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R 패스 개요 문서로 돌아가기]





▲ JR 홋카이도의 관할 노선





JR 홋카이도에서 발매하는 레일 패스 일람입니다




HOKKAIDO RAIL PASS (홋카이도 레일 패스)

* 홋카이도 내 JR선 전선 무제한 이용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railpass/rail.html





홋카이도 전역의 JR선을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홋카이도 내에서 JR선이 아니라고 해봐야 삿포로 지하철, 삿포로/하코다테 노면전차 정도 뿐이라 사실상 전 노선 이용 가능한 셈입니다.

2016년 3월 부로 홋카이도 신칸센이 개통하면서 고료카쿠 ~ 키코나이 구간이 도난 이사리비 철도로 이관되었는데, 이 구간도 JR 패스로 이용 불가능합니다.


7일권쯤 되면 전국판 JR패스와 가격 차이도 없고, 전국 JR패스에 비해 커버리지가 좋은 게 있는 것도 아니라서 길게 사용할 경우 전국판 JR패스 이용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의 이용 자격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유학비자 / 워킹홀리데이 비자 등으로 입국한 경우 이용 불가.



패스 가격


 종류

3일권 

5일권 

7일권 

플렉시블 4일권 

 대인

16,500엔 

22,000엔 

24,000엔 

22,000엔 

소인

8,250엔 

11,000엔 

12.000엔 

11,000엔 


소인은 만 6세 ~ 11세이고, 초등학생이면 나이에 관계 없이 소인입니다.

만 6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단, 만 6세 미만이라도 초등학생이면 나이에 관계 없이 소인 요금을 내야합니다.


플렉시블 4일권은 유효기간 10일 내에 자유롭게 4일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패스입니다. 

예를 들어 11월 11일에 개시했다면 11월 11일 ~ 11월 20일간 중 4일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 (예를 들면 11일, 14일, 17일, 20일) 합니다.


삿포로보다 북쪽이나 동쪽으로 갈 일이 없는데 5일권이 필요하다면 도호쿠 미나미홋카이도 패스 (플렉시블 5일권 19,000엔) 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커버리지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 삿포로 출발 기준 주요 구간 운임요금

왓카나이까지 9,930엔

아바시리까지 9,390엔

쿠시로까지 8,850엔

하코다테까지 8,350엔

아사히카와까지 4,290엔

노보리베츠까지 3,960엔


토마코마이까지 1,450엔

신치토세공항까지 1,070엔

오타루까지 640엔


3일권같은 경우 하코다테 왕복하면 딱 패스 가격이랑 비슷해집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의 이용 범위

JR 홋카이도 관할 내의 모든 열차 (특급 열차 포함) 의 지정석에 승차 가능합니다. (홋카이도 신칸센은 승차 불가능합니다.)

지정석의 지정은 무료이며, 가까운 역의 창구에서 패스를 제시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샤를 이용할 경우 그린샤 요금을 추가로 내야합니다.


삿포로 시내의 JR 홋카이도 소속 시내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단, 삿포로~아사히카와, 몬베츠, 히로오, 키로로, 오비히로, 에리모 노선 및

신삿포로~아츠베츠 경기장, JR시로이시역~삿포로돔 구간 및 임시노선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삿포로~오타루 간 JR 홋카이도 버스는 이용 가능합니다.


JR 홋카이도 신칸센(신하코다테호쿠토 ~ 신아오모리), 삿포로 시영 지하철, 삿포로 노면전차, 하코다테 노면전차, 도난 이사리비 철도선(고료카쿠 ~ 키코나이) 구간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의 이용 시 주의/참고사항

1. 하코다테, 삿포로 노면 전차 및 삿포로 시영 지하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히다카 본선 무카와~사마니 구간 및 네무로 본선의 후라노 - 신토쿠 구간은 현재 장기 불통 구간입니다. 히다카 본선을 탈 관광객은 아마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 네무로 본선은 후라노에서 쿠시로까지 간다거나 할 때 지나가게 되는데 현재 이 노선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치토세로 돌아서 들어가거나 대행 버스를 타야합니다. 두 구간 모두 JR 홋카이도 측에서 복구에 난색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라 아마 폐선 수순을 밟을 것 같습니다.


3. (특급 열차 이용 시 관계 없는 조항입니다)

역무원이 없는 무인역에서 탈 때는 정리권(整理券) 을 뽑으라고 방송이 나오지만 홋카이도 레일 패스는 어차피 홋카이도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뽑을 필요 없습니다. 기념삼아 뽑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4. (특급 열차 이용 시 관계 없는 조항입니다)

무인역에서 내릴 땐 패스를 직접 기관사에게 보여주고 내리면 됩니다. 무인역에 정차할 땐 기관사가 자리에서 일어나서 운임함쪽으로 걸어나오므로 이런 경우엔 반드시 패스를 보여주고 내리세요.

