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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개정만큼은 대규모 업뎃이라 항상 정리를 해둬야




JR 홋카이도

1. 삿포로 - 왓카나이 간 특급 열차 3왕복 중, 2왕복을 아사히카와 환승편으로 변경합니다.
개정 전 : 슈퍼 소야 2왕복 + 사로베츠 1왕복
개정 후 : 소야 1왕복 + 사로베츠 2왕복 (아사히카와-왓카나이 간 운행)

2. 삿포로 - 아바시리 간 특급 열차 4왕복 중, 2왕복을 아사히카와 환승편으로 변경합니다.
개정 전 : 오호츠크 4왕복
개정 후 : 오호츠크 2왕복 + 타이세츠 2왕복 (아사히카와-아바시리 간 운행)

3. 삿포로 - 아사히카와 간 특급 열차 슈퍼 카무이를, 카무이와 라일락으로 분리하고, 하코다테 - 신아오모리 간에서 운행되던 슈퍼 하쿠쵸 차량 일부를 라일락으로 투입합니다.
아사히카와로 단축되는 아바시리행 타이세츠와, 왓카나이행 사로베츠와 연계됩니다.

4. 삿포로 - 하코다테 간 특급 열차인 호쿠토에 261계 차량을 신규 투입하여 소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호쿠토 6호 하코다테행은 3시간 55분에서 3시간 44분으로, 호쿠토 19호 삿포로행은 3시간 57분에서 3시간 44분으로 소요 시간이 단축됩니다.


5. 슈퍼 토카치, 하코다테 라이너의 시각표가 조정됩니다.


6. 이용객이 적은 역이 폐지됩니다.

 - 치토세선 비비(美々)역

 - 네무로 본선 시마노시타(島ノ下)역, 이나시베츠(稲士別)역, 카미아츠나이(上厚内)역

 - 센모 본선 고짓코쿠(五十石)역

 - 하코다테 본선 히가시야마(東山)역, 히메카와(姫川)역, 카츠라가와(桂川)역, 키타토요츠(北豊津)역, 와라비타이(蕨岱)역



좋은 소식은 하나도 없고 전부 폐지네요. 라일락 저거는 세이칸 터널 개통하면서 운행 안 하게 된 슈퍼 하쿠쵸 차돌리기하는거고 ....



JR 동일본

1. 도쿄 - 센다이 간 하야부사를 1왕복 추가 운행합니다.
* 하야부사 51호 도쿄 10:04 → 센다이 11:39
* 하야부사 58호 센다이 15:57 → 도쿄 17:32
* 정차역은 우에노, 오미야

2. 오후 시간 대의 죠에츠 신칸센 타니가와를 추가 운행합니다.
 * Max 타니가와 412호 에치고유자와 16:01 → 도쿄 17:28
 * 각역정차

3.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일부 열차의 운행 시각을 더욱 편리한 시간대로 조정합니다.
 * 카나자와발 19시 47분 열차를 15시 55분으로 이동, 나머지는 미세조정. 

4. 특급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추가 운행합니다.
 * 나리타 익스프레스 25호 이케부쿠로 12:03 → 나리타공항 13:27
 * 나리타 익스프레스 49호 이케부쿠로 18:03 → 나리타공항 19:34
 * 나리타 익스프레스 22호 나리타공항 12:45 → 이케부쿠로 14:19
 * 나리타 익스프레스 26호 나리타공항 13:45 → 이케부쿠로 15:19

5. 특급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퇴근 시간대 열차 편성을 조정합니다.
 * 나리타 익스프레스 25호, 47호, 49호, 26호, 48호, 50호를 기존 6량 편성에서 12량 편성으로 조정


6. 특급 스와로 아카기 2호의 아침 통근 시간대 열차를 추가

 * 스와로 아카기 2호 쿠마가야 6:06 → 우에노 7:05


7. 도쿄 메가 루프 편리성을 향상합니다.

 * 케이요선 도쿄발 니시후나바시행 열차를 18시대에 추가 편성. 신키바 18시 42분 통과


8. 카라스야마선에 EV-E301계(직류 축전지식 전동차) 3편성을 투입하여 운행합니다.

   오가선에 EV-801계(교류 축전지식 전동차) 1편성 투입하여, 1일 2왕복 운전합니다.


9. 반에츠사이선 코리야마토미타(郡山富田) 역이 개업합니다. (2017년 4월 1일 개업). 아침 통근 시간대 반에츠사이선 열차를 추가 운행합니다.

 * 코리야마 7:31 → 반다이아타미 7:50, 반다이아타미 7:56 → 코리야마 8:13.


10. 센다이공항 액세스선의 열차를 추가 운행합니다.

 * 5시대, 13시대, 15시대, 22시대의 열차를 추가 운행



윗동네랑 너무나도 대비되는 포지티브 개정 ..

