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글에 들어가기 앞서

 

도쿄는 패스를 꼭 구입해야하는 곳이 아닙니다!

 

1. 도쿄에는, 간사이 지방의 "간사이 스루패스"와 같은 가성비가 좋은 연합 패스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스를 사놔도 걸핏하면 추가요금을 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회사만 몰아서 이용하기가 사실상 어렵고, 여러 회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패스는 없습니다. 수도권엔 "Greator Tokyo Pass" 라고 하는 패스가 있지만, 가성비가 정말 처참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2. 도쿄에 오면 거의 대다수는 오다이바를 가고 싶어하나, 오다이바와 시내를 묶어 쓸 수 있는 철도 패스가 없습니다. (있긴 한데 오다이바랑 시내만 가서 이득이 안 나옵니다)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를 이용하면 도영 버스를 탈 수 있어 오다이바에 갈 수는 있지만 소요 시간이 길어지고, 외국인 입장에서 버스를 타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갈 수 있다는 것에만 의의를 두고 약간 고급(?) 여행자에게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3. 여기저기서 일본 교통비에 대해 막 겁을 주고 하니까 무조건적으로 패스를 찾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도쿄에서는 패스를 사서 큰 이득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철도를 정말로 사랑해서 기차만 타고 다니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 패스 이득을 보려고 억지로 일정을 끼워맞춰서 이득을 본다면 그게 무슨 의미일까요. 그러니 계획적으로 패스를 구매합시다.

 

 

패스를 들고 유효 구간을 넘는 경우 / 혹은 유효 구간 밖에서 들어오는 경우

도쿄에서 패스를 쓰면 패스 유효 구간을 넘는 경우가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노선 전체가 패스 범위가 아닌 것들이 많고, 끝 부분에 다른 노선과의 직통 운행이 있는 등 운행 형태가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패스를 들고 유효 구간을 넘어서 나가는 경우

경계역으로부터 운임을 개찰구의 역무원에게 지불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JR 도쿠나이 패스(都区内パス)로 지브리가 있는 미타카(三鷹) 역으로 간다면, 이 패스의 유효 구간은 2개 역 전인 니시오기쿠보(西荻窪) 까지만 유효하므로 넘어간 구간의 운임을 내야 합니다. 마지막 역인 니시오기쿠보부터 미타카역까지의 운임 160엔을 내면 됩니다.

패스를 들고 유효 구간으로 들어오는 경우

경계역까지의 승차권을 이용하여 들어간 뒤, 내릴 땐 패스만 넣고 나갑니다.

예를 들어, JR 도쿠나이 패스(都区内パス)로 지브리가 있는 미타카(三鷹) 역에서 도쿄역으로 간다면, 이 패스의 유효 구간이 2개 역 후인 니시오기쿠보(西荻窪) 부터 유효하므로 미타카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경계역인 니시오기쿠보역까지의 승차권을 구입하여 이걸로 미타카역 개찰구를 들어가서, 목적지인 도쿄역에서는 도쿠나이 패스를 넣고 나가면 됩니다

 

 

목차

● 도쿄 도심 지역

● 수도권 남부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 수도권 북부 (가와고에, 치치부, 닛코)

● 나리타 공항

● 하네다 공항

● 수도권 전 지역

 

 

 

도쿄 도심 지역 패스

 

도쿄 서브웨이 티켓 (Tokyo Subway Ticket)

● 도쿄 메트로 + 도쿄 도영 지하철 13개 노선 무제한 이용

● 24시간 800엔 / 48시간 1200엔 / 72시간 1500엔

● https://www.tokyometro.jp/tst/kr/index.html

 

도쿄 도심에 있는 지하철 13개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도쿄에는 2가지 회사가 지하철을 운영하고 있지만, 고민 없이 두 개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의 특징으로, 일반적인 패스가 1일권, 2일권인것과 달리 이 패스는 24시간 단위로 팔기 때문에 첫날 개시가 늦어도 손해가 전혀 없습니다. 가성비 좋음, 활용도 높음, 범용성 높음. 도쿄 여행에서 가장 무난함.

 

도쿄 지하철은 기본 요금이 170엔, 조금만 움직여도 200엔 정도이기 때문에 하루 4번 이상 정도 타면 무조건 이득을 보는 구조입니다. 숙소 왔다갔다만 해도 이미 두 번이니 하루 일정이 두 개만 있어도 지하철 4번은 무조건 탑니다.

 

 

이용 가능 노선

1. 도쿄 메트로 :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히비야선, 도자이선, 치요다선, 유라쿠쵸선, 한조몬선, 난보쿠선, 후쿠토신선

2. 도쿄 도영 지하철 : 아사쿠사선, 미타선, 신주쿠선, 오에도선

 

이용 범위가 아닌 역들

* 이 패스로는 JR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지브리 미술관(지브리 박물관) 행 버스를 탈 수 있는 미타카(三鷹) 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오기쿠보(荻窪)역에서 미타카역까지 JR선 추가 요금 160엔이 필요합니다.


2. 디즈니랜드, 디즈니 씨가 위치한 마이하마(舞浜)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의 신키바(新木場) 역에서 마이하마역까지 JR선 추가 요금 160엔이 필요합니다.


3. 하네다공항, 나리타공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오다이바로는 갈 수 없습니다. 오다이바로 갈 경우 신바시(新橋)역, 시오도메(汐留)역, 토요스(豊洲)역 에서 유리카모메를 이용하세요. 신키바(新木場)역에서 린카이선을 이용해도 됩니다.

 

주의사항 / 팁

1. 이 패스는 야마노테선을 탈 수 없기 때문에 숙소 앞에 지하철이 없는 경우 구입을 좀 고민해봅시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JR 도쿠나이 패스의 상위 호환이 가능하지만, 시부야 ~ 고탄다, 이케부쿠로~우에노 등의 이동이 굉장히 어려우며 시나가와역쪽 노선이 전무합니다.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이 신주쿠역이 아닌 신주쿠산쵸메역을 지나기 때문에, 신주쿠 ~ 이케부쿠로/시부야 등 이동 시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는 것도 단점입니다.

 

2. 나리타 공항에서 오는 경우 케이세이 본선 일반 전철을 이용하여 케이세이야와타(京成八幡)역에 내리면 도쿄 도영 지하철 신주쿠선을 이용할 수 있고, 상당히 외곽에 있는 역임에도 불구하고 도쿄 서브웨이 티켓 개시가 가능합니다. 나리타공항입국 시 가장 저렴하게 들어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면 도쿄역부터 개시하면 되고, 스카이라이너를 탔다면 우에노역에서 개시하면 됩니다.

 

3. 하네다 공항에서 오는 경우 케이큐선을 이용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도쿄 방향 열차는 대부분 아사쿠사선 직통이기 때문에, 케이큐선 센가쿠지(泉岳寺)역까지의 승차권만 사면 그 뒤로 전부 도쿄 서브웨이 티켓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패스라서 판매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현지 구매 시 영업 시간에 주의하세요. (대부분 09~17시)

 

1. 국내 여행사에서 미리 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공항에서 구매 가능

 - 하네다공항 국제선 관광정보센터 (05:00~25:00)

 - 나리타공항 1터미널 비지터 서비스센터 (08:00~20:00) , 2터미널 도착로비 버스카운터 (07:00~23:00)

 

3. 일부 역에서 구매 가능

 - 여객안내소 : 우에노, 긴자, 신주쿠, 오모테산도, 도쿄

 - 정기권 판매소 : 우에노, 긴자, 신주쿠, 이케부쿠로, 에비스, 이다바시, 타카다노바바, 메이지진구마에, 아카사카미츠케, 오테마치

 -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 우에노오카치마치

 

도쿠나이 패스 (도쿄 시내 패스)

● 도쿄 23구 내의 JR선을 1일간 무제한 이용

● 1일권 76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tokunai_pass.html

 

도쿄 도심에 있는 JR선을 1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주요 터미널역을 모두 지나는 것이 장점이지만, 야마노테선 내부의 노선이 부실하기 때문에, 위의 서브웨이 티켓에 비해서는 범용성은 약간 떨어집니다.