무인역에서는 열차 맨 앞칸 앞쪽문으로만 내릴 수 있습니다. 다른 문으로 내리지 않도록 주의! 동네 중고딩애들은 뒤로 내려서 정기권 슥 보여주고 지나가고 그러는데 이거 열차 지연의 원인이 되니 정석대로 내려주세요.


5. 신치토세공항부터 바로 이용 가능하며, 사용 마지막 날 열차를 이용하다가 자정이 넘어가더라도 개찰구를 나갈 때까지는 유효합니다만 자정 넘어서 다니는 열차가 사실상 없는 관계로 유명무실한 조항입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의 구입 방법

* 일본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 삿포로역, 신치토세공항역, 하코다테역, 노보리베츠역, 아사히카와역, 오비히로역, 쿠시로역, 아바시리역, 신하코다테호쿠토역

-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 (신주쿠역, 나리타공항역, 나리타공항2빌딩역, 도쿄역, 하네다공항국제선터미널)

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도쿄 내의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는 패스 구입만 가능한 역입니다. (교환 불가)


* 해외에서 구입해오는 경우

- 국내 여행사에서 교환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개 해외에서 사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 교환 장소 : 삿포로역, 신치토세공항역, 하코다테역, 노보리베츠역, 아사히카와역, 오비히로역, 쿠시로역, 아바시리역, 신하코다테호쿠토역


HOKKAIDO ROUND TOUR PASS (홋카이도 프리 패스)

* 홋카이도 내 JR선 전선 무제한 이용

* 내국인도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7일권 26,230엔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railpass/free.html


위에서 설명한 홋카이도 레일 패스와 효력이 완전히 동일합니다. 단, 이 패스는 내국인/장기체류 외국인도 구입 가능합니다.


7일간 유효하며, 26,230엔으로 외국인용 홋카이도 레일 패스에 비해 조금 비싸게 설정되어있고,

지정석은 6번까지만 지정 가능하며, 골든위크 / 오봉 연휴 / 신정 연휴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이용 불가 기간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있습니다.


또한 이 패스는 0시를 넘겨 처음으로 정차하는 역에서 효력이 완전히 끝나므로 이용에 주의해야합니다.






JR 동일본 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 도호쿠 지방 및 홋카이도 남부 지역 (삿포로, 하코다테 등) 이용 가능

* 14일간 유효 플렉시블 6일권 26,000엔 (일본에서 구입 시 27,000엔)

*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www.jreasthokkaido.com/kr/



JR 동일본 패스 문서에서 확인해주세요 → http://ikimiisoh.tistory.com/706



창고


  1. ㅁㄴㅇㄹ 2016.07.13 15:50

    어... 홋카이도 레일 패스로는 홋카이도 신칸센을 못 타는 걸로 아는데, 확인 한번 부탁드립니다.

    • UH 2016.07.13 15:52 신고

      네 못 타는데.. 제가 글을 수정 안 해서 신칸센이 반영되어있지가 않습니다... 저녁에 반영해두겠습니다.

  2. 2016.07.17 00:40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6.07.18 23:46 신고

      홋카이도는 여름에 렌트카 요금에 할증 요금이 붙어서 ... 하루 7천엔 정도에만 빌려도 정말 잘 빌린거죠.. 하코다테만 가는거면 왕복 요금이 16,700엔이라 패스보다 아주 조금 비싼데, 공항 왔다갔다까지 하면 확실히 패스가 낫겠네요.

  3. 2016.09.22 16:14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6.09.23 02:21 신고

      출도착 공항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신치토세공항 인/아웃으로 생각하겠습니다.
      노보리베츠와 하코다테만 붙어있다면 순서는 어떻게 되어도 상관없겠네요. 삿포로-노보리베츠-하코다테-오타루 라든가,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노보리베츠라든가.. 하여간 하코다테랑 노보리베츠 일정이 붙어있기만 하면 됩니다. 어차피 지나가는 길에 있는거라서요.

