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역에서 교토로 가야하니


선더버드를 타도록 하죠






와우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 ..






가만히 타고 있어도 교토는 가지만


내립니다






신칸센 타야징






신칸센이면 교토까지 딱 12분 걸림


개빠름






교토!






교토는 원래 이틀 정도 잡고 도는 게 기본 코스인데


저는 남자답게 딱 한 군데만 보고 갑니다





버스를 타야되는데


와 버스 사람 봐 ...





맨 앞자리까지 쫓겨남 ㅜ


220엔인데 버스 두 번 타고 말거니까 패스는 안 사야징






차도 드럽게 막히고






겨우 탈출했다 ㅜ






오늘 갈 곳은


유명한 관광지인 키요미즈데라(清水寺)


청수사라고도 하는데






가장 만만해서 와봤습니다






생각보다 넓네요


뭐하는 문일까 ...





들어간다!






이것조차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함 ㅋㅋㅋ

ㅋㅋㅋ






기온이 34도 정도입니다


참 따뜻하죠 ^^;






이제 저기로 들어가면






그 유명한 짤의 장소가 나오는데


사람이 많아서 진입이 안 되네요


일단 교토타워 구경하고






그래 이거죠


키요미즈데라 오는 사람의 90%가 찍는다는 사진






저게 뭐 재물 운 건강인가 ...


뭐 하여튼 세 개를 상징한다고 했나


근데 세 개를 다 얻으려고 하면 오히려 망한다고 두 개까지만 하라고 했었는데


어 이거 다른 데서도 들은 것 같은데 다른 데랑 헷갈렸나


..


하여튼 저것도 줄이 코미케 부스급이라 일단 패스합니다






빠르게 내려가죠


갈길이 바쁨


갈 땐 니넨자카 산넨자카쪽으로 내려감






양옆으로 기념품을 사라는 유혹이 엄청나다






산넨자카 .. 였던가 ...






확실히 양옆으로 가게가 있으니 올라올 때에 비해 지루하지 않다


올라오는 길 정말 헬..





니넨자카도 내려갑니다


정말 빠른 교토 여행이 끝났습니다



저는 과감하게 이걸로 교토 여행을 마치겠습니다


근데 도저히 철도로는 견적이 안 나오네요 버스밖에 답 없는 듯


버스타기 시른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