 

여행 일정이 전부 야마노테선 위에 있거나, 숙소가 도쿠나이 패스 이용 가능 범위 중 외곽에 멀리 있는 곳들 (카마타, 오기쿠보, 키타센쥬, 아카바네 등), 숙소 앞에 JR 밖에 없는 경우 등에는 도쿄 서브웨이 티켓보다 이 패스가 이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 가능 노선

주소가 "도쿄도 OO구" 인 23구 내의 모든 JR선 역

- 야마노테선 전선

- 츄오선 : 니시오기쿠보 ~ 도쿄

- 소부선 : 도쿄 ~ 코이와

- 조반선 : 닛포리 ~ 카나마치

- 도호쿠선 : 우에노 ~ 아카바네/우키마후나도(사이쿄선)

- 도카이도선 : 도쿄 ~ 카마타/니시오이(요코스카선)

- 케이요선 : 도쿄 ~ 카사이린카이코엔

이용 범위가 아닌 역들

* 이 패스로는 지하철(도쿄메트로, 도쿄 도영 지하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지브리 미술관(지브리 박물관) 행 버스를 탈 수 있는 미타카(三鷹) 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니시오기쿠보(西荻窪)역에서 미타카역까지 추가 요금 140엔이 필요합니다.

2. 디즈니랜드, 디즈니 씨가 위치한 마이하마(舞浜)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카사이린카이코엔(葛西臨海公園) 역에서 마이하마역까지 추가 요금 140엔이 필요합니다.

3. 하네다공항, 나리타공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요코하마(横浜)까지 사용할 경우 카마타(蒲田)역에서 요코하마까지 추가 요금 220엔이 필요합니다.
5. 오다이바로는 갈 수 없습니다. 오다이바로 갈 경우 신바시(新橋)역에서 유리카모메, 혹은 오사키(大崎)역 · 오이마치(大井町)역 · 신키바(新木場)역에서 린카이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 팁

1. 이 패스는 나리타공항부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만나는 역은 코이와(小岩)역이나, 조합으로 이용하는 것보다 그냥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왕복 티켓 구매를 추천합니다

 

2. 하네다공항 출발 시 케이큐선은 시나가와(品川), 도쿄 모노레일은 하마마츠쵸(浜松町) 가 JR선과 만나는 첫 역입니다. 조금 변태같은 방법으로는, 케이큐카마타(京急蒲田)역까지만 케이큐선 이용 후 800m를 걸어 JR 카마타역에서 개시하는 방법이 있으나 이득이 거의 없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구매 방법

이용 범위 내의 JR선 모든 역의 자동발매기(券売機) 에서 판매합니다. 매표소에서도 판매합니다.

 

 

도쿄메트로 24시간 승차권 (東京メトロ24時間券)

● 도쿄 메트로 전체 노선을 24시간동안 자유 승차

● 24시간권 600엔

https://www.tokyometro.jp/kr/ticket/1day/index.html

도쿄메트로만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위의 도쿄 서브웨이 티켓에서, 도쿄 도영 지하철 4개 노선만 빠진 버전입니다.

도쿄 서브웨이 티켓보다 200엔 저렴하기 때문에 내가 도영 지하철을 탈 일이 전혀 없다! 하면 이걸로 싸게 이용할 수는 있겠으나.. 서브웨이 티켓 48시간권이 1,200엔이기 때문에 2일 이상 패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도쿄메트로 전용 패스는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이용 가능 노선

도쿄 메트로 :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히비야선, 도자이선, 치요다선, 유라쿠쵸선, 한조몬선, 난보쿠선, 후쿠토신선

구매 방법

도쿄메트로 모든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 (都営まるごときっぷ)

● 도쿄 도영 지하철 + 버스 + 트램 + 토네리라이너 전체 노선을 하루동안 자유 승차

● 1일권 700엔

https://www.kotsu.metro.tokyo.jp/pickup_information/otoku_marugoto.html

도쿄 도영 지하철 + 도덴 아라카와선(사쿠라 트램) + 닛포리 토네리 라이너 + 도쿄 도영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다만 도덴 아라카와선과 닛포리 토네리라이너를 여행객이 탈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외국인 입장에선 버스가 그나마 활용도가 있지 않나 싶네요.

 

이 패스의 장점은 버스를 탈 수 있다는 점인데, 사실 도쿄 시내에서 버스를 타는 건 호구같은 짓이지만 그 와중에 유일하게 빛을 발하는 것이 바로 오다이바를 커버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패스라는 것입니다. 도에이 오에도선(大江戸線)의 몬젠나카쵸(門前仲町)에서 출발하는 海01번 버스를 타면 오다이바 전역이 커버되고, 배차 간격도 5~10분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오다이바 진입 노선인 유리카모메와 린카이선이 상당히 고액(린카이선 440엔, 유리카모메 460엔)이기 때문에, 조금 느리지만 버스를 병행하여 여행을 하면 저렴하게 오다이바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도쿄 도영 버스는 노선이 많지만, 여행에 유용할만한 노선을 꼽자면 세 개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버스 이용 시 미타선 니시스가모역, 오에도선 몬젠나카쵸역, 신주쿠선 신주쿠산쵸메역, 아사쿠사선 신바시역 등을 기점으로 움직이면 좋습니다.

● 都01… 시부야역 ~ 오에도선 롯폰기역 ~ 아사쿠사선 신바시역
  - 시부야 ~ 롯폰기 14분
  - 롯폰기 ~ 신바시 19분

● 海01… 오에도선 몬젠나카쵸역 ~ 토요스역 ~ 오다이바 ~ 도쿄텔레포트역 
  - 몬젠나카쵸 ~ 오다이바 약 27분

● 池86… 이케부쿠로역 ~ 신주쿠선 신주쿠산쵸메 ~ 시부야역
  - 시부야 ~ 신주쿠욘쵸메 17분
  - 신주쿠욘쵸메 ~ 타카다노바바니쵸메 15분
  - 타카다노바바욘쵸메 ~ 이케부쿠로 10분

도쿄 버스만 탈 수 있는 1일권도 있긴 한데 (500엔) 버스만으로 돌아다니는 여행은 너무 하드코어이므로 200엔 더 주고 마루고토 킷푸 구입하는 게 더 낫습니다.

이 패스는 도쿄 도영 버스 (은행잎 마크 달린거) 만 탈 수 있으니 주의! 도쿄에는 철도 회사에서 운행하는 다른 노선 버스도 많기 때문에 잘못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이용 가능 노선

도쿄 도영 지하철 4개 노선 (아사쿠사선, 미타선, 오에도선, 신주쿠선)

도쿄 도영 버스 전 노선

도쿄 사쿠라 트램 (도덴 아라카와선)

닛포리 - 토네리 라이너

패스 구입 방법

도쿄 도영 지하철 각 역 및 버스 차내에서 구매 가능
 
.

도쿄 프리 승차권 (東京フリーきっぷ)

● 도쿄 메트로 + 도쿄 도영 지하철 + 버스 + 토네리 라이너 + 트램 + JR 23구내 노선 전부 다 무제한 승차

● 1일권 1,600엔

https://www.tokyometro.jp/kr/ticket/1day/index.html 

 

사지 마세요.
분명 말렸습니다.

 

진짜 불필요한 패스인데 굳이 설명을 해둔 이유는 

혹시 이 패스를 검색해서 구입을 하려고 하는 단 한 명의 불쌍한 여행객이라도 구제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 말라고 하면 하지 마십쇼.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 오다이바-아리아케 주유 패스

● 유리카모메 1일 자유 승차

● 1일권 820엔 / 오다이바 내부 전용 500엔

https://www.yurikamome.co.jp/ko/ticket/coupon.html

유리카모메를 정말 사랑해서 참을 수가 없다 하는 분들께만 추천합니다.

유리카모메는 보통 오다이바 들어갈 때 한 번 / 나올 때 한 번 정도 타는 게 보통이므로 1일권을 살 만큼 많이 타지 않습니다. 신바시 ~ 오다이바 편도 요금은 320엔이므로 무조건 3번 이상 타야 합니다.

유리카모메 외의 다른 노선은 전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다이바 내부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1일권인 "오다이바-아리아케 주유 패스" 도 판매합니다. 1일권 500엔이며, 오다이바카이힌코엔 ~ 아리아케테니스모리 사이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특별한 목적 없으면 이것도 비추.

