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리타공항 이용객이 급감하면서 2020년 이전과는 운행 방식이 크게 달라진 상태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시 실시간으로 정보가 바뀌고 있습니다.

꼭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일정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단 가이드

 

1. 철도를 이용할 것이다

 

 (1) 목적지가 도쿄,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제일 편합니다. 

 (2) 목적지가 우에노, 닛포리, 이케부쿠로

    → 스카이라이너가 제일 편합니다. 이케부쿠로는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해야 합니다.

 (3) 목적지가 그 외 도쿄 지하철역

    → 케이세이 액세스 특급이 제일 빠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지하철 신주쿠선 동쪽 연선에 한해 케이세이 본선 일반열차가 더 빠를 수도 있음.

         액세스특급은 일반 전철이므로 편하게 가려면 나리타 익스프레스입니다.

 (4) 일단 싼 방법은 없나요?

    → 케이세이 액세스 특급을 이용하면 됩니다. 극한의 저렴함을 원한다면 케이세이 본선. (215엔 차이)

 

 

2. 버스를 이용할 것이다

 → 버스는 각지로 다 가지만 도쿄역행 버스가 가장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 이케부쿠로는, 윌러 버스에서 운영하는 "나리타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 현재 공항리무진 상당수 노선이 운휴 상태라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2022년 9월 현재 나리타공항 공항리무진 운영 노선

 -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 (TCAT), 롯폰기, 히비야, 긴자, 신주쿠, 미나토미라이, 요코하마 시티 에어 터미널 (YCAT), 도쿄 디즈니랜드, 신우라야스, 하네다공항

 

 

3. 택시 타면 안 되나요?

 → 당신의 지갑을 파괴시킬 것입니다. 도쿄역까지 택시비 30만원.

 

목차

.

● JR 특급 "나리타 익스프레스" (도쿄/신주쿠/시부야/요코하마행)

● JR 일반 열차 (쾌속) (도쿄/요코하마/요코스카행)

● 케이세이 특급 "스카이라이너" (우에노행)

● 케이세이 일반 열차 (우에노/아사쿠사/하네다공항행)

  - 케이세이 본선

  - 케이세이 액세스 특급

● 에어포트 버스 도쿄 나리타 (도쿄역행)

● 윌러 익스프레스 나리타 셔틀 (이케부쿠로행)

● 공항 리무진 버스

 

 

JR 특급 "나리타 익스프레스" / 成田エクスプレス (N'EX)

특급 "나리타 익스프레스"

Narita Express, 줄여서 N'EX라고도 불리는 열차입니다. JR선의 공항특급 열차입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장점

콘센트 제공!

 

* 특급 열차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통로에 전용 짐칸이 있고, 화장실이 있고, 전좌석 콘센트 완비,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 특실인 "그린샤"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한 좌석을 이용할 수 있으나 그 외 서비스는 없습니다.

 

* 주요 터미널역을 모두 경유

- 도쿄 도심의 순환선인 JR 야마노테선(山手線)의 주요 터미널역에 모두 정차합니다.

- 도쿄,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

- 요코하마 방향 열차를 이용하면 무사시코스기, 요코하마, 오후나역 이용 가능.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단점

* 비쌈

 - 나리타공항 ~ 도쿄역 정규 운임요금은 3,072엔으로 매우 비싼 편입니다.

 - 외국인은 N'EX 도쿄 왕복 티켓을 이용하면 왕복 4,07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도 2,035엔)

   입국할 땐 도쿄에서 내리고 나중에 출국할 땐 신주쿠에서 타는 식으로, 출발/도착역이 달라도 상관 없습니다.

 

* 지하철과의 환승이 곤란

 - 여기서 말하는 지하철은 JR선을 제외한 도쿄메트로와 도쿄 도영 지하철을 의미합니다.

 - 도쿄역에는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만 들어오고, 시나가와역은 아예 지하철이 안 들어옵니다.

   시부야, 신주쿠는 지하철 연계 노선이 많지만 빙 둘러 오는 형태가 되어서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운행 구간 및 소요 시간

*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도쿄 야마노테선의 남부를 훑고 지나가며, 노선이 도쿄역에서 갈라집니다.

  열차를 두 대 붙여서 12량 편성으로 운행할 때가 많은데,

  앞의 1~6호차가 요코하마 방향, 뒤의 7~12호차가 도쿄 방향으로 갈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열차에 표시된 좌석에만 앉아야 합니다. 