      레일 패스는 안 사도 됩니다. 하코다테 왕복하는데 17,000엔 정도인데, 레일패스는 최소 플렉시블 4일권 (22,000엔) 을 사야하기 때문입니다. (노보리베츠는 하코다테~삿포로 사이에 있습니다)

      왜 최소 플렉시블 4일권이 필요하냐? 하면
      JR선을 타고 이동하는 일정이 크게 보면
      공항 → 삿포로시내
      삿포로시내 → 오타루
      오타루 → 노보리베츠
      노보리베츠 → 하코다테
      하코다테 → 공항
      이렇게 최소 다섯 번인데, 이 중에서 노보리베츠랑 하코다테 갈 땐 반드시 패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일권은 반드시 노보리베츠나 하코다테에서 2박씩 한다 하면 둘 중에 하나가 무조건 빵꾸가 나고, 5일권은 플렉시블 4일권이랑 가격이 같은데 플렉시블보다 조건이 나쁘면 나빴지 좋진 않습니다.

      연속 3/5/7일권은 날짜 기준입니다. 3일권 사서 월요일 오후 2시에 개시해도 수요일까지만 유효합니다.

    • 2016.09.23 12:29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6.09.25 19:28 신고

      오타루에서 하코다테는 삿포로 경유가 더 빠릅니다. 하코다테 본선쪽으로는 특급 열차가 안 다녀서요. 물론 그냥 무조건 싸게 간다고 한다면 그렇게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이동 시간이 상당합니다.

      ◆ 오타루~삿포로~하코다테(무로란 본선 경유)로 이동하는 경우 352.5km / 8,640엔(삿포로~하코다테 간 특급 이용) / 4시간 25분 소요
      ◆ 오타루~쿳챤~하코다테(하코다테 본선 경유)로 이동하는 경우 252.5km / 5,850엔(오샤만베 ~하코다테 간 특급 열차 이용) / 6시간 20분 소요 입니다.
      이렇게 해도 어찌됐든 레일패스 3일권 가격에 미치지 못합니다.
      홋카이도에서 IC카드가 이용 가능한 구간은 삿포로 근교 구간(오타루~토마코마이/삿포로~이와미자와) 뿐입니다. 하코다테나 노보리베츠 갈 때는 IC 카드 이용이 불가능하니, 티켓을 구매하셔야합니다.

      오타루에서 오샤만베로 하코다테로 갈 경우 매표소에 반드시 "하코다테 본선 경유를 할 것이고, 특급 열차는 오샤만베 ~ 하코다테만 탄다" 라고 알려줘야합니다. 안 그러면 무조건 삿포로 경유로 끊어주려고 할 겁니다 .. 그게 메이저 루트니가요.

      청춘18킷푸 이용하셔도 되는데 이 티켓은 특급 열차를 이용할 수 없는 티켓입니다. 티켓 가격이 12,000엔이고, 플렉시블 5일권처럼 이용할 수 있어서 보통 열차만 타고 다녀도 괜찮다 하면 타고 다니셔도 상관은 없으나 여행 시간은 더더욱 안드로메다로 ..
      청춘18킷푸 이용 시
      ◆ 하코다테 ~ 노보리베츠 7시간 30분~8시간 (무로란 본선 경유)
      ◆ 하코다테 ~ 삿포로 9시간 30분 ~ 10시간 (무로란 본선 / 하코다테 본선 어느쪽을 경유해도 비슷)
      ◆ 노보레베츠 ~ 삿포로 2시간 10분 (치토세선 경유)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청춘18티켓 기간 중에는 "홋카이도&히가시니혼 패스" 라는 물건도 같이 발매합니다. 이 패스는 연속 7일 이용 가능한 패스이고, 10,500엔으로 조금 더 저렴하니까 이 패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나머지 이용 조건은 청춘 18 킷푸와 완전히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특급 열차 이용 불가능한 패스입니다.

    • 2016.09.25 22:24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6.09.25 22:27 신고

      특급 열차를 어디에서 타느냐, 지정석을 이용할 것이냐, 뭐 이런 걸로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구글맵 검색 결과가 왜 7290이 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 하코다테 본선 열차가 워낙 편수가 적지만 일단 거리 자체가 짧다보니 차이가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삿포로 시덴, 지하철, 오타루 노선버스는 JR 홋카이도의 IC 카드인 kitaca 의 사용이 가능(Suica, ICOCA도 사용 가능)하지만, 하코다테에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 2016.09.25 23:33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6.09.26 21:13 신고

      넵. 호쿠토는 삿포로 ~ 하코다테 간을 운행하는 특급 열차의 이름입니다. 오샤만베역에서 하코다테 방향 승강장에서 호쿠토 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샤만베역은 그렇게 큰 역이 아니기 때문에 혼동할만한 여지가 없으니 괜찮습니다.