 

이용 가능 노선 및 구매처

1일권 : 유리카모메 전 구간 (신바시 - 토요스)

각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판매

 

오다이바-아리아케 주유 패스 : 유리카모메 오다이바카이힌코엔 ~ 아리아케테니스노모리

해당 구간의 자동발매기에서 판매

 

린카이선 1일 승차권

● 린카이선 1일 무제한 승차

● 1일권 730엔

https://www.twr.co.jp/route/tabid/126/Default.aspx

정식 명칭은 도쿄임해고속철도 린카이선이고, 오다이바를 경유해서 도쿄 남부를 우회하는 노선입니다. 

오다이바 중심부 역은 "도쿄 텔레포트(東京テレポート)" 역, 아리아케는 "국제전시장(国際展示場)" 역입니다.

 

본인이 린카이선을 정말 사랑한다 하는 거 아니면 역시나 구매는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 번 이상 타야 이득입니다.

 

이용 가능 노선 및 구매처

린카이선 전 구간 (오사키 ~ 신키바)

각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판매

 

도큐 트라이앵글 티켓 (Tokyu Line Triangle Pass)

● 도큐 시부야 인근 노선 1일간 무제한 이용

● 1일권 410엔

https://www.tokyu.co.jp/global/railway/ticket/value_ticket/triangle_ticket/

도쿄 서부에서 요코하마를 잇는 도큐 전철의 노선 중, 도쿄 도구내 인근 삼각형 모양의 노선만을 1일간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연선에 시부야, 다이칸야마, 나카메구로, 지유가오카, 산겐쟈야, 후타코타마가와 등 시부야 인근의 여행지로 갈 수 있어서 이 곳을 둘러본다면 괜찮은 티켓입니다. 세 번 이상은 타야 이득입니다.

 

이용 가능 노선 및 구매처

도큐 토요코선 : 시부야 ~ 지유가오카

도큐 덴엔토시선 : 시부야 ~ 후타코타마가와

도큐 오이마치선 : 지유가오카 ~ 후타코타마가와

각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판매

 

세타가야 산책 킷푸 (Setagaya Line Explorer Ticket)

● 도큐 세타가야선 1일간 무제한 이용

● 1일권 340엔

https://www.tokyu.co.jp/global/railway/ticket/value_ticket/setagaya_ticket/

도큐 전철의 노면 전차인 도큐 세타가야선(世田谷線)을 1일간 무제한 이용 가능한 승차권입니다.

세타가야선은 끝에서 끝까지 타도 150엔밖에 안 하기 때문에 3번 이상 타야 합니다

 

이용 가능 노선 및 구매처

도큐 세타가야선 전선 이용 가능

구매는 산겐쟈야역과 시모타카이도역만 가능

다른 역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일단 돈 내고 탄 뒤에 승무원한테 "승차권구입표(乗車券購入票)" 를 받아놓은 뒤 위 발매역에 가서 1일권으로 교환 후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시타마치 비요리 패스 (下町日和きっぷ)

● 케이세이 전철의 도쿄 도구내구간 1일간 무제한 이용

● 1일권 510엔

http://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tickets/shitamati.php

도쿄 23구내에 속한 케이세이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세이 전철이라고 하면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갈 때 타는 노선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 중 도쿄 23구 내 구간만 뚝 잘라 만들어놓은 패스입니다.

 

패스 범위 내에서 가장 긴 구간인 우에노 ~ 에도가와 구간을 이용하면 319엔입니다. 그래서 에도가와까지 왕복하면 이득이긴 한데, 에도가와에는 정말 아무것도! 볼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그냥 에도가와역이 도쿄 23구에 포함되는 가장 동쪽 끝이기 때문에 범위에 포함되어있을 뿐입니다. 이 패스의 의의는 아마 시바마타(柴又) 지역이 아닌가 싶은데, 대공습으로 에도 시절 건물이 싹 날아간 도쿄 23구내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에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인지라 꽤 유명세를 타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 외에 히키후네나 타테이시 등도 팜플렛에 실려있네요. 우에노 ~ 시바마타는 260엔이므로 시바마타만 가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이용 팁

 * JR선과의 환승역은 우에노역과 닛포리역입니다. 그러나 닛포리역이 환승 거리가 더 짧으므로, 선택이 가능하다면 닛포리에서 환승하세요.

 

 * 지하철과의 환승역은 우에노, 마치야, 오시아게역입니다. 어떤 노선을 타고 오느냐에 따라 이용 방법이 다릅니다.

   º 우에노역에는 도쿄메트로 긴자선 히비야선이 들어옵니다. 

    긴자선 : 아사쿠사, 긴자, 신바시, 시부야 방면

    히비야선 : 아키하바라, 긴자, 롯폰기, 에비스, 나카메구로 방면

 

   º 마치야역에는 도쿄메트로 치요다선이 들어옵니다.

    치요다선 : 오챠노미즈, 오테마치, 카스미가세키, 오모테산도, 하라주쿠 방면

 

   º 오시아게역에는 도쿄메트로 한조몬선과, 지하철 아사쿠사선이 들어옵니다.

    한조몬선 : 킨시쵸, 키요스미시라카와, 쿠단시타, 시부야 방면

    아사쿠사선 : 아사쿠사, 긴자, 신바시, 시나가와, 하네다공항 방면**

    → 지하철 아사쿠사선과 케이세이 오시아게선은 직통운행하므로 오시아게역에서 환승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들어오면 패스를 살 수 없기 때문에 오시아게에 일단 내려야합니다.

 

* 시바마타는 케이세이타카사고역에서 카나마치행 열차로 환승하면 됩니다. 나리타공항행 액세스특급을 포함한 모든 열차가 케이세이타카사고역에 정차합니다.

* 나리타공항 갈 때 이 티켓을 쓰는 건 무의미하므로 돈낭비하지 맙시다.

*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탈 수 없습니다.

*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특급과 액세스특급 열차는 타도 상관 없지만, 타카사고, 아오토, 닛포리, 우에노, 오시아게밖에 안 섭니다. 중간 역으로 갈 때는 주의합시다.

 

이용 가능 구간 및 발매처

 ‡ 케이세이 본선 우에노 ~ 에도가와
 ‡ 케이세이 오시아게선 오시아게 ~ 아오토
 ‡ 케이세이 카나마치선 케이세이타카사고 ~ 카나마치

위 역의 자동 발매기에서 판매

 

 

 

 

 

 

 

수도권 남부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도큐 미나토미라이 패스 (東急みなとみらいパス)

● 도큐선 각 역 ~ 요코하마 왕복 티켓 + 미나토미라이선 1일권

● 시부야/메구로/고탄다 기준 1일권 870엔

https://www.tokyu.co.jp/global/railway/ticket/value_ticket/minatomirai_ticket/

도큐 전철 각 역에서 요코하마까지의 도큐 전철 왕복 승차권 + 미나토미라이선 1일권이 포함된 티켓입니다.

이 티켓은 미나토미라이선 내로 들어가는 순간 무조건 이득이기 때문에, 미나토미라이선을 한 번이라도 이용할 거라면 사는 게 낫습니다. (시부야 → 미나토미라이 편도 460엔)

요코하마에 가서 미나토미라이선을 안 탄다는 게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  시부야 출발로 요코하마를 간다면 그냥 이거 사는 게 좋습니다. 요코하마 베이 에리어 전역을 미나토미라이선이 커버하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도쿄측 출발역은 도큐 전철 어느 역이라도 상관 없지만, 미나토미라이로 바로 갈 수 있는 토요코선 역에서 개시하는 게 유리하겠죠. 시부야, 나카메구로에서 구입 후 개시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여기서 타면 요코하마에서 환승하지 않고 미나토미라이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모토마치 츄카가이(元町・中華街) 행 열차 이용)

 

도쿄 동부 지역 (우에노/아키하바라/도쿄/신바시) 에서는 시나가와에서 출발할 수 있는 케이큐 미나토미라이패스가 더 편리하니 아래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용 가능 구간 및 발매처

 ‡ 도큐 전철의 각 역에서 요코하마역까지의 1회 왕복

 ‡ 미나토미라이선 전선 자유 승차

도큐 전철 각 역 자동발매기에서 발매

 

케이큐 미나토미라이 패스 (京急みなとみらいパス)

● 케이큐선 각 역 ~ 요코하마 왕복 티켓 + 미나토미라이선 1일권

● 시나가와 기준 910엔

https://www.keikyu.co.jp/visit/otoku/otoku_pasmo_ensen.html

 

 

이 위에 있는 도큐 미나토미라이패스와 조건은 비슷한데, 도큐 대신 케이큐로 요코하마에 가는 패스입니다.

