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 지역 패스 수정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최신 정보로 수정을 아직 못 했습니다.없어진 패스도 많습니다.

 

코로나 전과 달라진게 많아, 정보가 바뀐게 많기 때문에 (특히 가격 바뀐 게 정말 많습니다!!) 

아래 내용은 참고로만 봐주시고 세부 조건등은 직접 링크에 들어가서 보시거나

댓글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사이 지방의 철도 노선

간사이 지방은 일본 전국에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수준의 사철 격전지라, 같은 목적지라도 가는 방법이 여러 가지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노선으로 잘 몰거나, 아예 여러 노선을 탈 수 있는 패스를 구입하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 더 자세히 알아보기 → ) 주요 지점 간 요금 안내 >> http://ikimiisoh.tistory.com/643

 

 

* 1일권은 첫차 ~ 막차 (오전 5시 ~ 다음 날 오전 4시 59분)입니다. 사용 개시부터 24시간이 아닙니다.

 

1. 교통카드

이코카 (ICOCA)

◆ 지하철/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오사카 시내는 ICOCA(이코카) 라고 하는 교통카드를 발매합니다. JR 니시니혼(西日本)에서 발매하며, 간사이 주요 사철 회사 (오사카 메트로, 한큐, 한신, 케이한, 킨테츠) 역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카드는 보증금 500엔을 포함하여 최소 1,000엔부터 발급 가능. 1,000엔 주고 사면 잔액은 500엔입니다. 보증금은 카드를 반납하면 돌려줍니다.

잔액이 남은 카드는 반납할 때 환불 수수료 220엔을 제하고 돌려주니, 잔액을 다 쓰고 환불해야 이득입니다.

아니면 다음 여행때 써도 되니까,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년 이내에만 쓰면 됩니다.

 

이코카는 일본 전역 대부분 대도시에서 호환되기 때문에 다른 도시로 여행가도 쓸 수 있고,

주요 편의점(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로손 등) 및 자판기에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잔돈과 싸우지 않고 결제하기 정말 편리해서, 되도록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8 이후 기종에서는 애플페이에서 모바일 스이카 / 모바일 파스모를 지원합니다.

스이카/파스모는 도쿄쪽 교통카드지만, 오사카에서도 스이카/파스모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발급된 카드나, JCB 카드가 없으면 스이카 실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도쿄를 가야만 발급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스이카에 대해 알아보기 ↓

https://ikimiisoh.tistory.com/1052

 

아이폰 8에서 모바일 스이카(モバイルsuica) 사용하기

2017년 11월 3일 한국에 아이폰 8이 발매가 되었습니다. 사실 모바일 스이카 서비스 자체는 2009년부터이고, 올해로 벌써 8년째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왜 이제 와서 모바일 스이카 이야기를 하는거냐

uh.dcmys.kr

 

간사이 원 패스 (Kansai One Pass)

https://kansaionepass.com/ko/

 

KANSAI ONE PASS

 

kansaionepass.com

◆ ICOCA 교통카드 + 간사이 지방 특전 추가
◆ 최초 발급 비용 3,000엔 (보증금 500엔 포함)

 

위의 이코카와 기본 기능은 동일하고, 대신 각종 관광지 우대 특전이 있습니다. 카드 유효 기간 내면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드 유효 기간은 10년이라 그냥 무제한이라 생각하시면 되겠구요

우대 특전은 엄청 대단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10% 할인, 100엔 할인처럼 자잘한 게 많아서 쏠쏠하게 뽑아먹을만 합니다.

 

이 카드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간사이 전 지역

이걸 사면 간사이 지역 도시에 상관 없이 범용성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반드시 이걸 정말 사용해야 하는 것이 맞는지 판단 후 구입해야 합니다.

 

사철을 탈 수 있는 간사이 스루패스 vs JR을 탈 수 있는 JR 간사이 패스 양강 구도입니다.

 

간사이 지방 여행은 사철이 단연 유리해서 보통은 스루패스가 더 좋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못 타는 노선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신 가격이 비싸고 1일권이 없습니다

JR 간사이 패스는 JR만 타야 한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는데 1일권이 있어서 일정을 잘 몰면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

https://www.surutto.com/tickets/kansai_thru_korea.html

 

KANSAI THRU PASS (Korean) | Ticket&Goods | SURUTTO KANSAI

이 패스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 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사카, 고베, 교토는 물론이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까지 관광할 수 있습니다. KANSAI THRU PASS에

www.surutto.com

◆ 간사이 전 지역의 사철, 지하철,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
◆ 2일권 4,380엔, 3일권 5,400엔, 4일권 6,420엔 (어린이 반값), 불연속 사용 가능.

 

 

간사이 스루패스는 오사카 간사이 여행의 끝판왕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큼 강력한 패스입니다.

JR선을 제외한 모든 사철, 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상식적인 선의 간사이 여행이라면 이 패스가 안 통하는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강력한 기능만큼 패스 가격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신중히 구매해야 합니다.

 

2, 3, 4일권으로 판매합니다. 일본 국내에서는 2, 3일권만 판매하고 발매 가격도 다르기 때문에, 일본 입국 전 교환권을 미리 구입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모두 불연속 이용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날짜만큼만 사면 됩니다.

 

코로나19 사태 간 입국이 막힌 사이에 이용 가능한 노선이 좀 더 늘어서, 이제는 못 타는 노선이 있긴 한가? 싶은 수준이 되었습니다. 2021년 5월부터 나라 교통 버스가 추가되면서 나라 지역 여행도 편리해졌습니다. 위와 같은 상당히 엄청난 혜택에도 불구하고 간사이 스루패스가 이득이 압도적 이득이 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아리마온천, 히메지, 교토 등 장거리 여행지 이동이 잦은 경우에는 적극 이용해볼만 합니다.

 

■ 이용 가능한 노선

 1. 철도 : 에이잔 전철, 오사카 메트로, 오사카 모노레일, 키타오사카 급행전철, 교토 시영지하철, 킨테츠, 케이한 전철, 란덴(케이후쿠), 고베 시영 지하철, 고베 전철, 산요 전철, 센보쿠 고속철도, 난카이 전철, 노세 전철, 한카이 전기궤도, 한큐 전철, 한신 전철, 포트 라이너, 롯코 라이너, 미즈마 철도

 2. 버스 : 오사카 시티 버스(시내버스), 교토 시영 버스, 고베 시영 버스, 미즈마 버스, 이타미 시영버스, 미즈마 버스, 교토 버스, 킨테츠 버스, 교토 케이한 버스, 케이한 교토 교통, 케이한 버스, 코자쿠 교통(히에이잔선), 고베교통진흥 야마테선 버스, 산요 버스, 신테츠 버스, 타카츠키 시영 버스, 나라 교통(나라공원, 니시노쿄, 호류지 지역), 난카이윙 버스 카나오카, 난카이윙버스 남부, 난카이 버스, 난카이 린칸 버스, 서일본 JR버스(교토역~슈잔 노선), 한큐 버스, 한신 버스, 와카야마 버스, 아마가사키 교통산업 진흥

 3. 그 외 : 히에이잔 사카모토케이블

 

■ 이용 불가능한 노선

 1. 모든 JR선

 2. 리무진 버스, 고속버스, 심야급행 버스

 3. 오사카 버스 중 이케아행, 유니버셜 스튜디오(USJ)행 버스 및 USJ 셔틀 버스

 4. 특급 열차 - 킨테츠 특급, 난카이 특급(서던/라피트), 센보쿠 고속철도 특급 (특급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이용 불가능 노선 추가 설명 보충

 - 킨테츠 요시노선의 범위가 츠보사카야마(壺阪山)역까지라서 요시노(吉野)로 가면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 킨테츠 오사카선은 아오야마쵸(青山町)역까지 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로 나고야/이세까지 갈 수는 없습니다.

 - 공항리무진 버스, 고속버스, 심야 급행 버스는 안 됩니다.

 - 고베 시티루프 버스 불가.

 - 산노미야 - 아리마온천 간 노선 중 신키 버스는 불가. 한큐 버스만 됩니다.

 - 일부 지역 커뮤니티 버스가 안 됩니다.

 

■ 그 외 사소한 팁들

 - 간사이 스루패스는 카드 방식입니다. 개찰구에는 넣고 통과하면 되고, 버스는 내릴 때 요금함 카드 투입구에 넣으면 됩니다 (절대 동전넣는 곳에 넣지 마세요!!!!) 카드 리더기가 없는 노선은 운전 기사나 역무원에게 직접 보여주면 됩니다.

 - 불연속 사용 가능합니다. 1일차/3일차/4일차 이렇게 3일권을 쓸 수 있습니다. 오사카 시내만 있는 날에는 스루패스를 쓰지 않는 것이 유리하므로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아리마온천은 전철을 타고 갈 수 있지만 산노미야역에서 시내버스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산노미야 - 아리마온천 간 노선이 신키 버스(神姫バス)와 한큐 버스(阪急バス)의 공동배차 노선이라는 점인데, 신키버스는 스루패스로 탈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한큐 버스가 배차되는 시간에 타야 합니다. 시각표에서 한큐버스 운행 시간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 스루패스만으로는 라피트를 탈 수 없지만, 520엔을 지불하고 라피트 특급권을 구매하면 라피트를 탈 수 있습니다. 킨테츠 특급 열차도 모두 동일합니다. 

 - 교토 시내 정체가 심하기 때문에 교토에선 최대한 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한 전철을 이용하면 상당히 깊은 곳까지 철도로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JR 간사이 패스 (JR Kansai Area Pass)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pass/kansai/

 

간사이 패스 안내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히메지, 와카야마, 시가·쓰루가, 이가우에노까지.간사이 공항 특급'HARUKA’및 쾌속·보통열차를 자유롭게 이용.

www.westjr.co.jp

◆ 간사이 근교 지역의 JR선 이용할 수 있는 패스
◆ 1일권 2,400엔, 2일권 4,600엔, 3일권 5,600엔, 4일권 6,800엔 (어린이 반값)

 

JR 간사이 패스는 간사이 지방의 JR선을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와 완벽히 대척점에 있는 패스인데, 간사이 스루패스는 JR빼고 다 못 타는 패스고, 이 패스는 JR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간사이 지방에서 장거리 이동은 JR이 편리하지만, 관광 목적으로는 JR선의 역에서 결국 뭔가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잦아 가성비가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 점을 의식했는지, 교토에서는 한큐 전철, 케이한 전철, 교토 시영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그리고 공항 특급 열차인 "하루카"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첫날 또는 마지막 일정이 교토이고 교토 체류 시간이 적당히 길 경우 강력히 추천합니다.

 

■ 이용 가능한 노선

 1. 이용 구간 내 모든 JR선의 보통(普通), 쾌속(快速) 열차

 2. 한큐 교토 본선(오사카우메다 ~ 카와라마치 / 카츠라 ~ 아라시야마)

 3. 케이한 전철 교토 시내 구간 (이와시미즈하치만구 ~ 데마치야나기 / 츄쇼지마 - 우지)

 4.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5. 간사이공항 특급 "하루카" 의 지정석 (2회까지)

 6. 교토 시내 서일본 JR 버스

 

■ 이용 불가능한 노선

 1. 위에 언급되지 않은 모든 사철, 지하철 노선

 2. 도카이도선 마이바라, 호쿠리쿠선 츠루가, 산인선 소노베, 후쿠치야마선 사사야마구치, 키신선 혼타츠노, 산요선 카미고리, 아코선 반슈아코, 키세이선 와카야마, 간사이선 츠게역 이후 구간

 3. 하루카를 제외한 모든 특급 열차

 4. 신칸센

 

■ 교토 지하철, 한큐, 케이한 1일권 교환소

패스 이용 구간 중 교토 시내 3개 노선은 패스 본권으로 바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 역에서 교환 후 이용하세요.

 - 교토 시영 지하철 : 우즈마사텐진가와, 교토역, 키타오지역, 카라스마오이케역 앞 지하철 안내소 및 각역 사무실

 - 케이한 전철 : 산조역, 토후쿠지역, 후시미이나리역, 우지역

 - 한큐 전철 :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오사카/우메다, 한큐 교토 관광 안내소, 한큐 교토 관광 안내소 카라스마

 

매년 상품성이 개선되고 있었지만 하루카 셔틀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했는데, 과감하게 교토 시내 주요 궤도 교통 노선을 다 열어버려서 교토에서도 어찌저찌 쓸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교토 시영 버스나 교토 버스 노선이 이용 불가능해서 조금은 불완전하지만, 버스 백업만 조금 해주면 교토 여행은 거의 불편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물론 오사카-교토 왕복만 한다고 이 패스를 사는 건 매우 손해이므로 1일권 가격이 되는지는 보고 구입합시다. 참고로 교토 시내 JR 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관광지를 지나지 않으므로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히메지는 간사이 스루패스로 갈 수는 있지만 정말 고통스러운 여정이기 때문에 (JR 53분 vs 산요전기철도 93분) 히메지 퀵턴인 경우는 JR이 더 유리합니다. 교토와 히메지를 하루 안에 본다든가 하는 것도 JR로는 1시간 20분 정도라 견적이 나오지만 간사이 스루패스 이용 가능 노선만 타면 가볍게 편도 3시간이 나오므로 JR을 적극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 오고토온센, 쿠사츠 등 비와코 일대는 JR 말고는 아예 갈 방법이 없습니다.

 

오카야마/쿠라시키/타카마츠/돗토리 등 간사이 광역권까지 이용해야 하는 경우엔 "간사이 와이드 패스" 를 이용해야 합니다. (5일권, 10,000엔)

 

 

3. 오사카

 

오사카 시내는 "하루에 지하철을 세 번 이상 타냐" 가 핵심입니다. 세 번은 타야 1일권이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오사카 시내 일정만 있는 날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절대로 본전 안 나옵니다.

본전 나오면 일정이 잘못된거임. 

 

◆ 지하철을 세 번 이상 타지 않는다면

 → 아무 패스도 살 필요 없습니다. 특히 난바에 숙소가 있고 도톤보리 정도만 볼거다 하면 정말로 필요 없습니다.

     난바에서 도톤보리는 걸어갈 수 있습니다.

 

◆ 주유패스 입장 시설의 입장료 합이 2,000엔을 넘는다면

 →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는 게 좋습니다. 주유패스 1일권이 2,800엔이고 지하철 1일권이 800엔이기 때문입니다.
     주유패스는 2일권이 1일권과 800엔 차이라서, 오사카 일정이 연속 이틀이라면 그냥 2일권을 사는 것도 좋습니다. 

 

◆ 초등학생, 유아

 → 주유패스가 성인용밖에 없어서 초등학생은 주유패스 사면 손해입니다.

     초등학생은 지하철 1일권 + 입장료 별도 지불로 가는 게 좋습니다.
     미취학 아동은 교통비가 무료라서 교통 패스는 필요 없습니다.

 

 

오사카 지하철 버스 1일권 (엔조이 에코 카드)

https://metronine.osaka/ko/ticket/ticket-a01/

 

오사카 지하철 1일 승차권 'Enjoy Eco Card' | Osaka Metro NiNE

오사카 메트로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한 티켓입니다. 지하철 뿐만아니라 여러 관광시설에서의 할인 혜택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metronine.osaka

◆ 1일권 800엔 (토,일,공휴일은 600엔), 어린이 300엔
◆ 오사카 지하철, 버스를 1일간 무제한 이용

 

오사카 시영 지하철과 버스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여기서 지하철이라 함은 "오사카 메트로" 9개 노선만을 말합니다.

- 미도스지선, 요츠바시선, 센니치마에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타니마치선, 츄오선, 사카이스지선, 이마자토스지선, 뉴 트램 가능.

- 한신/한큐/킨테츠/케이한/JR선 이용 불가! 

 

지하철 외에 오사카 시내 버스 (오사카 시티 버스)도 이용 가능한데, 오사카에서 시내버스를 탈 일이 사실상 없습니다.

오사카는 지하철이 바둑판처럼 깔려있어서 버스 안 타도 됩니다.

 

지하철은 한 번에 240엔이니 대충 3~4번만 타면 손해는 안 봅니다. 특히 주말이라면.

 

지하철/버스를 모두 이용해도 갈 수 없는 곳이 있는데, 여기는 타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 USJ, 스이타 아사히 맥주 공장

 

원래 외국인용 1일권(700엔)/2일권(1,300엔)인 오사카 원데이 패스가 있었는데

방일 외국인이 제로가 된지 2년이 넘어가고 있어서 현재 재발매가 안 되고 있습니다.