 

* 열차는 반드시 좌석을 예약해야 합니다. 자유석이 없는 열차입니다. 좌석 예약은 창구와 자동발매기에서 가능.

 

* 코로나19의 여파로 열차의 치바현내 정차역이 슬금슬금 늘어나 현재 대부분의 열차가 치바(千葉)역에 정차합니다.

   그 외 치바현 3역은 출퇴근시간 일부만 정차하며, 신주쿠 이후 하치오지(八王子) 방향 역시 출퇴근 시간에만 갑니다.

 

 

소요 시간

 

나리타공항 ~ 도쿄 1시간
나리타공항 ~ 시부야 1시간 15분
나리타공항 ~ 신주쿠 1시간 25분

나리타공항 ~ 시나가와 1시간 15분
나리타공항 ~ 요코하마 1시간 35분

 

 

기타 이용 팁

* 일본 국적이 아니라면 N'EX 도쿄 왕복 티켓을 이용하세요. 왕복 4,07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기, 장기 비자 관계 없이 일본 국적만 아니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단, 14일 이내 왕복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위 티켓을 이용한 경우 도쿄 전차 특정 구간 이내의 역에 한해 무료 환승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키하바라역은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정차역은 아니지만,

도쿄역에 내려서 야마노테선을 타고 아키하바라까지 이동하더라도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도쿄 전차특정구간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nex.html

 

N'EX TOKYO Round Trip Ticket | Fares & Passes | JR-EAST

정보 갱신 날짜:2021-6-28 N'EX 도쿄 왕복 티켓 나리타공항과 도쿄를 왕복하고자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www.jreast.co.jp

 

 

JR 소부 쾌속선 (総武快速線) 일반열차

소부 쾌속선 열차

JR선의 특급 열차가 아닌 일반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N'EX가 공항철도 직통열차라면, 이건 공항철도 일반열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철 주제에 기차 좌석처럼 생긴 특실(그린샤)를 2량 붙이고 다니는데, 당연히 추가요금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소부 쾌속선의 장점

* 치바현 및 도쿄 동부의 JR 소부선으로 갈 때 가장 합리적 방법

정말 제한적인 이용 방법인데, 외국인 왕복 티켓을 쓴다면 도쿄 이후로 갈 때 나리타 익스프레스에 비해 가성비가 딸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리타 익스프레스 정차역이 아닌 "나리타 ~ 신니혼바시" 역 구간을 이용할 때는 이 열차가 제일 좋습니다. 환승이 없기 때문.

도쿄 구내에는 "신니혼바시, 바쿠로쵸, 킨시쵸, 신코이와역" 4개 역이 있습니다.

단, 치바현의 "후나바시" 역은 아래에서 설명할 케이세이 본선 열차를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 외엔 없습니다 이거 타면 변태임

 

소부 쾌속선의 단점

* 일반 전철임.. 

- 아무리 소부선 "쾌속" 이라곤 해도 운행 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도쿄까지 타고 가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 소부 쾌속선의 신니혼바시 ↔ 킨시쵸 구간은 수도권 최악의 출퇴근 혼잡 노선으로, 출퇴근시간대에 탈 생각은 버리는 게 좋습니다. 아침 도쿄방향 / 저녁 치바 방향은 여행가방 들고 못 탑니다. 최대한 피하세요.

 

* 배차 간격...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열차는 한 시간에 한 대밖에 없습니다! 타기가 꽤 쉽지 않습니다.

 

 

소부 쾌속선 운행 구간 및 소요 시간

 

일반 전철이기 때문에 정차역이 매우 많은데, 그 중 나리타 익스프레스 정차역은 추가 표시를 해놓았습니다

정말 변태같은 이용 방법이긴 하나 카마쿠라(鎌倉)에서 한번에 나리타공항을 갈 수 있는 열차이기도 해서

이걸 타고 2시간 반동안 공항에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요 시간


나리타역(나리타 시내)까지 10분 / 237엔
치바역까지 50분 / 669엔
후나바시까지 1시간 10분 / 972엔


킨시쵸까지 1시간 25분 / 1,317엔
도쿄역까지 1시간 35분 / 1,317엔
신바시까지 1시간 40분 / 1,490엔
시나가와까지 1시간 50분 / 1,490엔

요코하마까지 2시간 10분 / 1,944엔
오후나까지 2시간 30분 / 2,268엔
카마쿠라까지 2시간 35분 / 2,268엔
요코스카까지 2시간 50분 / 2,592엔

