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JR난바역) - 나라 간을 운행하는 JR 야마토지선(大和路線)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야마토지쾌속"과 "구간쾌속"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편의상 야마토지쾌속 열차가 직통 운행하는 오사카 환상선 구간까지 포함되어있으며 소요 시간은 나라역 기준입니다.






위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6fWRUmmSnRHH331EVx8zRIPvXk4Iwcxp/view?usp=sharing





## JR 야마토지선의 모든 열차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특급 열차가 다니지 않는 노선입니다)


## 나라 방향 이동 시 되도록 야마토지쾌속 열차를 이용하세요.

단, 야마토지쾌속 열차는 JR난바역으로는 가지 않기 때문에 난바역 출발이라면 쾌속 열차를 타거나, 혹은 신이마미야역에서 야마토지쾌속 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종별에 대한 설명

열차 운행 경로가 좀 특이한 점이 많은지라 덧붙이는 설명 :



1. 야마토지쾌속(大和路快速) : 나라와 오사카를 이어주는 JR 야마토지선의 간판 열차입니다. 텐노지역을 지나서 오사카 환상선 구간으로 직통운행하기 때문에 환상선 위의 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우메다에서 나라로 갈 때 가장 최적의 선택지이기도 한데, 지하철 타고 난바 가서 킨테츠 타는 거랑 가격 차이도 없을 뿐더러 킨테츠보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오사카역에서는 나라까지 50분 걸립니다.


2. 쾌속(快速) : 나라와 오사카를 이어주는 열차인 건 마찬가지인데 야마토지쾌속과 다르게 이 열차는 JR난바역이 종점입니다. 

쾌속 열차는 출퇴근시간에 집중 배치되고, 평시에는 오지(王寺)역까지만 운행하기 때문에 낮시간엔 JR난바역에서 나라로 가려면 신이마미야역에서 환승해야합니다.


3. 구간쾌속(区間快速) : 야마토지쾌속과 기본적으로 같은데 정차역이 좀 더 많습니다. 출퇴근시간에는 야마토지쾌속이 안 다니고 이 열차가 다니므로 당황하지 말고 구간쾌속 열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4. 보통(普通) : 야마토지선의 보통 열차는 나라까지 가는 열차가 매우 드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쾌속을 타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오사카히가시선 신오사카 연장 후 직통쾌속은 없어졌습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텐노지역에서 지하철 타니마치선과 킨테츠 미나미오사카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 이마미야역에서 JR난바역 방향 선로가 갈라집니다. 하지만 쾌속 열차는 이마미야에 서지 않으므로 신이마미야에서 갈아타야합니다.


## 지하철 미도스지선은 텐노지, 신이마미야, 오사카역에서 갈아탈 수 있으니 적당히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위 등급 열차로 바로 가지 못하는 역들

## JR난바(JR難波)역은 낮시간대에는 나라로 바로 가는 열차가 없습니다.

낮시간대에는 아무 열차나 타고 신이마미야(新今宮)역으로 이동 후 여기에서 야마토지쾌속 열차를 이용하여 나라로 가면 됩니다.

신이마미야역에서 갈아탈 땐 내린 곳에서 바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첫막차 정보

## 오사카역 → 나라 방향

 - 첫차는 평일 6시 22분 나라행 구간쾌속 / 주말 7시 22분 카모(加茂)행 야마토지쾌속입니다. 

( * 텐노지역에서는 나라행 열차가 5시 19분부터 있습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2시 27분 카모(加茂)행 구간쾌속 열차입니다.


## 나라 → 텐노지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4시 50분 JR난바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3시 42분 JR난바행 보통 열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