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우메다) - 고베(산노미야역) 간을 운행하는 JR선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신쾌속"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편의상 히메지 방면까지 함께 기재하였습니다.



위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XizQOaSGLUo65rvzm_IlPeh86br3EwZX/view?usp=sharing








## JR선은 신쾌속까지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특급, 신칸센은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 오사카역이 종점이 아니며, 대부분의 열차가 교토 방면으로 직통 운행합니다.


## 고베 방향 이동 시 되도록 쾌속 이상의 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토 방면과 다르게 고베 방향은 쾌속 열차도 꽤 빨라서 꼭 신쾌속을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먼저 오는 거 타는 게 빠릅니다.


단, 히메지 방면으로 이동 시 반드시 신쾌속을 타는 것이 좋습니다.



## JR 도자이선과 타카라즈카선의 시간이 뒤죽박죽인 이유는 아마가사키역 출발 기준 시각에 맞추었기 때문입니다. (구간쾌속은 키타신치역 출발 기준)


## JR 키타신치역과 JR 오사카역은 환승역입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오사카역은 우메다역과 같은 곳에 있으며, 오사카 지하철 미도스지선, 요츠바시선, 타니마치선, 한큐 전철, 한신 전철과의 환승역입니다.


## 산노미야(三ノ宮)역은 고베 시내의 중심역이며, 고베 시영 지하철, 포트 라이너, 산요 전기철도, 한큐 전철 등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 니시아카시역, 히메지역, 아이오이역은 신칸센과의 환승이 가능합니다.




상위 등급 열차로 바로 가지 못하는 역들

## 롯코미치(六甲道), 모토마치(元町) 역은 신쾌속 열차는 정차하지 않으니 쾌속 열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JR 고베선 역시 급행 선로가 별도로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신쾌속 타고 중간역에서 갈아타고 이런 짓 할 필요 없이 그냥 처음부터 쾌속 타고 가는 게 더 낫습니다.




첫막차 정보

## 오사카 → 산노미야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00분 니시아카시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4시 28분 니시아카시행 보통 열차입니다. 


## 산노미야 → 오사카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03분 교토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4시 35분 오사카행 보통 열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