기타 이용 팁

* 일반 전철이므로 그냥 표 사서 타면 됩니다. Suica 등의 교통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 특실(그린샤) 이용 시 Suica 그린권(グリーン券)을 구매해야 합니다. 승강장의 그린권 발매기에서 스이카에 정보 입력 후, 좌석 상단 리더기에 태그하고 타야 합니다. 이용 방법이 너무 복잡하고 길기 때문에 아래에 접어놨습니다 

더보기
 
일단 그린샤를 타려면 그린권을 뽑아야겠죠.. 근데 그린권을 사려면 반드시 스이카가 있어야됩니다. 스이카에 그린권 정보를 입력해야되거든요.
난 죽어도 스이카를 사기 싫은데 그린샤를 타고 싶어 이러면 미리 개찰구 밖에서 자기권 그린샤권을 사서 타면 됩니다.
 

 

승강장에 이렇게 생긴 그린권 발매기가 있습니다. 요즘엔 신형으로 바뀌었을 수도 있겠는데 기본적인 구조는 같습니다.

막 ▩グリーン 이렇게 생긴 요란한 초록색 마크가 달려있는 걸 찾으면 됩니다. 개찰구 안에 들어와야 있구요. 승강장에도 있습니다. 기계 찾으셨으면 거기에 스이카 카드를 넣고, 가고 싶은 역을 찾아 누르면 됩니다.

그린샤 요금은 평일 980엔 / 주말 780엔입니다. 엄청비싸죠? 그래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라고 한겁니다~ 운임과 별개로 이 요금을 추가로 내야합니다.

이거 반드시 미리 사고 들어가야됩니다! 차내에서 사면 표값이 더 비싸집니다. 따로 뭐 좌석이나 티켓이 나오진 않구요. 스이카 자체에 티켓 정보가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좌석 지정은 없구요 빈자리 맘에 드는 데 앉으시면 됩니다.

 

 

 

 

카드에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2층 열차칸에 타시면 됩니다. 천장에 불이 들어와있는데, 빨간 불이 들어와있는 빈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앉으신 뒤에 천장의 스이카 마크에다가 카드를 찍으면 초록불로 바뀌면서 좌석 지정이 완료됩니다.
 
 
 

 

 

 

* 도쿄역, 신바시역 승강장이 지하에 있기 때문에 승강장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니 꼭 여유있게 탑승하세요.

 

 

케이세이 특급 스카이라이너 スカイライナー

스카이라이너

일본에서 제일 빠른 160km/h 운행을 하는 열차로 닛포리까지 38분을 내세워 광고하는 케이세이 간판 열차입니다

실제론 38분에 가는 열차는 거의 없긴 한데 그래도 우에노/닛포리 방면으로는 가장 좋은 솔루션입니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장점

* 우에노, 닛포리 방면 최속달 열차입니다.

-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약점인 야마노테선 북부 지역 (이케부쿠로, 우에노) 및 그 일대 (아사쿠사 등) 접근성이 좋습니다

- 신주쿠도 환승 시간만 맞으면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더 빠릅니다.

 

* 시설 좋음

 - 특급 열차라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나름 공항가는 기분으로 기분좋게 탈 수 있습니다.

 

* 우월한 배차 간격

 - 나리타공항에 제일 자주 오는 열차입니다. 배차 간격 20분.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단점

* 할인티켓 포함하면 나리타공항에서 오는 열차 중 가장 비쌈

- 정규 운임은 편도 2,570엔이라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싸지만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정가주고 타는 경우가 없다는 걸 감안하면 스카이라이너가 제일 비쌉니다.

- 외국인용 할인 티켓이 있긴 한데 편도 2,300엔 / 왕복 4,480엔으로 여전히 비쌉니다.

 

* 야마노테선 환승역이 닛포리 뿐

-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역이 나리타 익스프레스 대비 적습니다.

- 우에노역에서 환승하면 당신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야마노테선 환승은 반드시 닛포리.

 

 

스카이라이너 운행 구간 및 소요 시간

코로나19 이전엔 나리타공항 - 닛포리 - 우에노만 서는 열차였는데, 아오토(青砥)역이 일부 열차 정차역에 추가됐습니다.

아오토역에서 환승하면 지하철 아사쿠사선(浅草線)으로 환승해서 아사쿠사 방면으로 편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숙소가 아사쿠사선 연선인 경우 이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아오토역 정차 열차는 한시간에 한 대밖에 없으니 잘 보고 타야 하겠습니다.

