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시 위로 올라갑니다






찌뿌둥한 아침이네요


그도 그럴 게 지금 새벽 6시거든요






저는 부지런하기 때문에 일찍 다닙니다


노면전차도 안 다니는 시간에 나와서 또 걷는 중임






카고시마역 방향은 다니는데 


카고시마츄오역 방향은 아직 안 다님 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니 사실 꼭 탈 필요도 없습니다







큐슈 신칸센 전선 개업 축하!


카고시마츄오역은 그 전에도 있었던 역이지만


전선 개업이 되면서 이제야 쓸모있는 노선이 됐죠



큐슈 신칸센은 카고시마 - 쿠마모토(신야츠시로) 구간을 먼저 지어놔서


끝부분은 안 지어도 되겠네~ 하고 예산 삭감을 당하지 않도록 방어한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하카타 - 쿠마모토 사이가 없어서 반쪽짜리인 상태이니 안 지을 수가 없거든요


그리고 그 잔여 구간이 11년 3월에 개통함.







이제 카고시마 여행은 끝이고 다시 돌아감






미즈호를 타면 좋겠지만 출발 시간이 너무 늦군요


걍 츠바메 탑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쿠마모토






정말 짧았네요


다시 올 일이 있을까~






신칸센 800계 지정석


난 이 좌석이 정말 불편하다






아무튼 이거 마음에 안 듦


뭔가 그냥 총체적으로 불편한 거 같음






결국 좀이 쑤셔서 서서 감 ㅋㅋㅋㅋㅋ


어차피 지정석 칸 안에 나밖에 없어서 뭔 짓을 해도 된다






큐슈 신칸센 최고 속도는 240km/h


건설비 절약땜에 급구배 구간이 많아져서 300km/h로는 운행이 안 된다고 한다






50분 정도를 달려 쿠마모토






꼭 N700계 신칸센을 타도록 합시다...






쿠마모토입니다.





사실 목적이 있어서 내린 건 아니고


그냥 환승때문에 내렸는데 1시간 정도가 남으니 잠깐 움직여보기로 함






여기도 노면전차가 있네요~


아까 카고시마에서 못 타봤으니 함 타보려고 함






역시 가장 만만한 건 쿠마모토 성이기에


쿠마모토 성에 내렸습니다






그래도 쿠마모토에서 제일 유명하니까요






없는 시간에 굳이 돈까지 들여가며 올 필요가 있었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노면전차 공짜임ㅋㅋ 개꿀ㅋㅋ






쿠마모토성입니다


공사 중이네요...






여느 성과 다르지 않은 모습






꽤 넓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실 이미 쿠마모토성을 온 적이 있었습니다


중학생때 수학여행으로 왔었는데


걍 그 때 기억이 지금 하나도 안 남아서 어케 생겼나 구경만 해보러 옴





그래서 입장료까지 내고 들어가긴 좀 그렇고


이제 슬슬 다시 쿠마모토역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곤란해서 다시 돌아갑니다







두 번째 오는건데 처음 온 거 같네요


기억 하나도 안 남ㅋㅋ







다시 쿠마모토역으로 돌아옴


근데 시간 없음






다행히 안 늦은 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