이건 발매하면 추가할게요

 

오사카 주유 패스

https://www.osp.osaka-info.jp/kr/about/about_1day.html

 

1일권 | HOW TO USE |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지하철・오사카 시티버스 전 노선(일부 노선 제외)・주요 오사카 시내 지역의 한큐 전철・한신 전철・게이한 전철・긴키닛폰철도(긴테츠)・난카 이 전철을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

www.osp.osaka-info.jp

◆ 1일권 2,800엔 / 2일권 3,600엔 (어린이 요금 없음)
◆ 오사카 1일권 + 입장 무료 특전

 

오사카 지하철 1일권 + 입장권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패스 제시만으로 무료 입장이 가능해지니, 무료 입장 시설을 많이 갈 때 유용합니다.

2일권도 있는데, 1일권과 800엔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가성비는 좋으나

사철(한큐,한신,난카이,킨테츠)을 탈 수 없게 됩니다.

 

오사카 대부분 관광지에 갈 수 있어서 범용성은 좋지만 상세 이용 조건을 꼭 확인해보고 가셔야 합니다.

- 예를 들어 우메다 공중정원은 영업 시간이 21시까지지만 주유패스 무료 입장은 18시까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입장료가 2,000엔 (주말은 2,200엔) 이상이라면 주유패스를 사는 게 이득이고,

아니면 지하철 1일권을 사면 되고,

지하철조차 3번도 안 탈 거 같으면 아무 패스도 사지 않는 게 좋습니다.

 

2021년은 확장판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만박확장판은 판매, 3,400엔)

 

◆ 주유패스 이용 가능한 주요 노선

- 오사카 메트로, 버스

- 한큐, 한신, 킨테츠, 난카이 전철의 오사카 시내 구간 (1일권만)

- JR선 이용 불가!!

 

◆ 이용 시 주의점

- 월요일 휴관이 많으니 월요일은 피해서 쓰는 게 좋습니다.

- 중고로 구매하는 경우 유효 기간에 주의하세요. 그 다음 해 3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4. 교토

교토는 간사이 여행객이 반드시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역이라 이런저런 패스가 많습니다.

 

교토에도 철도는 많지만 오사카와 달리 한 회사가 독점적으로 운영하지 않으며, 수많은 사철 회사들이 난립해있는 상태입니다. 시영 지하철은 두 개 노선밖에 없고, 이것만으로 여행을 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교토 시내의 철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스는 가격이 매우 비싸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 교토 여행에서 가장 유용한 교통 수단은 "버스" 입니다.
하지만 교토 시내 도로는 그 많은 관광객을 감당하기에 너무나도 역부족이고, 간선 도로가 왕복 2차로로 되어있는 등 총체적 난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여행을 하려면 버스 이용을 최대한 줄이되 철도를 너무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다는, 얼핏 보기에는 말이 안 되는 것 같은 방법을 써야만 합니다.

 

◆ 교토 버스 1일권

저는 교토 여행 간다고 하면 1일권을 거의 무조건 추천합니다. 바로 방금 전에 그렇게 교토 버스 욕을 해놓고 왜 버스를 추천하냐면, 버스 없이 교토 여행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참 어려운 동네입니다.
교토 버스는 한 번 탈 때 230엔이고, 1일권은 700엔입니다. 즉, 세 번부터는 이득입니다.
교통 수단을 정말 잘 설계하여 버스를 안 타고 오는 일정이 만들어졌다면 그 땐 필요 없겠지만, 보통 교토에 가는 여행객들은 버스를 3번 이상 타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큐 패스로 교토를 가는 경우 대부분의 여행지가 한큐 전철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버스 이용량이 많아집니다. 한큐 패스 + 버스 1일권은 거의 세트로 팔아야 될 정도의 진리의 조합입니다.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는 교토 서부 (아라시야마 등) 여행에 유리합니다.

오사카 - 교토 왕복만 한큐 전철로 해도 800엔이므로 1일권이 700엔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는 반드시 이득입니다. 특히 아라시야마가 일정에 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사실 아라시야마는 JR선을 타는 게 가장 빠르지만 교토 일정만을 위해 JR 1일권을 사는 건 비효율적입니다. 1일권이 2,400엔이나 하거든요.

 

◆ 케이한 1일권/2일권

케이한 1일권은 교토 동부 여행에 유리합니다. 특히, 후시미이나리와 우지와의 상성이 아주 좋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지가 교토 동부에 몰려있는 특성상, 여행 시간 단축을 하려면 한큐보다 케이한이 유리합니다.

 

단점은 오사카쪽 터미널이 조금 생소한 요도야바시(우메다 바로 아래) 라는 점이며, 교토 서부에 있는 아라시야마 접근성이 최악이 되어버린다는 점입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 가는 버스는 전부 교토역 종착이라, 교토역을 가기가 곤란한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와의 조합이 최악입니다. 우지는 JR선으로도 갈 수 있지만 JR선 관련 패스가 없다면 케이한 전철 타는 게 제일 좋습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700엔)에 비해 1일권이 900엔으로 비싼 것은 조금 단점.

 

아라시야마와 우지를 하루 안에 다 가고 싶다면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700엔) + 케이한 1일권 교토 시내판(600엔) 조합을 쓰면 됩니다.

여기에 버스 1일권(700엔)까지 추가되면 상당한 금액이 나오니 간사이 스루패스 하루분을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 교토 지하철 1일권?

다이고지(醍醐寺) 가는 거 아니면 거의 쓸모 없습니다

 

◆ 교토 외곽 지역

→ 교토 버스/지하철 승차권 (1일권 900엔, 2일권 1,700엔)이라고 버스 범위가 600엔짜리 1일권보다 더 넓어지는 패스가 있습니다. 이걸로 가시면 됩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https://enjoy-osaka-kyoto-kobe.com/ko/ticket/hankyu-tourist-pass/

 

Enjoy OSAKA KYOTO KOBE

"HANKYU TOURIST PASS "는 오사카, 교토, 고베 주변의 관광이나 관광에 추천 한큐 무료로 여행할 수 있는 레일 패스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만 이용할 수 있는 철도패스입니다.

◆ 1일권 700엔 / 2일권 1,200엔 (어린이 요금 없음, 불연속 이용 가능)
◆ 한큐 전철 전선 무제한 이용

 

 

오사카 - 고베/교토를 잇는 한큐 전철을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교토 서부(아라시야마)가 일정에 있거나, 고베와 고베를 하루 안에 간다거나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일권이 700엔인데, 오사카-교토가 편도 400엔, 오사카-고베는 320엔이므로 한 번 왕복만 하면 약간 애매한 수준입니다. 2일권은 불연속 사용 가능합니다. 

 

버스로 가면 정말 끔찍하게 오래 걸리는 아라시야마를 철도로 질러갈 수 있어서, 아라시야마 여행은 한큐 패스가 편리합니다. 한 번에 갈 수는 없고 카츠라역에서 환승해야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버스보단 한참 빠릅니다.

 

고베는 이용 범위엔 들어있지만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고베고속철도" 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 고베산노미야역까지만 이용할 수 있어서, JR 고베역(코소쿠 코베역) 부근의 하버랜드(모자이크)나, 모토마치역 인근의 고베 포트 타워 일대로 가기 어렵습니다. 이 구간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고베 여행이 주 목적이면,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추천합니다.

 

이용 가능한 노선

 한큐 전철 전선 (고베선, 타카라즈카선, 교토선, 센리선, 아라시야마선)

 

이용 불가능한 노선

 고베고속철도 이용 불가능 (고베산노미야 - 코소쿠코베 - 신카이치 구간)

 

이용 팁

- 2일권은 1일권 두 장보다 싸지만, 하루는 교토 / 하루는 고베 같은 목적으로 2일권을 사는 거라면 비추입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각각 사는 게 훨씬 싸게 먹힙니다. 가격은 같지만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는 고베 고속철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고베 고속철도가 뭔지는 아래 고베 지역 교통패스 설명에서 봐주세요.

- 한큐 전철 연선에는 여행지가 거의 없다시피 하므로.. 거의 반강제로 버스 1일권의 구매가 필요합니다.

- 오사카 숙소가 "사카이스지선(堺筋線)"에 있는 경우 우메다로 굳이 가지 말고 "키타센리(北千里)" 행 열차를 타고 "아와지(淡路)" 역에서 환승하면 훨씬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단, 아와지에서는 앉아갈 수 없으니 주의. 중간에 한큐선 개찰구가 없이 빨려들어가기 때문에, 지하철 티켓은 "텐진바시스지로쿠초메(天神橋筋六丁目)" 역까지만 사고, 교토 도착해서 지하철 티켓과 투어리스트 패스를 동시에 제시하시면 됩니다.

 

 

 

 

 

 

 

 

5. 고베

고베고속철도를 조심합시다! 고베 시내 구간의 한큐/한신 전철은 "고베고속철도" 라고 하는 별개의 회사가 운영합니다.

당연히 요금을 따로 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한신 : 니시다이 ~ 모토마치, 한큐 : 신카이치 ~ 고베산노미야, 신테츠 : 미나토가와 ~ 신카이치)

 

고베 대부분의 여행지가 산노미야역보다 더 서쪽에 있기 때문에, 한신이나 한큐를 타고 오면 무조건 이걸 타야 합니다.

고베쪽 패스는 고베고속철도 이용 가능 여부가 붙어있는지 확인하는 게 최우선입니다.

 

JR선은 고베고속철도와 관계 없습니다. JR은 그냥 쭉 JR입니다.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https://enjoy-osaka-kyoto-kobe.com/ja/ticket/hanshin-tourist-pass/

 

Enjoy OSAKA KYOTO KOBE

「阪神ツーリストパス」は、大阪(難波、梅田)、神戸を観光する際にお得で便利な阪神電車が乗降フリーのチケットです。 ※観光を目的とした短期滞在の訪日外国人専用です。(日本で購

enjoy-osaka-kyoto-kobe.com

◆ 1일권 500엔 (어린이 요금 없음)
◆ 한신 전철 전선 무제한 이용

 

 

 


 

==================================================================

 

 

이 아래는 2019년 이전의 정보입니다.

최신화가 안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케이한 교토,오사카 1/2일 관광 승차권

   

* 교토 동부, 남부 지역을 여행할 때

* 1일권 800엔, 2일권 1,200엔[불연속 이용 가능], 교토 시내판 600엔 

 [인터넷 구매 시 1일권 700엔, 2일권 1,000엔, 교토 시내판 5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keihan.co.jp/travel/kr/tickets/special/kyoto-osaka

 

 

 

 

 

 

오사카-교토 간 이동 방법 중 가장 마이너한 방법인데, 케이한 전철의 교토의 중심부에 있는 역은 기온 거리에 위치한 기온시죠(祇園四条) 역이고, 카와라마치역과 한블럭 차이에 있으며 야사카 신사를 끼고 있는 역이기도 합니다.

오사카쪽 출발역은 미도스지선의 요도야바시역, 키타하마역, 텐마바시역, 쿄바시역 등이 있습니다. 뭘 타고 오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네요.

 

패스 없이 이용할 경우 JR은 물론이고 한큐보다도 느린데다가 미묘하게 교토의 외곽을 훑고 지나가는 포지션이라 불리한 점이 많은 노선이지만, 연선에 후시미이나리신사, 우지 등 타사 노선으로 가기 힘든 관광지가 있어서 후시미이나리신사나 우지로 여행을 시작하려는 경우 이 패스가 제법 유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한 요도야바시~기온시조 간 편도 요금은 410엔입니다. 딱 이 구간만 왕복할 거라면, 굳이 패스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토에 숙소가 있어서 하루 안에 오사카-교토를 왕복할 일이 없는 경우에도 구입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종점 데마치야나기역까지 가거나, 후시미이나리/우지를 들렀다 가는 경우에는 확실히 이득이 되니 구입을 고려해 보세요.

 

인터넷 구입 시 1일권이 700엔이기 때문에 미리 구입해두면 좋습니다. 이 경우 왕복만 해도 이득입니다.

 

이럴 때 구입을 추천합니다

교토는 가는데 아라시야마를 가지 않을 때
역시나 중요한 전제조건은 오사카-교토 왕복입니다. 교토에서 숙박하면 이 패스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교토 대부분의 여행지는 케이한 전철 연선입니다. 카모가와(鴨川)라고 하는 교토 시내의 강 근처로 관광지가 몰려있고, 케이한 전철은 그 카모가와를 따라 올라갑니다
교토에서 버스를 타지 않는 건 불가능하지만 그렇다고 버스를 너무 많이 타면 이동 시간으로 인한 로스가 너무 많아서 비효율적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버스 탑승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법이 케이한 전철을 타는 것입니다
 
당장 큼직큼직한 것만 집어봐도, 후시미이나리신사(이나리역), 토후쿠지(토후쿠지역), 키요미즈데라(키요미즈고죠역 도보15분), 카와라마치(기온시죠역 도보 5분), 기온 거리 및 야사카신사(기온시죠역), 헤이안신궁(진구마루타마치역), 은각사(데마치야나기역 2km) 등 버스패스를 쓰지 않고도 교토를 돌아볼 수 있는 빵빵한(?) 라인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도보 15분 이상 거리는 걷기 힘들기 때문에 버스 패스를 겸하는 게 좋지만, 동부 지역 여행이라면 한큐를 이용하는 것보다 버스 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종점 데마치야나기역은 금각사~은각사를 잇는 102번 라쿠버스가 지나는 곳이기 때문에 금각사 갈 때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라시야마는 케이한 전철과 정 반대편에 위치하기 때문에 아라시야마를 케이한 전철로 가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아라시야마가 없으면 케이한, 아라시야마가 있으면 한큐를 추천합니다
후시미이나리, 우지를 가야할 때
후시미이나리는 케이한 전철과 JR선만 들어가지만, JR선의 1일권이 매우매우 비싸기 때문에(2,200엔) 별 일 없으면 케이한 전철 이용을 추천합니다.
JR보다 더 좋은 점이 있다면 오사카에서 교토 가는 길에 후시미이나리가 있다는 거죠. JR은 교토와 나라를 잇는 JR 나라선에 위치하고 있어서 좀 번거로워집니다
 
우지는 교토 남부에 멀리 떨어진 곳인데 역시나 JR과 케이한 전철 두 노선이 들어갑니다. 당연히 이 경우도 케이한 전철이 무난한데, 이 경우 패스 구입을 무조건 추천합니다
패스란 게 그래도 좀 따져보고 사야하는 게 보통인데 우지를 가면 이런 거 따져볼 필요도 없이 일단 사도 손해 안 봅니다
1. 오사카에서 간다면 오사카+교토판 (1일권 700엔, 2일권 1,000엔)
2. 교토에서 간다면 교토판 (1일권 500엔)
을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교토 - 우지 왕복만 해도 620엔이기 때문입니다.
숙소가 쿄바시 츠루하시 등 오사카 동부
케이한 전철을 쿄바시역에서 탈 수 있어서 우메다까지 가서 한큐 타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교토로 갈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및 주의사항

 
1. 오사카측 출발역이 난바도 우메다도 아닌 요도야바시(淀屋橋)임에 주의! 요도야바시역은 난바와 우메다 사이에 있는 미도스지선의 역입니다.
 
2. 요도야바시 - 기온시죠를 왕복하면 820엔이라, 1일권이 700엔인 이 패스를 구입하면 일단은 이득입니다.
케이한 전철 말단부인 산죠-데마치야나기 구간은 할증 운임을 받는 구간이라, 데마치야나기역까지 가면 왕복 940엔이 됩니다. 더더욱 패스가 유용하죠

 

3. 2일권은 연속 이틀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아라시야마를 가야한다면 한큐 카와라마치역에서 한큐 전철을 이용해주세요. 케이한 기온시죠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입니다.

 

5. 우지는 츄쇼지마(中書島) 역에서 한 번 환승해야합니다.

 

6. 교토 시내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금각사는 절대로 걸어서 못 가니 버스 1일권 등을 병행해서 이용하세요

 

7. 초등학생용 티켓이 없으므로 초등학생도 성인용 패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그러나성인용을 구입해서 본전을 뽑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초등학생은 사지 않는 걸 권장합니다.