    • 2016.09.28 13:40

      비밀댓글입니다

  4. pg 2016.12.30 15:34

    다른 얘긴데 삿포로나 하코다테 시내에서 피규어 살만한 데가 있을까요 사고싶은 게 있는데 요전에 아키바 갔을땐 도저히 못 찾고 와서(...)

    • UH 2016.12.30 21:16 신고

      피규어는 아키하바라에서도 사기 힘듭니다 ...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품목이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피규어가 정말 한정적이거든요. 삿포로에서는 더더욱 구하기 곤란합니다 .. 하코다테는 그런 매장이 있을지조차 장담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5. ㅁㄴㅇㄹ 2017.02.25 23:58

    삿포로 오타루 웰컴패스가 2017년 3월31일을 마지막으로 발매 종료된다고 하네요. JR홋카이도 한국어 홈페이지에 딱 뜨는군요.
    추가해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6. 2017.02.27 14:12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7.02.27 19:16 신고

      네, 대행버스 운행 구간입니다~ JR패스로도 탈 수 있지만 아마 보여주면 난생 처음 봤다는 표정으로 좀 당황해할 것 같긴 하네요..

  7. 작성자님에 식견을 여쭤볼까합니다, 2017.04.12 14:38

    삿포로 오타루 웰컴패스를 대안할 따른 패스는 없을까요? 여행을 가면 삿포로 시내에서는 쓸일이 없을거 같은데 오타루는 여기저기 가볼예정이거든요

    비용을 아낀다기 보다는 지하철을 옮겨 탈때마다 표끊는게 귀찮기도 하고 해서 따로 오타루 시내에서 쓰는 원데이 패스가 있으면 살려고 하는데 차라리 교통카드를 구입하는게 좋겠죠?

    • UH 2017.04.12 22:56 신고

      오타루 웰컴패스를 대체하는 패스는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오타루 웰컴 패스가 원래도 별로 이득이 아닌 패스였다는 것입니다. 삿포로 시내에서 지하철을 꽤 많이 타야 이득이고, 오타루 왕복만 해서는 어차피 본전도 못 뽑는 패스여서 오타루가 메인이라면 큰 재미는 못 보는 패스였습니다. (신치토세공항부터 사용이 가능했다면 모를까 그것도 아니라서..)
      교통카드를 구입하면 삿포로/오타루 전역에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교통카드로 다니면 편리합니다. 삿포로 권역에서 발매하는 카드는 kitaca(키타카) 이지만, 도쿄에서 쓰는 스이카나 오사카에서 쓰는 이코카 등의 교통카드도 똑같이 호환 됩니다.

    • 정말 많은도움 됬습니다. 2017.04.12 23:12

      하루만에 답글을 달아주시네요. 궁금했던점이 다풀렸습니다. 덕분에 맘편하게 다녀올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8. JH 2017.04.14 18:58

    삿포로 in / 아오모리 out
    4박5일 일정으로 하려고 하는데요
    아사히카와 오타루 하코다테 정도 들리고 귀국 전날 아오모리 1박 후 돌아온다고 하면 어떤 패스가 있을까요.
    패스가 유리하기는 할까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사히카와에서 아오모리까지 동시에 사용 가능한 패스가 있나요? 없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런지요.

    • UH 2017.04.16 20:44 신고

      전 구간을 커버할 수 있는 패스가 없습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 3일권을 사서 2,3,4일차에 쓰고 여기에 장거리 일정을 몰아넣는 게 가장 저렴해보입니다. 가는데 별로 돈이 안 드는 오타루는 첫날에 가버리고 2~3일차에 아사히카와와 하코다테를 가면 3일권 가격 이상으로 충분히 탈 수 있기 때문에 홋카이도 레일 패스 3일권은 사두는 게 좋겠습니다.

      하코다테부터 아오모리까지는 별도 요금을 내야하는데, 신칸센 이용 시 7,840엔이고 페리를 이용하면 최고성수기라도 3,190엔, 평시에는 2,77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리 소요 시간은 3시간 40분 / 신칸센은 1시간 50분입니다. 하코다테에서 아오모리까지 가는 배는 0:30, 3:10, 7:40, 12:00, 14:10, 17:30, 20:15, 22:05 에 있습니다.

      미나미홋카이도 동일본 레일패스는 아사히카와를 갈 수 없는데다가 너무 비싸서 쓰기가 어렵습니다.