케이큐는 시나가와역에서 탈 수 있어서, 시부야보다 시나가와가 가기 편리한 야마노테선 동부 지역에선 이 패스를 이용하면 유리합니다. 40엔 더 비싸지만요.

지하철 아사쿠사선과의 경계역인 케이큐 센가쿠지역에서는 발매하지 않습니다.

 

이용 가능 구간 및 발매처

 ‡ 케이큐 전철의 각 역에서 요코하마역까지의 1회 왕복 * 센가쿠지역에서 구매 불가

 ‡ 미나토미라이선 전선 자유 승차

케이큐 전철 각 역 매표소에서 발매

 

* 파스모(PASMO) 카드가 있어야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파스모에 패스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하는 패스입니다. 매표소에서 파스모카드 제시 후 발급받습니다.

(모바일 파스모는 불가능)

 

미나토미라이선 1일 승차권

● 미나토미라이선 1일 무제한 승차

● 1일권 460엔

http://www.mm21railway.co.jp/global/korean/info/ticket.html

미나토미라이선의 1일권 단독으로도 판매합니다.

1일권은 460엔이고, 미나토미라이선을 3회 이상 이용한다면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되도록 위의 도큐/케이큐와 합쳐진 왕복 승차권을 이용하는 게 좋긴 한데, JR선으로 요코하마를 와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걸로 사는 게 좋겠죠.

 

미나토미라이선만으로 베이 에리어를 다 볼 수 있지만.. JR 네기시선(根岸線)으로만 갈 수 있는 내륙 지역도 가야 한다면 아래에 있는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패스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이용 가능 구간 및 발매처

 ‡ 미나토미라이선 전 구간

위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발매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패스

● 미나토미라이선+요코하마 인근 JR선 1일 무제한 승차

● 1일권 530엔

● https://www.jreast.co.jp/tickets/info.aspx?GoodsCd=2483

 

이 패스는 JR 네기시선의 요코하마 ~ 신스기타역 구간도 포함합니다.

위의 미나토미라이선 1일권과 70엔밖에 차이가 안 나는데, JR 네기시선 이용 구역이 늘어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걸 어디다 써먹냐? 미나토미라이선 모토마치/츄카가이역보다 더 남쪽에 있는 야마테, 네기시, 이소고역쪽으로 내려가는 JR선을 탈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네기시만 지역까지 관심이 있다면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용 가능 구간 및 발매처

 ‡ JR 네기시선 요코하마 ~ 신스기타(新杉田)

 ‡ 미나토미라이선 전 구간

JR 네기시선 요코하마 ~ 신스기타 각 역의 자동발매기에서만 판매 (미나토미라이선에서 판매X)

모바일Suica 이용 시 앱 상에서 바로 구매하여 모바일 Suica를 패스로 활용 가능합니다.

 

요코하마 1DAY 킷푸 ( 横浜1DAYきっぷ)

● 케이큐선 왕복 + 미나토미라이선+요코하마 인근 케이큐선+요코하마 지하철+시영버스 1일 무제한 승차

● 1일권 1,120엔

https://www.keikyu.co.jp/visit/otoku/otoku_yokohama.html

시나가와에서 요코하마를 잇는 케이큐선의 왕복 티켓과, 요코하마 시내 교통을 이용 가능한 티켓입니다.
시나가와역 이외에서도 출발할 수 있으나, 센가쿠지역에서는 발매하지 않습니다. 센가쿠지역 출발 티켓도 발매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시나가와 외의 지역에서 출발할 가능성이 낮은 관계로 시나가와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이쯤 되면 니가 뭘 원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같은 느낌인데 요코하마 남부 에리어 전역을 촘촘하게 다 커버하는 패스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미나토미라이티켓보다 240엔 정도 추가하면 요코하마 시내의 버스와, 각종 철도를 추가적으로 더 탈 수 있게 됩니다. 가고자 하는 관광지가 미나토미라이선 연선이 아닌 경우, 이 티켓을 이용하는 것이 싸게 먹힙니다. 미나토미라이선이 요코하마 해안쪽만 따라가기 때문이죠 .. 사실 대부분의 여행지는 다 해안가에 몰려있는 형태이긴 합니다만. 참고로 시나가와~요코하마 케이큐선 왕복 요금은 600엔이니 시내 교통 수단 520엔 이상 이용해야 이득이니 참고하세요. 버스/지하철/미나토미라이선은 200엔 정도니 뭐든 간에 3번 이상 타면 이득입니다

이용 가능 노선 및 발매 장소

무제한 이용 가능한 노선은 아래 네 노선입니다. 
- 미나토미라이선 전선
- 요코하마 시영 지하철 (요코하마 ~ 카미오오카. 이세자키쵸자마치~카미오오카역 사이는 통과는 가능하지만 중간에 있는 4개 역에서의 하차는 불가능합니다.)
- 요코하마 시영 버스 (지정 구간, 위의 사진 참고)
- 관광 스폿 주유 버스 (아카이쿠츠)
 * 케이큐 버스는 탑승 불가능합니다.

시나가와 ~ 요코하마 간 케이큐선은 왕복 1회만 승차 가능합니다.

 

승차권은 시나가와역 자동발매기에서 판매합니다.

 

미우라 반도 1DAY · 2DAY 킷푸 (三浦半島1DAY·2DAYきっぷ)

● 케이큐선 왕복 + 미우라 반도 내 케이큐선/케이큐 버스 무제한 이용

● 시나가와 출발 기준 1일권 1,960엔, 2일권 2,070엔

https://www.keikyu.co.jp/visit/otoku/otoku_miura.html

 

카나가와현 남부의 미우라 반도(三浦半島)에 노선을 뻗고 있는 케이큐 철도/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즈시, 요코스카, 미사키(三崎) 등 남부 휴양지에 노선이 있습니다. 철도는 미우라 반도 동쪽만 지나가기 때문에, 서쪽 해안과 남쪽 지역은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 케이큐 버스 노선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사키구치만 가도 시나가와에서 왕복 1,800엔이기 때문에 패스 가격은 그냥 거저인 수준입니다만 반대로 미사키구치까지 가지 않으면 패스 가격 이상으로 타기 어려울 수 있어서 일정을 잘 확인해보세요.

 

약간 변태같은 사용법이긴 한데, 위 지도에도 보이듯이 즈시역에서 케이큐 버스를 타면 가마쿠라, 에노시마도 갈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까지는 버스 배차 간격이 20분 정도라 그래도 할만 한데, 에노시마는 2번 정도 갈아타야 갈 수 있어서 가는 게 꽤 귀찮습니다. 그냥 갈 수 있다고만 알아두시면 될 거 같습니다.

