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가시나리타역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종점 시바야마치요다인데요,
이 구간은 케이세이가 아닌 시바야마 철도에서 운영하는 구간입니다
히가시나리타 ~ 시바야마치요다 달랑 한 정거장이 이 회사 노선의 전부.
노선 연장 2.2km로, 아예 노선이 없는 제2종철도사업자를 제외하곤 일본에서 가장 짧은 노선을 가진 회사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차량은 케이세이가 직통운행하는 형태이지만
시바야마철도의 차량도 있습니다.
시바야마치요다역
일단 역 밖을 구경해보려고 하는데
스이카가 안 되네요
띠용
항상 있는 일이라는듯이 덤덤하게 스이카 정산권을 건네줌
아니 여기 왜 스이카가 안 되는거야 ...
시바야마철도는 나리타공항 건설로 인해 교통이 단절된 공항 남동부 시바야마 일대의 교통 지원을 위해 지어진 노선인데
이 동네 나리타 전투민족 힘이 워낙 막강하다보니 이 노선 짓는데도 많은 입김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케이세이와 직통운행을 하기 위해 설계가 변경되고, 노선 중간에 공항 반대파 땅이 있어서 이거 돌아가느라 또 삽질하고..
시바야마쵸 중심부로, 그리고 구십구리까지
꿈도 크셔라 ...
근데 달랑 한 정거장 타는데 200엔 받음
너무하네 왕복으로 두 정거장 타는데 400엔 ^^
이 회사 절대 망하진 않을 것 같네요 ^^
반응형
'여행 > 160331 Tok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도쿄돔, μ's Final LoveLive!〜μ'sic - 2일차 (2) | 2016.04.06 |
---|---|
4. 도쿄돔, μ's Final LoveLive!〜μ'sic - 1일차 (0) | 2016.04.06 |
2. 나리타공항의 숨겨진 비밀 승강장, 히가시나리타역 (0) | 2016.04.05 |
1. 인천공항에는 2시간 전에 도착합시다 (4) | 2016.04.04 |
2016년 3월 31일 도쿄 인간쓰레기 여행 (3탄) (1) | 201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