  9. DJH 2017.07.11 01:58

    이번에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질문 할게 있어서요.
    제 여행 일정이
    1일차 - 오후 5시에 도착, 체크인 후에 오타루 방문
    2일차 - 비에이 구경 후, 밤에 스스키노 구경
    3일차 - 하코다테 구경
    4일차 - 오도리 공원 구경 및 삿포로 구경 후, 오후 6시 비행기 타고 귀국

    이렇게 구상을 하고 있는데 첫번째 질문은 일정을 소화하면서 시간이 촉박하거나 시간이 많이 남는 등의 문제가 있는가,
    두번째는 일정 내의 모든 이동을 jr패스를 사용하거나 도보로 걸어다닐 생각인데 가능 할까요?
    숙소로는 삿포로 내에 있는 호텔을 일정 내내 사용할 생각입니다

    • UH 2017.07.11 02:45 신고

      하코다테를 왕복한다면 1~3일차에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쓰는 게 좋습니다. 신치토세공항에서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4일차는 별도로 지불하면 됩니다. 삿포로 시내 지하철과 노면전차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조금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에 문제가 하나가 있다면 하코다테인데, 삿포로 - 하코다테가 상당히 가까워보이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삿포로 - 하코다테 간 특급 열차의 소요 시간은 4시간입니다. 9시 반에 삿포로에서 출발하면 하코다테 도착은 13시 24분입니다. 보통 하코다테 하면 야경인데, 하코다테에서 삿포로 가는 막차가 19시 54분입니다. (삿포로 23시 40분 도착) 지금은 하코다테 일몰 시각이 19시 13분으로 야경을 보는 게 아예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하코다테 야경 감상 추천 시각은
      8월 10일 19시 00분
      8월 30일 18시 35분
      9월 20일 17시 59분
      10월 10일 17시 30분 ...
      이고, 9월 이전에 가는 거면 이 일정으로는 하코다테 야경을 볼 수 없습니다. 야경을 보지 않더라도, 어찌됐든 하코다테 왕복에 8시간이 걸린다는 걸 감안하고 움직이셔야할 것 같습니다.

      나머지 일정은 크게 문제 없습니다. 이대로 이동하신다면 홋카이도 레일 패스 3일권 구입하여 1-3일차에 쓰시면 됩니다. 4일차는 별도 지불하시면 됩니다. 모든 이동을 도보로 커버하긴 좀 어려울겁니다. 스스키노는 지하철로 세정거장, 걸어서 20분이면 갈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하코다테는 JR 패스와 도보만으로는 도저히 볼 수가 없습니다. 하코다테 역 앞에는 아무 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노면전차나 버스를 반드시 타야합니다.

  10. DJH 2017.07.11 03:43

    그럼 3일차에 삿포로에서 체크아웃하고, 하코다테에서 야경 보고 하룻밤 지낸 다음에 다음날 체크아웃하는건 어떤가요?
    그리고, 그렇게 되면 2~4일차에 레일패스를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 UH 2017.07.12 02:29 신고

      네 그렇게 되면 2-4일차에 쓰는 게 좋습니다. 하코다테를 가기만 해도 3일권은 이득이고, 여기에 비에이를 가기 때문에 레일 패스는 사야합니다.
      숙소를 한 번 옮겨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걸 제외하면 이게 더 편리할겁니다.

  11. 해방선 2018.06.10 23:06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travel/furanobiei.html
    기간 한정(2018.4.28 - 10.31) 이긴 한데 후라노/비에이 레일 티켓이라는 게 나왔네요. 유효기간 4일에 6,500엔.
    삿포로-프리구간(타키카와-아사히카와-후라노) 특급열차 카무이 자유석 1회 왕복 이용가능(자유석 편도 4,290엔),
    프리구간 내 자유석 무제한 이용가능(노롯코 트레인, 라벤더 익스프레스 등)이 붙어있네요. 일본 여행 잘 다녀오시고, 추가해주십사 부탁드리겠습니다.
    삿포로-아사히카와 왕복만 해도 본전 가격이 넘네요.

  12. 2018.06.23 13:47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8.06.28 01:35 신고

      네. 3일권 가격이 딱 삿포로-하코다테 왕복 가격인데, 여기에 오타루랑 신치토세공항 더하면 이득입니다. 5일권은 무조건 손해라, 3일권을 셋째날부터 쓰는 게 낫습니다.

  13. 2018.07.08 17:16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8.07.08 22:14 신고

      삿포로-신치토세공항 1,070엔
      신치토세공항 - 삿포로 640엔
      삿포로 - 쿠시로 8,850엔이니
      (자유석 기준이라 지정석 이용 시 510엔씩 추가됩니다)

      일정 전부를 다 쓸 순 없고, 공항 가는 날과 쿠시로 가는 날에 사용한다면 19,500엔 정도가 나오니 22,000엔인 플렉시블 4일권을 사면 손해입니다.
      삿포로-쿠시로 간 왕복 티켓을 사면 2,000엔 정도는 깎아주니 (왕복 16,860엔, 지정석 이용) 패스 없이 이걸 사서 가는 게 나을 것 같네요.