(즈시역에서 鎌41번 버스 타고 가마쿠라로, 가마쿠라에서 다시 鎌4번 버스 타고 가마쿠라야마(鎌倉山)로, 거기서 다시 鎌6/船6번 버스로 에노시마로 갈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노선 및 발매 장소

케이큐선 시나가와 ~ 카나자와분코 간은 왕복 1회만 이용 가능

케이큐선 카나자와분코 ~ 미사키구치/즈시/우라가 간 1일 무제한 이용 가능

미우라 반도 및 에노시마/가마쿠라 지역 내 케이큐 버스 노선 (위 지도 참고)

시나가와역 매표소 및 자동발매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케이큐 버스 외 다른 버스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KEIKYU 써진 노선만 가능


 

도큐 원데이 오픈 티켓 (東急線ワンデーパス)

● 도큐 전철 1일 무제한 이용

● 1일권 680엔

https://www.tokyu.co.jp/railway/ticket/types/value_ticket/onedayopen_ticket.html 

 

도쿄 급행 전철(도큐) 전선을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도쿄 급행 전철은 시부야 ~ 츄오린칸 사이의 덴엔토시선(田園都市線), 시부야~요코하마 간의 토요코선(東横線) 등 여러 노선을 가진 회사입니다. 도큐선이 워낙 저렴하다보니, 시부야 ~ 요코하마 왕복 운임이 540엔밖에 안 됩니다. 그래서 요코하마만 가서는 이득이 안 되고 적어도 세 군데를 방문해야만 이득이 됩니다. 그러나 덴엔토시선은 주거 지역만을 지나는 노선이고, 대부분의 여행지라고 할 곳은 도쿄 근교에 전부 몰려있는 형태라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가지 않는 한 이 노선을 3번 이상 탈 일이 잘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 트라이앵글 티켓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더 저렴한 트라이앵글 티켓(400엔) 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노덴 1일 승차권 (江ノ電1日乗車券)

● 에노덴 1일 무제한 이용

● 1일권 800엔

https://www.enoden.co.jp/kr/tourism/ticket/noriorikun/

 

후지사와 - 에노시마 - 가마쿠라를 잇는 에노덴의 1일권입니다.

600엔 → 800엔으로 인상된 후 가성비가 매우 구려졌으니 잘 생각해보고 구입하세요.

4번 이상 타야 이득이 나올까 말까입니다. 

도쿄 출발이라면 아래에서 설명할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와도 비교해보세요.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에노덴 전 구간 (후지사와 - 가마쿠라)

전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판매합니다.

 

+ 가마쿠라 에노시마 애프터눈 패스

https://www.enoden.co.jp/kr/tourism/ticket/afternoon-pass/

1일권 : 1,210엔

13시 이후 한정으로, 에노덴 1일권, 에스카 이용권, 에노시마 시 캔들 입장권까지 같이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에스카는 시 캔들이 있는 에노시마 정상까지 에스컬레이터이고, 시 캔들은 전망대입니다. (에노시마 정상에 있는 그것)

시캔들+에스카 세트권이 800엔이니까, 에노덴 1일권이 410엔이 되는 셈이라

오후에 가마쿠라나 에노시마 도착해서 둘러보고, 시캔들까지 볼 거면 이거 사면 딱 본전치기 정도는 할 수 있겠습니다.

13시 - 17시 사이에만 판매합니다.

판매처 : 후지사와, 에노시마, 하세, 가마쿠라역 에노덴 매표소

 

+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 (鎌倉フリー環境手形)

https://www.enoden.co.jp/tourism/ticket/free/

1일권 : 900엔

에노덴 하세 ~ 가마쿠라 구간과, 가마쿠라 인근의 에노덴/케이큐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가마쿠라역 앞에 있는 츠루오카하치만구(鶴岡八幡宮)말고, 역에서 멀리 떨어진 관광지도 보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에노시마로는 못 가니 주의. 가마쿠라 주변만 둘러볼건데 버스를 3번 이상 탄다~ 하면 사시면 됩니다.

 

판매처 : 가마쿠라역 / 하세역

 

+ 에노덴 버스 1일 승차권 (江ノ電バス1日乗車券)

https://www.enoden.co.jp/tourism/ticket/noritabi/

1일권 : 600엔

에노덴 "버스" 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에노덴은 못 타니 주의! 

에노덴은 전차 말고도 버스도 굴리는데, 이 버스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근데 제가 이 패스를 적당히 활용할 방법을 못 찾았습니다. 혹시 위 지역에서 버스 타본 적 있으신 분은 어디 갔는지좀 알려주세요. 진짜 어디에 쓸 지 모르겠습니다

 

이 패스는 창구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오다큐 전철 교통 앱 "Emot" 을 이용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mot.jp/

Emot 은 여기서 설명하는 에노시마 일대 대부분의 패스도 구매 가능합니다. 근데 설명하기가 귀찮아서 생략할래요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江の島・鎌倉フリーパス)

● 신주쿠 ~ 에노시마 왕복 1회 + 에노덴 1일권

● 신주쿠 출발 1,640엔 

https://www.odakyu-freepass.jp/enokama/buy.html

에노덴 1일권에, 도쿄 왕복에 이용할 오다큐선 티켓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오다큐선은 신주쿠 출발이며, 후지사와~에노시마 구간은 자유 승차가 가능..하긴 한데 여기서 자유승차할 일은 없습니다

오다큐선 다른 역에서도 출발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치요다선 환승역인 요요기우에하라역 출발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은 똑같이 1,640엔.

 

오다큐선 신주쿠 - 후지사와 왕복이 1,200엔이라서 에노덴 1일권을 440엔에 구입하게 되는 셈이니

신주쿠 출발로 에노덴 탈거면 절대로 에노덴 단독 1일권이 아닌 이 패스를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시부야 출발인 경우 요 아래 도큐 에노시마 가마쿠라 패스로 구매하세요

 

오다큐 로망스카는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신주쿠 → 후지사와/에노시마 간 로망스카는 편도 750엔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로망스카는 "에노시마 O호" 라는 이름을 달고 있습니다. 이걸 타려면 로망스카 특급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오다큐 오다와라선 신주쿠 - 후지사와 간 왕복 1회

오다큐 오다와라선 후지사와 - 카타세에노시마 간 1일 무제한

에노시마 전철 후지사와 - 가마쿠라 전 구간 1일 무제한

구매는 오다큐 오다와라선 각역 자동발매기에서 가능합니다. 

 

시부야 출발인 경우 - 도큐선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東急線江の島・鎌倉フリーパス)

시부야 출발이면 도큐 덴엔토시선 - 츄오린칸(中央林間)역 환승 - 오다큐 오다와라선으로 후지사와까지 간 뒤 그 뒤로는 동일 조건으로 에노덴 1일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부야 출발 기준 1,640엔이며, 시부야역 자동발매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시부야 - 후지사와 정규 왕복 운임은 1,220엔입니다.

 

시부야 - 에노시마는 시모키타자와 환승으로도 갈 수 있으나 이 경로는 인정이 안 되니 주의하세요!

반드시 덴엔토시선을 타고 츄오린칸역 경유로 가야 합니다.

 

로망스카에 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로망스카는 츄오린칸역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하코네 프리패스 (箱根フリーパス)

● 신주쿠 ~ 하코네 왕복 오다큐 승차권 + 하코네 지역의 등산철도/케이블카/로프웨이/버스/크루즈선 이용

● 신주쿠 출발 2일권 6,100엔, 3일권 6,500엔

https://www.odakyu.jp/english/passes/hakone/

 

하코네 지역을 처음 가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단, 이 패스가 1일권이 없어서.. 1일 왕복이면 약간 빡빡한 일정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하코네 1~2박을 할 때 가성비가 제일 좋습니다.

위 패스 노선도는 구석에 하코네 등산철도와 로프웨이가 찔끔 그려져있을 뿐이지만 사실 프리 에리어가 정말 광범위합니다. 하코네에 지나가는 움직이는 건 전부 다 이걸로 탈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주쿠에서 하코네유모토역까지의 왕복 요금은 오다큐선 기준 2,440엔으로, 패스 가격에 비해 한참 못미칩니다. 그러니 하코네 지역 관광지역을 돌지 않을거면 절대로 구입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 패스는 하코네 내부의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패스입니다! 하코네유모토역에서 케이블카와 로프웨이를 타는 순간부터 살인적인 관광지 물가가 이어지기 때문에 이걸 막기 위해 패스를 사는 것입니다.

 

하코네까지 오다큐선 일반 전철을 타고 가면 2시간 가까이 걸리는지라 거의 인권을 유린당하는 느낌입니다. 정말 돈을 아끼고 싶은 게 아니라면 특급 열차인 로망스카의 이용을 권장합니다. 로망스카 특급권은 편도 1,200엔입니다. 패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사야 합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오다큐 오다와라선 신주쿠 - 오다와라 간 (*왕복 1회만 이용 가능, 로망스카 요금 별도)

하코네 등산철도 오다와라 - 고라

하코네 강삭선(케이블카) 고라 - 소운잔

하코네 로프웨이 소운잔 - 토겐다이

하코네 유람선

하코네 등산 버스 하코네 지역 전 노선

도카이 버스 모토하코네코 ~ 미시마 ~ 누마즈역 구간

오다큐 고속버스 (고텐바 프리미엄 아울렛 - 하코네오다큐야마노호텔)

 

판매는 오다큐 신주쿠역을 비롯한 오다큐선 각 역 자동발매기에서 하고 있습니다.