 

 

소요 시간

나리타공항2터미널 ~ 닛포리 36분

나리타공항2터미널 ~ 아오토 29분

 

 

기타 이용 팁

* 이걸 제 돈 내고 타면 호구니 무조건 할인 티켓 구매해서 타는 게 쌉니다. 일본 국적만 아니면 구입 가능.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e-ticket/ko/eticket/index.html

 

keisei Skyliner e-ticket|Skyliner e-ticket

인테리어 개방감있는 객실 밝고 청량감있는 간접 조명과 높은 돔형 천장으로 개방감과 쾌적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객실내. 40분 전후의 승차시간이 아쉽게 느껴질 지도 모릅니다. 넓은 데크 객실

www.keisei.co.jp


* 도쿄메트로+도쿄 도영지하철 13개 노선을 자유 이용 가능한 도쿄 서브웨이 티켓(Tokyo Subway Ticket)과 묶어서 파는 티켓이 있는데, 이 티켓 가성비가 아주 훌륭합니다. 지하철 이용할 일이 있다면 묶어사는 걸 추천합니다.

서브웨이 티켓은 특이하게 24시간/48시간/72시간권으로 팔기 때문에 시작 시간만 잘 맞추면 3박 4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대단히 좋은 티켓입니다. 이러면 4일권을 1,100엔에 사는거라 진짜 가성비가 미쳤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tickets/subway.php

 

Keisei Skyliner & Tokyo Subway Ticket|Skyliner | KEISEI Electric Railway

 

www.keisei.co.jp

 

* 진짜 무조건 편하고 빨리 호텔까지 가야겠다 하면 택시랑 묶어파는 티켓도 있습니다.

   이거 3명이서 이용하면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A존 3인 9,700엔 / B존 3인 11,200엔. 스카이라이너 티켓 포함.) 

A존 - 치요다(千代田), 츄오(中央), 분쿄(文京), 토시마(豊島), 스미다(墨田), 코토(江東)

B존 - 신주쿠(新宿), 메구로(目黒), 시부야(渋谷), 미나토(港), 시나가와(品川)

호텔 주소의 "구(区)" 가 뭔지 보고 확인해보세요. 위 11구 이외는 이용 불가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tickets/teitotaxi.php

 

KEISEI SKYLINER & TEITO TAXI|Skyliner | KEISEI Electric Railway

 

www.keisei.co.jp

 

 

 

케이세이 전철 (京成電鉄) 일반 열차

케이세이 본선 열차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특급 열차이고, 이 열차는 일반 열차입니다.

 

일반 열차는 특이하게 경로가 두 가지라서,

 - 케이세이 본선을 경유하는 열차 (특급/쾌속)

 - 케이세이 스카이액세스선을 경유하는 열차 (액세스특급)

 

두 가지가 있습니다. 스카이액세스선 경유 열차는 "액세스 특급" 이라는 별칭이 붙어있습니다.

경유지만 다르면 다행인데 둘이 타는 곳도 다르고 요금도 다 다른데 뒤에 가서는 또 만나버리는 환장의 콜라보라

"액세스 특급" 을 우선 이용하는 걸로 생각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2020년 3월까지 여행객들에게 가장 친숙했던 "케이세이 본선 특급" 열차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거의 안 다닙니다.

출퇴근 시간을 제외하면 "쾌속" 만 다닙니다. 쾌속 열차의 정차역이 너무 많아서 나리타공항까지 1시간 30분이 걸리는 막장 열차가 되어버렸기 때문에 되도록 액세스특급 이용을 권합니다.

 

케이세이 전철 일반 열차의 장점

* 나리타공항행 철도 중 가장 저렴합니다. 그 중 케이세이 본선을 경유하는 열차가 가장 저렴해서, 우에노까지 1,042엔이라는 막강한 가성비를 자랑함.

* 추가 요금이 있는 액세스 특급을 이용하더라도 우에노까지는 1,257엔이므로 JR보다 저렴합니다.

* 지하철 아사쿠사선과 거의 다 직통 운행하므로 지하철 아사쿠사선 역은 환승이 없습니다. 아사쿠사역에 환승 없이 갈 수 있다 이 말임.

* 지하철 신주쿠선과의 연계가 좋습니다. 케이세이야와타역에서 내려서 지하철 신주쿠선으로 들어오면 어렵지 않게 도쿄로 진입이 가능하고, 도쿄 서브웨이 티켓을 가장 멀리서 개시할 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지하철 티켓 뽕뽑기가 쉽습니다.

 

케이세이 전철 일반 열차의 단점

* 일반 전철인데다가 이용객이 정말 많고 좌석도 지하철과 같은 롱시트입니다.