      공항과 오타루가 같은 날에 들어 있다면 이걸로 패스를 사볼만도 하지만 다른 날이기 때문에 오타루/공항 가는 날에도 따로 패스를 살만한 건 없습니다.

    • siri 2018.07.09 21:44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을 보고 추가로 질문 드립니다.

      1. 삿포로와 신치토세공항 비용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2. 삿포로-쿠시로 왕복 티켓은 우리나라에선 구할 수 없나요?

    • UH 2018.07.10 07:54 신고

      오타입니다 ㅜ 640엔인 구간은 삿포로~신치토세가 아니라 삿포로~오타루 입니다.

      왕복 티켓은 현지 구매만 됩니다.

  14. 왓카나이 2018.11.26 16:03

    댄공 첫 비행기 타고 치토세가서 당일에 왓카나이를 갈 경우 아사히카와 환승해서 가면 욋카나이 역에 23시 47분 도착인데
    호텔 체크인이 가능할까요..
    jr패스 사놓고 6만원 주고 비행기 타고 가는건
    돈이 아까운데 그냥 비행기 타는게 건강에 좋을지..

    • UH 2018.11.26 23:13 신고

      어느 호텔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왓카나이역 근처에서 호텔이라고 부를만한 건 ANA호텔 정도밖에 없고.. 여기는 그 시간에도 체크인 됩니다. 도미토리나 민박같은 숙소도 많은 지역인데, 이런 곳은 미리 연락을 해둬야 합니다.

  15. 에멘 2018.12.20 00:18

    내년 1월 13일~2월 13일까지 일본 전국일주를 계획 중 입니다. 그러던중 훗카이도 교통비 관련해서 궁금한게 생겨 질문 남깁니다.

    2월
    05~07 삿포로
    07~08 구시로
    08~09 가와유
    09~10 아바시리
    10~11 비에이
    11~13 삿포로
    이런 일정으로 하려고 합니다.

    구글 교통정보로 확인한 바로는 밑의 요금이 나옵니다.

    치토세 공항>삿포로 1030엔 BUS
    삿포로>구시로 5600엔 BUS
    구시로>가와유온천 1840엔 JR
    가와유온천>아바시리 1640엔 JR
    아바시리>루베시베 1640엔 JR
    루베시베>나가야마 2930엔 BUS
    나가야마>아사히카와 230엔 JR
    아사히카와>청의호수 1090엔 BUS
    청의호수>아사히카와 1090엔 BUS
    아사히카와>삿포로 2060엔 BUS
    삿포로>치토세 공항 1060엔
    = 2만0180엔

    훗카이도 레일 패스 7일권 이용시 2만 4000엔이 나오는데 지역마다 관광지를 갈 생각이긴 한데 패스를 사용하면서 3820엔 정도의 이용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패스 이용시 6~12일에 사용 할 생각 입니다. 5일은 삿포로 축제를 구경할 생각이고 13일은 숙소 근처 돌아다니다 오전에 공항가면 끝날거 같습니다.

    • UH 2018.12.22 01:16 신고

      홋카이도 레일 패스가 있어도 시내에서는 이용이 전혀 안 돼서 이 경우는 패스를 안 쓰는 게 이득입니다. 조금씩 이동하는 경로가 많아서 안 그래도 비싼 7일권의 가성비를 많이 깎아먹네요. 홋카이도 레일패스가 생각보다 본전 뽑기가 쉽지 않은 패스라 (특히 7일권은) 쿠시로 아바시리 아사히카와 등 홋카이도 한바퀴 수준의 일정이면 패스를 사지 않는 게 이득입니다. 게다가 일정이 7일을 넘어버려 전체 일정이 커버되지도 않구요.

      전부 철도로 탔을 때는 삿포로-쿠시로 8,850엔, 아바시리-쿠시로가 3,670엔(* 보통열차), 아바시리-아사히카와 7,450엔, 삿포로-아사히카와 4,290엔으로 24260엔, 거의 패스 가격에 근접하고 실제로는 중간 경유지가 있어서 패스 가격이상으로 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구간을 버스로 대체하면 찾아보신 것처럼 더 싸게 이동이 가능해지고, 치토세공항 출발해서 공항 돌아올 때까지 2만엔으로 커버되는 게 패스를 쓰면 패스 가격 + 7일권에 포함되지 않는 공항-삿포로 왕복 금액까지 합쳐지니.. 여러 모로 손해가 됩니다.

