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우메다) - 고베(산노미야역) 간을 운행하는 한신 전철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우메다 출발 시 "특급" 과 "직통특급", 난바 출발 시 "쾌속급행"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편의상 히메지까지 직통 운행하는 산요 전기철도의 운행 계통 및, 난바역에서 출발하는 한신 난바선도 같이 기재하였습니다.

한신 난바선은 아마가사키역에서 한신 본선에 합류합니다.





위의 그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MBlW7QJOzeeLwLQhPyVctKjEwmof8eWM/view?usp=sharing




* 쾌속급행은 난바역 출발 기준 소요 시간입니다.

* S특급은 고베산노미야역을 31분으로 했을 때의 소요 시간입니다. (우메다발 특급 열차의 시간과 맞추기 위함)






## 한신 전철, 산요 전기철도의 모든 급행 열차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 우메다에서는 고베 방향 이동 시 반드시 특급를, 히메지 방향 이동 시 반드시 직통특급 열차를 이용해야합니다.

한신 전철은 하위등급 열차가 중간에 다 끊어져버리기 때문에 고베까지 가려면 반드시 특급을 타야하며, 히메지는 직통특급을 타야합니다.

물론 각 역에 정차하는 보통 열차가 있긴 하지만, 우메다-고베 간 소요 시간이 보통열차가 특급열차의 두 배 이상입니다. 히메지까지 보통 열차로 이동하면 3시간 43분(!!!) 입니다. 사서 고생하지 마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난바에서는 고베 방향 이동 시 되도록 쾌속급행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 쾌속급행 열차의 배차 간격이 20분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 기다려야하는 경우 아무 열차나 이용하여 아마가사키역까지 이동 후, 아마가사키역에서 특급 열차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 코소쿠코베(高速神戸)역, 신카이치(新開地)역은 한신과 한큐 열차가 선로를 공유합니다. 열차를 잘못 타면 요금을 이중으로 지불하게 되니 한신인지 한큐인지 확실히 보고 이용해야합니다.





종별에 대한 설명

한신 전철은 아마가사키(尼崎)역에서 우메다 방향과 난바 방향으로 노선이 갈라집니다. 두 노선간의 환승은 아마가사키역에서 하시면 됩니다.



1. 직통특급(直通特急) : 우메다(梅田)역에서 산요히메지(山陽姫路)역을 이어주는 한신-산요전기철도의 간판 열차입니다. 히메지나 고베로 갈 때는 이 열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우메다에서 산노미야까지 31분, 우메다에서 히메지까지는 1시간 35분 걸립니다.


2. 특급(特急) : 특급 열차는 우메다~히메지 전 구간을 운행하지 않습니다. 이 열차로 고베는 갈 수 있지만, 히메지까지 갈 땐 반드시 특급이 아닌 직통특급을 타야합니다.

우메다(梅田)역에서 스마우라코엔(須磨浦公園)역을 이어주는 한신 전철의 열차입니다. 고베까지 갈 때는 이걸 이용해도 관계 없으나 히메지는 이 열차로 갈 수 없습니다.

우메다에서 산노미야까지 31분입니다. 고베까지는 직통특급과 정차역이 같으므로 굳이 직통특급을 골라탈 필요는 없습니다.

* 히가시후타미(東二見)역에서 산요히메지(山陽姫路)역까지를 이어주는 특급 열차도 있지만 어차피 오사카 갈 때 쓸모가 없고 운행 시간대도 아침 이른 시간이라 사실상 보기 어렵습니다.


3. S특급(S特急) : 산요 전기철도의 출퇴근 특급 열차로 여행객들이 탈 일이 사실상 0에 수렴합니다. 고베산노미야 - 히메지 구간만 운행하며 오사카까지는 가지 않습니다.


4. 쾌속급행(快速急行) : 오사카난바(大阪難波)역에서 고베산노미야(神戸三宮)역을 이어주는 한신 난바선의 열차입니다.

우메다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며, 난바 방면으로만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난바에서 고베까지 환승없이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난바역이 종점이 아니며, 킨테츠 나라선에 직통 운행하여 킨테츠나라(近鉄奈良)역까지 운행합니다. 그래서 고베에서 나라로 바로 갈 때도 이용 가능합니다. 난바에서 산노미야까지 44분 걸립니다.