 

+ 하코네 가마쿠라 패스(箱根鎌倉バス)

● 3일권 7,520엔

 

위의 구간에 에노시마/가마쿠라 에리어도 추가된 패스입니다.

그리고 신주쿠 - 오다와라/후지사와 간 오다큐선도 모두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특급 열차인 로망스카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하코네도 보고 에노시마도 보고~ 라는 느낌으로 살 수 있는 패스이긴 한데 그렇게 싸게 먹히는 패스가 아닙니다. 하코네 프리패스 대비 1,420엔 비싼데 에노시마 가마쿠라 패스가 1,620엔이니 겨우 200엔 차이입니다. 오다큐선 무제한 이용이라는 게 장점이긴 한데.. 누가 저 사이의 오다큐선 역에 갈 일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그냥 두 개 따로 사기 귀찮은 분들께 추천. 큰 이득은 없습니다.

 

이 패스는 오다큐 신주쿠역의 오다큐 외국인 여행 센터 (오다큐 신주쿠역 서쪽 출구 지상 개찰구 부근) 에서만 판매합니다.

 

 

 

수도권 북부 (가와고에, 치치부, 닛코)

 

치치부 프리 킷푸

● 신주쿠/이케부쿠로 ~ 치치부까지의 왕복 1회 승차권 및 치치부 철도 지정 구간 무제한 승차

● 이케부쿠로/신주쿠 출발 2일권 2,350엔

https://www.seiburailway.jp/railways/tourist/korea/ticket/deals_chichibu.html

 

사이타마현 외곽에 위치한 치치부(秩父) 지역으로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세이부 철도 각 역에서 세이부치치부역까지의 왕복 티켓과, 치치부 철도의 노가미 ~ 미츠미네구치역 사이 구간의 무제한 승차가 가능한 티켓입니다. (세이부 철도 세이부치치부~아시가쿠보 구간도 무제한 승차 가능)

티켓은 2일권만 발매하며, 세이부선 각 역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케부쿠로, 타카다노바바, 세이부신주쿠 모두 2,320엔입니다. 참고로 신주쿠에서 세이부치치부까지의 순수 왕복 운임은 1,560엔입니다. 치치부까지 특급 열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2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특급 열차를 이용하면 1시간 10분 정도로 소요 시간이 대폭 줄지만, 치치부행 특급 열차인 라뷰에 타려면 추가 요금 710엔이 필요합니다.

치치부 철도 무제한 승차 외에도 치치부 지역의 여러 가지 시설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일본 단기 체류 자격으로 당일치기로 간다면

아래에서 설명하는 "세이부 1 Day Pass 나가토로 패스" 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세이부 전철 신주쿠/이케부쿠로/타카다노바바에서 아시가쿠보역까지 왕복 1회 승차 가능

세이부 아시가쿠보 - 세이부치치부 간 무제한 승차

치치부 철도 노가미 - 미츠미네구치 무제한 승차

 

구매는 세이부선 각역에서 가능합니다.

 

세이부 카와고에 패스 

● 신주쿠/이케부쿠로/타카다노바바에서 카와고에까지 왕복 1회 승차 가능

● 왕복 700엔

● https://www.seiburailway.jp/railways/tourist/korea/ticket/deals_kawagoe.html

세이부 신주쿠 / 타카다노바바 / 이케부쿠로에서 혼카와고에역까지의 왕복 이용이 조건으로 달려있는 패스입니다. 예전엔 "세이부 레일 패스"로 팔렸던 패스인데, 이케부쿠로 출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카와고에까지의 통상 요금은 500엔으로, 왕복하면 300엔 이득입니다. 신주쿠에서 카와고에 갈 일이 있다면 유용하게 쓸 순 있겠네요. 

 

일단은 이케부쿠로에서 출발할 수 있지만 이케부쿠로 출발은 무조건 아래에 있는 도부 철도의 "카와고에 디스카운트 패스" 를 이용하십시오. 세이부 전철로 이케부쿠로에서 카와고에를 가면 엄청나게 오래 걸리고, 한 번에 가는 열차도 없습니다. (토코로자와 환승 필요)

 

세이부 철도의 특급 열차인 "코에도" 를 타려면 500엔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꼭 이 코에도를 타고 싶으신 분은, 800엔을 추가해서  "카와고에 액세스 티켓"(1,500엔) 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와고에 액세스 티켓은 특급 코에도의 왕복 특급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세이부 철도 세이부신주쿠/이케부쿠로 - 혼카와고에 간 1회 왕복 승차 가능

특급 "코에도" 는 추가 요금 편도 500엔이 필요합니다. (카와고에 액세스 티켓은 추가 요금 없음)

 

구매처

세이부신주쿠역, 세이부 타카다노바바역, 세이부 이케부쿠로역, 세이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이케부쿠로, 빅카메라 이케부쿠로/신주쿠 점포들, 나리타공항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인포메이션 센터

 

세이부 1 Day Pass

● 세이부선 전선 승차 + 치치부 철도 지정 구간 승차 가능

● 1일권 1,000엔 / 2일권 2,000엔 / 치치부 철도 이용 시 1일권 1,500엔, 2일권 3,000엔

https://www.seiburailway.jp/railways/tourist/english/ticket/daypass.html

이 패스는 1일권, 2일권으로 나눠져있으며 각각 나가토로(Nagatoro) 옵션권을 선택할 수 있어 총 4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나가토로 옵션권을 넣으면 치치부 철도의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2일권같은 경우 치치부를 연속 이틀 왕복으로 가는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에 있는 치치부 프리킷푸 (2일권 2,320엔) 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카와고에를 못 가는 정도의 차이가 있겠으나 그래도 3,000엔은 너무 비쌉니다. 카와고에 왕복이 비싼 것도 아니라서요.  

그리고 1일권은 신주쿠 출발로 카와고에만 간다면 위에 있는 "세이부 레일 패스"를 쓰는 게 더 저렴합니다. 이 티켓은 치치부를 가야 이득이 나오는 패스입니다.

 

세이부 전철의 자유승차가 가능하지만 사실상 세이부선 연선에 카와고에와 치치부 외의 관광지가 전무한 관계로 이 두 군데 위주로 보는 게 좋겠습니다.

 

신주쿠 - 카와고에 간 특급 열차 레드 애로우(코에도), 이케부쿠로 - 치치부 간 특급 열차 라뷰(치치부) 는 모두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코에도는 500엔, 치치부는 710엔입니다. 코에도는 창렬이지만 치치부는 보통 열차의 소요 시간이 끔찍해서 탑승을 추천합니다.

 

이 패스는 세이부 철도 홈페이지 링크가 고장나있는지 한국어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고 영어 페이지에서도 가끔씩 사라지는 버그가 있는데.. 의도적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세이부 철도 전선 1일/2일 무제한 승차 (세이부 타마가와선은 제외)

나가토로 옵션권은 치치부 철도 미츠미네구치 - 노가미 구간 추가 이용 가능

 

발매처

이케부쿠로역, 세이부신주쿠역, 세이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이케부쿠로

 

 

카와고에 디스카운트 패스

● 도부 이케부쿠로 - 카와고에 간 왕복 1회 승차

● 1일권 710엔 / 프리미엄 1일권 1,050엔

https://www.tobu.co.jp/en/ticket/kawagoe/basic.html

카와고에로 가는 루트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세이부 철도와 도부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JR선으로도 갈 수 있는데 패스 없으면 절대 JR은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찌됐든 이케부쿠로 출발이라면 세이부 철도보다는 도부 철도를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하고 저렴하니 이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 가격은 710엔인데, 이케부쿠로에서 카와고에까지 정규 운임이 471엔이라서 이걸 사서 절대로 손해보지 않습니다.