* 간단히 말해 그냥 싼게 비지떡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제일 불편하게 도쿄까지 갈 수 있습니다.

 

케이세이 전철 일반 열차의 운행 구간 및 소요 시간

 

케이세이 전철을 이해하려면 이것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케이세이 본선 일반 열차는 크게 두 가지라고 했죠?

 

1. 케이세이 본선 경유 (특급 / 쾌속) - 위의 노선도에서 1번을 지나 3,4,5,6으로 가는 열차

2. 케이세이 스카이 액세스선 경유 (액세스 특급) - 위의 노선도에서 2번을 지나 3,4,5,6으로 가는 열차

 

이 중 "호쿠소선(北総線)" 을 경유하는 게 스카이액세스선 경유 열차입니다. 호쿠소선을 경유하는지 주의깊게 봐두세요

이 노선을 이용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교통카드 기준 215엔) 

 

케이세이 본선 쾌속 열차와 케이세이 스카이액세스선 액세스특급 열차는 거의 40~50분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200엔도 아껴야겠다하는 거 아니면 무조건 액세스특급을 타는 게 맞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아오토역 이후에서 우에노로 가는 열차가 있고, 니시마고메(西馬込)라고 하는 곳으로 가는 열차가 있고, 또 무슨 하네다공항을 간다는 열차도 있는 등 매우매우 행선지가 복잡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타는 열차가 목적지로 가는지 잘 보고 타야 합니다.

 

 

- 액세스 특급은 "Access Exp. アクセス特急" 등으로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일반 케이세이 본선 열차는 액세스라는 글자가 안 붙어있습니다. 특급이라든지, 쾌속처럼요.

- 스카이라이너는 파란색으로 스카이라이너(Skyliner; スカイライナー) 라고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액세스특급 열차는 티켓 사는 방법부터가 다른데 이것까지 다 설명하기엔 지면이 너무 부족합니다. 그냥 제발 교통카드를 이용헤주세요... 모르겠으면 도착역에서 정산도 가능하긴 합니다.

 

아무튼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합시다..

 

 

케이세이 본선(京成本線) 열차

 

이 열차는 등급이 쾌특(快特) / 특급(特急) / 쾌속(快速) 입니다.

이 열차는 반드시 위 노선도 기준 "1" 을 통과하는 열차입니다. (번호는 임의로 붙인거고 실제 안내엔 없으니 주의)

 

- 낮 시간대 대부분은, 니시마고메(西馬込)행 열차이며 위의 노선도 기준 1 - 4 - 6으로 이동합니다.

- 3번 노선인 우에노/닛포리로 가려면 아오토(青砥)역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내렸던 곳에서 바로 환승)

- 4번 선상에 있는 아사쿠사선의 아사쿠사, 히가시니혼바시, 신바시 방면으로 환승 없이 갈 수 있습니다. 

 

- 저녁 시간대부터, 우에노행 특급 열차가 다니기 시작합니다. 위의 노선도 기준 1 - 3 으로 이동합니다.

   이게 2020년까지 다녔던 가장 흔했던 케이세이 본선 특급 열차입니다. 현재는 도쿄 방향은 소수만 운행합니다.

 

-  극히 일부 열차가 "하네다공항(羽田空港)"행 열차이며 위의 노선도 기준 1 - 4 - 5 로 이동합니다

    센가쿠지(泉岳寺)역까지 동일하나 그 이후 시나가와 방면의 케이큐선으로 진입하여 하네다공항으로 갑니다.

 

- 타고 가던 도중에 케이세이야와타(京成八幡)역에 내려 지하철 신주쿠선으로 갈아타면 후나보리, 오지마, 모리시타 방면 지하철 신주쿠선 연선으로 가기 편리하고, 도쿄 서브웨이 티켓을 가장 도쿄 외곽에서 개시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이득입니다.

 

- 반대로 공항 방면으로 갈 때는, "호쿠소선 경유" 라든지 "액세스" 같은 단어가 안 붙은 나리타공항행 열차가 본선 열차입니다.

 

- 출퇴근 시간에 스카이라이너 열차로 운행하는 통근특급 열차가 다니는데 추가 요금 내야 하니까 조심하세요. 

 

 

 

케이세이 액세스 특급(アクセス特急) 열차

 

액세스특급 전체 정차역 노선도

 

 

이 열차는 등급이 반드시 액세스 특급(アクセス特急) 입니다. 

