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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야마 고개 정상의 휴게소를 출발해서


다시 내려갑니다


근데 토야코는 40km가 아니라 58km네요


근데 시간에 쫓겨 다니는 여행은 이제 안 하기 때문에 별 상관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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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힐 끝에는 다운힐이 있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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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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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내려왔네요


아무래도 다시 또 올라갈 삘이지만


민가도 보이고 인터넷도 되고 참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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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앞에 보이는 산이 요테이 산(羊蹄山) 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홋카이도에서는 꽤 메이저한 산인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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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카메라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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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저 산도 넘어야 할 느낌이네요


근데 험도만 골라 다니는 것도 재밌을 거 같긴 함


지금까진 너무 좋은 길로만 다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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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이야 뭐 이게 230번 국도라서 그런 거지만


루스츠는 무슨 뜻일까요



하도 궁금해서 찍어놨었는데


가만 보니 그냥 마을 이름이 루스츠(留寿都)였음....


아이누어로 "도로가 산등성이를 따라 놓여져 있다" 정도의 의미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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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기 말고 토야코 휴게소로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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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리고 온 건 아닌데 전망대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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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는 여전히 요테이 산이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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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대 아래로는 토야 호의 모습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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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멀리서 보는 게 오히려 보긴 좋은 듯..


근처에 가서 보면 그냥 호수 분위기일 거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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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번 국도로 그냥 쭉 가도 되는데


좀 더 호수에 가깝게 가보기 위해서 옆길로 빠집니다



왼쪽에 달린 노란 표지판에 "야간에는 제설 안 해드립니다" 가 정말 무섭네요


여름에 와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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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번 국도가 제법 고지대에 있었던 모양인지


계속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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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망설임없는 직선 다운힐 도로라 좀 당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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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처에 와서 보면 대충 이런 모습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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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데라 호수인데 일본에서 9번째로 큰 호수이고 칼데라 호수 중에서는 3번째라고 합니다


칼데라는 화산 활동 후 지면이 붕괴되면서 움푹 들어간 부분을 뜻하는데


저는 이과라 자세히는 모르겠고 아무튼 그렇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칼데라 호수 면적 1,2,3위는 전부 홋카이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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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로만 달리다가 이런 도로 나오니 신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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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수 바로 옆을 따라갑니다


가드레일이 부실해보이니 얌전히 달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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샛길로 달리다보면 다시 230번 국도에 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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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런 데 버스도 다니네요


당연히 없을 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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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30번 국도는 거의 끝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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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긴 터널로 토야 온천가를 비켜 나가는데


이게 좀 기구한 사연이 있는 게





원래 230번 국도는 빨간 라인이었는데 


남동쪽에 있는 화산(우스산;有珠山) 이 2000년 3월에 분화하면서 도로가 개박살이 났습니다


그래서 파란색 루트로 2007년에 우회 개통됨


주변 도로에 비해 너무 선형이 좋은 건 이런 탓이라고 합니다






이게 분화 당시 모습인데 아무튼 무서운 동네입니다





그런데 제가 일본 온천을 평가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주변에 화산이 있는가?" 이거든요


화산이 있다는 건 그만큼 지각 운동이 활발하다는 뜻이고


거기는 진짜 제대로 된 온천이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화산 옆에 있는 온천 좋아합니다


토야 온천은 그래서 좋은 온천입니다.


근거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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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앞으로는 아마 볼 게 없을 거라 하코다테까지 직행일 거 같네요









  1. 아빠아들 2018.07.15 17:27

    일부러 저런 길로 다니시는 게 정말 UH님 여행기 답다는 생각도 들지만 정말 대단하십니다ㄷㄷ
    나중에 酷道제패 같은 거 하셔도 괜찮을 듯ㄷㄷ

    • UH 2018.07.16 01:15 신고

      제 차로는 별로 지나가고 싶지 않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렌트카로 지나갔다가 긁으면 그건 또 그것대로 문제긴 한데..

  2. 다루루 2018.07.16 04:42 신고

    지구과학도 이과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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