오카공항 10시반 도착 후 다자이후->모모치해변-후쿠오카타워(야경보고)->돈키호테(나카스점)

    2일차-하카타역-아뮤플라자,도큐핸드,한큐백화점->야쿠인카페거리-다이묘거리&텐진 지하상가 -> 캐널시티분수쇼(다이코쿠드럭스토어->나카스포장마차거리 - 숙소
    3일차-하카타역 주변 돌아다닐 예정

    이런 코스인데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씨티패스만 끊어서 가도 될까요?ㅠㅠㅠ

    • 1일차에 다자이후 확장판으로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면 됩니다.
      2일차는 뭐가 엄청 많아보이는데 다 지하철 한두정거장 근거리고 100엔 버스도 이용 가능해서 패스 없이 가는 게 더 좋습니다. 3일차도 이동이 거의 없구요.

      그래서 패스는 1일차만 준비해도 됩니다.

  • Happy 2019.06.07 1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사합니다!! 산큐패스를 사려고 하다가 이 글을 보게 되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둘이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교통패스권이 너무 어려워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1일차 (숙소 하카타) 1시30분 후쿠오카공항도착-> 하카타역 숙소이동 -> 모모치 해변, 후쿠오카타워, 나카스 구경
    2일차 (숙소 하카타) 야나가와 뱃놀이 & 다자이후 -> 하카타, 텐진 쇼핑
    3일차 (숙소 유후인 료칸) 하카타에서 점심먹고 유후인으로 이동
    4일차 유후인에서 조식-하카타로 이동-> 오호리공원 ->후쿠오카공항 오후 6시30분 출발

    이런 3박 4일 일정인데요 2일차부터 4일차까지 산큐패스(북부)를 쓰는게 좋을까요?
    야나가와 뱃놀이는 빼는게 좋을까요?

    • 산큐패스를 사면 손해입니다. 유후인만 가서 이득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자이후와 마지막 날 시내 일정까지 다 더해도 본전에 거의 닿질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산큐패스가 야나가와에 전혀 무용지물이라는 점이 큰데, 야나가와는 니시테츠 전철을 타고 가야 합니다. 산큐패스는 전철을 못 타구요. 그래서 이 경우에는 쓸 패스가 없습니다.

      산큐패스가 이득이 되진 않지만 극단적인 손해는 아니기 때문에 버스를 잘못 타는 등의 돌발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보험으로 구입할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