 

케이한 오사카,교토 1/2일 관광 승차권으로 교토 가는 방법

교토에도 역이 많지만 일반적으로는 기온거리가 있는 기온시죠(祇園四条) 역에 내린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http://ikimiisoh.tistory.com/946 : 케이한 본선 급행 열차 정차역
우메다, 난바 등 미도스지선 연선
미도스지선을 이용하여 요도야바시(淀屋橋)역으로 가서 이용하면 됩니다
히고바시역
케이한 나카노시마선의 와타나베바시(渡辺橋)역에서 케이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타나베바시역에서는 교토로 바로 가는 열차가 있긴 한데 느리기 때문에 일단 아무 열차나 타고 쿄바시(京橋)역에서 특급 열차로 한 번 갈아타는 걸 추천합니다.
닛폰바시, 나가호리바시 등 사카이스지선 연선
사카이스지선을 이용하여 키타하마(北浜)역으로 가면 케이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니마치스지 및 텐노지 등 타니마치선 연선
타니마치선을 이용하여 텐마바시(天満橋)역으로 가면 케이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츠루하시, 모리노미야 등 JR 오사카 환상선 동부 지역
JR 오사카 환상선(大阪環状線)을 이용하여 쿄바시(京橋)역으로 가면 케이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지역
요도야바시, 키타하마, 텐마바시, 쿄바시 넷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간 후 위의 방법대로 이동해주세요.
네 개의 역 모두 특급 열차가 서는 역입니다.
 

이용 범위

 

[교토/오사카판] : 1, 2일권 모두 범위는 같습니다.

케이한 본선 및 오토선 (요도야바시 ~ 데마치야나기)

케이한 나카노시마선, 카타노선, 우지선

오토코야마 케이블

 

[교토판] : 1일권만 있습니다.

케이한 본선 및 오토선 (야와타시 ~ 데마치야나기)

케이한 우지선 전선

오토코야마 케이블

 

판매 장소

 

 

[오사카+교토, 교토시내판을 모두 파는 곳]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1터미널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2터미널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교토

- 카와라마치 산조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 케이한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기온시조

- 케이한 전철 산조역

 

[오사카+교토판만 파는 곳]

- 케이한 전철 요도야바시역

- 케이한 전철 키타하마역

- 케이한 전철 텐마바시역

- 케이한 전철 쿄바시역

 

 

 

[인터넷 구입]

-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하여 교환증을 뽑아가면 간사이공항 난카이선 매표소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인포메이션 센터 가는 것보다 훨씬 교환이 빠르니 이 쪽을 추천합니다.

http://www1.nanka-e-tabi.com/NERKR/itemlist.aspx?sk=1&ib=KOT

 

인터넷으로 사면 1일권 700엔, 2일권 1,000엔, 교토 시내판은 500엔으로 할인이 더 붙습니다. 되도록 인터넷 예약 후 가는 걸 추천합니다.

 

 

 

 

케이한 + 오사카 메트로 관광권

  

 

 

 

* 오사카 + 교토 여행

 

* 1일권 1,4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keihan.co.jp/travel/kr/tickets/special/osaka-subway

 

 

 

 

케이한 전철 1일 승차권에 오사카 메트로 1일권이 합쳐진 패스입니다. 원래 케이한 1일권이 800엔이니까,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이 600엔인 셈입니다. 케이한 패스가 인상되면서 이 패스도 1,400엔으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뭔가 교토는 갔다 와야겠는데 오사카 시내에서도 지하철을 세 번 이상 탈 거 같다~ 하면 이 패스가 가장 싸게 먹힙니다. 단, 교토 버스는 이 패스로 탈 수 없습니다.

 

이용 범위

 

케이한 본선, 우지선, 카타노선 및 오토코야마 케이블 전 구간

오사카 메트로 , 뉴 트램, 오사카 시티 버스 

 

오사카 시내에서는 버스를 탈 수 있지만, 교토에서는 버스를 탈 수 없습니다.

 

판매 장소

 

이 패스는 모든 역에서 판매하는 패스가 아니니 구입처를 확인해주세요.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다이마루 신사이바시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교토역 앞 교토타워)

- 케이한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기온시조 (기온시조역)

 

- 케이한 전철 역 : 요도야바시역, 키타하마역, 텐마바시역, 쿄바시역, 산조역

- 오사카 메트로 : 신오사카역, 우메다역, 난바역 (Subway Information Counters)

 

 

 

 

케이한 교토, 오사카 관광 승차권 (구라마&기부네 지역 확대판)

  

 

 

 

* 오사카 + 교토 + 쿠라마/키부네 여행

 

* 1일권 1,5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keihan.co.jp/travel/kr/tickets/special/eizan-railway

 

 

 

 

 

 

케이한 전철 1일 승차권에 에이잔 전철 승차권이 붙은 패스입니다. 오사카 출발로 쿠라마, 키부네 지역을 방문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말고 아래쪽에 쿠라마 키부네 당일치기 승차권(1,800엔) 과 얼핏 보면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이 패스를 A라고 하고 쿠라마 키부네 당일치기 승차권을 B라고 하면..

 

1. A는 오사카부터 쓸 수 있지만, B는 교토 내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2. A는 철도만 이용 가능하고, B는 교토 내 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A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입 가능, B는 아무나 다 살 수 있습니다.

 

오사카 - 교토 왕복이 최소 800엔이니 쿠라마 키부네 당일치기 승차권을 오사카부터 쓰면 최소 2,600엔이 되어 이 패스보다 1,100엔이 비싸지지만, 버스까지 다 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사실 두 패스의 성격이 조금 다릅니다. 쿠라마 키부네 지역에서 버스를 1,100엔 이상 이용하지 않고, 교토 시내도 가지 않는다,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900엔짜리 버스/지하철 1일권은 오하라까지만 이용 가능하고, 600엔짜리 버스 1일권은 교토 시내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쿠라마 지역에서는 교토 시내에서 통용되는 1일권이 전혀 먹히지 않습니다.

 

 

 

이용 범위

 

케이한 본선, 우지선, 카타노선 및 오토코야마 케이블 전 구간

에이잔 전철

 

판매 장소

 

이 패스는 모든 역에서 판매하는 패스가 아니니 구입처를 확인해주세요.

 

- 간사이공항 1/2터미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다이마루 신사이바시

-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 카와라마치 산조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 교토 타워 호텔

- 교토 센추리 호텔

 

 

한큐 한신 1day 패스

 

* 한큐 (교토, 고베, 타카라즈카), 한신 (고베, 아마가사키, 코시엔) 전철 1일간 무제한 이용

* 1,300엔

☞ http://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84&area=hyogo

 

 

 

 

이용 범위

 

한신 전기 철도 전선 (우메다/난바 ~ 모토마치)

한큐 전철 전선 (고베산노미야 ~ 우메다 / 타카라즈카 ~ 우메다 / 카와라마치 ~ 우메다 등)

 

고베고속철도 전선

 

이런 경우 추천합니다.

 

이 패스는 한큐 전철과 한신 전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큐와 한신은 노선망이 거의 비슷하여 코시엔(甲子園)이나 아마가사키 정도를 제외하면 별로 큰 이득은 아니지만, 

난바, 고베, 교토를 모두 간다면 이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소가 난바이고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로 고베와 교토를 모두 여행할 경우, 800엔으로 모두 해결이 가능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추가 요금이 조금 더 나오는데 ...

1. 난바 ~ 우메다 간 지하철 요금 230엔은 별도입니다.

2.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는 고베고속철도 구간에서 이용할 수 없어 코소쿠코베, 모토마치 등으로 이동하면 한 번 탈 때마다 120엔씩 추가됩니다. 한 번만 탈 순 없으니까 추가 요금은 반드시 두 번 이상은 나올 거고, 240엔 이상이겠죠.

3. 다시 난바로 돌아갈 때도 우메다를 거치니 다시 또 지하철 요금 230엔이 추가됩니다.

이런 식으로 추가 요금을 모두 따지면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이용 시 1,500엔의 교통비가 발생합니다. (교토 시내 버스 요금 제외)

 

반면, 이 한큐 한신 패스를 이용한다면 1,480엔으로 갈 수 있습니다. 왜냐면 ..

1. 교토 갈 때 아마가사키를 거쳐 우메다에서 한큐 전철을 타면 추가 요금이 없지만 너무나도 루트가 비효율적이라 여기서는 지하철을 한 번 타고 우메다로 가는 게 낫습니다. 230엔.

   만일 이거마저 한신 전철로 돌아서 올라간다고 하면 1,200엔으로 고베+교토 여행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교토 시내 버스 요금 제외)

2. 그 뒤로는 추가 요금 없이 돌 수 있고 고베에서 돌아올 땐 난바행 열차 타고 오면 됩니다.

3. 고베고속철도 구간 추가 요금을 물지 않기 때문에 고베 시내에서도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의 특수 케이스 이외에는 한신,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중 하나만 골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베만 간다면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고베와 교토를 동시에 간다면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는 것이 무난합니다.

 

판매 장소

 

한신 우메다, 아마가사키, 코시엔, 미카게, 고베산노미야, 신카이치역 및 한신 전철 서비스 센터 (고베 산노미야), 오사카난바역 (동쪽 특급권 판매소)

한큐 전철 각 역 (텐진스지바시로쿠쵸메역 제외), 한큐전철 안내 카운터 등

 

미리 사놓고 원하는 날에 쓸 수 있습니다.

 

 

교토 버스 1일권

 

* 교토 시내 버스 무제한 승차

* 1일권 700엔

☞ http://www.city.kyoto.lg.jp/kotsu/page/0000028337.html

교토 버스를 1일동안 탈 수 있습니다. 버스 한 번 타는데 230엔이니 3번만 타면 이득인데, 교토 관광은 사실상 버스만으로도 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버스가 구석구석 잘 찔러주고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2015년 3월부터는 아라시야마 방면도 버스 1일권으로 갈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개이득.

버스를 3번 이상 안 타고 올 가능성이 사실상 없는 관계로 교토 가면 사실상 필수적으로 구입을 해야할 패스입니다. 2번만 탈 거라면 안 사는 게 낫겠네요.

 

패스 가격이 슬금슬금 올라 21년 10월부터 700엔입니다. 언제 또 올라갈지 모릅니다.

 

교토 여행에 있어서 정말 필수적인 패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문제는 교토 버스가 상당히 느립니다. 특히 주말의 교토역 인근과 시조 거리는 사실상 주차장에 가까워서, 1~2km 정도는 그냥 걸어가는 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항상 여유 있는 일정을 잡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토 시내에 의외로 철도 노선이 많기 때문에, 철도를 최대한 이용해야 도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교통비가 산으로 가겠지만 .. 결국 시간이냐 돈이냐의 선택이 됩니다.

 

http://www.arukumachikyoto.jp/index.php?lang=ja

교토 버스 철도 안내 사이트인데, 교토 시내라면 거의 이 사이트의 정보만으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버스 뭐 타야되는지, 소요 시간은 어딘지, 그리고 타는 정류장의 위치까지 전부 다 알려줍니다.

한글 지원은 안 되고 일본어/영어만 되는 게 단점이긴 합니다만 한글 가이드북과 병행해서 쓰면 버스 노선 찾는데 있어서는 사실상 무적입니다. 

 

이용 범위

교토 시내를 운행하는 교토 시영 버스와, 교토 버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교토 버스는 시내 균일 구간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웬만큼 외곽 아니면 다 사용 됩니다. 

아라시야마, 후시미이나리 신사, 은각사, 금각사는 모두 이 패스로 추가 요금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이용 범위를 딱 시각적으로 보여줄만한 자료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무리여서, 이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 노선도로 해결해야할 것 같네요..

교토 버스에서 한국어판 노선도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로 들어가서 페이지를 가장 아래쪽으로 내리면 ..

http://www.city.kyoto.lg.jp/kotsu/page/0000019770.html

 

 

한국어판(韓国語版) 노선도 링크가 있습니다. 이 노선도의 시내 부분으로 표시된 곳까지는 700엔 1일권으로 갈 수 있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지역

 

◎ JR 버스, 케이한 버스 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교토 시영 버스, 교토 버스만 이용 가능합니다. 케이한 버스는 케이한 전철역을 기점으로 운행하므로 케이한 전철역 근처에서는 주의해야합니다. JR버스 역시 교토역, 카라스마역 일대에 출몰하니 JR마크가 있으면 타면 안 됩니다. 사실 여행할 때 별로 쓸모가 없는 노선들이라서 잘못 탈 일은 거의 없습니다.

 

◎ 오하라, 쿠라마, 키부네 방면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하라는 【교토 버스·지하철 1일권】 을, 쿠라마와 키부네는 【쿠라마·키부네 당일치기 승차권】 으로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스를 꼭 사야한다는 것은 아니고, 항상 정규 버스 요금과 비교해본 후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오하라는 【교토 버스·지하철 1일권】 구입이 반드시 이득입니다. 추가 요금이 320엔이니 왕복하면 640엔 차이가 나는데, 버스지하철 1일권과 버스 1일권의 가격 차이는 400엔밖에 안 하기 때문입니다.

 

◎ 교토 시영 지하철이 다니는 곳은 모두 이 패스의 범위 안에 들어오지만, 예외적으로 지하철 토자이선의 히가시야마역의 동쪽 구간 (야마시나, 다이고, 로쿠지조 등), 즉 교토 동부 산악 지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이 지역은 지하철을 이용해주세요. 400엔만 더 추가하면 【교토 버스·지하철 1일권】(1,100엔)을 살 수 있고, 버스와 지하철을 모두 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이고지(醍醐寺) 는 지하철 다이고(醍醐)역에서 가야하는데, 산죠역에서 다이고역까지 편도만 이용해도 290엔이라 왕복이라면 버스 지하철 공통 승차권(900엔) 을 사는 게 더 쌉니다.

 

◎ 우지는 이 패스로 갈 수 없습니다. JR선이나 케이한선으로만 갈 수 있는데,  JR선의 1일권은 2,200엔으로 매우 비싸기 때문에, 따로 JR선의 패스가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케이한 교토/오사카 1일 승차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토에서만 쓸 수 있는 건 600엔, 오사카/교토 버전은 800엔 (2일권은 1,200엔) 입니다. 산죠역에서 우지역까지 왕복만 해도 660엔이므로 우지를 갈 거라면 케이한 패스는 일단 구입해두는 게 좋습니다.

 

판매 장소

시 버스, 지하철 안내소, 정기권 발매소, 시 버스 영업소, 지하철역 창구 및 버스 차내에서 판매합니다.

 

 

이용 방법 및 팁

◎ 교토 시내 버스는 뒤로 타고 앞으로 내립니다. (교토역 100번 버스 제외)

 

◎ 뒷문으로 탈 때 보면 티켓같은 게 튀어나오는 기계가 작동할 때가 있는데요, 정리권(整理券) 이라고 하는 종이입니다. 버스 번호가 흰색 바탕에 검정색 글씨인 버스는 거리비례 버스라는 뜻이며, 정리권이 나옵니다. 균일요금 지역 내에서만 이동한다면 사실 뽑을 필요가 없지만, 그래도 어디에서 탔는지 확실치 않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리권이 나오는 버스는 정리권을 뽑아두는 걸 추천합니다. 뽑을 필요가 없는 구간이나 노선에서는 정리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정리권은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내릴 때 패스와 함께 보여주면 됩니다. 

 

◎ 1일권을 처음 이용할 땐 운임함에 넣어서 날짜를 찍어야 합니다. 두 번째부터는 그냥 날짜 부분을 운전기사에게 보여주고 내리면 됩니다.

넣으라고 했다고 그걸 돈 넣는 통에 넣어버리면 회수가 불가능하니 ..... 카드 넣는 구멍에다가 넣어주세요.

 

 

 

교토 버스·지하철 1일권/2일권

  

* 교토 버스 1일권보다 좀 더 넓은 범위의 교토 시내 버스 무제한 승차 + 교토 지하철 승차 가능

* 1일권 1,100엔

☞ http://www.city.kyoto.lg.jp/kotsu/page/0000028378.html

 

기존에 판매되던 【교토 관광 1일 승차권】 에서 이름이 바뀌고,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가격 개정 전에는 좀 이용하기 부담스러웠던 패스인데, 이번 개정으로 상당히 가성비가 좋아졌습니다.

