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3월 1일부터 JR 서일본 (JR 니시니혼) 에서 발매하는 각종 외국인용 철도 패스의 이용 범위 및 가격이 변동됩니다.


현재도 발매되고 있는 패스는 JR 간사이 패스, JR 간사이 와이드 에어리어 패스가 있는데, 이 패스도 세세한 부분에서 변동사항이 있으므로


이후 여행 일정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하 내용은 서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 및 관련 교통 기관, 도도부현에서 공동으로 작성한 아래 문서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jnto.go.jp/jpn/news/member_news/20141120.pdf


JR 서일본에서는, 방일 외국인 고객님들께 당사 운영 구간을 조금 더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도록 해주는 자유 승차권 "JR WEST RAIL PASS" 를 발매하였고, 지금까지 많은 고객님들 이 이용해주셨습니다.

내년 봄, 산요 신칸센 전선 개업 40주년을 계기로 산요 신칸센 이용 상품을 좀 더 충실하게함과 동시에, 간사이 에리어의 상품에 대해서도 이용 현황이나 수요를 고려하여 이용 범위나 유효 기간의 확대 등을 시행합니다.


<포인트>

- 산요 신칸센 전선 개업 40주년을 계기로, 2015년 3월 1일부터 산요 신칸센 이용 상품으로써, "산요/산인 에리어 패스", "간사이/히로시마 에리어 패스", "히로시마/야마구치 에리어 패스"의 세 상품을 새로 발매합니다.

  > 산요/산인 에리어 패스 : 간사이 광역 에리어에, 산요/산인 지방 및 치즈급행선과 타카마츠에 이르는 노선을 7일간 무제한 승차

  > 간사이/히로시마 에리어 패스 : 간사이 광역 에리어에, 히로시마와 오카야마, 타카마츠 노선을 5일간 무제한 승차

  > 히로시마/야마구치 에리어 패스 : 하카타~미하라간 신칸센과 히로시마/야마구치 노선을 5일간 무제한 승차


- 간사이 에리어 상품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 "간사이 에리어 패스") 는 이용 현황이나 수요를 바탕으로 이용 가능 에리어를 확대합니다. (이용 요금도 조정합니다)

- 일본 국외에서의 구입 (일본 국외의 여행회사 및 인터넷 구입의 경우) 으로 더 저렴한 할인 가격을 설정합니다.

- "산요 에리어 패스", "산요시코쿠큐슈 레일 패스" 는 발매를 종료합니다.







(1) 산요 산인 에리어 패스 (山陽・山陰エリアパス)





- 간사이공항에서 간사이 지방으로

- 산요 및 산인 지방 (츄고쿠 5현 : 히로시마, 야마구치, 오카야마, 톳토리, 시마네)

- 시코쿠 타카마츠

- 산요 신칸센 (노조미, 미즈호를 포함한 신오사카 ~ 하카타 전 구간)

- 에리어 내 재래선의 특급 열차 지정석 이용 가능(오카야마-톳토리간 직통 노선인 치즈급행선을 포함)


- 도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신오사카 - 교토간 신칸센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 큐슈 내 재래선 (하카타 ~ 시모노세키 간)은 이용하실 수 업습니다.


가격 : 7일권. 해외 구입 시 19,000엔 , 일본 국내 구입 시 20,000엔






(2) 간사이 히로시마 에리어 패스 ( 関西・広島エリアパス)



- 간사이공항에서 간사이 지방으로

- 오카야마타카마츠

- 산요 신칸센 (노조미, 미즈호를 포함한 신오사카~히로시마간 구간)

- 에리어 내 특급 열차 자유석 이용 가능


- 도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신오사카 - 교토간 신칸센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가격 : 5일권. 해외 구입 시 13,000엔, 일본 국내 구입 시 14,000엔







(3) 히로시마 야마구치 에리어 패스 (広島・山口エリアパス)




- 후쿠오카공항에서 야마구치, 히로시마로.

- 산요 신칸센 (노조미, 미즈호를 포함한 하카타 - 미하라간 구간)

- 에리어 내 특급 열차 자유석 이용 가능


- 큐슈 내의 재래선 (하카타 - 시모노세키) 구간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SL야마구치"호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가격 : 5일권. 해외 구입 시 11,000엔, 일본 국내 구입 시 12,000엔







(4)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 (関西ワイドエリアパス / KANSAI WIDE AREA PASS)





-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히메지 및 오카야마, 쿠라시키, 와카야마, 시라하마, 키노사키온천, 시가, 츠루가 등으로.

- 산요 신칸센 (노조미, 미즈호를 포함한 신오사카 - 오카야마 구간)

- 에리어 내 특급 열차 자유석 이용 가능


- 도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신오사카 - 교토간 신칸센 이용 불가)

- 2015년 3월 1일 이후 발매분부터 이용 에리어가 확대됩니다. (노선도의 파란 부분)

   미에현 일부 및 오카야마 내륙, 그리고 시코쿠 타카마츠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격 : 

2015년 3월 1일 이후 5일권. 해외 구입 시 8,500엔, 일본 국내 구입 시 9,000엔

2015년 2월 28일까지 4일권. 7,200엔







(5) 간사이 에리어 패스 (関西エリアパス / KANSAI AREA PASS)




-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히메지로.

- 간사이공항 특급 "하루카" 무제한 승차

- 에리어 내 보통 열차 자유석 이용 가능


- 간사이공항 특급 열차인 "하루카" 외의 특급 열차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신칸센 이용 불가능)

- 2015년 3월 1일 이후 발매분부터 와카야마, 시가, 츠루가, 미에, 효고현 외곽 지역까지 이용 범위가 확대됩니다. 

   노선도상의 빨간 부분이 확대됩니다.



가격: 2015년 3월 1일 이후 발매분의 가격입니다.


 유효 기간

해외 구입

일본 국내 구입 

1일권

2,200엔

2,300엔 

2일권

4,300엔

4,500엔

3일권

5,300엔

5,500엔

4일권

6,300엔

6,500엔






기타



1. 신상품 발매는 2015년 3월 1일부터입니다.

    인터넷 구입은 이용 개시일 28일 전 ~ 2일 전에 가능. 국내 구입 시에는 이용 당일 구입도 가능합니다.


2. 구입, 이용 조건

    일본국 이외의 정부 등이 발행한 여권을 소지하고, "단기체류" 에 해당하는 재류 자격을 가진 고객에 한해 구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구입 방법

  - 여행사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 : 일본 국외의 여행 회사에서 인환증을 구입하여 일본에 입국 후 JR 서일본의 지정 역에서 패스 본권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환 시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야함)

  -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경우 : 전용 사이트에서 이용 개시일 28일 ~ 2일 전에 신청해주세요. 입국 이후에 수령 역에서 대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한국어 http://www.westjr.co.jp/global/kr/ 

                                           이용 개시일까지(이용 개시일에 지정석 예약이 있는 경우 첫 지정 열차 발차 30분 전까지) 교환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취소됩니다.

  - 일본 국내 구입 : 에리어 내 주요 역 및 여행회사 점포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구입 시 1회 여행 당 1매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4. 산요 에리어 패스 , 산요시코쿠큐슈 레일 패스에 대해

 -  이용자가 적어서 발매를 중단합니다 ㅠ

 - 산요 에리어 패스는 2015년 2월 28일까지 발매 (5월 31일까지 인환 가능)

    산요시코쿠큐슈레일패스는 2015년 3월 31일까지 발매 (6월 30일까지 인환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