이 열차는 반드시 위 노선도 기준 "2" 를 통과하는 열차입니다.

 

- 낮 시간대 대부분은, 하네다공항(羽田空港)행 액세스 특급입니다. 위의 노선도 기준 2 - 4 - 5 로 이동합니다.

- 우에노로 가려면 아오토(青砥)역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 아사쿠사를 비롯한 아사쿠사선 내 역으로의 환승이 없습니다.

- 아오토까지 소요 시간이 케이세이 액세스특급(② 경유) 42분 / 케이세이 본선 쾌속(① 경유) 72분입니다.

- 액세스특급의 배차 간격이 40분이고 본선 쾌속은 20분인데 20분 더 기다려도 액세스특급이 빠릅니다.

- 근데 둘의 요금 차이가 215엔밖에 안 나므로 웬만하면 액세스특급이 낫겠죠?

- 이 열차는 대부분 오시아게역부터 에어포트 쾌특(エアポート快特) 으로 종별이 바뀌고 아사쿠사선 내 통과역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혼죠아즈마바시, 쿠라마에, 아사쿠사바시, 닌교쵸, 타카라쵸, 히가시긴자역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 저녁시간대부터 위의 노선도 기준 2 - 4 - 6 으로 이동하는 "니시마고메(西馬込)"행 열차가 많아집니다.

- 센가쿠지(泉岳寺)역까지는 경로가 동일하므로 위의 2 - 4 - 5 경유 하네다공항행과 거의 차이는 없습니다.

 

- 일부 열차가 위의 노선도 기준 2 - 3 으로 이동하는 "우에노(上野)" 행 열차입니다.

- 이 열차를 탔는데 아사쿠사 방면으로 가려면 아오토역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 반대로 공항 방면으로 갈 땐, "호쿠소선 경유" 나 "액세스" 같은 단어가 붙은 열차가 액세스 특급입니다.

- 액세스특급은 요금이 더 비싸므로 티켓을 본선 경유로 잘못 사면 공항에서 정산해야 합니다. 교통카드 추천.

 

 

소요 시간

 

<본선 쾌속>

나리타공항 ~ 케이세이야와타 62분 (811엔)

나리타공항 ~ 아오토 72분 (926엔)

나리타공항 ~ 아사쿠사 83분 (1,107엔)

나리타공항 ~ 시나가와 110분 (1,337엔)

 

<본선 특급>

나리타공항 ~ 케이세이야와타 51분 (811엔)

나리타공항 ~ 아오토 59분 (926엔)

나리타공항 ~ 우에노 75분 (1,107엔)

 

<액세스 특급>

나리타공항 ~ 아오토 42분 (1,131엔)

나리타공항 ~ 아사쿠사 55분 (1,302엔)

나리타공항 ~ 시나가와 77분 (1,532엔)

나리타공항 ~ 하네다공항 92분 (1,709엔)

 

 

저는 호쿠소 철도의 뒷광고를 받지 않았지만 제발 215엔만 더 내고 액세스특급을 타는 것을 강력히 권장하고 있습니다

 

에어포트 버스 도쿄 나리타 [TYO-NRT] (エアポートバス東京・成田)

 

https://tyo-nrt.com/

 

TYO-NRT【公式】│エアポートバス東京・成田

2020年2月1日よりTHEアクセス成田とTokyoShuttleが一つになり、TYO-NRT(エアポートバス東京・成田)になります。東京駅と成田空港のアクセスがさらに便利に快適に生まれ変わります。

tyo-nrt.com

 

나리타공항 - 도쿄역을 이어주던 저가 버스 노선이 통합되어 운행되는 노선입니다. 개통 당시 900엔이었던 것이 슬금슬금 올라 현재는 1,300엔입니다. 도쿄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것 중에서는 가장 저렴합니다.

 

에어포트 버스의 장점

* 도쿄역으로 가면 일단 뭐든지 할 수 있는데 그곳까지 한 번에 빠르게 갈 수 있는 게 장점이고, 게다가 가격도 저렴합니다.

* 지하철 타면 통근객들이랑 섞여 가야 하는데 이 버스 타면 편안하게 짐 싣고 갈 수 있는 게 장점

  - 짐을 많이 실을 수는 없으니 주의.. 수도권 광역버스 정도의 퀄리티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항 리무진이 아닙니다.

* 일부 버스가 긴자를 경유하니 긴자에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에어포트 버스의 단점

* 리무진 버스가 아니라서 큰 짐은 못 싣습니다. 대놓고 많은 짐이 있는 경우 승차거부당할 수 있으니 주의.

