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우메다) - 고베(산노미야역) / 타카라즈카 간을 운행하는 한큐 전철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특급", 타카라즈카선은 "급행"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JBOi8hwqThyXdWFCqUOwr0xvRYuNyxW9/view?usp=sharing




* 한큐 고베선 준급 열차는 아침 출근시간대 타카라즈카발 이마즈선 경유 우메다행으로만 운행하며 반대방향으로 운행하지 않습니다.


* 타카라즈카선 통근특급, 준급 열차는 우메다 방면으로만 운행합니다.


* 타카라즈카선 특급 열차는 노세전철 직통 열차이며 카와니시노세구치역에서 노세선으로 직통 운행합니다.





## 한큐 전철의 모든 급행 열차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 고베 방향 이동 시 되도록 쾌속급행 이상의 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급 열차가 있는 시간에는 당연히 특급을 타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 출퇴근 시간에는 통근특급 열차를 이용하면 되며, 심야에는 쾌속급행을 타면 됩니다.

통근급행열차는 보통열차와 다를 게 없기 때문에 오사카-고베 간 이동에서는 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니시노미야키타구치역에서 특급 열차를 먼저 보냅니다.


## 타카라즈카 방향 이동 시 먼저 오는 열차가 먼저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출퇴근 시간 제외 완급추월 없음)

단, 보통 열차는 대부분 히바리가오카하나야시키역까지만 운행하므로 타카라즈카 방면은 급행 열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종점 우메다역은 오사카 지하철 미도스지선, 요츠바시선, 타니마치선, JR선, 한신 전철과의 환승역입니다.


## 쥬소(十三) 역은 타카라즈카, 교토 방면 환승역입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여 고베에서 교토로 가는 경우 이 역에서 갈아타는 것이 빠릅니다.

단, 앉아갈 수 없으므로 앉아서 가고 싶다면 우메다까지 역주행해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 고베산노미야(神戸三宮)역은 고베 시내의 중심역이며, 고베 시영 지하철, 포트 라이너, 산요 전기철도, JR선 등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아리마온천 방면으로 갈 때 호쿠신 급행선을 경유하는 패스 (아리마 롯코 주유 패스 등) 를 이용한다면 여기에서 환승하면 됩니다.


## 신카이치(新開地)역은 신테츠 아리마선과의 환승역입니다.

아리마온천 방면으로 갈 때 신테츠 아리마선을 경유하는 패스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쿠폰 등) 를 이용한다면 여기에서 환승하면 됩니다.




상위 등급 열차로 바로 가지 못하는 역들

## 롯코(六甲) 역은 쾌속급행 열차까지만 정차하고, 통근특급 이상부터는 정차하지 않습니다.

쾌속급행 열차는 심야에만 있기 때문에, 평시에는 우등 열차를 이용하여 롯코역으로 바로 갈 수 없습니다.

이 때 오사카에서 오는 경우 특급 열차를 이용하여 니시노미야키타구치(西宮北口)역에서 보통 열차로 갈아타는 것이 빠릅니다. 

니시노미야키타구치역은 보통 열차가 특급 열차를 먼저 보내주기 위해 대기하는 역입니다. 내린 곳 바로 맞은 편에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메다역] -(특급)→ [니시노미야키타구치역 환승] -(보통)→ [롯코역]


[롯코역] -(보통)→ [니시노미야키타구치역 환승] -(특급)→ [우메다역] 


* 고베에서 롯코까지는 그냥 보통 열차 이용하면 됩니다




첫막차 정보

## 우메다 → 고베산노미야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00분 신카이치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4시 00분 고베산노미야행 급행 열차입니다. 


## 고베산노미야 → 우메다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02분 우메다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23시 41분 / 주말 23시 42분 우메다행 보통 열차입니다. 

단, 23시 49분에 있는 니시노미야키타구치행 쾌속급행 열차를 타서 이 열차를 따라잡을 수 있으므로 실질적으로는 23시 49분인 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