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위로 올라갑니다
찌뿌둥한 아침이네요
그도 그럴 게 지금 새벽 6시거든요
저는 부지런하기 때문에 일찍 다닙니다
노면전차도 안 다니는 시간에 나와서 또 걷는 중임
카고시마역 방향은 다니는데
카고시마츄오역 방향은 아직 안 다님 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니 사실 꼭 탈 필요도 없습니다
큐슈 신칸센 전선 개업 축하!
카고시마츄오역은 그 전에도 있었던 역이지만
전선 개업이 되면서 이제야 쓸모있는 노선이 됐죠
큐슈 신칸센은 카고시마 - 쿠마모토(신야츠시로) 구간을 먼저 지어놔서
끝부분은 안 지어도 되겠네~ 하고 예산 삭감을 당하지 않도록 방어한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하카타 - 쿠마모토 사이가 없어서 반쪽짜리인 상태이니 안 지을 수가 없거든요
그리고 그 잔여 구간이 11년 3월에 개통함.
이제 카고시마 여행은 끝이고 다시 돌아감
미즈호를 타면 좋겠지만 출발 시간이 너무 늦군요
걍 츠바메 탑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쿠마모토
정말 짧았네요
다시 올 일이 있을까~
신칸센 800계 지정석
난 이 좌석이 정말 불편하다
아무튼 이거 마음에 안 듦
뭔가 그냥 총체적으로 불편한 거 같음
결국 좀이 쑤셔서 서서 감 ㅋㅋㅋㅋㅋ
어차피 지정석 칸 안에 나밖에 없어서 뭔 짓을 해도 된다
큐슈 신칸센 최고 속도는 240km/h
건설비 절약땜에 급구배 구간이 많아져서 300km/h로는 운행이 안 된다고 한다
50분 정도를 달려 쿠마모토
꼭 N700계 신칸센을 타도록 합시다...
쿠마모토입니다.
사실 목적이 있어서 내린 건 아니고
그냥 환승때문에 내렸는데 1시간 정도가 남으니 잠깐 움직여보기로 함
여기도 노면전차가 있네요~
아까 카고시마에서 못 타봤으니 함 타보려고 함
역시 가장 만만한 건 쿠마모토 성이기에
쿠마모토 성에 내렸습니다
그래도 쿠마모토에서 제일 유명하니까요
없는 시간에 굳이 돈까지 들여가며 올 필요가 있었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노면전차 공짜임ㅋㅋ 개꿀ㅋㅋ
쿠마모토성입니다
공사 중이네요...
여느 성과 다르지 않은 모습
꽤 넓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실 이미 쿠마모토성을 온 적이 있었습니다
중학생때 수학여행으로 왔었는데
걍 그 때 기억이 지금 하나도 안 남아서 어케 생겼나 구경만 해보러 옴
그래서 입장료까지 내고 들어가긴 좀 그렇고
이제 슬슬 다시 쿠마모토역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곤란해서 다시 돌아갑니다
두 번째 오는건데 처음 온 거 같네요
기억 하나도 안 남ㅋㅋ
다시 쿠마모토역으로 돌아옴
근데 시간 없음
다행히 안 늦은 거 같다!
'여행 > 110429 Kyushu'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다시 한 번 큐슈 횡단, 큐슈의 서쪽으로 (3) | 2017.12.22 |
---|---|
6. 큐슈 횡단 특급 (九州横断特急) (3) | 2017.12.21 |
4. 일본 철도의 남쪽 끝, 마쿠라자키(枕崎)역 (1) | 2017.12.21 |
3. 일본 최 남단의 역, 니시오야마(西大山)역 (5) | 2017.03.15 |
2. 일본 최남단,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指宿枕崎線) (0) | 2017.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