 

700엔짜리 교토 버스 1일권은 교토 시내 230엔 균일 구간 내의 교토 시영 버스와, 일부 구간의 교토 버스만을 이용 가능합니다.

사실 교토 관광은 이 정도 범위만 해도 꽤 충실하게 할 수 있지만, 이것만으로 부족하다! 하는 분들을 위해 존재하는 패스입니다.

교토 버스 1일권으로 갈 수 없는 오하라(大原), 진고지(神護寺) 및 다이고지(醍醐寺) 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오하라같은 경우 교토 버스 1일권으로 가면 추가 요금이 320엔이라, 왕복하면 640엔을 더 내야하는데 이 패스와 버스 패스의 가격 차이는 400엔에 불과하기 때문에 오하라 방면은 이걸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쿠라마(鞍馬) 방면은 이 패스로도 갈 수 없으니 에이잔 전철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스는 교토 시영 지하철도 이용할 수 있으니 장거리 이동 시 가능하면 최대한 지하철을 이용합시다.

 

 

이용 범위

 

교토 시내의 교토 시영 버스와 교토 버스, 케이한 버스 이용 가능. (상세 이용 범위는 위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거의 다 갈 수 있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판매 장소

시 버스, 지하철 안내소, 정기권 발매소, 시 버스 영업소, 지하철역 창구 및 버스 매표소

 

 

교토 시영 지하철 1day 프리 티켓

 

* 교토 시영 지하철 무제한 승차

* 1일권 800엔

☞ http://www.city.kyoto.lg.jp/kotsu/page/0000028376.html

 

 

 

 

 

 

교토 지하철을 1일동안 탈 수 있습니다. 교토 지하철 역시 기본 요금이 210엔으로, 4번 이상 타면 이득이긴 하나,

교토 지하철 자체가 관광지를 깊숙히 찔러주지 못하는 관계로 .. 결국 버스를 타야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예를 들자면 키요미즈데라(清水寺; 청수사) 는 근처에 철도가 지나지 않고, 거의 1km 가까이 걸어야 케이한 전철의 키요미즈고죠(清水五条)역이 있습니다. 심지어 그건 지하철도 아니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모든 관광지가 지하철역 옆인데?" 하는 경우엔 버스 패스보다 단연 이 패스를 추천합니다!.

JR선, 한큐선, 케이한선 모두와 이어져있어, 오사카-교토간 패스와 연계하면 버스보다 단연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버스에 비해 이동 시간을 대단히 절약할 수 있어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교토 버스는 정말 지독하게 느립니다 ...

 

이용 범위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판매 장소

 

교토 시영 지하철 각역 창구, 정기권 발매소, 안내소 등

 

 

란덴 1일 프리 킷푸

 

* 교토 아라시야마~오미야 간 란덴 무제한 승차

* 1일권 500엔

☞ http://randen.keifuku.co.jp/ticket/

 

 

 

 

 

 

란덴을 1일동안 탈 수 있습니다. 란덴은 시죠오미야역부터 아라시야마를 잇는 교토의 노면 전차입니다.

기본 요금이 200엔으로, 3번 이상 타면 본전 뽑습니다.

 

닌나지(仁和寺), 료안지(龍安寺) 등은 란덴이나 버스로만 갈 수 있고, 텐류지(天龍寺) 또한 란덴 연선에 위치합니다. 이 또한 "모든 여행지가 란덴 근처다!" 하는 경우에는 란덴 프리킷푸를 끊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란덴은 JR과의 연계가 어려우므로 한큐 전철과 연계하여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큐 오미야역(카와라마치 전역) 과 아라시야마역에서 환승이 가능합니다. 

 

이용 범위

 

케이후쿠 전기철도 (란덴) 전선

 

판매 장소

 

시죠오미야, 카타비라노츠지, 아라시야마, 키타노하쿠바이쵸메 역 및 교토 시내 주요 호텔

 

 

 

란덴 사가노 프리 킷푸

 

* 교토 아라시야마~오미야 간 란덴 및 교토 버스(**상세 설명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아라시야마 일대 지역 무제한 승차

* 1일권 800엔

☞ http://randen.keifuku.co.jp/ticket/

 

 

 

 

 

란덴에 교토 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여기서 오해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이 있어서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교토에는 시내버스가 많이 다니는데, 교토 시에서 운영하는 "교토 시영 버스", 그리고 케이후쿠 전기철도에서 운영하는 "교토 버스", 그리고 그 외에 JR버스나 케이한버스 등도 있습니다. 문제는 "교토 시영 버스"와 "교토 버스"가 이름이 굉장히 비슷해서 혼동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흔히 교토 여행할 때 타고 다니는 버스는 "교토 시영 버스" 입니다. 아라시야마쪽 갈 때 타는 버스가 "교토 버스" 이구요. 번호가 세 자리인 버스들은 모두 교토 시영 버스입니다.

 

그래서 이용 가능한 노선은 위의 노선입니다. 아라시야마/사가노 지역 여행객을 타겟으로 한 패스이기 때문에 금각사, 은각사 등 유명 관광지는 모두 범위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용 범위

 

케이후쿠 전기철도 (란덴) 전선

교토 버스 지정 노선

 

판매 장소

 

四条大宮、帷子ノ辻、嵐山、北野白梅町の主要4駅、京都駅前バスチケットセンター、京都バス嵐山営業所

시죠오미야역, 카타비라노츠지역, 아라시야마역(란덴), 키타노하쿠바이쵸역, 교토역 앞 버스 티켓 센터, 교토 버스 아라시야마 영업소

 

 

 

 

 

걷는 도시 · 교토 레일 킷푸 (歩くまち・京都レールきっぷ)

* 교토 시내 철도 무제한 이용 (교토지하철, JR, 케이한, 란덴, 한큐)

* 1일권 1,300엔

* 이 패스는 일부 기간에만 판매하는 한정 패스입니다.

☞ https://www.keihan.co.jp/traffic/valueticket/ticket/kyoto-rail-ticket/

 

 

 

 

 

교토 버스 패스에 대항하는 철도 티켓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버스 패스에 비해 가격이 비싸서 의미가 많이 퇴색되는데다가 저렇게 많은 노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완벽하게 교토를 돌기엔 좀 무리가 있다는 게 단점이긴 합니다만 ..

이 패스가 이득이 되려면 일단 버스로 못 가거나 불편한 곳 위주로 돌아야겠죠. 아라시야마와 우지, 후시미이나리 등을 모두 가고, 숙소는 교토 내에 두는 게 유리하겠죠.

 

그러나 우지, 후시미이나리는 600엔짜리 케이한 1일권(교토 시내판)의 존재가 너무 강력해 역시나 경쟁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여기에 아라시야마를 간다고 해도 .. 패스 가격인 1,300엔까지 가지 않는 게 문젭니다.

그냥 이런 게 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본전 뽑기 쉽지 않습니다. 비와코쪽을 살짝 갔다온다거나 하면 그땐 좀 괜찮긴 합니다. 케이신선이 워낙 비싼 노선이라 교토 시내에서 왕복만 해도 패스 가격의 거의 70%를 채울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JR선이 이용 범위에 포함됩니다. 정작 저 범위 안에서 갈 곳은 후시미이나리랑 우지밖에 없는데 둘 다 케이한으로 갈 수 있어서 역시나 무의미 .. 교토역 출발이라면 좀 편하다 정도일까요.

 

이용 범위

 

케이한 본선 (데마치야나기 ~ 요도(淀)역 )

케이한 우지선 전선 (츄쇼지마 ~ 우지)

케이한 케이신선 전선 (미사사기 ~ 하마오츠)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JR 사가노선 (교토 ~ 카메오카)

JR 교토선 (카츠라가와 ~ 교토)

JR 비와코선 (교토 ~ 야마시나)

JR 나라선 (교토 ~ 우지)

케이후쿠 전기철도 란덴 전선

한큐 교토 본선 (카와라마치 ~ 라쿠사이구치)

한큐 아라시야마선 전선 (카츠라 ~ 아라시야마)

 

판매 장소

 

케이한 산죠역 인포메이션 센터, 하마오츠역

교토시 교통국 시 버스/지하철 안내소 및 정기권 발매소

JR 교토역 미도리노마도구치

한큐 카와라마치역/카츠라역 안내 센터

란덴 시죠오미야역, 카타비라노츠지역, 키타노하쿠바이쵸역, 아라시야마 인포메이션

교토 종합 관광 안내소, 교토시 카와라마치 산죠 관광정보코너 등

 

 

쿠라마 · 키부네 당일치기 승차권 (バス&えいでん 鞍馬・貴船日帰りきっぷ)

 

* 교토 시영 버스 및 교토 버스, 에이잔 전철, 케이한 전철 무제한 이용

* 1일권 1,800엔

☞ https://www.keihan.co.jp/traffic/valueticket/ticket/kuramakifune_higaeri/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의 버스 패스가 모두 쿠라마, 키부네쪽을 커버하지 못하는데, 이 패스는 쿠라마까지 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교토 여행 패스 중에서 가장 넓은 범위입니다. 이용 가능 철도 노선도만 보면 엄청 허접해보이지만, 버스 커버 범위가 어마어마합니다. 저 구간은 정말 빙산의 일각.

일단 기본적으로 교토 시내의 교토버스/교토시영버스 노선을 전부 이용할 수 있고, 사실상 이용 못하는 노선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예 없는 건 아닌데 거의 일반 여행객에게 해당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교토 시내 여행도 기본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오하라쪽으로도 갈 수 있고, 에이잔 전철 안 타고 버스로 쿠라마 가도 됩니다. 근데 이왕이면 탈 수 있게 되어있으니까 함 타보세요 .. 좋은 노선입니다 ..

 

에이잔 전철이라는 다소 생소한 노선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에이잔 전철은 케이한 전철의 종점 데마치야나기역에서 이어지는 지방 로컬선입니다. 교토 북부의 히에이잔(比叡山), 쿠라마(鞍馬) 일대를 지나는 노선입니다.

 

기온시죠역에서 쿠라마역까지 왕복 정규 운임이 1,260엔입니다. 패스 가격이 1,800엔이니 저기만 갔다오는 걸로는 이익 보기 힘들고, 쿠라마에 숙박을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어렵습니다. 교토 시내 구경을 병행하는 게 좋겠죠. 

패스 이름에 "당일치기(日帰り)" 가 붙어있는 만큼, 쿠라마만 찍고 내려올 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케이한 전철 이용이 가능하긴 한데 후시미이나리는 안 됩니다. 시영 버스를 탈 수 있으니 후시미이나리는 버스로 가시면 됩니다.

 

오사카에서 올 경우 한큐 전철로 카와라마치역까지 오셔서, 5분 정도 걸어오시면 기온시죠역이 있는데 여기에서 출발하는 방법이 있고

아예 그냥 오사카 요도야바시역에서 케이한 전철을 타고 한 방에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패스를 교토에서만 팔기 때문에 기온시죠에서 내려야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토후쿠지역은 특급 정차역이 아니라서..

아니면 JR선 타고 와서 토후쿠지역에서 환승하는 방법도 있는데 요금이 한큐에 비해 거의 두 배(760엔)인데다가 토후쿠지역이 나라선의 역이라 교토역에서 한 번 환승해야하는 게 단점.

 

이용 범위

 

케이한 본선 (데마치야나기 ~ 토후쿠지)

에이잔 전철 전선

교토 시영 버스 전선

교토 버스 균일 구간 전선 및 오하라, 이와쿠라 무라마츠, 이와쿠라 짓소인, 이치하라, 쿠라마온천, 키부네를 범위로 하는 노선. 히에이잔선은 제외됩니다.

 

판매 장소

 

교토시 교통국 시 버스/지하철 안내소

교토시 교통국 정기권 발매소

교토종합관광안내소

에이잔 전철 데마치야나기역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이이 코토 킷푸 (いい古都チケット)

 

* 교토 시내 교통 및 한큐선과 한신선을 무제한 이용

* 한큐한신판 1일권 1,600엔, 노세판 1일권 1,900엔

* 이 패스는 발매 유효 제한 기간이 있습니다. 2017년 봄 발매분 2017년 3월 3일 ~ 5월 28일 발매

☞ http://www.hankyu.co.jp/ticket/otoku/10/

 

 

▲ 한큐한신판 기준입니다.

 

 

 

이 패스는 위에서 설명한 한신한큐1day패스와, 교토 버스 1일권, 교토 지하철 1일권을 싸그리 합쳐놓은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한신선과 한큐선 전선을 이용 가능하므로 기본적으로 오사카(우메다/난바) 에서 고베까지, 그리고 교토까지, 그리고 교토 시내의 교통을 모조리 다 탈 수 있게 됩니다. 일단 우메다나 난바까지만 오면 더 이상 교토 여행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강점은 있긴 합니다.

 

문제는 가격이죠 .. 1,600엔이라는 가격은 사실 조금 애매한데,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800엔) + 교토 버스 1일권(600엔) 조합이 1,400엔이라 200엔을 더 내고 교토 지하철과 한신 전철을 탈 수 있게 되는 셈인데 보통 교토 일정이 꽤 빡빡하기 때문에 교토 가는 날에 다른 곳 가기가 힘듭니다. 교토 여행하고 고베 갔다가 난바로 돌아오는 일정이라면 아슬아슬 본전치기네요. 범용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이렇게 여행하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 그나마 교토에서 지하철을 꼭 타야만 하는 야마시나 지역 여행이 필요하다면 써볼만하긴 합니다.

 

한큐한신판 이외에도 노세 전철(能勢電鉄)을 탈 수 있는 노세판이 있습니다만 여행객이 노세전철을 이용할 확률은 한없이 0에 수렴하므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어 나는 노세 전철 탔는데?" 하는 분들은 밑에 댓글란에 자랑해주셔도 됩니다. 

 

이용 범위

 

한큐 전철 전선 (고베고속선 제외)

한신 전철 전선 (고베고속선 제외)

교토 시영 버스 전선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교토 버스 교토 시내 균일 구간 노선 및 오하라, 이와쿠라무라마츠, 이와쿠라짓소인, 교토산업대학, 다이카쿠지, 키요타키, 사이호지 등을 경계로 한 안쪽 노선

 

노세판의 경우 노세 전철 전선 이용 가능하나 한신 전철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판매 장소

 

한큐전철 각역 (텐진바시스지로쿠쵸메역, 고베고속선 역 제외)

한신전철 각역 (오사카난바역, 고베고속선 역 제외)

 

노세판은 노세전철 히라노, 야마시타역 및 카와니시노세구치역 안내 카운터

 

 

 

 

◆ 고베 방면 ◆

 

 

 

 

 

 

한큐 / 한신 전철 이용 시 고베고속철도 구간에 주의하세요!

 

 

 

 

이 글에서는 계속 "고베고속철도", 또는 "고베고속선" 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니지만 모르면 당하기 좋기 때문에 미리 이 부분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이용 커버리지에 "고베고속철도 제외", "고베고속철도 포함" 문구를 일일히 다 써놓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산노미야(三宮)역 이후 구간, 즉 코소쿠코베(高速神戸)(= 하버랜드), 신카이치(新開地)역 등은 간사이 사철 4사의 합작 회사인 고베고속철도(神戸高速鉄道) 소속의 역입니다.

한신, 한큐 및 산요전기철도의 열차가 이 곳을 공통적으로 지나는데, 아시다시피 일본 철도는 회사가 달라지면 돈을 또 내야됩니다.

패스를 쓴다 하더라도, 이 구간은 간사이 스루패스나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등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대부분 사용 범위에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특히 한큐 패스 이용 불가!)

 

산노미야역 근처만 보는 거라면 상관 없지만, 포트타워나 모자이크 등은 모토마치, 고베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고베고속철도를 탈 수밖에 없습니다.

이 구간에 진입하면 추가 요금 (최대 120엔)이 발생하니, 이 점 참고하여서 패스 이용 계획을 세웁시다.

 

참고로 패스 없이 이 구간에 진입하는 경우에는 사철보다 JR선이 저렴합니다. 부득이하게 패스 없이 우메다쪽에서 출발한다면 JR선이 더 좋습니다. 난바 출발이라면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는 게 보통 이득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노선이 다르다고 해서 환승을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노선이 연결되어있어, 열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알아서 저기로 들어갑니다.

 

JR선은 고베고속철도와 관계 없습니다. 한신/한큐/산요전기철도/고베전철 이용 시에만 해당됩니다.