  캐리어 1인 1개입니다. 옆자리에 짐 놓으면 안 됩니다.

* 아무래도 버스다보니 정시성에 문제가 있겠죠? 퇴근시간대 공항 방향은 탑승수속 시간도 고려해서 탑시다.

 

에어포트 버스 도쿄 나리타의 운행 구간 및 승차 방법


● 나리타공항에서는 아래 정류장을 모두 경유합니다

 * 나리타공항 3터미널
 * 나리타공항 2터미널 6번  (원래 2번,19번이었는데 이동됨)
 * 나리타공항 1터미널 7번 (원래 31번이었는데 이동됨)

● 그 후 도쿄역을 경유합니다.

● 일부 노선 (약 1시간 간격)은 아래 정류장까지 갑니다.
1. 긴자역
2. 시노노메 차고
3. 시노노메 이온 앞

● 공항 방향 타는 곳
 - 도쿄역 : 도쿄역 야에스미나미구치(八重洲南口) 7,8번 정류장
 - 긴자역 : 도쿄메트로 긴자역 C7번 출구
 - 시노노메 차고 : 차고 안에서 타면 됩니다
 -  시노노메 이온 : 이온 건너편 정류장

 

시노노메는 뭔 뜬금없는 위치인가 싶은데 오다이바 초입에 있는 곳이어서 린카이선이나 도영버스로 저렴하게 오다이바를 갈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원래는 오다이바의 오에도온센모노가타리도 경유했었는데 오에도온센이 코로나때문에 망해서 없어졌습니다...

 

버스 배차 간격은 10~20분 간격이고 도쿄 - 나리타공항은 평균 70분 걸립니다.

코로나 전에는 심야편이 있었는데 현재는 다 없어졌습니다.

 

● 나리타공항에서 탈 땐 매표소에서 티켓을 사야 합니다.

   그 외 정류장은 탈 때 돈 내고 타면 됩니다. (스이카 등 교통카드 사용 가능)

   도쿄역에서 "현금으로" 탈 땐 티켓을 사야 합니다. 단, 오전 6시 이전은 현금으로 타더라도 탈 때 내면 됩니다.

 

 

윌러 익스프레스 "나리타 셔틀" (成田シャトル)

https://travel.willer.co.jp/bus/airport-bus/ikebukuro-narita/

 

成田シャトル池袋線|空港バス路線特集|高速バス/夜行バス予約|WILLER TRAVEL

予約 支払い・発券 コンビニ決済、クレジットカード決済、キャリア決済、ポイント決済等がご利用いただけます。 乗車 ご乗車の際には、お名前を乗務員(運転手)にお伝えください。チケッ

travel.willer.co.jp

 

이케부쿠로(池袋) 행 공항 버스입니다.

이케부쿠로행 공항 리무진버스가 2022년 8월 현재 운휴 상태라, 이케부쿠로로 가는 유일한 노선입니다.

 

윌러 버스의 오사키(大崎)행 노선은 운휴입니다.

 

 

이케부쿠로

이케부쿠로까지는 1,500엔 / 최단 80분 소요입니다.

이케부쿠로같은 경우 나리타 익스프레스든 스카이라이너든 한 번에 갈 방법이 없고,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철도로는 한 번에 갈 수 없는 오묘한 위치에 있는데요,

그런 단점을 파고들어 공항버스 노선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도쿄행 노선보다 200엔 비싸지만 도쿄행 노선 타고 JR타고 이케부쿠로 가면 1,499엔이 되어 단 1엔 절약이므로

이케부쿠로가 목적지면 무조건 이케부쿠로행 윌러버스를 타는 게 좋습니다.

 

공항리무진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짐을 맡길 수 없습니다. 1인당 여행가방 1개 정도가 상한선.

 

버스 편수가 2시간당 1대 정도로 적기 때문에 사전에 시각표를 보고 타야 합니다.

 

타는 곳

이케부쿠로역 서쪽 출구 7번

나리타공항 3터미널 10번 승강장

나리타공항 2터미널 1층 7번 승강장

나리타공항 1터미널 1층 3번 승강장

 

 

오사키

오사키(大崎)행 노선은 2022년 8월 현재 운행 중단 상태입니다.