  16. 삿포로! 2019.01.07 20:35

    3박4일 일정으로 전 일정 차를 렌트해서 이동하려고 합니다.
    첫날-공항에 오전 11시 도착. 아사히카와로 이동해서 주변 보기
    둘째날-오전에 비에이 둘러보고 오후에 니세코 스키장 근처 숙소 이동
    셋째날-오전에 스키타고 오후에 삿포로 시내 숙소로 이동
    넷째날-시내 관광 후 귀국

    대충 이렇게 일정을 잡았는데요 차로 이동하면서 무리가 없는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스키장 리프트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UH 2019.01.07 23:28 신고

      삿포로-아사히카와가 약 130km이고 고속도로가 있습니다
      아사히카와-비에이는 가까운데, 니세코는 270km 정도로 좀 멉니다. 차로 진짜 빠르게 이동하더라도 삿포로부터 고속도로가 없어서 거의 3시간 반, 겨울이니 그 이상이 걸릴 것입니다. 그래서 둘째날은 거의 하루 종일 이동만 할 것 같네요.

      차로 이동하면 무리가 없냐.. 는 개인의 운전 능력에 따라 달라서 확답은 못 드리겠지만 제가 보기엔 윈터 타이어에 체인만 있으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렌트카 회사에서 당연히 빌려줍니다) 다만 거리가 대강 대전에서 서울 갔다가 대구 갔다가 대전으로 돌아오는 정도라는 걸 감안해야 하고, (대전-대구 거리를 국도로 가야하고) 고속도로가 아닌 도로는 모두 눈으로 얼어붙어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삿포로에서 니세코로 가려면 반드시 산을 하나 넘어야 합니다. 평상시 소요 시간대로는 다닐 수 없다는 걸 감안하고 움직여야 합니다.

      http://info-road.hdb.hkd.mlit.go.jp/RoadInfo/index_gazou.htm
      여기 가면 실시간 CCTV 영상 볼 수 있는데 맨 밑에가 니세코 갈 때 타야 할 393번 국도의 정상부인 케나시 고개(毛無峠) 입니다. 지금 답변을 달고 있는 시점에서는 새하얗게.. 눈에 덮혀있고 겨울이 끝날 때까지 녹지 않을 것입니다. 좀 더 통행량이 많고 도로가 좋은 230번 국도 나카야마 고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30번 국도는 위 페이지 맨 처음에 있습니다.

      일본에서 스키장을 가본 적이 없어서 리프트권 관련은 잘 모르겠네요.

    • 삿포로! 2019.01.13 08:06

      감사합니다.
      둘째 날 이동할 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겠네요.

  17. 북해 2019.01.27 16:14

    항상 글 잘 보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큐슈 오사카 도쿄쪽은 사철패스도 많고 구매하면 이득되는 티켓들도 많이 보였는데
    하코다테나 삿포로와 같은 홋카이도쪽은 거의 글을 안 올리시는거 같더라고요..
    홋카이도쪽이 패스가 없긴 하지만... 혹시 이쪽도 사면 득되는 티켓 이런거 있으면 포스팅 부탁드려도 될까요?

    아 그리고 IC카드로도 삿포로 시내 버스-지하철 환승할인이 되나 그리고 시간제한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정리권인가? 환승권을 받으면 할인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홋카이도에서 발매한 키타카가 아니라 스이카나 이코카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UH 2019.01.30 01:23 신고

      어머 이건 사야돼~~ 싶은 패스가 없는 게 제일 큽니다. 만들어도 패스 서너 개 쓰면 아마 소재고갈일 거 같구요.

      삿포로 시내-버스 지하철 환승할인은 IC카드도 됩니다. 공식 지원 카드는 삿포로시에서 발매하는 사피카(SAPICA) 이구요, 키타카(JR 홋카이도)나 스이카(JR 히가시니혼) 도 이용 가능합니다. (반대로 사피카로 JR을 타는 건 안 됨)
      환승할인은 IC카드가 훨씬 편하기 때문에 IC카드 쓰는 게 낫습니다. 현금 승차하면 버스에서 내릴 때 지하철 환승 요금까지 추가해서 내고 환승권을 받아서 내리는 번거로운 일을 해야 합니다.

      환승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물론 다음 날 환승하고 이런 건 안 됩니다.. 당일 한정입니다.

