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1월 26일에 계약을 해서 2월 8일 오늘, 차가 나왔습니다

정확히 13일 걸렸네요.

스포츠에, 그것도 수동이라 대리점에서도 아 이건 진짜 오래 걸릴거다~ 했는데 그래도 역시 아반떼는 다릅니다. 2주도 안 걸릴 줄은 몰랐음..


아무튼 탁송까지 완료되어 이미 도착은 했는데, 영업소로 보내서 이것저것 시공도 하고.. 저는 퇴근 후에 그걸 찾으러 갈 예정인데요 아무튼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3시간 뒤입니다



할부 처리


일단 신차 할부 관련해서 전화가 오는데 무슨 면접보는 것처럼 매우 두근두근합니다 통과가 안 되면 못 사니까요

하지만 제 신용도가 그렇게 나쁘진 않았던 모양인지 대강 통과됐고 운전면허랑 계좌번호만 불러줬습니다

5일 안에 안 갚으면 신용도가 떨어질 것이며 2달 이상 연체하면 너의 인생을 조질 것이다를 매우 조곤조곤 알려줍니다.

돈을 안 갚으면 무서운 일이 벌어질 것 같네요


뭐 아무튼 차가 나오면 확정 전화가 오는데, 이미 차가 나와있는 상태에서 신청과 확정이 동시에 이루어져버린지라 5분 간격으로 전화를 받았네요.. 한 번에 해주지 그냥..


대리점에서 뭐 이것저것 할인을 마구 집어넣더니

할부 처리가 끝난 시점에서 다 정산해보니 결과적으로 150만원 정도 할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깡통 값으로 풀옵 뽑음.

풀옵이래봤자 썬루프랑 내비밖에 안 되지만요 ㅋㅋㅋ


보험료 납부


자동차 보험을 들어야죠
저는 열심히 머리를 굴려보니 각종 특약 (뭐 적게 타면 깎아주는 거 등등) 제외하고 1년에 108만원 정도가 한계인 듯 합니다. 참고로 26세 이상임.

옵션 장난질하면 더 싸게 할 수 있는데 제가 뭐 타다가 갑자기 람보르기니를 박을 수도 있는거고 암튼 별 차이 안 나면 옵션은 빼는 게 아닙니다


근데 이게 한 달에 9만원 꼴이네요..

기름값 연비랑 막 계산해보면서 이 정도면 지하철이랑 거의 비슷하니 타고 다닐만 하겠다~

했는데 보험료가 지하철 요금보다 더 많이 나옵니다.

로지컬 씽킹을 아무리 하면 뭐하나요 이런데서 꼭 당하죠

뭐 근데 이건 들어두면 점점 가격이 내려갈테니 괜찮습니다.


참 보험 가입할 때 차대번호가 있어야하는데 이건 대리점에서 바로 알려줍니다

차대번호만 있으면 즉시 가입 가능하고 바로 당일에 활성화가 됩니다.

카드로 하면 6개월 무이자도 되는데 이건 그냥 일시불로 내고 치우기로 함

카드 마일리지 개꿀~


차량 인수

일단 제가 지금 할 일이 없어서 이러고 있는데 일단은 퇴근을 해야하거든요

나중에 글 쓰면 까먹을까봐 기억 생생할 때 미리 기록으로 남겨두려고 쓰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 차 인수하면 다시 오겠습니다


글만 주구장창 있는 구입기는 이제 이걸로 마지막이고 다음 글부터는 좀 사진도 넣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진 넣고 싶어도 뭐 실물이 없으니 넣을 수가 없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