 

 

고베 교통의 특징

고베 시내의 여행지는 거의 대부분이 해안가에 몰려있고, 해안가로 6개 회사의 철도 노선이 집중배치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버스 탈 일이 거의 없습니다. 키타노이진칸과 비너스브릿지 정도가 내륙에 있는데, 이진칸은 산노미야역에서 15분 정도만 걸어도 갈 수 있습니다.

시티 루프 버스같은 게 있긴 한데 이게 어차피 간사이 스루패스같은 걸로도 못 타는 버스인지라 패스 구입할 때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롯코산, 아리마 온천

고베와 묶어 가지만 고베 시내와는 동떨어진 산악 지역의 여행지입니다.

 

롯코산은 롯코산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는 게 가장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롯코산 케이블을 탈 수 없어서 롯코산 여행하는 데 부적합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기 싫다면 등산 당첨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아리마온천은 간사이 스루패스를 쓰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하지만 스루패스는 로프웨이나 케이블카를 탈 수 없기 때문에 이 쪽 루트를 원한다면 아리마 롯코 주유패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다이코노유 쿠폰을 이용하면 입장료 가격만 내고 아리마온천까지 왕복할 수 있어서 그냥 아리마온천이 어떻게 생겼나 구경만 하고 오는 게 목적이라면 이런 식으로 입장권이 포함된 패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 한신 전철 (고베, 아마가사키, 아시야) 1일간 무제한 이용

* 1일권 5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www.hanshin.co.jp/global/korea/tourist/

 

 

 

 

오사카 ~ 고베 간을 연결하는 한신 철도 전선 및 고베고속철도 전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신 철도는 우메다, 난바 양쪽에 노선이 전부 있으며, 특히 최대의 장점은 고베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베 시내의 철도는 고베고속철도라고 하는 별도의 회사가 운영하고 있어 대부분의 패스는 이 구간에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는 이 구간의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우메다 ~ 고베산노미야가 편도 320엔, 난바 ~ 고베산노미야가 편도 410엔입니다. 패스 가격이 700엔이라 얼핏 보면 우메다는 손해일 것 같지만 산노미야역 이후 (코소쿠코베, 신카이치) 구간으로 들어가면 패스 쓰는 게 더 저렴합니다. 우메다 ~ 코소쿠코베 구간 이용하면 440엔이므로 왕복 880엔이 되거든요. 난바는 왕복 1,000엔이 넘어가구요.

우메다 출발이라면 그렇게까지 이득은 아니지만 난바 출발이면 꽤 괜찮으니 구입해서 손해볼 건 없네요.

 

이 500엔이라는 가격은 정말 사기인데, 대부분의 오사카 여행 숙소는 난바 근처라 고베 갈 때 반드시 410엔 이상이 듭니다. 편도만 가도 410엔인데, 1일권이 500엔이라서 고베를 갔다 오는데 이 패스를 안 쓸 이유가 없을 정도입니다. 대신 구입처가 한정되어있어서 아무데서나 막 살 수는 없기 때문에 구입처 확인은 필수입니다. 참고로 간사이공항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사는 건 정말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몇백엔 아끼겠다고 1시간 이상을 버려야할 수도 있습니다

 

2018년 10월 1일부터 2020년 3월 31일까지 다시 500엔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500엔이면 거의 난바에서 고베 편도로만 타도 거의 채워지는 수준입니다. 아마 계속 이렇게 팔 모양입니다.

이용 범위

 

한신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구간 포함)

 

 

* 닛폰바시, 우에혼마치, 츠루하시역에서 출발 시

킨테츠 닛폰바시를 비롯한 킨테츠 나라선의 역에서도 고베로 가는 한신 전철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고베-나라를 한 번에 움직입니다)

그러나 닛폰바시역은 킨테츠이기 때문에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닛폰바시역에서 난바까지 킨테츠선 티켓을 산 후, 그대로 고베까지 가서 나갈 때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와 티켓을 제시하면 됩니다.

반대로 난바로 돌아올 때는 일단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로 탄 뒤, 킨테츠닛폰바시역에서 내릴 때 개찰구에서 추가 요금을 정산하면 됩니다.

(난바-닛폰바시 150엔)

 

 

판매 장소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공항, 신사이바시)

한신 전철 서비스 센터 (산노미야역)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우메다)

빅 카메라 난바점 등

 

난바역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빅카메라 난바점을 이용하세요.

 

 

 

한큐 한신 1day 패스

 

* 한큐 (교토, 고베, 타카라즈카), 한신 (고베, 아마가사키, 코시엔) 전철 1일간 무제한 이용

* 1,200엔

☞ http://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84&area=hyogo

 

 

 

고베 방면으로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신 투어리스트패스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고베 여행만을 위해 이 패스를 살 이유는 없습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 한큐 전철 (고베, 타카라즈카, 교토) 1일간 무제한 이용 (고베고속철도 구간 제외)

* 1일권 800엔, 2일권[불연속 사용 가능] 1,4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www.hankyu.co.jp/global/kr/tickets/information/index.html#ticket01

 

 

 

이 패스는 교토, 고베, 타카라즈카 방면으로 노선을 가진 한큐 전철을 1일, 혹은 2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베 여행을 위해서는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안에 고베와 교토를 모두 가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스는 고베고속철도 구간을 이용할 수 없는 패스이기 때문에 여행에 좀 지장이 있습니다. 고베 여행만을 위해 이 패스를 사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는 난바에서 출발해도 추가 요금이 없는 반면, 이 패스를 난바에서부터 쓸 경우 우메다까지의 지하철 요금이 별개입니다.

 

 

 

 

아리마 롯코 주유패스

  

* 아리마온천, 롯코산 관광

* 기본 에리어판 1일권은 2,360엔 / 한신 확장판 2,460엔 / 한큐 확장판 2,560엔

* 겨울에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4월 ~ 12월에만 발매합니다.

  해마다 발매 기간이 조금씩 달라지니 공지사항을 참고해야 합니다. 

  2019년판은 4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발매합니다.

https://www.hankyu.co.jp/ticket/otoku/62/

 

 

 

 

고베전철(神戸電鉄), 통칭 신테츠에서 발매하는 주유패스입니다. 그리고 아리마온천과 관계된 8개 철도 회사가 연합하여 파는 패스입니다.

 

일단 기본 에리어판으로는 고베지하철 산노미야~타니가미, 신테츠 타니가미~아리마온천, 롯코아리마로프웨이, 롯코 케이블, 고베산상버스(로프웨이부터 케이블카까지), 고베 버스 16계통 (케이블~한신미카게역), 한큐 전철 산노미야~롯코역. 즉, 롯코산 일대의 교통을 싸그리 다 탈 수 있으며 아리마온천을 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로프웨이 가격이 정신이 나갔기 때문에 로프웨이를 타보고 싶다면 무조건 이 패스가 답입니다.

 

하지만 신테츠가 고베의 철도 회사인 관계로 기본 에리어판으로는 오사카에서 출발이 불가능한데, 이를 감안하여 적은 추가 요금으로 확장판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확장판 종류는 많지만 불필요한 건 빼고 오사카에서 출발할 때 쓸 수 있는 확장판은 세 개입니다.

 - 한신 확장판 1일권 (2,460엔) : 한신 전철 전선 탑승 가능

 - 한큐 확장판 1일권 (2,560엔) : 한큐 전철 전선 탑승 가능 

 - 한큐 확장판 2일권 (3,160엔) : 한큐 전철 전선 탑승 가능

 * 두 확장판 모두 산노미야~고베 사이의 고베고속철도 노선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모자이크나 하버랜드를 갈 때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1일권은 아리마온천의 킨(金)노유 또는 긴(銀)노유를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입장권이 포함됩니다.

2일권은 아리마온천 숙박 업소 1,000엔 할인 쿠폰이 붙습니다. (한신 확장판은 2일권이 없습니다)

 

한신이 한큐보다 1일권 가격이 싼데, 이는 한큐가 노선망이 더 넓기 때문입니다. 한큐는 교토나 타카라즈카도 갈 수 있으니까요.

대신 한큐가 롯코산에 더 가깝게 지나가기 때문에 접근 시간을 생각해보면 한큐판이 더 빠릅니다. 이건 개인 취향. 한신으로 가도 롯코산 가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어차피 아리마온천이랑 교토를 둘 다 가는 거 자체가 일정 상 무리구요.. 한신 미카게역 - 한큐 롯코역 - 롯코케이블카 사이를 이어주는 고베 16번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너무 여기에 연연할 필요는 없을 듯

 

교토나 우메다 출발이면 한큐판, 난바 출발이면 한신판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우메다에는 한큐, 한신 모두 들어가지만 난바에는 한신만 들어가므로. 하지만 난바에서는 구입할 수 없으니 구입처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이용 범위

 

[기본 에리어]

한큐산노미야 ~ 롯코역

고베시영버스 16계통 (한신 미카게역 ~ JR 롯코미치역 ~ 한큐 롯코역 ~ 롯코케이블시타 정류장)

롯코 케이블

롯코 산상 버스

롯코 아리마 로프웨이

고베 전철 아리마온천 ~ 타니가미

호쿠신급행 타니가미 ~ 신코베

고베시영지하철 신코베 ~ 산노미야

 

[한큐판]

기본 에리어 + 한큐 전철 전선 자유 승차 (고베고속선 제외)

 

[한신판]

기본 에리어 + 한신 전철 전선 자유 승차 (고베고속선 제외)

 

이 패스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산노미야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타니가미(谷上)역을 경유하는 경로로 가야합니다. 신카이치(新開地)역을 지나는 고베고속선 루트로 가면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타니가미 경유가 더 빠르기 때문에 굳이 이 방법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중간에 개찰구가 없어서 걸리진 않습니다만...)

 

판매 장소

 

한큐판 : 한큐 전철 안내 센터 (우메다, 쥬소, 츠카구치, 니시노미야키타구치, 슈쿠가와, 고베산노미야, 토요나카, 이시바시, 카와니시노세구치, 타카라즈카, 아와지, 키타센리, 이바라키시, 타카츠키시, 카츠라, 카와라마치역)

한신판 : 우메다, 아마가사키, 코시엔, 미카게, 고베산노미야역 [난바역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롯코산 투어리스트 패스

  

* 롯코산 관광

* 외국인 전용 패스입니다.

* 2일권 1,200엔

☞ https://www.rokkosan.com/ko/pass/

 

롯코산 케이블카 및 산상 버스를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롯코산 케이블카 왕복 티켓과, 롯코산 산상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롯코산을 올라갔다 내려올 때 사용할 수 있는 패스이고, 케이블카만 타도 왕복 1,000엔이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탄다면 반드시 이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큐 롯코역, JR 롯코미치역, 한신 미카게역에서 고베 16번 버스를 타고 롯코케이블시타(六甲ケーブル下)역으로 이동하며 사용을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고베 16번 버스는 왕복 1회 이용 가능합니다)

롯코/롯코미치/미카게역까지의 교통비는 따로 지불하셔야되고, 고베 시내 방향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효 기간은 2일입니다. 돌아오는 티켓은 출발 다음 날에 써도 됩니다.

 

 

 

롯코산 정상에서 아리마온천으로 가는 로프웨이는 탈 수 없습니다. (편도 1,010엔 / 왕복 1,810엔)

굳이 아리마온천까지 갈 필요가 없다 하시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롯코아리마 주유패스가 기간 한정 패스인지라 판매 기간이 아닌 겨울엔 이걸 사용하는 방법도 있긴 하겠지만, 로프웨이 가격이 패스 가격의 2배에 달해 참 애매하네요. 이용 조건 상 로프웨이와 케이블카를 왕복으로 타게 되면 이 패스를 포함하여 총 2,810엔을 지불하게 됩니다. 물론 생돈 주고 타는 것보단 쌉니다. "나는 케이블카랑 로프웨이 타고 롯코산이랑 아리마온천 다 갈건데 아리마롯코주유패스 발매 기간이 아니다!" 하면 이걸 사셔도 됩니다. 사실, 겨울에 롯코아리마 주유패스를 안 파는 이유가, 강설이나 강풍으로 인한 운휴가 잦기 때문입니다. 그건 감수하셔야됩니다. 아리마온천 가는데 쓰긴 좀 어렵습니다.

사실 뭐 철도로 이동하더라도 산노미야 ~ 아리마온천 왕복하는데 1,860엔이 들기 때문에 특수한 교통 수단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터무니없는 가격은 아닙니다. 다이코노유를 가는 경우 다이코노유 쿠폰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요.

 

그 외에 7개 시설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참조.

 

 

 

이용 범위

 

오사카 ~ 롯코 간 교통 수단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고베 시영 버스 16계통 (한신 미카게역 ~ JR 롯코미치역 ~ 한큐 롯코역 ~ 롯코케이블시타)

롯코 케이블

롯코 산상 버스 (1일 무제한)

 

판매 장소

 

국내 여행사에서 미리 구입 가능하며, 현지 구입도 가능합니다.

 

[현지 구입처]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공항)

빅카메라 난바점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다이마루 신사이바시)

오사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오사카 우메다)

한신 전철 서비스 센터 (고베산노미야)

한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카와라마치)

교토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한신 산요 시사이드 1day 티켓 (阪神・山陽 シーサイド1dayチケット)

 

* 한신 전철 + 산요 전철 전선 승차 가능

* 1일권 2,000엔

☞ http://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83&area=hyogo

 

 

 

 

한신 전철과 산요 전기철도 전선을 탈 수 있습니다. 우메다/난바 ~ 히메지/아보시 구간을 탈 수 있는 셈입니다.

우메다에서 산요히메지까지 편도 1,280엔인 관계로 히메지만 갔다 와도 이득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200엔 더 주고 JR 간사이 에어리어 패스 사서 갔다 오는 게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히메지, 고베 모두 JR로 갈 수 있는 곳이고, JR이 훨씬 편하고, JR이 하여튼 모든 면에서 이것보다 좋습니다. 200엔 비싼 거 빼구요.

 

단, 난바 출발일 경우 JR선으로 가기 불편하기 때문이 이 패스를 쓰는 게 편리합니다.

그리고 굳이 쓴다 해도 이 패스보다 조건이 더 좋은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가 있으니, 바로 아래 항목도 참고하세요.

 

 

이용 범위

 

한신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구간 포함)

산요 전기 철도 전선

 

판매 장소

 

우메다, 아마가사키, 코시엔, 미카게, 고베산노미야, 신카이치역 및 오사카난바역 동쪽 특급권 발매소

한신전철 서비스 센터(고베산노미야)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

  

* 공항 → 오사카 시내 및 난바 ~ 히메지간 한신전철, 산요전기철도 전선 무제한 승차 가능

* 1일권 2,000엔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http://www.sanyo-railway.co.jp/global/ko/touristpass.html

 

 

 

 

2016년 4월 1일부터 새로 발매하는 패스입니다. 히메지까지 가는 산요 전기철도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여기에 간사이공항 → 난바 편도 티켓이 추가되기 때문에, 사실상 1,100엔에 난바 ~ 히메지간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히메지까지 편도 요금만 해도 1,400엔이니까 사실상 거저 수준이네요

JR 간사이 에어리어 패스를 구입하여 당일치기 히메지 여행을 하는 경우 2,200엔이 되는데, 극한의 저렴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 패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JR 승차권의 반액 수준이니 가격 경쟁력도 상당하네요.

중간에 고베를 보고 돌아오는 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자유 승차권이니까요.

 

공항에서 난바 가는 날에 반드시 히메지를 갈 필요는 없습니다. 공항 편도 승차권을 사용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한신/산요전철 이용권은 사용한 날 하루만 유효합니다.

공항에서 난바 올라온 뒤에, 3일차에 히메지를 간다거나 하는 식으로 이용이 가능한거죠.

히메지, 마이코 등 일대의 15개 시설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5개 시설 중 히메지성도 있는데, 입장료가 200엔 할인 (1000엔 → 800엔) 됩니다.

난바에서 히메지까지 갈 때는 반드시 아마가사키역이나 산노미야역에서 한 번 환승해야합니다.

 

반대 방향(난바→간사이공항) 으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반대방향으로 써야징~ 하고 별도 표 사서 오사카 오셨더라도 공항 갈 때 사용 불가능하니 주의!