 

 

숙소가 오사키쪽이라면 당연히 이득이겠고, 시나가와까지는 커버 범위네요. 특히 시부야가 목적지라면 도쿄행 버스보다 시간이 절약됩니다. 도쿄역에서 시부야 가는 길이 조금 비효율적이라 반드시 야마노테선을 돌아서 들어가야하는데 오사키역에서는 사실상 일직선으로 들어가는거니까요. 사실 시간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요. 도쿄행 버스가 1시간 5분 걸리는 것에 반해 이 버스는 오사키역까지 1시간 25분이 걸리기 때문에 오히려 시간상 손해일 수도 있습니다. 

이 버스의 주 타겟은 시나가와, 시부야 외에도 오다이바와 요코하마입니다. 도착지인 오사키역은 린카이선이 들어오는 역이기 때문에, 오다이바까지 10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JR 쇼난 신주쿠 라인 열차를 이용해서 요코하마 방면으로도 갈 수 있는데, 요코하마까지는 20분 내외입니다. 다른 버스에 비해 남부 지역이다보니 이쪽 지역으로의 액세스가 편리해지네요. 도쿄역행 버스가 도쿄역을 경유해서 이곳저곳 들르는 것과 다르게 이 버스는 오사키까지 바로 직행이기 때문에 경유로 인한 시간 낭비는 없는 셈입니다. 

 

도쿄역으로 가는 버스는 두 개 회사에서 출혈 경쟁을 하고 있어서 실질 체감 배차 간격이 10분 간격입니다만 .. 이 버스는 1시간 배차입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안 맞으면 좀 이용하기가 어려워지겠네요.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소요 시간이 도쿄행에 비해 20분 정도 길어서 시간상의 메리트는 없습니다. 오사키역까지 그냥 한 번에 온다는 거에 의의를 둬야하는 부분입니다.

버스 요금이 1,000엔인데 예약을 안 하면 1,300엔이 됩니다. 예약 안 하고 타도 1,000엔인 도쿄행 버스에 비해 조금 디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게, 공항 도착해서 언제 버스를 탈지 정하는 게 어렵기 때문에 섣불리 예약하는 게 어렵죠.. 

오사키역에는 지하철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지하철 패스 (도쿄 서브웨이 티켓 등) 와의 조합이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나리타공항에서 3터미널 - 1터미널 - 2터미널 순으로 경유하고, 나리타 2터미널을 출발하면 바로 오사키역입니다. 오사키역의 승하차장은 서쪽 출구의 버스 터미널입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https://webservice.limousinebus.co.jp/web/en/Top.aspx

 

Limousine Bus by Airport Transport Service Co., Ltd.

Reserve by telephone 03-3665-7220

webservice.limousinebus.co.jp

 

도쿄 대부분의 지역으로 직통으로 쏴주는 리무진 버스입니다. 노선이 하도 많아서 여기에서 다 다루긴 힘드니 위의 사이트 (한국어) 에서 노선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바스타 신주쿠(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행 리무진 버스 노선은 약 1시간 간격 운행 중,

소요 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입니다. 요금은 3,200엔.

 

시내 호텔을 경유하는 노선도 있으니 숙박 예정인 호텔이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노선이 워낙 많이 없어지고 파행 운행하는 곳도 많아 직접 찾아보고 타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시부야(渋谷) 같은 경우 타 노선과 달리 저가 노선으로 운영하여 편도 1,900엔입니다. 시부야는 이용해볼만 하겠네요.

저가 공항 버스가 이케부쿠로행이 1,500엔, 도쿄행은 1,300엔이니 야마노테선 요금 합쳐도 이 버스보단 싸지만 한 번에 가는 게 편리하니까요.

 

 

택시

 


서울 ~ 도쿄 항공권 가격쯤은 껌이다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미터기 찍고 가면 도쿄 어디냐에 따라 다르지만 25,000엔 선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요즘 서울 ~ 도쿄 왕복 항공권 티켓이 2만엔선인 걸 생각하면 정말 놀라운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액 택시도 있는데, 도쿄 주요 지역 19,000엔, 신주쿠는 21,000엔, 스기나미 네리마 등은 22,000엔 정도로 태워주는 듯 합니다.

 

 

 

 

헬리콥터


농담 아니고 진짜로 이런 서비스가 있었는데 당연히 말이 안 되는지 2015년 12월 31일 부로 영업을 종료했습니다.

롯폰기 힐즈 옥상 헬리포트에서 나리타까지 헬리콥터로 실어다 날라준다는 기상천외한 서비스였는데 편도 5만엔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자랑했었습니다

소요 시간이 30분 정도라 압도적인 액세스 수단이었는데... 없어졌네요

한 번쯤 해볼만한 경험이었을 것 같은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