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제업무지구역 (I138)

国際業務地区駅, 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Station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009년 6월 1일 개업

2면 3선 지하 승강장 □|□|□

 ※ 가지고 있는 타이틀

「수도권 전철 최하위 이용객수 종착역」



2011년 7월 7일 에 방문..했던가?.

이 포스트는 실시간 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부푼 기대감을 안고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50회 스페셜을 맞이하여 신나게 까야겠습니다








국제업무지구.


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国際業務地区


중국어는 쓸 줄 모르니 패스하고






정녕 이 곳은 국제 업무를 보기 위한 곳이 맞단 말입니까?








그래서 요즘 국제화시대에 맞춰 


편의점도 무인입니다!






이거 뭐 선리플 후감상도 아니고


때려 지어놨는데 지상에 건물이 안 들어온댑니다







승강장은 일단 2면 3선.


종착역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용량을 가지고 있어야겠죠.



동막역이 이 구조를 갖추고 있었지만 동막역의 경우는 현재 2선만 쓰고 있습니다.


쓸 필요가 없으니까.





종착역.


당연한 소리지만 이 역은 수도권 전철 종착역 이용객수 꼴찌 입니다


장암역이 이 역보다 7배는 많구요.



이 역과 자웅을 겨룰만한 역은 저 멀리 광주지하철 녹동역이 있지만


이 역은 8분에 한 대가 들어오고 녹동역은 1시간에 1대 들어오는데 직접 비교하는게 전혀 무의미 -_-








화장실에는 "절대 머리 감지 말라" 는 경고문이 있습니다.


근처가 공사판이다보니 이쪽 화장실로 사람들이 모여드나보군요.



화장실이 게이트 안에 있는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저도 이 화장실 쓰려고 900원 내고 들어왔습니다







저 양동이


지나가는 사람 발 걸리라고 놓은건 아닐테니


보통 저 경우는 "천장에서 물이 새는 경우" 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은지 2년된 역에 물이 새고 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앞으로 한 정거장 더 연장됩니다.


인천타워역.




지금은 바다구요.


매립하고 건물 올리고 하려면 10년은 걸릴 것 같습니다.


... 그때까지 종착역 해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