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속터미널역 (339) (734) (923)

高速ターミナル駅, Express Bus Terminal Station 

서울 지하철 3호선

서울 지하철 7호선

서울 지하철 9호선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1동 (3호선)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4동 (7호선)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9호선)

1985년 10월 18일 개업 (3호선)

2000년 8월 1일 개업 (7호선)

2009년 7월 24일 개업 (9호선)

2면 2선 상대식 지하 승강장

 ※ 가지고 있는 타이틀

「지하철 이용객수 전국 3위」



2010년 5월 16일 에 방문했습니다.

이 포스트는 실시간 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일종의 랜드마크처럼 된 9호선 고속터미널역 환승통로


3호선 구조물 15cm 아래에 이걸 만들었다고 합니다.


빈 공간에는 주로 자동차 전시를 한다는 듯.



자동차는 9호선 선로 측에서 들고 들어오는데, 


스크린도어를 해체(!) 한 뒤 거기로 부품을 올려 조립한다고 합니다.






3호선만 해도 하루 평균 10만


노선 전체로 따지면 하루 평균 17만 4천명.


대한민국 지하철역 이용객수 3위를 자랑합니다.



4위 잠실역과는 근소한 차이를 보이다가, 9호선 개통 이후로는 약간 멀찌감치 올라간 느낌






당연히 역명 그대로 고속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9호선과 7호선의 환승 통로가 매우 긴 것으로 유명한데


이는 9호선이 깊은 것도 있고 ...




이렇게, 9호선은 신반포로 (잠원동) 에 지어진 반면


7호선은 사평대로 (반포동) 에 있기 때문에 ㅜㅜ



그래도 거리에 비해서는 그렇게 힘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전 구간에 에스컬레이터와 무빙워크가 있기 때문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