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일 있어서 대구에 왔는데 마침 개통했더라구요.
타는 데 별로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고 해서 다 타봤습니다
카메라를 안 갖고왔네요 전부 폰카입니다ㅠ
도심 도로 위에다가 고가철도를 지으면 아래쪽이 슬럼화가 되기 마련인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괜찮다는 느낌.
교각이 얇은데다가 모노레일이라서 햇빛을 많이 가리지 않음
도심 부분이 슬럼화되어있고
외곽으로 나갈수록 더 깔끔하다는 느낌
이때문에 도시 경관 문제로 말이 많았던 것 같은데
어떻게 잘 해결되어 오늘 개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가철도 특성상 아파트나 주택 옆으로 바짝 붙어가는 형태가 많은데
프라이버시를 위해 이런 구간에서는 창문이 흐려지도록 설정된 모습입니다.
출입문의 창문에는 이 기능이 없으니 풍경을 즐기고 싶은 분은 왼쪽 출입문에 기대가면 좋을 듯.
(왼쪽 출입문은 한 번도 안 열립니다)
무인운전.
급출발이나 급제동이 간간히 보이고 승객들이 좀 불편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차량 가감속 성능도 좋고, 아무래도 차가 작다보니
1,2호선에 비해선 흔들림이 좀 많은 듯.
역은 제법 많은데 역간 거리가 짧아 실제 길이가 그리 길진 않습니다.
짧은 역간거리에도 70km/h전후까지 팍팍 가속해서 소요시간을 줄이고 있습니다.
최고속력은 74km/h로 기록됐네요.
개통 초기라서 마실 나가시는 노인분들이 많아
대단히 혼잡한 모습입니다.
느긋하게 타러 오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듯.
경전철이라 원체 자리가 적은데다가 앞뒤에 전망칸이 있다보니
자리 쟁탈을 위해 돌진(;;)하는 모습도 자주 보이더라구요.
특히 서문시장역은 양방향 사람이 대단히 많습니다.
어느덧 3호선까지 생겼는데
경전철의 성공사례가 되었으면 하네요..
'한국 교통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량진역의 환승 통로가 경부선 주민에게 부가 운임을 물리고 있다? (2) | 2015.08.04 |
---|---|
수도권 대중교통 요금 인상 (2015년 6월 27일 부터) (0) | 2015.06.06 |
2013년 부산 지하철 (부산 도시철도) 이용객수 순위 (2) | 2014.02.16 |
2013년 3분기 수도권 서울 지하철 / 도시철도 / 광역전철 이용객수 순위 (8) | 2014.01.18 |
2012년 수도권 서울 지하철 / 도시철도 / 광역전철 이용객 순위 (5) | 201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