340엔을 더하면 '가와고에 디스카운트 패스 프리미엄" 을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카와고에 시내의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편리해집니다. 버스 한 번만 타도 200엔이라서 버스를 탈 일이 있다면 반드시 프리미엄 버전으로 구입하는 게 좋겠네요. 

 

TJ라이너는 추가 요금(이케부쿠로행 470엔/오가와마치행 370엔)이 필요합니다. 다만 출근 시간 도쿄방향 / 퇴근 시간 오가와마치(카와고에) 방향만 운행하므로 여행객이 이동하는 방향과 반대라 타고 싶어도 못 탈 겁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도부 철도 이케부쿠로 - 카와고에시 간 1회 왕복

[프리미엄판] 카와고에 시내버스 이용 가능 (패스 설명 페이지에서 노선 확인하세요)

 

구매처

도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이케부쿠로, 이케부쿠로역 중앙1매표소, 이케부쿠로역 남쪽출구매표소, 도부 탑 투어즈 이케부쿠로역 지점, 이케부쿠로역 중앙2매표소

 

 

NIKKO PASS (닛코 패스)

● 아사쿠사 - 닛코 간 도부 철도 왕복 1회 승차 및 닛코 주요지역 버스 이용

● 세계문화유산지역판 2일권 2,120엔 / 전체지역판 4일권 4,780엔

https://www.tobu.co.jp/en/ticket/nikko/city.html

 

닛코(日光) 여행에 적합한 패스입니다. 패스가 두 가지 종류인데, 닛코 왕복이 되는 건 동일합니다만 닛코 지역 버스의 커버리지가 다릅니다. 

아사쿠사 ~ 시모이마이치 간은 왕복 1회만 승차 가능하고, 그 이후 구간만 무제한 승차입니다. 이건 2일권/4일권 모두 동일합니다. 그래서 철도로 뽕을 뽑을 생각을 하기 보다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 사실 아사쿠사에서 닛코 왕복 운임만 해도 2,760엔이라서 닛코에 가기만 해도 손해 볼 일은 없으니 그냥 구매해도 상관 없겠습니다.

 

세계문화유산지역 (world heritage area) 판은 정말 세계문화유산 순회 버스만 탈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보려면 전체 에리어 버전으로 사야 합니다.

 

특급 열차인 도부 스페이시아 (케곤, 키누) 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그런데, 아사쿠사역에서 특급 열차를 타지 않으면 닛코까지 가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닛코로 바로 가는 열차도 없을 뿐더러, 높은 등급의 열차 자체가 아사쿠사에서 들어오질 않습니다. 키타센쥬(北千住), 미나미쿠리하시(南栗橋)역 등 최소 2회 이상 환승이 필요하고, 소요 시간이 3시간(!!!!) 에 달하는 등 가히 막장에 가까운 루트입니다. 그래서 되도록 특급 열차 추가 요금을 내고 특급 열차를 타는 것을 권합니다. 정말 이걸 추가 요금 없이 간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수준입니다. 특급 열차를 타도 2시간이 걸리는 거리입니다. 잘 생각해보시길 권합니다.

 

 

이용 구간 및 판매처

[공통]

도부 철도 아사쿠사 - 시모이마이치 1회 왕복

도부 철도 시모이마이치 - 신후지와라/도부닛코 간은 패스 유효 기간동안 무제한 이용

 

[세계문화유산 에리어 패스]

세계유산지역 순회 버스 2일간 무제한 승차

 

[전체 에리어 패스]

세계유산지역 순회 버스

츄젠지호 유람선

닛코 지구 도부 버스 전체 노선

닛코 에도무라 순환 버스

닛코 키누가와선 버스

저공해 버스

위 노선을 4일간 무제한 승차

 

[구매처]

도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아사쿠사, 도부 아사쿠사역 1F 매표소

 

닛코로 가는 특급 열차인 스페이시아(케곤, 키누)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아사쿠사 - 닛코 편도 1,360엔(주말 1,470엔)

 

 

 

나리타 공항

 

N'EX 왕복 티켓

● JR 나리타공항 ~ 도쿄 간 특급 열차 "나리타 익스프레스" 의 왕복 티켓 할인권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4,000엔 (유효기간 14일)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nex.html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가는 JR선의 특급 열차인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왕복 티켓을 4,000엔에 파는 기획 승차권입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줄여서 N'EX라고 표기하기 때문에, 넥스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이 티켓을 이용하면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를 구간 상관 없이 왕복 4,000엔에 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리타공항에서 도쿄까지 정상 편도 운임은 3,060엔, 신주쿠까지는 3,240엔, 요코하마까지는 4,360엔이기 때문에, 왕복 모두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를 이용한다면 반드시 이득입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는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큼직큼직한 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매우 편리하지만, 접근 시간 면에서는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보다 조금 열세입니다.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하면 닛포리역에 내려 야마노테선을 타고 이케부쿠로, 신주쿠 방면으로 가게 되는데,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는 도쿄역까지 소요 시간 자체도 길지만 시나가와역을 찍고 야마노테선을 반바퀴 돌아서 올라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신주쿠까지 1시간 30분 가까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환승 없이 한 번에 신주쿠로 간다는 장점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메리트이기 때문에,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이 패스를 사는 게 좋습니다.

 

목적지가 요코하마인 경우 편도만 4,000엔이 넘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거의 반값으로 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요코하마는 강력 추천. 요코하마는 아무리 싸게 가도 왕복 4,000엔으로 가기 어렵습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둔 포스트가 있으니 일단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이용 여부부터 먼저 확인해보세요.

 

https://ikimiisoh.tistory.com/856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가는 방법 정리 (2022.08.25)

나리타공항 이용객이 급감하면서 2020년 이전과는 운행 방식이 크게 달라진 상태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시 실시간으로 정보가 바뀌고 있습니다. 꼭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일

uh.dcmys.kr

 

이용 구간 및 판매처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 왕복 1회 이용 가능

위 노선도에 나와 있는 어디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미정차역에서 타는 경우 정차역까지 이동 후 탑승 가능.

 

판매처

JR 히가시니혼 Train Reservation (https://www.eki-net.com/en/jreast-train-reservation/Top/Index)

나리타공항역 자동발매기 (여권 판독기가 달린 기기)

나리타공항역 매표소

 

이용 팁

◎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자유석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좌석을 사전에 지정하고 타야합니다. 왕복권 구입 시 돌아오는 열차의 좌석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복편 열차의 좌석 교환권을 가지고 열차 탑승 전에 미리 매표소나 특급권발매기에서 좌석을 지정한 후에 탑승하셔야됩니다. 티켓에 좌석이 안 나와있으면 좌석 지정이 안 된 것입니다. 만일 좌석을 지정하지 않는다면 열차를 입석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이 경우 열차 내의 빈 좌석에 타고 가게 되며, 자리 주인이 오면 비켜줘야합니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 미리 좌석을 지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갈 때와 올 때의 승하차역이 달라도 상관 없습니다. 예를 들면 나리타공항 -> 신주쿠를 탄 뒤, 올 때는 도쿄 -> 나리타공항으로 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 위의 노란 범위 내라면, 나리타 익스프레스 열차에서 내려서 일반 전철로 환승해서 무료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도쿄역까지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고 와서, 야마노테선으로 아키하바라까지 간다고 하더라도 도쿄-아키하바라 간 추가 요금이 필요 없습니다. 위의 노선도의 노란 부분, "도쿄 전철 특정 구간" 내에서만 적용됩니다. 첫번째로 개찰구를 나가는 역까지만 유효합니다. 개찰구를 나가면 더 이상 패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패스는 1일권이나 프리패스가 아닙니다!

◎ 신주쿠, 시부야, 도쿄역은 나리타 익스프레스 승강장이 개찰구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있으므로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아사쿠사, 우에노, 신바시 등은 케이세이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니 무조건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지는 맙시다.

