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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날이 광복절이었죠.


얘네들은 종전기념일이었고


센카쿠에서 뭔가 이벤트가 있었나봅니다. 





마침 시마네현에 있으니 신변의 위협이 느껴집니다


난 이곳을 빠져나가야겠어



[탑승 열차 #31 / 산인 본선 보통 / 나가토시행 / 마스다 ~ 나가토시 / 누적 거리 1525.1km / 유효누적거리 1485.9km]







산인 본선 경치 짱 좋음 >_<






나가토시 


산인 본선 마지막 열차를 탈 시간입니다.





이젠 놀랍지도 않죠


키하 47..


[탑승 열차 #32 / 산인 본선 보통 / 시모노세키행 / 마스다 ~ 시모노세키 / 누적 거리 1610.2km / 유효누적거리 1571.0km]







바다를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쪽은 특급 열차도 안 다니기 때문에 오로지 이 똥차로만 즐길 수 있는 풍경.






코구시(小串)역에서 잠시 대기






한 방에 시모노세키 이얍


JR 니시니혼 마지막 역 ㅎㅎ






잠시 화장실도 가고


밥도 먹습니다


큐슈에 들어간다니 매우 설레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큐슈 방면


코쿠라





올ㅋ


[탑승 열차 #33 / 산요 본선 보통 / 코쿠라행 / 시모노세키 ~ 모지 / 누적 거리 1687.9km / 유효누적거리 1648.7km]





딱 한 정거장


칸몬해저터널을 지나 큐슈로 넘어왔습니다


여기서부터 JR 큐슈!





JR큐슈의 보통 열차는 매우 재미가 없습니다


한 방에 큐슈를 횡단해버리는 보통열차의 패기 ;;;




[탑승 열차 #34 / 카고시마 본선 보통 / 쿠루메행 / 모지 ~ 토스 / 누적 거리 1694.2km / 유효누적거리 1655.0km]






좌석도 사기급이죠.


사실상 각정벅의 묘미는 시모노세키에서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그냥 잠이나 쳐잡시다






하카타를 지나는 중


그런거 없고 통과






후츠카이치


보통열차라 그런지 쾌속에 따이고 특급에 따이고 좀 가면 또 특급에 따이고


지겹다






토스


으아아






나가사키 본선!


마지막이다!



[탑승 열차 #35 / 나가사키 본선 (이치누노 경유) 보통 / 나가사키행 / 토스 ~ 니시이사하야 / 누적 거리 1795.5km / 유효누적거리 1756.3km]






연선에 계속 아리아케해의 풍경이 이어지긴 하지만


산인 본선에서 바다를 너무 많이 봐왔던지라 ...






원래는 다음인 키키츠에서 환승하려고 했는데 환승의 편의를 위해 여기서 내리겠습니다


계단 오르락내리락은 딱 질색이죠





진짜 마지막


으허허허ㅓㅓ



[탑승 열차 #36 / 나가사키 본선 (나가요 경유) 보통 / 나가사키행 / 니시이사하야 ~ 나가사키 / 누적 거리 1898.7km / 유효누적거리 1859.5km]




나가사키행을 탔는데 왜 여기서 또 나가사키행으로 갈아타냐 하실 수 있는데







파란게 이치누노(市布)역을 경유하는 신선, 빨간건 나가요(長与)역을 경유하는 구선.


산지가 많은 나가사키 특성상 선로 상태가 많이 끔찍한데, 특급 열차의 속도 향상을 위해 신칸센급의 터널을 3개 놓고 직선으로 그냥 후벼파는 신선을 건설. 


우츠츠가와(現川) ~ 우라카미(浦上) 사이에 있는 나가사키 터널(長崎トンネル)은 길이가 6,173m로, 큐슈에서 가장 긴 재래선 터널.


보통 열차 기준으로, 구선으로 약 44분 걸리는 거리가 신선으로는 17분(!!!!) 이 되며, 중간 정차역이 없는 특급열차는 15분 이내로 이 구간을 주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선으로 가야 진정한 각정벅의 묘미를 느낄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근데 밤이라서 진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결국 어느 쪽이든 상관 없지 않았을까.





그렇게 도착했씁니다


나가사키!


으아!


아아ㅏ아아앙!!




총 소요 시간 : 84시간 35분


환승 횟수 : 35회


총 이동 거리 : 1927.5km (유효 거리 1888.3km)







일본 어디에 가도 카츠동은 맛있습니다.


이건 보증합니다.


승리의 저녁






각정벅 어렵지 않아요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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