관광객도 체감할 수 있는 개정은 4번인데,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가 낮시간에 1시간씩 배차가 벌어지는 시간대가 있었는데 그걸 전부 채워주네요.




JR 도카이

1. 모든 정규 "노조미", "히카리" 열차를 N700A계로 운행합니다.
 * 기존 히카리 열차는 72%만이 N700A계였으나 이번 개정으로 65편성 100%가 전부 N700A계로 편성
 * 노조미는 원래 전편성 N700A였음
 * 코다마는 전체의 60%인 50편성만 N700A로 운행

2. 일부 "노조미", "히카리"의 운행 시간을 단축합니다.
 * 낮시간대에 도쿄역 매시 30분발, 혹은 13분에 도착하던 노조미 상하행 26편성의 열차가 도쿄-하카타 간에서 최대 7분 단축 운행됩니다. 오사카까지는 3분 단축.
 * 아침 이른 시간대에 운행하던 노조미 2편의 소요 시간이 3분씩 단축됩니다
 * 낮시간대 도쿄역 매시 3분발, 40분 도착 히카리 총 23편의 소요 시간을 도쿄-신오사카 간에서 3분 이상 단축합니다.

3. 아침 7시 대에 시즈오카역에 도착하는 보통 열차를 시마다-시즈오카 간에서 1편 늘립니다.
* 시마다 6시 47분 발

4. 홈 라이너 시즈오카 1호를 기존 3량 편성에서 6량 편성으로 조정합니다

5. 아침 통근 시간대 미시마 - 누마즈 간 열차를 1편성 추가합니다.
* 미시마 6시 43분 발


6. 신칸센과 도카이도선의 접속을 개선합니다.

 * 하마마츠역에 도착하는 히카리 539호의 도착 시간에 맞춰 하마마츠발 23:28 열차를 편성 (기존 환승 시간 35분 → 12분으로 개선)

 * 미시마역에 도착하는 코다마 703호의 도착 시간에 맞춰 누마즈발 22:58 열차를 편성 (미시마역에서의 기존 환승 시간 16분 → 3분으로 개선)

 * 시즈오카역에 도착하는 보통 열차의 출발 시각을 조정하여 히카리 480호 도쿄행 열차로 환승 가능하도록 변경 (기존 시각표에서는 환승 시간이 1분이어서 환승이 불가능했으나 7분 환승으로 개선)


7. 도카이도선 누마즈-시즈오카 간에서 운행하던 홈 라이너 누마즈 6호와 홈 라이너 시즈오카 3호를 평일에만 운행하고, 주말에는 더 이상 운행하지 않습니다.



JR 서일본

1. 신 ATC를 도입하여 소요 시간을 단축합니다. (도카이 개정 2번과 같은 내용)

2. 임시 미즈호를 추가 운행합니다.
 * 미즈호 615호 (신오사카 10:20 → 카고시마 츄오 14:14)
 * 미즈호 619호 (신오사카 18:52 → 카고시마 츄오 22:43)
 * 미즈호 614호 (카고시마 츄오 11:25 → 신오사카 15:24)
 * 미즈호 616호 (카고시마 츄오 14:35 → 신오사카 18:24)

3.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시각표를 조정합니다 (동일본 개정 3번과 같은 내용)

4. 특급 선더버드와 호쿠리쿠 신칸센 환승 시간을 단축합니다.
 * 대상 열차는 재래선 → 신칸센 방향이 네 편, 신칸센 → 재래선 방향이 두 편이며 환승 시간이 10분에서 최대 40분까지 단축됨

5. 특급 선더버드가 출퇴근 시간에 타카츠키역에 정차합니다.
 * 오사카랑 교토 사이에 있는 역입니다
 * 선더버드 1호-7호 (오사카 6:30 - 8:10 발) / 선더버드 42호-48호 (오사카 20:38 - 23:28 착)

6. 일부 8량 편성으로 운행하던 교토/고베선 신쾌속 열차를 종일 12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 기존 12량 편성 열차의 비율은 37%였으나 이번 개정으로 100%가 됩니다.

7. 사가노선의 낮 시간대 보통 열차를 추가 운행합니다.
 * 사가아라시야마역 반복 열차를 한 대 추가하여 시간당 4대, 쾌속 포함하면 시간당 5대로 조정

8. 카베선 카베 - 아키카메아먀역 간 구간이 개업합니다.
 * 중간에 코도호마치가와역을 포함하여 1.6km 구간입니다.