## 고베방향 쾌속급행 이용 시 주의! : 앞쪽 6량만 고베까지 가고, 뒷쪽 4량은 아마가사키 종착입니다. 아마가사키에서 4량을 분리하고 고베 방향으로 가므로 고베까지 간다면 앞쪽에 타야합니다.



5. 급행(急行) : 우메다(梅田)역과 니시노미야(西宮)역을 이어주는 로컬 열차입니다. 고베 방면으로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6. 구간급행(区間急行) : 우메다(梅田)역과 코시엔(甲子園)역을 이어주는 출퇴근 및 러시 시간대 전용 로컬 열차입니다. 고베 방면으로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7. 준급(準急) : 오사카난바(大阪難波)역과 아마가사키(尼崎)역을 이어주는 출퇴근 시간 열차입니다. 한신 난바선 내에서는 모든 역에 정차합니다.


8. 구간준급(区間準急) : 오사카난바(大阪難波)역과 아마가사키(尼崎)역을 이어주는 열차입니다. 한신 난바선 내에서는 모든 역에 정차합니다.

대부분의 열차가 킨테츠 나라선의 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 킨테츠나라(近鉄奈良)역까지 운행하나 말이 급행이지 통과역이 거의 없어 매우매우 느리기 때문에 나라 방면으로 이동한다면 쾌속급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보통(普通) : 그냥 가다가 역 있으면 무조건 다 섭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종점 우메다역은 오사카 지하철 미도스지선, 요츠바시선, 타니마치선, JR선, 한큐 전철과의 환승역입니다.


## 아마가사키(尼崎)역은 한신 본선과 한신 난바선의 분기역이며, 여기에서 난바 방향과 우메다 방향이 갈라집니다. 목적에 맞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고베산노미야(神戸三宮)역은 고베 시내의 중심역이며, 고베 시영 지하철, 포트 라이너, 한큐 전철, JR선 등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아리마온천 방면으로 갈 때 호쿠신 급행선을 경유하는 패스 (아리마 롯코 주유 패스 등) 를 이용한다면 여기에서 환승하면 됩니다.


## 신카이치(新開地)역은 신테츠 아리마선과의 환승역입니다.

아리마온천 방면으로 갈 때 신테츠 아리마선을 경유하는 패스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쿠폰 등) 를 이용한다면 여기에서 환승하면 됩니다.






상위 등급 열차로 바로 가지 못하는 역들

## 모토마치(元町), 코소쿠코베(高速神戸) 역은 난바 방면에서 오는 쾌속급행 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역입니다. 

쾌속급행 열차는 전 열차가 산노미야 종착이므로, 산노미야역에 내려서 다음 열차를 이용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오사카난바역] -(쾌속급행)→ [고베산노미야역] -(아무거나 타고)→ [모토마치역]



반대로 난바로 돌아갈 때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이용하면 되지만, 그것보다는 그냥 우메다행 특급 열차를 타고 가다가 아마가사키역에서 환승하는 것이 시간상 더 유리합니다. 

쾌속급행 열차 배차 간격이 매우 길기 때문입니다.


[모토마치역] -(특급/직통특급)→ [아마가사키역] -(난바 방면 아무거나 타고)→ [오사카난바역]





첫막차 정보

## 우메다 → 고베산노미야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00분 코소쿠코베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4시 00분 고베산노미야행 특급 열차입니다. 


## 고베산노미야 → 우메다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4시 56분 우메다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3시 32분 우메다행 직통특급 열차입니다.


## 난바 → 고베산노미야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3분 아마가사키행 보통 열차이며, 아마가사키에서 고베 방향으로 환승하면 됩니다.

 - 막차는 평일 23시 47분 / 주말 23시 41분 아마가사키행 보통 열차입니다. 아마가사키역에서 고베 방향 특급 열차와 연결됩니다.


## 고베산노미야 → 난바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4시 56분 우메다행 보통 열차이며, 아마가사키역에서 난바 방면 열차로 환승하면 됩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3시 32분 우메다행 직통특급 열차이며, 아마가사키역에서 난바 방면 열차로 환승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