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역명

 도화 (157)

道禾 / Dohwa

 노선

경인선 (수도권 전철 1호선)

 주소

인천광역시 남구 숙골로24번길 9 (도화동)

 개업일

2001년 11월 30일 개업

 승강장

2면 4선 쌍섬식 지상 승강장

* 타이틀



2011년 9월 9일 에 방문했습니다. 

이 게시글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경인선에서 마지막으로 신설된 역입니다. 유일하게 21세기에 지어진 역이기도 하네요.






주안역과 제물포역 사이 거리가 멀었던지라 추가된 역입니다


공사 당시 쑥골역이라는 가칭이 붙었다가 도화역이 되었네요.



급행이 주안역까지만 다닐때는 주안역에서 회차하는 급행열차가 도화역 플랫폼을 침범하여 회차를 했던지라


도화역 이용객 입장에서는 용산급행이 그림의 떡처럼 보였을 겁니다




역 자체가 좀 대로변에서 떨어져있고 해서 버스로 환승하는 수요는 사실상 없고


지역 주민들만 간간히 이용합니다.


도화역을 지나는 버스는 반드시 주안역이나 제물포역 둘중에 하나는 지나는지라, 버스 환승객이 잘 오지 않습니다.






경인선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지어진 역이긴 하지만


경인선 복복선 공사때문에 전체적으로 다 역사를 새로 지은지라 막 엄청 깔끔해보인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는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