9. 산요 본선 지케 역이 개업합니다. 
 * 사이죠역과 하치혼마츠역 간. 히로시마현 소재



JR 시코쿠

시각표 미세조정 외 변동 사항 없음



JR 큐슈

1. 쿠마모토 지진으로 인해 일부 구간에서 서행 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이제 원래 속도로 다닌다고 합니다.
 * 5분 단축 예정

2. 산요 신칸센과의 직통 운행 열차를 신설합니다.
 * 히로시마 6:43 → 카고시마 츄오 9:33
 * 신오사카 20:09 → 쿠마모토 23:34

3. 미즈호와 츠바메의 환승 접속을 조정합니다.
 * 미즈호 611호 카고시마츄오행이 쿠마모토 22:56 착인데 츠바메 353호가 22:40 쿠마모토 발이라 환승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함
 * 23:00 발로 조정됩니다.
 * 보아하니 쿠마모토에 츠바메를 10분 정도 더 세워서 해결한 듯; 츠바메를 살려주십

4. 사쿠라, 츠바메의 자유석을 조정합니다
 * 사쿠라 401, 403, 츠바메 337, 355호의 자유석을 기존 1-3호차에서 1-4호차로 조정

5. 주말 사쿠라를 추가 운행합니다
 * 사쿠라 373 하카타 10:25발 (토)
 * 사쿠라 372 카고시마츄오 8:33발 (토)
 * 사쿠라 388 카고시마츄오 14:55발 (일요일,공휴일)
 * 셋 다 큐슈 신칸센 내만 운행 (산요 직결 안 함)

6. 미즈호 추가 운행 - 서일본 개정 2번이랑 같은 내용

7. 새로운 관광열차인 "카와세미 야마세미" 를 운행합니다
 * JR 큐슈의 11번째 관광열차라고 하네요. 쿠마모토 - 히토요시에서 운행합니다. 매일 3왕복.
 * SL 히토요시와 합쳐서 히토요시-쿠마모토 간 특급 열차가 5왕복이 된 셈이라 히토요시 접근성도 향상되는 효과가 생겼습니다
   SL은 더럽게 느려서 소용이 없지만

8. 아침 저녁 시간대 카모메를 추가하여 나가사키와 사가 지방 교통편을 개선합니다 
 * 카모메 104호 (사가 7:38발 하카타행)
 * 카모메 45호 (하카타 19:15발) - 사가 종착 열차였는데 나가사키까지 연장
 * 카모메 48호 (나가사키 19:56발 하카타행)

9. 특급 휴가 10호를 미나미미야자키발로 변경합니다
 * 기존 미야자키 22:35발 → 미나미미야자키 22:19발로 조정. 미야자키 이후 구간은 현행 동일

10. 와카마츠선 모든 열차를 신형 축전지 전동차 819계로 변경합니다

11. 닛포 본선 사이키-오자이 역간 보통 열차를 한 편성 연장합니다
 * 원래 오자이 7:27 → 오이타 7:41 열차였는데 이걸 사이키 6:52발로 변경. 오자이 이후 구간은 현행 동일

12. 카고시마 본선 우에키발 쿠마모토 경유 야츠시로행 저녁시간대 열차를 추가합니다
 * 우에키 16:18 → 야츠시로 17:10 (쿠마모토발 열차를 우에키발로 연장)
 * 우에키 18:05 → 야츠시로 19:00


13. 카고시마 본선 아침 시간대 이쥬인 - 카고시마츄오 간 보통 열차를 1왕복 추가합니다

 * 이쥬인 6:42 → 카고시마츄오 6:59

 * 카고시마츄오 6:18 → 이쥬인 6:36


14. 쿠마모토 대지진으로 인해 불통이 된 호히 본선과 큐슈 횡단특급에 대해

2016년 발생한 쿠마모토 대지진으로 인해, 호히 본선 히고오츠 - 아소역간 운행이 중단되어있습니다만, 시각표 개정 이후에도 복구 계획은 없는 상태이며 당분간 운휴할 예정입니다.

큐슈횡단특급은 아소 - 오이타 - 벳푸 구간만 운행하며, 특급 아소보이의 운행일이나 운행 구간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 큐슈 횡단 특급 71호 아소 11:48 → 오이타 13:36

* 큐슈 횡단 특급 73호 아소 16:15 → 오이타 18:00 → 벳푸 18:14

* 큐슈 횡단 특급 72호 벳푸 9:16 → 오이타 9:35 → 아소 11:27

* 큐슈 횡단 특급 74호 오이타 14:06 → 아소 15:55



15. 재래선 특급 열차 지정석 요금 재편성

 * 비수기 특급 요금 310엔을 폐지. 비수기와 평시 모두 520엔으로.

 * JR 큐슈 보통열차 그린샤 요금을 50km까지 510엔에서 770엔으로, 51km이상 720엔에서 980엔으로 변경









여행객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거의 없는데 일단 홋카이도 여행이 점점 힘들어진다는 것과 큐슈 횡단특급 운행이 좀 더 멀었다는 정도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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