  18. 11 2019.05.17 23:17

    안녕하세요.
    제가 훗카이도 처음가는데요 혼자서 22000엔 레일패스만 보고 계획을 짜가지구요
    공항-하코다테-노보리베츠-도야- 하코다테 - 삿포로-오타루-삿포로-공항
    이렇게 해서 30000엔 넘어서 뽕뽑는다고 생각했는데
    JR 토호쿠 미나미 패스가 있는거예요 19000엔
    그래서 굳이 노보리베츠 도야 안가도 될것 같고 근데 가지도 않더라구요
    그걸 빼면 또 19290엔이여서 따로사도 될것 같은데
    혼자 여행이다 보니깐 하코다테에서 삿포로 가기전날에
    도야호 노보리베츠 안가고 다른곳 그럼 볼까하고 무로란이랑 아키타 아오모리가 보이더라구요
    멀기도하네요 ㅋㅋㅋㅋ 괜찮을까요 ???
    그냥 전지역 레일패스 3일권 16500엔 살까나 싶기도하네요 하코다테에서 오타루로 넘어갔다가 삿포로 넘어가는것도 괜찮겠죠 ?

    • UH 2019.05.20 01:11 신고

      말씀하신대로 홋카이도 남부만 돌건데 5일권이 필요하다면 도호쿠 미나미홋카이도 패스가 더 쌉니다 (14일 플렉시블 5일선택)

      노보리베츠 토야도 전부 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나 도호쿠미나미홋카이도 패스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아오모리는 좀 멀긴 한데 일단 하코다테까지만 가면 금방입니다 .하코다테가, 생각보다 멉니다.

      하코다테-오타루-삿포로만 있으면 3일권만 있어도 되는데 2500엔 더 내면 불연속 5일권이 생기니 저같으면 후자를 선택할 거 같네요.

      아 그리고 도호쿠패스 쓰는 건 생각지 못한 활용법인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9. 차혜련 2019.05.26 16:27

    안녕하세요.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다가 이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홋카이도 11박을 예정하고 있으며, 삿포로(2일-인아웃), 하코다테(3일), 비에이후라노(4일), 쿠시로(2일)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패스와 일정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정리가 안되는 중입니다. 렌트를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혼자하는 여행이라 패스를 이용하는게 비용면에서 더 절감될거 같고, 바삐 서두르는 여행보다는 느긋이 지내고 싶어서 일정을 느슨하게 잡아보았습니다.
    패스를 산다면 몇일, 일정은 어떤 순으로 움직이는게 가장 좋을까요?^^

    • UH 2019.05.28 00:06 신고

      홋카이도 레일패스는 길면 길수록 효율은 좋지만 교통비가 많이 나올만한 곳이 하코다테 쿠시로 뿐입니다. 5일권을 사면 하코다테와 쿠시로가 안 들어오니 7일권을 써야 하는데요,
      7일권도 괜찮긴 한데 그냥 플렉시블 4일권을 써서 하코다테 왕복, 쿠시로 왕복으로 쓰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원하는 4일을 선택할 수 있으니까 오고가는 날에만 쓰면 됩니다. 쿠시로 왕복이 17,800엔이고 하코다테 왕복이 16,600엔이니까 둘이 합치면 3만 5천엔인데 플렉시블 4일권은 22,000엔이니 이게 제일 효율적인 선택입니다. 7일권이 24,000엔이라서 2천엔만 더 내면 7일동안 쓸 수 있지만 하코다테나 쿠시로 가서 그 안에서 JR을 탈 일이 없습니다.

      쿠시로랑 하코다테는 웬만하면 열차로 가는 걸 추천하는데 생각보다 정말로.. 멉니다. 렌트로 가기엔 부담이 좀 큽니다. 그래서 제일 먼 하코다테 쿠시로를 열차로 가고 비에이 후라노 같은 가깝고 대중교통 불편한 곳을 렌트로 도는 게 제일 편리합니다.

      어차피 홋카이도 내에서 이동하려면 무조건 삿포로를 지나야 해서 순서가 별로 상관은 없습니다. 하코다테-비에이를 가려고 해도 삿포로 경유, 후라노-쿠시로를 가려고 해도 삿포로 경유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정 순서에 상관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가도 무방하고 어떻게 가더라도 무조건 삿포로 경유니 똑같습니다.

  20. 다루루 2019.07.18 22:01 신고

    이제 우리의 친구 P E A C H 가 인천 삿포로 직항을 들어가니 http://www.jrhokkaido.co.jp/CM/Otoku/006046/ http://www.jrhokkaido.co.jp/CM/Otoku/006113/ 이거 넣으셔도 될 듯 한데. 한국인에게도 나름 메리트가 있고...

    • 109번 2019.07.18 22:46

      그거 공항에서 3시간 정도 억류(?)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잖아요 OT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