 

이용 범위

 

난카이선 간사이공항 → 난바 편도 1회 (무제한 승차 구간이 아닙니다. 반대 방향 이용 불가)

한신 난바선 난바 ~ 아마가사키 (우메다 ~ 아마가사키 구간 승차 불가)

한신 본선 아마가사키 ~ 모토마치

고베고속철도 모토마치 ~ 니시다이 (전 구간)

산요 전기 철도 니시다이 ~ 산요히메지/산요아보시 (전 구간)

 

판매 장소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 국내 여행사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투어리스트 센터의 대기열이 매우 길기 때문에 미리 구입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m/asp/booking/fnd/fps-20000.asp?prdmstcode=J10PSBI&adultCnt=1&cc_cp=NASH&cc_kw=J10PSBI&NaPm=ct%3Dj811k3j4%7Cci%3D7de9ceeae3d164c6556a08bda6663966f053223d%7Ctr%3Dsls%7Csn%3D121368%7Chk%3D71243b659815ae34ccdc4909c01292b16bf1023d

 

여행박사

http://www.tourbaksa.com/newpass/new_good_detail.asp?sq=155&subkind=2&SEQ=1689&M1=1406&M2=1407&M3=1731

 

 

 

 

◆ 나라 방면 ◆

 

 

 

 

 

 

 

킨테츠선과 한신 전철은 서로 직통 운행 협약이 되어있습니다. 즉, 산노미야역에서 출발한 열차는 한신선을 거쳐, 종점인 난바역에서 끊어지지 않고 계속 킨테츠선으로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고베의 산노미야역에서 나라의 킨테츠나라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열차가 한 번에 갈 뿐 두 회사의 요금 체계는 여전히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이용하면 요금을 따로따로 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스를 이용할 땐 이 점에 주의하셔서 불필요한 추가 요금을 내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나라는 사실 패스가 필요 없습니다. 특히 오사카 출발로 고베+나라를 한꺼번에 가는 경우에 정말 쓸만한 패스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나라 이카루가 킷푸 항목에서도 다시 설명할 거고,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입니다.

 

1. 간사이 지방에서 무적의 패스로 통하는 간사이 스루패스가, 나라 시내 버스와 협약이 안 되어 있습니다.

2. 사실 버스를 탈 필요가 없는 게, 나라에서 대부분 본다는 여행지인 나라공원과 도다이지가 나라역 근처라 전부 도보권입니다.

3. 그나마 범용성 있는 킨테츠 레일패스는 나라만 가기에 너무 비쌉니다. 난바-나라 왕복이 1,120엔밖에 안 하는 것이 그 이유.

 

 

일반적인 나라 일정이라면 필요가 없고, 나라역 근처가 아닌 시내 교통 수단이 필요한 여행지라면 나라/이카루가 킷푸가 보통 이득입니다.

 

킨테츠 레일 패스 1day, 2day

   

* 오사카, 나라, 교토 여행할 때

* 1일권 1,500엔, 2일권 2,500엔

* 단기체류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http://www.kintetsu.co.jp/foreign/korean/ticket/krp_1day2day.html

 

 

 

 

 

 

 

 

2015년 3월 1일 새로 발매된 킨테츠 레일 패스의 오사카 근교 버전. 오사카 ~ 나라, 그리고 교토간의 노선 및 나라 시내를 운행하는 나라교통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오사카에서 나라까지 왕복하면 1,120엔이라서, 단순 왕복으로 본전을 뽑긴 힘들고, 버스를 이용해야할 경우라면 그나마 유용합니다.

사실 나라에서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지만, 호류지 같은 곳은 JR선을 타거나, 버스를 타야만 갈 수 있기 때문이죠.

간사이 스루패스로 나라 버스를 탈 수 없기 때문에, 어찌 보면 나라 여행의 백업이라 볼 수 있는 패스입니다.

 

또한, 교토와 나라를 하루 안에 다 가는 경우라면 이 패스가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오사카-나라-교토를 왕복하기만 해도 2천엔을 훌쩍 넘기 때문.

하지만 이 패스를 오사카/교토/나라 여행에 추천하진 않는데요, 오사카-교토 간 이동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킨테츠를 타고 다녀야 한다면 이득이지만, 최단 거리로 다니면 정규 요금을 내도 1,500엔을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나라에서 버스를 타지 않는다면 절대로 이득이 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면 뭔가 그럴듯해보이는 패스이나

숙소가 "난바", "닛폰바시", "우에혼마치" 등 킨테츠 나라선 연선이 아닌 이상 아래에 있는 나라/이카루가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좋습니다.

 

 

2일권은 1일권과 범위가 조금 다른데, 간사이 스루패스조차 거부하던 요시노선이 해금되어있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로 요시노를 가게 되면 츠보사카야마 ~ 요시노 430엔이 추가됩니다.)

오사카아베노바시(텐노지) ~ 요시노 간 편도 운임은 970엔으로, 왕복 2,000엔 정도입니다. 나라 하루, 요시노 하루 가면 얼추 본전은 나오는 수준입니다. 나라만 이틀 연속 가서는 이득이 안 되니 주의!

 

이용 범위

 

킨테츠 나라선 난바 ~ 나라

킨테츠 교토선 교토 ~ 사이다이지

킨테츠 카시하라선 사이다이지 ~ 츠츠이

이코마케이블

나라교통버스

 

판매 장소

 

국내 여행사에서도 판매합니다 (하나투어, 오마이트립, 롯데관광, 여행박사)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신사이바시, 교토)

빅카메라 난바, JR교토역점

 

 

나라·이카루가(奈良・斑鳩) 1day 킷푸

 

* 오사카, 나라, 교토 여행할 때

* 오사카 메트로판 1일권 1,650엔

☞ http://www.kintetsu.co.jp/senden/Railway/Ticket/ikaruga/index.html

 

 

 

오사카 메트로판의 이용 범위입니다. 타사 확장판의 경우 특별히 명시하지 않는 한 지하철 이용이 안 되니 주의!

 

 

 

이 패스는 나라, 이카루가 지역을 둘러볼 수 있게 나온 패스. [킨테츠선]+[타사노선 1개] 를 탈 수 있게 되어있는 패스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로는 이용이 안 되는 나라교통버스(나라 시내 버스)를 탈 수 있어서 나라 지역을 조금 더 둘러보기에 적합한 패스.

사실 타사 노선 이용 부분만 뺀다면 바로 위에 있는 킨테츠 1day, 2day 패스와 범위가 완전히 같습니다

그 외에 인근 시설의 이용 요금을 10% 할인해주거나, 단체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특전이 붙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패스가 타사 연합 패스입니다. 타사 노선은 필요 없고 킨테츠선 부분만 필요하다! 하면 위에 있는 킨테츠 1day 패스를 쓰면 됩니다.

이 동네 사철 회사들은 얼마나 사이가 좋은지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따져서 모조리 다 쑤셔박아놨네요 .. 참 복잡한 패스입니다 ..

그러나 이 패스가 1일권임을 감안하여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난바~킨테츠나라의 왕복 요금은 1,120엔이니 참고.

 

 

*1. 오사카 메트로판

킨테츠선과 오사카 메트로를 탈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고, 나라 왕복에 1,120엔이니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이 530엔이 되는 셈입니다. 오사카에서 지하철 세 번 이상 타고, 나라를 왕복한다~ 이러면 괜찮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조금 불편하지만 교토까지도 가긴 갈 수 있으니까 다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가 난바가 아니라면 킨테츠선 타러 가는데 반드시 360엔 이상이 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손해보기는 힘듭니다.

 

*2. 고베와 나라를 동시에 볼 경우

나라와 고베를 하루 안에 돌 때 이 패스를 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한큐/한신 세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난바 기준으로, 나라 왕복이 1,120엔이고 고베 왕복이 700엔이니 벌써 1,820엔인데, 나라 이카루가 킷푸 한신 확장판이 1,850엔이니 아슬아슬 손해지만 나라에서 버스를 탄다거나 하는 식으로 억지로 비비면 쓸 수도 있긴 합니다. 고베고속판 패스 사면 오사카 지하철이 무료가 되니까 좀 더 다용도로 쓸 수 있죠.

 

그러나 실제로 오사카에서 출발하는 나라 + 고베 여행에 이 패스를 쓰기는 어렵습니다.

 (1) 고베고속판 패스는 오사카 메트로 + 킨테츠 + 한신 + 고베고속선이라는 빵빵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발매처가 고베고속선 역뿐입니다. 오사카에서 살 수가 없습니다.

 (2) 한신판 패스는 오사카 메트로가 빠지지만 그래도 고베-나라 이동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유일한 환승역인 난바역에서는 이 패스를 살 수 없고, 우메다에 가야합니다. 나라에서 고베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데 굳이 우메다를 들러야하는 불편함이 생길 뿐더러, 패스 가격이 1,850엔인데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에 킨테츠선 별도 지불해봐야 1,820엔이기 때문에 경로만 길어지고 돈은 돈대로 더 내게 됩니다.

 (3) 한큐판 패스를 사면 역시나 한큐+킨테츠가 커버됩니다. 이 패스가 있으면 고베-교토-나라간 이동이 프리패스가 되는 셈입니다. 근데 고베고속철도 구간이 제외이기 때문에 정작 고베 여행이 불편해집니다. 여기서 추가 요금을 내는 순간 패스를 쓰는 것만도 못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고베와 나라를 하루 안에 넣더라도 나라 이카루가 킷푸를 쓰기는 어려우며, 다른 대안도 없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를 잘 끼워맞춰넣는 수밖에 없겠네요.

 

3. 간사이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난카이 확장판이 2,060엔인데 간사이공항에서 난바 가는데만 920엔이니까 얼추 생각하면 이득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패스는 간사이공항에서는 살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바로 다음 역인 린쿠타운역에서는 이 패스를 팝니다. 하지만 린쿠타운까지 단 한 정거장임에도 불구하고 요금이 370엔이나 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2,430엔이 되는데, 그냥 돈 내고 타더라도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가 920엔이고 난바에서 나라 왕복이 1,160엔이니까 2,080엔이 되어 패스 사는 게 손해입니다. 그래서 간사이공항 - 나라 - 오사카 순으로 돌 때 이 패스를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패스는 오사카메트로판 이외에는 오사카에서 출발하는 일정에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용 범위

 

킨테츠 나라선 난바 ~ 나라

킨테츠 교토선 교토 ~ 사이다이지

킨테츠 카시하라선 사이다이지 ~ 츠츠이

이코마케이블

나라교통버스

 

(기본적으로 위 노선도의 킨테츠선 및 나라교통버스, 이코마 케이블카를 이용 범위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확장판 명  주 이용 에리어  가격  상세 
 오사카메트로 오사카시내  1,650엔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무제한
 한큐 고베  2,060엔   한큐 전철 전선,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고베고속철도 제외)
 한신 고베 1,850엔  한신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제외)
 고베고속철도 고베  2,060엔   한신 전철 전선,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고베고속철도 포함 
 난카이/센보쿠 와카야마 2,060엔  난카이 전철 전선 (간사이공항역 및 고야산 케이블카 이용 불가)
사카이
 교토시영지하철 교토시내  1,630엔   교토 시영 지하철 전선 (버스 불가) 
 케이한 오사카, 교토  1,700엔   케이한 전철 전선 무제한 (오츠선 및 케이블카 이용 불가) 
 키타오사카급행 오사카북부  1,750엔   키타오사카급행전철 전선,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오사카 모노레일 오사카북부 2,260엔  오사카모노레일, 키타오사카급행전철,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고베시영지하철 고베시내  2,370엔   고베 시영 지하철 전선, 한신 전철 전선. (호쿠신급행 및 고베고속철도 제외) 
 고베전철 고베북부  2,570엔   고베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전선, 한신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신카이치 이서 구간 제외) 
 노세 노세  2,370엔   노세 전철 전선, 한큐 전철 전선, 오사카 메트로+버스 전선 (고베고속철도 및 노세전철 케이블카류 제외)
 산요(1) 아카시  2,470엔   산요 전철 아카시~니시다이(고베), 고베고속철도 니시다이~한신모토마치, 한신전철 전선 
 산요(2) 히메지, 아카시  2,780엔   산요 전철 전선, 고베고속철도 니시다이~한신모토마치, 한신전철 전선

 

판매 장소

 

오사카 메트로판 : 오사카 메트로 및 뉴트램 각역 (텐진스지바시로쿠쵸메역 제외)

한큐판 : 한큐 우메다, 쥬소, 츠카구치, 니시노미야키타구치, 슈쿠가와, 고베산노미야, 토요나카, 이시바시, 카와니시노세구치, 타카라즈카, 아와지, 이바라키시, 타카츠키시, 키타센리역

한신판 : 우메다, 아마가사키, 코시엔, 미카게, 고베산노미야역 등 한신 전철 역 (난바역, 고베고속선 역은 제외)

고베고속철도판 : 신카이치, 니시모토마치, 코소쿠코베, 신카이치, 다이카이, 코소쿠나가타역

난카이센보쿠판 : 난카이 전철 각역 (간사이공항, 고야산역 제외), 센보쿠고속철도 각역

교토시영지하철판 : 교토시영지하철 각역 및 안내소

케이한판 : 나카노시마, 요도야바시, 텐마바시, 쿄바시, 모리구치시, 네야가와시, 코리엔, 히라카타시, 쿠즈하, 츄쇼지마, 탄바바시, 기온시죠, 산죠, 데마치야나기역

키타오사카급행판 : 센리츄오, 모모야마다이, 료쿠치코엔역

오사카모노레일판 : 오사카모노레일 각역

고베시영지하철판 : 고베시영지하철 각역

고베전철판 : 주요역, 스즈란다이역 매점, 세븐일레븐 신테츠신카이치, 미나토가와, 키타스즈란다이, 타니가미, 오카바, 니시스즈란다이, 신테츠그룹 종합안내소 등

노세전철판 : 히라노, 야마시타, 카와니시노세구치역, 히라노역 편의점

산요전철판(1) : 니시다이, 이타주쿠, 히가시스마, 스마, 타루미, 아카시역

산요전철판(2) : 아카시, 히가시후타미, 타카사고, 오시오, 시카마, 히메지, 아보시역

 

 

 

 

◆ 와카야마 / 고야산 방면 ◆

 

 

 

 

 

 

 

 

 

난카이 전선 2일 패스 (NANKAI ALL LINE 2day Pass)

  

* 난카이 전철 전선 승차 가능

* 2일권 2,100엔 (불연속 사용 가능)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nankaiallline2daypass.html

 

 

 

 

난카이선이라고 하면 보통 공항에서 난바 갈 때 타는 열차라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물론 난카이 전철은 공항 노선이 메인인 회사입니다만 그 외에도 다른 노선을 몇 개 더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난카이선의 간선이라고 할 수 있는 난카이 본선은 와카야마로, 그리고 또 하나의 간선인 코야선이 고야산(高野山)쪽으로 갑니다.

 

패스는 2일권으로만 팔고, 불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도 2,000엔 정도라서, 와카야마나 고야산까지의 왕복 요금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난바 ~ 와카야마가 920엔, 난바 ~ 고쿠라쿠바시간 요금은 870엔, 그리고 고야산 케이블이 390엔입니다. 난바 ~ 간사이공항도 920엔이구요.

난카이선의 목적지라고 하면 고야산, 와카야마시, 간사이공항 이렇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는데,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갈 때 한 번 쓰고, 나중에 와카야마나 고야산 갈 때 한 번 쓰고 이런 식으로 하면 무조건 손해가 아닌 패스입니다.

이 구간을 대체할 수 있는 패스는 간사이 스루패스밖에 없습니다. 스루패스를 쓸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지만 이 패스가 1일 1,000엔꼴의 고효율 패스라서 스루패스로 대체하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난카이선의 특급 열차의 탈 경우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510엔 / 특급 "코야"는 전 구간 이용 시 780엔)

난카이선은 아래 5가지 종류의 특급열차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 라피트(ラピート) [간사이공항 ~ 난바] : 공항선 특급 열차로 510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 서던(サザン) [와카야마시 ~ 난바] : 본선 특급 열차로, 자유석에 탈 경우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 린칸(りんかん) [난바 ~ 하시모토] : 코야선 통근 특급 열차로, 510엔의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 코야(こうや) [난바 ~ 고쿠라쿠바시] : 코야선 특급 열차로, 고야산 아랫자락인 고쿠라쿠바시까지 전 구간 이용 시 추가 요금이 780엔입니다

- 센보쿠 라이너(泉北ライナー) : 센보쿠 고속철도 직통 특급 열차로, 추가 요금이 510엔이 필요하며 나카모즈 이후 구간은 난카이선이 아니기 때문에 패스 대상 외입니다. 경계역인 나카모즈역에 서지 않으니 타지 않도록 주의.

