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JR 패스 개요 문서로 돌아가기]

 

 

 

 

 

JR 홋카이도의 관할 노선

 

일본 최북단에 있는 섬인 홋카이도를 관할하는 철도 회사입니다.

신칸센은 1개 노선이 있는데, 신아오모리역 ~ 신하코다테호쿠토역 간만 개통되어 있고 삿포로까지 구간은 공사 중입니다.

 

 

 

 

 

 

Hokkaido Rail Pass (홋카이도 레일 패스)

● 홋카이도 전역 JR선 이용 가능

● 5일권 19,000엔 / 7일권 25,000엔

https://www.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index.html#hrp

 

홋카이도 전역의 JR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이나 노면전차, 홋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냥 홋카이도 전역을 다 돌아보려면 별다른 선택지가 없는.. 그런 물건입니다.

왓카나이, 네무로 등 끝점을 한 번 보고 오려면 패스를 일단 사는 게 좋겠습니다. 근교만 돈다면 더 좁은 범위의 패스가 많으니 다른 패스도 확인해보세요.

 

이용 범위

1. 홋카이도 내의 모든 JR 재래선 특급 열차 / 보통 열차 지정석 승차가 가능합니다.

 

* 아래 노선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홋카이도 신칸센

 - 삿포로 시영 지하철 3개 노선 (난보쿠선, 도자이선, 토호선)

 - 삿포로 노면 전차

 - 하코다테 노면 전차

 - 도난 이사리비 철도(하코다테 ~ 키코나이)

 

2. 홋카이도 내의 일부 JR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은 JR홋카이도버스의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jrhokkaidobus.com/kr/index.html

 

구입처

1. 국내에서 미리 교환권을 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JR 동일본 열차 예약 (JR-EAST Train Reservation)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패스 가격 +1000엔 할증)

3. 홋카이도의 JR 역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 가능합니다 (패스 가격 +1000엔 할증)

 - 삿포로, 아사히카와, 아바시리, 신치토세공항, 쿠시로, 신하코다테호쿠토, 노보리베츠, 하코다테, 오비히로역 매표소

4. 홋카이도 외 일부 JR역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패스 가격 +1000엔 할증)

 - 나리타공항 1,2터미널, 하네다공항 3터미널(모노레일), 도쿄, 신주쿠, 이케부쿠로, 시부야, 우에노, 하마마츠쵸, 시나가와역 여행 서비스 센터

 

 

주요 구간 편도 운임요금

패스 가격과 비교해보세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특급열차 이용

왓카나이까지 11,090엔
아바시리까지 10,540엔
쿠시로까지 9,990엔
하코다테까지 9,440엔
아사히카와까지 5,220엔
노보리베츠까지 4,780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보통열차 이용
토마코마이까지 1,680엔
신치토세공항까지 1,150엔
오타루까지 750엔

 

이용 시 팁과 주의사항

1. 왓카나이 / 아바시리는 삿포로에서 한 번에 가는 열차가 적기 때문에 아사히카와에서 환승하면 좀 더 많은 편수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봐야 하루 네 번이지만)

 

2. 네무로 본선의 후라노 - 신토쿠 구간은 태풍 피해를 입은 뒤 복구 일정이 미정, 폐선 수순을 밟고 있어 현재 철도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 구간을 지나려면 JR에서 제공하는 대행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패스 이용 가능)

 

3. 홋카이도에서 도시 - 도시 간 이동을 하려면 그냥 무조건 삿포로를 찍고 간다고 생각하는 게 편합니다. 모든 열차가 삿포로를 향해 가기 때문에 다른 도시 간 열차의 편수가 정말 끔찍하게 적습니다.

 

 

삿포로 - 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

● 삿포로, 오타루, 노보리베츠만 이용하기 좋은 패스

● 4일권 8,000엔

https://www.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index.html#noboribetsu

 

 

노보리베츠가 정말 애매하게 똑떨어져있어서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쓰자니 너무 가깝고 그렇다고 안 쓰자니 애매한 위치였는데, 적당히 쓸만한 패스가 2021년 4월부터 생겼습니다.

 

노보리베츠는 삿포로에서 편도 4,250엔이니 왕복하면 딱 패스 가격만큼만 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신치토세 공항으로 들어와서, 오타루도 보고, 노보리베츠도 갔다가, 다시 공항으로 돌아가는 홋카이도 3박 4일 일정이 이 패스에 가장 최적입니다. 노보리베츠만 보고 사기에는 패스 가격이 좀 비싸죠? 왕복만 할거면 할인 티켓으로 살 수도 있고, 버스로 가면 더 싸기 때문입니다.

 

이용 범위

- 무로란 본선 노보리베츠 - 누마노하타

- 치토세선 전 구간

- 하코다테 본선 오타루 - 이와미자와

- 삿쇼선 전 구간

위 구간의  모든 JR 재래선 특급 열차 / 보통 열차 자유석 승차가 가능합니다.

 

* 특급열차와 공항행 열차의 지정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아래 노선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삿포로 시영 지하철 3개 노선 (난보쿠선, 도자이선, 토호선)

 - 삿포로 노면 전차

 

구입처

1. 국내에서 미리 교환권을 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홋카이도의 JR 역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 가능합니다 (패스 가격 +500엔 할증)

 - 신치토세공항, 삿포로, 노보리베츠역

 

주요 구간 편도 운임요금

패스 가격과 비교해보세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특급열차 이용

노보리베츠까지 4,250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보통열차 이용
토마코마이까지 1,680엔
신치토세공항까지 1,150엔
오타루까지 750엔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 삿포로, 후라노, 비에이, 아사히카와 지역 이용

● 4일권 9,000엔

https://www.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railpass/index.html#furano

 

 

이 패스의 의의는 아마 비에이가 아닐까 싶은데 ,비에이가 은근히 접근도 힘들고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힘들어서 보통 버스투어로 가죠. 그럼에도 철도를 사랑하는 분들이 기차를 타고 관광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수요를 잡기 위해 철도로 비에이 지역을 돌 수 있게 이 구간만 잘라서 만든 패스입니다. 역시나 비에이만 왕복해서 이득 보기는 쉽지 않으니, 공항 / 오타루 일정과 묶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이용 범위

- 치토세선 전 구간

- 하코다테 본선 오타루 - 아사히카와

- 네무로 본선 타키카와 - 후라노

- 후라노선 전 구간

위 구간의  모든 JR 재래선 특급 열차 / 보통 열차 자유석 승차가 가능합니다.

 

* 특급열차와 공항행 열차의 지정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아래 노선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삿포로 시영 지하철 3개 노선 (난보쿠선, 도자이선, 토호선)

 - 삿포로 노면 전차

 

구입처

1. 국내에서 미리 교환권을 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홋카이도의 JR 역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 가능합니다 (패스 가격 +500엔 할증)

 - 신치토세공항, 삿포로, 아사히카와역

 

주요 구간 편도 운임요금

패스 가격과 비교해보세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특급열차 이용

비에이까지 5,460엔 (아사히카와 환승)

아사히카와까지 4,690엔

 

* 삿포로역 출발 기준 보통열차 이용
신치토세공항까지 1,150엔
오타루까지 750엔

 

 

 

JR 동일본 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 도호쿠 지방 및 홋카이도 남부 지역 (삿포로, 하코다테 등) 이용 가능

* 6일권 27,000엔

*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hokkaido.html

 

 

JR 동일본 패스 문서에서 확인해주세요 → http://ikimiisoh.tistory.com/7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