 

 

판매 장소

 

간사이공항역 난카이선 매표소

 * 현지 구매 시 2,100엔이 됩니다. 인터넷 예약 후 수령하면 2,000엔입니다.

 

 

 

◆ 간사이공항 / 와카야마 방면 ◆

 

 

 

 

 

 

 

 

 

ICOCA & HARUKA (이코카 & 하루카)

* 간사이공항 ~ 교토간 특급 열차 "하루카" 티켓과, 간사이 지방 교통카드 "이코카"가 동봉된 패스

* 교토까지 편도 3,600엔 / 왕복 5,200엔 (1,500엔이 충전되어있는 이코카 카드 포함)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http://www.westjr.co.jp/global/kr/travel-information/pass/icoca-haruka/

 

간사이 지방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코카(ICOCA) 교통카드와, 간사이공항 - 교토 간 특급 열차인 "하루카"의 티켓을 패키지로 판매하는 패스입니다.

2016년 3월 1일부로 패스 내용이 조금 개정되었는데, 기존엔 교토까지 편도 3,000엔이라는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던 패스였지만 가격이 조금 올라버렸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교토 방면으로 이동할 때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하루카 열차는 교토에서 간사이공항까지 이용 시 정규 요금이 2,850엔입니다. 하지만 이 패스를 구입하면 1,600엔에 이용하는 셈이 되니, 거의 반값에 탈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코카 카드의 보증금이 500엔이기 때문에 카드를 반납하지 않는다면 실질적으로 2,100엔인 셈이지만 .. 정 손해라는 느낌이 들면 이코카 카드를 반환하면 됩니다. 500엔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패스는 이코카 카드와 하루카의 티켓을 동시에 구입해야합니다. 단, 이미 이코카 카드를 가지고 있는 여행객에 한해 하루카 티켓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코카가 이미 있다면 굳이 이코카 카드를 또 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 마지막 날에 교토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일정이 있다면, 미리 이코카 카드만 구입해서 쓰다가 마지막에 공항으로 돌아갈 때 이코카 카드를 제시하면서 하루카의 티켓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참고로 이건 이코카 카드만 해당되며, 스이카(Suica), 토이카(TOICA) 등 타 지역 IC 카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이코카여야합니다.

 

이코카 대신 간사이 원 패스(KANSAI ONE PASS)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설 특전이 붙습니다. 간사이 원 패스는 이코카와 효력이 동일하므로 간사이 원 패스를 제시해도 하루카 티켓 단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는 때려죽어도 이코카 카드가 필요없다! 하시면 국내 여행사(여행박사 같은 곳)에서 하루카 티켓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1,600엔에 자체 환율 적용해서 팔고 있으니 이거 사셔도 전혀 손해가 아니고, 무엇보다 간사이공항 가서 줄 설 필요 없는 게 최강의 장점이죠. 간사이공항 → 교토 혹은 교토 → 간사이공항 양 방향으로 다 탈 수 있습니다. 대신 받을 때 배송비가 들기 땜에 어찌 보면 좀 손해이긴 손해입니다.

 

 

간사이공항 출발 기준의 하루카 할인 티켓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코카 카드가 없는 경우 2,000엔의 카드 구입 비용이 추가됩니다. (1,500엔이 충전되어있고, 500엔은 보증금입니다.)

 

 

 하루카 탑승 구간 재래선 승차 가능 구간 편도 가격 (왕복은 2배)
 간사이공항 ~ 텐노지 오사카 시내 1,100엔
 간사이공항 ~ 신오사카 오사카 시내 1,300엔 
 간사이공항 ~ 교토 교토 ~ 사가아라시야마 1,600엔 
 간사이공항 ~ 신오사카 신오사카 ~ 마이코  1,500엔 
 간사이공항 ~ 텐노지 텐노지 ~ 나라  1,400엔


## 오사카 시내 구간

- JR 오사카 환상선 전 구간

- JR 유메사키선 전 구간

- JR 토자이선 카시마-텐노지

- JR 각켄토시선 텐노지-하나텐

- JR 고베선 츠카모토-오사카

- JR 교토선 오사카-히가시요도가와

- JR 야마토지선 JR난바 - 카미

 

 

더보기

 

 

 

 

우메다/난바판은 오사카 시내 (위의 노선도 참조) 로 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텐노지까지 탈 것인지 (1,100엔), 신오사카까지 탈 것인지 (1,300엔)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토판을 구입하는 경우 하루카를 교토역까지 탈 수 있고, 추가적으로 사가아라시야마역까지도 무료로 이동 가능합니다. 단, 중간에 하차할 수 없으므로 교토역에 내려서 개찰구를 나갔다가, 다시 교토-아라시야마를 이동한다든가 하는 식으로는 이용이 안 됩니다. 개찰구를 나가지 않고 한 번에 가야합니다.

고베판은 효고현의 마이코(舞子)역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카는 신오사카역까지 이용하게 되며, 신오사카역에서 재래선 열차로 고베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나라판은 텐노지역까지 하루카를 이용하고, JR 야마토지선으로 나라로 가는 방식입니다.

 

하루카가 상당히 편리한 면이 있고, 난카이선이 난바에서 끊기는 관계로 교토 방면 여행이 어렵기 때문에 여전히 교토쪽으로 갈 때에는 유용한 패스입니다.

고베나 나라 방면은 솔직히 추천하기가 좀 그렇긴 하네요. 둘 다 난바에서 한 번에 갈 수 있어 하루카를 타는 메리트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고베 ~ 마이코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본 적이 없네요 .. 차라리 히메지까지 유효했으면 모를까 참 애매합니다.

 

 

 

* 하루카 열차는 우메다(오사카) 역에는 정차하지 않습니다. 오사카 시내 정차역은 텐노지와 신오사카입니다. 

  그러니 우메다 쪽으로 간다면 이 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JR 공항쾌속(관공쾌속) 열차를 이용하면 한 번에 우메다로 더 싸게 갈 수 있습니다.

* 교토까지 소요 시간은 1시간 20분입니다.

 

 

 

토쿠와리 라피트 킷푸

* 간사이공항 - 난바 간 난카이선 공항 특급 열차 라피토의 할인 티켓

* 1,270엔

☞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kankutokuwari.html

공항에서 난바까지 가는 공항특급열차 라피트를 1,270엔에 태워주는 승차권. (정규 가격은 1,420엔). 2017년 1월 28일 부로 1,130엔에서 1,270엔으로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 급행 열차로 가면 920엔이므로 350엔을 얹어서 특급열차를 탈 수 있게 해주는 셈입니다.

패스라고는 하는데 그냥 묻고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이 가격으로 발매해줍니다. 패스 없이 라피트 타실거라면 이걸 구입하는 게 좋겠죠.

 

 

 

1. 오사카 시내 방향은 피치항공을 이용한다면 라피토를 1,130엔에 탈 수 있는 표를 비행기 안에서 팔고 있습니다. 

 

2.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면 편도 티켓을 예전 가격인 1,130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webtoku.html

 

3. 왕복으로 이용하실거라면 왕복 티켓을 미리 구입하세요. 한국 여행사에서 교환권을 2,120엔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코소 오사카 티켓 (Yokoso Osaka Ticket)

* 간사이공항 - 난바 간 난카이선 특급 열차 라피토 승차권 + 오사카 지하철 1일권

* 1,500엔 (현지 구매 시 1,650엔)

☞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yokoso.html

공항에서 난바까지의 특급 열차 "라피토" 티켓과,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을 묶어 파는 승차권입니다.

굳이 라피토를 타고 갈 필요가 없다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을 580엔에 사는 셈이 되는데, 첫날 오사카 도착 시간이 좀 늦어서 주유패스 난카이 확장판 쓰기가 애매한 경우라면 이쪽이 좋습니다. 오사카 와서 숙소에 바로 들어갈거면 모르겠는데, 조금만 이동해도 580엔어치 지하철은 충분히 타기 때문에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라피트 탈 수 있으니 난바까지 오는 길도 좀 편하구요.

 

 

 

1. 동봉되는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을 당일날 안 쓰고 다음 날에 써도 됩니다. 여러 모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티켓. 다만 오사카에 올 경우 대개 주유패스 조합을 사용하기 때문에 첫날에 쓰는 게 좋긴 합니다 ..

 

2. 이 패스는 오사카시내 -> 공항 방향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패스를 사전에 예약해야만 1,500엔입니다. 예약 없이 현지 구매 시 내국인 가격인 1,650엔을 적용받습니다.

예약 →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yokoso.html

 

 

+ 이 티켓은 오사카 출장 킷푸(大阪出張きっぷ)에서 이름이 바뀐 티켓입니다.

 

간사이공항(칸쿠) 치카토쿠 킷푸

* 간사이공항 ↔ 오사카 시내 지하철역 간 이동 (편도 1회)

* 1,000엔

☞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chikatoku.html

오사카 지하철 어느 역에서든 간사이공항까지 1,000엔에 갈 수 있습니다. 난바에서 공항까지 난카이선 요금이 920엔이므로 사실상 오사카 지하철을 80엔에 탈 수 있습니다

우메다에서 출발하든, 텐노지에서 출발하든, 신오사카에서 출발하든 무조건 1,000엔

마지막 날에 별도로 패스가 없을 경우엔 난바 출발이 아닌 이상 반드시 이 패스가 저렴합니다. 매표소나 자동발매기에서도 살 수 있는 패스라 별 어려움 없이 살 수 있으니 적극 구입합시다.

 

공항에서 시내 방향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입국 첫날에 지하철 1일권이 필요 없고 그냥 바로 숙소로 들어간다면, 이 티켓을 사시면 됩니다.

 

이 티켓은 반드시 난바역에서만 환승 가능합니다. 신이마미야나 텐가챠야역에서 환승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티켓 넣으면 여행 종료로 간주되어 그냥 티켓이 먹혀버릴 것 같은데 사실 실제로 안 해봐서 모르겠고, 어쨌든 난바역에서 환승해야합니다.

난바역에서 환승 시간이 별도로 제한된 게 없기 때문에 난바 구경을 하고 가도 됩니다 (물론 티켓은 당일 유효이므로 다음 날에 쓰는 건 안 됨!)

 

 

이 티켓은 패스라기 보다는 환승 승차권이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그래서 구입할 때 발매기에 "칸쿠 치카토쿠 킷푸" 라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오사카 시내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갈 때

 : "난바 환승(なんばのりかえ)"/ "난카이 연락(南海連絡)" 승차권을 살 수 있는 메뉴를 누른 뒤 간사이공항을 고르면 됩니다.

-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갈 때

 : 먼저 연락 승차권(連絡きっぷ) 이라고 된 메뉴를 누릅니다. 그 뒤에 "난바 환승 지하철선(なんばのりかえ・地下鉄線)" 버튼을 눌러서 살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1,000엔이니, 가격 확인 후 구입하면 됩니다.

 

 

교토/고베/나라 액세스 킷푸

*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고베, 나라 방면 이동

* 교토 1,230엔

  고베 1,130엔

  나라 1,230엔

 ☞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kyoto_access.html (교토)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kobe_access.html (고베)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nara_access.html (나라)

[교토 액세스 킷푸]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 난카이선, 오사카 지하철, 한큐 전철을 이용하여 가는 사람들을 위한 패스

통상 운임이 920+280+400으로 1,600엔인데 1,230엔으로 팔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교토까지 갈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패스.

이 패스로 이동할 땐 반드시 텐가챠야역에서 오사카 지하철 사카이스지선으로 환승해야합니다. 우메다나 난바를 경유할 수 없습니다.

텐가챠야역에서는 교토로 바로 가는 열차가 주말 이외에는 없기 때문에 아와지(淡路)역에서 한 번 더 환승해야합니다.

카와라마치역까지 유효하며, 중간에 있는 역에서 내려도 상관 없습니다.

300엔을 추가하면 난카이선 특급 열차인 "라피토"를 탈 수 있습니다.

 

 

[고베 액세스 킷푸]

간사이공항에서 고베까지 난카이선과 한신 전철을 이용하여 가는 사람들을 위한 패스.

통상 운임은 920+410 = 1,330엔인데 1,130엔으로 할인 판매

반드시 난바역에서 한신 전철로 환승해야하며, 우메다역에서는 환승할 수 없습니다.

모토마치역까지 유효하며, 산노미야역 등 중간 역에서 내려도 됩니다. 고베고속철도 구간인 모토마치 이후로 가는 경우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나라 액세스 킷푸]

간사이공항에서 나라까지 난카이선과 킨테츠선을 이용하여 가는 사람들을 위한 패스.

통상 운임은 920+560 = 1,480엔인데 1,230엔으로 할인 판매. 왕복권도 있지만 왕복이라고 깎아주는 건 없고 2,460엔입니다.

반드시 난바역에서 킨테츠로 환승해야함.

킨테츠나라역까지 유효하며, 야마토사이다이지 등 킨테츠 나라선 어느 역에서도 하차 가능합니다.

나라에서 공항으로 가는 편도 티켓은 살 수 없으니 주의. 왕복 티켓은 발매일 기준 다음 달 말일까지 유효합니다.

 

칸쿠 액세스 킷푸

* 교토, 고베에서 공항 방면 이동

* 교토 1,230엔, 고베 1,130엔

 ☞ http://www.hankyu.co.jp/ticket/otoku/3/ (교토 출발)

    http://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88&area= (고베 출발)

교토/고베 액세스 킷푸와 기본적으로 이용 방법은 같습니다. 단지 공항 방향이라는 차이 뿐.

 

한큐판 칸쿠 액세스 킷푸는 한큐 센리선, 교토 본선, 아라시야마선 역에서 공항까지 갈 때,

한신판 칸쿠 액세스 킷푸는 한신 본선 역에서 공항까지 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내 방향 액세스킷푸와 동일하게, 한큐판 칸쿠 액세스 킷푸는 반드시 텐가챠야역, 한신판 액세스 킷푸는 난바역에서만 환승이 가능합니다.

 

 

 

◆ 시설 입장권이 포함된 티켓 ◆

 

 

 

 

 

 

 

 

 

사실 이 항목의 패스는 너무 많은지라 교통 패스 기능도 겸하여 쓸 수 있는 다기능 패스 위주로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 [오사카 시내] 항목 (위쪽) 으로 올라가서 확인해주세요.

 

 

오사카 카이유 킷푸 (OSAKAかいゆうきっぷ)

* 오사카 카이유칸 입장 티켓 + 오사카 지하철 무제한 이용

* 오사카 시내판 2,550엔

☞ http://www.kaiyukan.com/language/korean/kaiyu.html

오사카항 텐포잔 옆에 위치한 수족간인 가이유칸(海遊館) 의 입장권이 포함된 지하철 무제한 티켓입니다.

카이유칸의 입장료는 2,300엔으로, 250엔만 더 내면 오사카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셈인데, 오사카 지하철 기본 요금이 230엔인지라 .. 가이유칸 옆에 호텔이 있는 게 아닌 이상 이걸 사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진짜 지하철 두 번만 타도, 거리가 좀 멀다면 편도만 타도 이득. 일단 오사카항(大阪港) 역이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있어서 230엔은 기본으로 나오죠. 카이유칸 입장료가 좀 비싸서 문제지, 주유패스 이상의 효율을 자랑하는 패스.

 

오사카 기본판의 가격은 2,550엔으로, 오사카 메트로, 트램,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판이 있는데, 확장판의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 

대략적으로 모든 확장판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확장판 정보는 : http://www.kaiyukan.com/info/admission/ticket/ )

 

 확장판 명  주 이용 에리어  가격  상세 
 한신 확장판  고베  2,960엔  한신 전철 전선 이용 가능 (고베고속철도 제외)
 킨테츠 확장판(1)  고베,   3,170엔  한신 전철 전선 이용 가능 (고베고속철도 제외)
 오사카 동부  오사카 동부의 킨테츠선 이용 가능 
 킨테츠 확장판(2)  고베, 나라  3,580엔  한신 전철 전선 이용 가능 (고베고속철도 제외)
 간사이 스루패스 범위 내의 킨테츠선 전선 이용 가능 
 난카이 확장판  간사이공항  3,010엔   난카이 전철 전선 이용 가능 
 와카야마
 키타큐 확장판  스이타   2,660엔  키타오사카급행전철 (에사카 ~ 센리츄오) 전선 이용 가능 
 한큐 확장판  고베, 교토,  2,960엔    한큐 전철 전선 이용 가능 (고베고속철도 제외)
 타카라즈카
 케이한 확장판  교토   3,100엔   케이한 전철 전선 이용 가능 (케이신선, 이시야마사카모토선, 케이블카는 제외) 
 센보쿠고속 확장판  사카이   3,120엔   센보쿠 고속철도 전선 및 난카이선(난바~나카모즈/사카이,시오미바시~키시노사토타마데) 이용 가능
 신테츠 확장판  고베, 교토  3,580엔  한큐 전철 및 고베고속철도 전선 이용 가능 
 아리마온천  고베전철 전선 이용 가능 (호쿠신급행전철 및 한신전철은 이용 불가)
 노세 확장판  고베, 교토,  3,270엔  한큐 전철 전선 이용 가능 (고베고속철도 제외)

 

참고로 확장판을 포함해서 모든 티켓의 유효 기간은 1일입니다.

상당히 범위가 넓은 확장판이 많으나 이 티켓의 유효 기간이 1일이란 걸 잘 생각하고 구입하셔야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되는 확장판은 난카이 확장판인데, 첫날에 카이유칸 일정을 잡은 후에 공항에서 개시해서 사용하면 

공항->난바 편도만으로 이미 200엔 이득보고 시작하는지라 지하철 안 타고 버려도 이득입니다.

다른 확장판은 카이유칸을 구경한 뒤 다른 지역을 보고 와야하는 일정을 짜야하는데 생각보다 이건 쉽지가 않을겁니다 ..

 

이 패스는 오사카 주유패스와 다르게 카이유칸 이외의 시설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은 없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물론 인근 시설 입장 할인이 달려있긴 하지만 유의미한 수준이 아니니 참고로만 ...

 

발매 유효 기간이 4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명시되어있으나 이런 패스 종류는 대개 별 일이 있지 않는 한 매번 연장하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중학생 이용 시 주의

 

가이유칸에는 중학생 요금이 있지만(초등학생과 같음), 철도는 성인 요금을 내야 합니다. 그런데 가이유 패스는 중학생용이 없기 때문에, 중학생이 가이유 패스를 쓰려면 성인용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중학생은 가이유칸 입장권과 오사카 메트로 1일권을 따로 사는 게 더 저렴합니다.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쿠폰 (有馬温泉 太閤の湯クーポン)

*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입장 티켓 + 한신 전철 우메다/난바부터 아리마온천 까지 구간 무제한 승차

* 한신 확장판 2,750엔, 한큐 확장판 2,950엔 (외국인판은 100엔씩 할인)

☞ http://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40&area=hyogo

 

 

 

 

 

아리마온천의 다이코노유(太古の湯) 입장권과, 오사카에서 아리마온천까지의 철도를 1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2018년 1년간 공사하느라 잠시 닫았었는데, 2019년 4월 1일부터 다시 개관했습니다.

 

이 패스 좀 사기인게, 다이코노유 입장료가 2,400엔입니다. ??? 심지어 고베고속판 티켓은 2,400엔이라서 입장료와 같은 가격에 아리마온천 왕복 티켓을 끼워주는 황당한 가격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다이코노유 갈건데 따로 뭐 할인 티켓같은 거 없이 정가로 가야하는 상황이면 무조건 이 패스 사야됩니다.

 

이 패스 역시 기본판이 없고 전부 확장판입니다.

 -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건 한신 철도 확장판입니다. 2,750엔에 우메다/난바~아리마온천 구간 무제한 승차가 가능합니다.

 - 한큐 확장판은 200엔이 비싸지만 교토까지 갈 수 있습니다. 교토와 아리마온천이 하루 안에 들어가는 초 하드코어 일정에 추천합니다.

 

참고로 그냥 아리마온천 갔다 오기만 해도 왕복으로 최소 2,020엔이 들어가니 사실상 730엔에 다이코노유를 들어가는 셈입니다.

그리고 이 패스는 왕복 티켓이 아니라 무제한 승차 패스이기 때문에 중간에 고베같은데서 구경하다가 와도 됩니다. 

 

 

이 패스도 다른 확장판을 많이 팔고 있지만 별로 필요 없지 않나 싶어서 다 생략하겠습니다. 확장판 관련 설명은 팜플렛(일어) (https://rail.hanshin.co.jp/uploads/otoku_pdf/987e7aa6b23ffe1fd3aa6cbd710731554303a81b.pdf)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인 패스에 관련된 설명은 한글판 팜플렛 (https://rail.hanshin.co.jp/ticket/otoku/pdf/ticket_korea.pdf)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입 장소

[내국인용]

한신 확장판 : 우메다, 난바, 아마가사키, 코시엔, 미카게, 고베산노미야

한큐 확장판 : 한큐 전철 주요 역사 (고베산노미야역 제외)

 

[외국인용]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우메다

고베산노미야역 한신 서비스 센터

카와라마치역 한큐 교토 관광안내소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간사이 국제공항 1터미널

간사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교토

 

한국에서 사가는 걸 추천합니다. 외국인판과 내국인판의 이용 조건이 다릅니다.

 

 

 

주의사항

1. 반드시 산노미야(三宮)역에서 타니가미(谷上)역 방면으로 가는 고베 시영 지하철을 이용해서 아리마온천으로 가야 합니다. 기존 경로인 신카이치(新開地) 경유 경로가 아니므로 주의.

2. 휴관일이 있습니다. 2022년의 휴관일은 4/11, 7/4, 7/5, 10/3, 23/1/10 입니다.

3. 골든위크(5/3 ~ 5/5), 오봉(8/12 ~ 8/15), 신정(20년 1/1~1/3) 기간 중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 내국인용 티켓은 주말 및 공휴일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현지에서 이 티켓을 구입할 경우 반드시 외국인용으로 사야 합니다.

그리고 극성수기 적용 기간이 외국인용보다 더 깁니다. 골든위크(4/28 ~ 5/6), 오봉(8/11 ~ 8/15), 신정(17년 1/1~1/3) 기간 중 이용 불가.

 

 

 

 

♣ 간사이 근교 방면 ♣

 

 

 

 

 

 

 

 

 

 

JR Kansai Wide Area Pass (간사이 와이드 에어리어 패스)

* 간사이 광역권 JR 노선을 무제한 이용 (신칸센 포함)

* 5일권 10,000엔 (사전 예약 시 9,000엔에 구입 가능) / 2019년 5월 21일부터 9,800엔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http://www.westjr.co.jp/global/kr/travel-information/pass/kansai_wide/

 

 

 

 

 

간사이 전역을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범위가 와카야마현 전역, 오카야마, 돗토리, 심지어 시코쿠까지 뻗어있을 정도로 정말 넓은데, 거기에 특급 열차는 물론이고, 신오사카역에서 오카야마역까지의 산요 신칸센 "노조미" 까지 전부 태워줍니다. 키노사키온천, 오카야마, 시라하마 등 오사카 가서 제돈 주고 가기는 너무 먼 곳들을 손쉽게 가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7년 4월 10일부터 아마노하시다테를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리가 별로 멀진 않은데 사철이라 추가 요금이 필요했던 곳인지라 더더욱 가기가 좋아졌습니다. 패스 가격이 오른 게 함정입니다만 만일 아마노하시다테 방문 예정이 있었다면 오히려 이득인 셈. 아마노하시다테까지 바로 가는 열차도 있으니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5일권만 발매하며, 국외에서 사전 구입 시 9,000엔에 이용 가능합니다. 일본 도착 후 구입하면 10,000엔이니 미리 예약 후 들어오는 게 좋습니다.

 

2019년 5월 21일부터 사전 구입 가격이 9,800엔으로 인상됩니다.

 

이용 가능 구간

- JR 산요 신칸센 신오사카 ~ 오카야마

- JR 도카이도 산요 본선 마이바라 ~ 쿠라시키

- JR 호쿠리쿠 본선 마이바라 ~ 츠루가

- JR 산인 본선 교토 ~ 돗토리

- JR 키세이 본선 와카야마 ~ 신구

- JR 간사이 본선 JR나라 ~ 츠게

- JR 세토대교선 오카야마 ~ 타카마츠

- 그 외 위의 범위와 접속되는 JR선들 (단 인비선 히가시츠야마 ~ 돗토리 이용 불가)

- 교토탄고철도

- 치즈 급행선

- 와카야마 전철

- 교토 시내 JR버스

 

이용 팁 및 주의사항

● 신오사카 ~ 교토 ~ 마이바라간 도카이도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간혹 오사카에서 교토 가겠다고 이거 들고 신칸센을 타버리는 경우가 나오는데 이렇게 타버리면 교토까지 1400엔 내야함.

 

● 교토 시내의 JR버스는 여행에는 부적합하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는 갖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야, 가라스마 일대로 갈 때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코쿠 타카마츠 방면은 오카야마역까지 신칸센 이용 후 오카야마에서 타카마츠행 마린 라이너를 타시면 됩니다. 한 번에 가는 열차는 없습니다.

 

● 교토 - 아마노하시다테간 사철직통특급 열차인 특급 "하시다테" 는 자유석에 한해서 교토탄고철도 선내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 이 패스는 자유석만 이용 가능합니다. 지정석 이용 시 특급 요금 전액을 다 지불해야합니다.

열차 예약 없이 그냥 바로 승차하면 됩니다. 패스 자체가 승차권의 역할을 하므로, 따로 예약 없이 전철 타듯이 자유석에 승차하시면 됩니다. 차내 검표때는 패스 본권을 보여주면 됩니다.

 

● 현지 교환을 하지 않고 바로 사용 가능한 패스를 국내 여행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지 교환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일정이 급하거나 입국이 늦어 여행센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이렇게 구입한 패스는 자동개찰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Kansai-Hiroshima Area Pass (간사이 히로시마 에어리어 패스)

* 간사이 광역권 JR 노선을 무제한 이용 (신칸센 포함)

* 5일권 14,000엔 (사전 예약 시 13,000엔에 구입 가능) 2019년 5월 21일부터 14,300엔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http://www.westjr.co.jp/global/kr/travel-information/pass/kansai_hiroshima/

 

 

 

 

 

위의 간사이 와이드 에어리어패스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가 커버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오카야마/쿠라시키역 이서 구간부터, 히로시마까지의 범위.

 

신칸센을 이용하면 오사카~히로시마가 1시간 30분 이내에 들어오기 때문에, 오사카와 묶어 여행할 때 사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공항에서 바로 개시가 가능하고, 오사카 근교권의 유효 구간은 와이드 에어리어 패스와 같으므로 범용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서울 취항으로 히로시마공항으로 입국하는 케이스도 생겼는데, 이 경우 반대로 히로시마로 입국하여 오사카를 구경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이용도 가능. 2017년 4월 10일부터는 히로시마권내의 JR버스 승차가 가능해져 여행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2017년 4월 10일부터 돗토리로 범위가 연장됩니다만 이 패스도 역시나 인비선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돗토리 방면으로 가려면 히메지, 와다야마로 돌아서 올라가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JR 웨스트 레일 패스 페이지 (http://ikimiisoh.tistory.com/708) 에서 확인해주세요.

 

 

긴테츠 레일패스 / 긴테츠 레일패스 플러스

* 긴테츠 전선 + 이가 철도 무제한 이용 (오사카 ~ 이세 ~ 나고야)

* 5일권 3,600엔, 레일패스 플러스 5일권 4,800엔

* 단기체류로 입국한 외국인만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 http://www.kintetsu.co.jp/foreign/korean/ticket/krp.html

 

 

 

 

킨테츠선 전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나고야, 이세를 동시에 여행할 경우 굉장히 유용했던 패스. 

왜 과거형이냐면, 2016년 9월 30일까지는 특급 열차를 탈 수 있었는데 2016년 10월 1일 부로 특급 열차 이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일반 열차만 타고 다녀야합니다!

 

여전히 오사카 ~ 나고야/이세 구간을 여행하는데는 충분히 매력적인 패스이지만, 오사카 ~ 나고야 간을 일반 열차로 이동할 경우 최소 한 번의 환승이 필요하며 소요 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입니다.

난바 ~ 나고야 간 특급 열차 특급권을 별도로 구입하면 특급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도 1,900엔)

오사카를 여행하지 않고, 나고야 ~ 이세 구간에서만 움직일 경우 이 구간의 왕복 운임이 2,900엔 정도로, 레일 패스의 가격을 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구입하기 전 한 번 더 계산해보세요.

 

이 패스는 오사카 시내, 나고야 시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오사카/나고야 안에서만 움직인다면 이 패스를 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오사카 → 나라/교토 구간에서는 이용이 가능하긴 하나 반드시 나라를 거쳐야만 오사카와 교토 왕복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의합시다.

 

1,200엔을 추가하면 레일패스 플러스를 구입할 수 있는데, 일반판과의 차이는 나라교통버스, 미에교통버스, 토바(鳥羽) 카모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5일권인 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나 역시나 버스를 얼마나 탈지 생각해보는 게 좋겠죠. 버스는 한 번 타면 250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니 적어도 5번 이상은 타야합니다.

 

 

 

 

+

각종 JR 패스들에 관해서는 여기서 전부 다루기 힘들기 때문에 별도 포스팅을 이용해주세요.

http://ikimiisoh.tistory.com/708 - JR 패스 (Japan Rail Pass) (5) - JR 서일본의 레일패스

 

 

 


 

 

 

더보기

 

지우기 아까운 것들 모아두는 곳입니다. 이 정보는 최신 정보가 아닙니다 !!

 

 

 
 

아라시야마 · 히가시야마 1day 티켓 (嵐山・東山1dayチケット)

 

* 오사카 ~ 교토 간 케이한 전철 왕복 및 교토 시내 한큐선, 란덴 무제한 이용

* 오사카 시내 출발 1일권 1,300엔

☞ https://www.keihan.co.jp/traffic/valueticket/ticket/arashiyama-higashiyama/

 

 

 

 

 

한큐, 란덴, 케이한 연선에 위치한 여행지가 제법 많기 때문에, 버스 이용을 최대한 배제하여 쾌적한 교토 여행을 하고자 할 때 쓸 수 있는 패스입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 교토 버스 1일권 조합이 1,400엔인데, 그것과 비슷한 가격이기 때문에 여행지를 어떻게 고르냐에 따라 이 패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웬만한 여행지는 이 세 개 노선 있으면 도보 20분 안에 다 들어옵니다. 교토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금각사, 은각사를 못 가는 건 좀 치명적이긴 합니다만 ..

 

기본 버전은 후시미이나리 이후 구간만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300엔만 추가하면 오사카 시내에서도 갈 수 있습니다. 오사카에서 출발하면 1,300엔이 되는데, 교토까지 왕복 요금이 800엔인 걸 생각하면 교토 시내에서 500엔으로 돌아다니는 셈이 됩니다. 케이한 패스가 800엔인 걸 감안해도 500엔이구요. 버스 패스 대신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제법 합리적인 가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 후시미이나리역 이후 구간만 프리 구간이고, 후시미이나리에서 출발역까지는 왕복 1회만 승차 가능한 것에 주의! 중간에 내릴 일이 사실상 없습니다만.

 

이용 조건을 보면 "후시미이나리까지의 왕복 승차권"이 들어가있는데, 후시미이나리에서 내렸다가 탈 필요 없습니다! 한 번에 들락날락해도 됩니다.

 

이용 범위

 

케이한 전철 후시미이나리 ~ 데마치야나기

한큐 전철 아라시야마 ~ 카츠라 ~ 카와라마치

란덴 전선

 

+ 구입역에서 후시미이나리역까지의 왕복 승차권

 

판매 장소

 

케이한 전철 각 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오사카시내 ~ 야와타시 사이에서 구매하면 1,300엔

요도역 ~ 탄바바시역 사이에서 구매하면 1,200엔

스미조메 ~ 후카쿠사역 사이에서 구매하면 1,100엔

후시미이나리 ~ 데마치야나기 사이에서 구매하면 1,000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