◎ 도쿄역이 목적지라면 버스를 이용하여 오는 것이 가장 저렴하니 버스편도 알아봐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라이너 디스카운트 티켓

● 케이세이 나리타공항 ~ 도쿄 간 특급 열차 "스카이라이너" 의 왕복 티켓 할인권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4,000엔 (유효기간 14일)

 

나리타공항에서 우에노역까지 운행하는 케이세이 전철의 특급 열차인 "스카이라이너"의 티켓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티켓입니다. 스카이라이너는 나리타공항을 출발하면 닛포리역과 우에노역에만 정차하는데, 닛포리역에서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할 수 있으며 우에노역에서는 JR선 및 도쿄메트로 긴자선/히비야선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열차가 아오토(青砥)역에 정차하여, 지하철 아사쿠사선 방향으로 환승하기도 편리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더 좋은 점이라면, 닛포리역까지 소요 시간이 매우 짧다는 것입니다. 닛포리까지 38분인데,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도쿄역까지 60분이 걸리는 걸 고려하면 이 자체만으로도 빠르고, 신주쿠, 이케부쿠로 방향으로 갈 경우 최적의 코스입니다. 단, N'EX 왕복 티켓보다 근소하게 비싼데다가, 닛포리역이나 우에노역에서 환승할 때 무료환승이 되지 않고 티켓을 다시 사야하기 때문에 나리타공항 - 도쿄 접근 수단 중에서 가장 비싼 교통 수단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일단 빠르게 가면 된다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스카이라이너 티켓의 정규 가격은 2,570엔인데, 외국인 관광객이라면 그냥 2,300엔에 살 수 있습니다. 왕복권을 한 번에 구입하면 거기서 100엔이 더 할인되어 4,480엔이 됩니다. 왕복 이용 계획이 있다면 이 티켓을 미리 구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티켓은 반드시 사전에 예약하고 입국하거나 국내 여행사에서 교환권을 사서 가야합니다. 왕복권은 공항 - 도쿄 - 공항 순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닛포리 → 공항 방향 편도 티켓은 아사쿠사의 토부 여행 센터, 이케부쿠로의 세이부 여행 센터에서 교환권을 구입할 수 있긴 합니다만 그냥 교환권을 미리 준비해두거나 웹으로 예약을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둔 포스트가 있으니 일단 스카이라이너의 이용 여부부터 먼저 확인해보세요.

https://ikimiisoh.tistory.com/856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가는 방법 정리 (2022.08.25)

나리타공항 이용객이 급감하면서 2020년 이전과는 운행 방식이 크게 달라진 상태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시 실시간으로 정보가 바뀌고 있습니다. 꼭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일

uh.dcmys.kr

 

이용 구간 및 판매처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편도/왕복 1회 이용 가능

 

이 티켓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해야만 구매 가능합니다.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e-ticket/ko/

 

Skyliner e-ticket

본 사이트에서는 나리타 공항과 도심을 최단 36분에 연결하는 스카이라이너의 할인 티켓이나 세트 티켓을 온라인으로 사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Skyliner Discount Ticket 나리타공항과 우에노역간

www.keisei.co.jp

 

이용 팁

◎ 왕복권 구입 시 갈 때와 올 때의 승하차역이 달라도 상관 없습니다. 예를 들면 나리타공항 -> 닛포리를 탄 뒤, 올 때는 우에노 -> 나리타공항으로 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도쿄 - 공항 - 도쿄 순으로는 쓸 수 없고 반드시 공항 - 도쿄 - 공항 순으로 써야합니다.

◎ 에어아시아 타이 / 스프링 재팬 / 피치항공 / 바닐라항공 기내에서 판매하는 편도 티켓은 도쿄 방향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발 비행기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항공기를 이용한 경우 항공권을 제시하고 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리타공항 도착 당일만 나리타공항에서 구입 가능)

◎ 야마노테선 환승이 목적이라면 우에노보다는 닛포리역이 훨씬 간단합니다. JR선으로 환승하는 게 목적이라면 되도록 닛포리 환승을 권장합니다.

 

 

Keisei Skyliner & Tokyo Subway Ticket

● 나리타공항 ~ 도심 접근 + 지하철 티켓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편도타입 - 24시간 2,840엔, 48시간 3,240엔, 72시간 3,540엔

● 왕복타입 - 24시간 4,780엔, 48시간 5,180엔, 72시간 5,480엔

https://www.tokyometro.jp/kr/ticket/airport_bus/index.html#anc02

 

도쿄메트로와 도영 지하철을 탈 수 있는 Tokyo Subway Ticket에, 케이세이의 나리타공항 액세스 특급 열차인 "스카이라이너" 의 티켓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도쿄 서브웨이 티켓은 도쿄메트로와 도쿄 도영 지하철 13개 노선을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지하철 티켓인데, 위에 따로 설명해둔 게 있으니 자세한 건 도쿄 서브웨이 티켓 설명을 참고하세요.

Tokyo Subway Ticket 자체 가격이 1일권이 800엔, 2일권이 1,200엔, 3일권이 1,500엔이므로, 이 가격을 토대로 본다면 스카이라이너를 편도 2,040엔, 왕복 3,980엔에 태워주는 패스가 됩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왕복 티켓만 따로 사면 4,000엔에 팔리고 있으니, 따로 사는 것보다 아주 약간 저렴합니다. 처음부터 세트로 사는 게 좋겠죠.

나리타공항으로 입국해서 3박 4일 정도로 여행한다면 이거 하나만 사면 공항으로 들어와서 공항에 갈 때까지 추가 요금이 없을 수도 있는 좋은 티켓이지만, 도쿄 서브웨이 티켓이 도쿄메트로와 도쿄 도영지하철만 이용 가능하므로 분명히 어딘가에서 추가요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점만 주의하면 되겠습니다.

 

이용 구간과 구매처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 ~ 우에노 간 편도 또는 왕복 1회 승차

도쿄메트로, 도쿄 도영 지하철 전선 24시간 / 48시간 / 72시간 동안 무제한 승차 (개찰구에 처음 넣을 때부터)

 

케이세이 나리타공항역, 나리타공항 2빌딩역, 나리타공항 도착 로비 케이세이 승차권 판매 카운터에서 발매

피치항공, 춘추항공, 제트스타 재팬 나리타 도착 항공편에서 기내판매

 

이용 팁

● 지하철 패스 개시는 스카이라이너를 탄 날과 다른 날에 해도 됩니다. 3개월 내에 언제든지 해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도쿄 서브웨이 티켓은 불연속 사용이 불가능한 패스입니다. 한 번 사용을 시작하면 연속으로 24시간 / 48시간 / 72시간 사용해야합니다.

 

● 지하철 패스를 첫날 개시하는 경우 반드시 우에노에서 환승해야합니다. 닛포리에는 지하철이 없습니다.

 

● 아오토(青砥)역에 정차하는 스카이라이너 열차를 탄 경우 아사쿠사 방면으로 편리하게 이동은 가능하나, 아사쿠사선 방면으로 이동할 때 지나는 아오토 - 오시아게 구간이 "케이세이 오시아게선" 구간으로 스카이라이너 티켓과 도쿄 서브웨이 티켓 둘 다 범위가 아닙니다. 이상한 짓 하지 말고 우에노로 가세요. 물론 추가요금을 내면 이용해도 상관 없습니다.(189엔)


● 스카이라이너 티켓 편도권의 경우 공항에서 도쿄까지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와서 나중에 도쿄->공항으로 갈 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나, 구입은 공항에서만 가능하니 주의! 피치항공의 나리타행 국내선 항공기 내에서도 판매하는데, 이 경우 내외국인 공통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 & 서브웨이 패스

● 나리타공항 ~ 도심 버스 접근 + 지하철 티켓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편도+지하철 24시간 3,400엔, 편도2매+지하철 48시간 5,700엔, 편도2매+지하철 72시간 6,000엔

 

이 티켓은 공항리무진버스와 서브웨이 패스를 묶어 파는 상품입니다. 지하철 24시간권에는 편도 1매, 48시간과 72시간권에는 편도 2매가 붙습니다. 편도 2매는 당연히 왕복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도쿄행 저가 버스인 도쿄 셔틀과 연계하여 판매하였는데, 제휴가 종료되어 리무진 버스와의 조합으로 바뀌었습니다.

 

공항리무진 버스가 일단 편도 3,200엔부터 찍고 보기 때문에 도쿄 서브웨이 티켓이 거의 공짜로 따라오는 패스입니다. 특히 편도 2매 + 서브웨이 티켓 48시간권은 공항리무진 버스의 왕복 요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미친 가격을 자랑하는데, 이건 어느 정도 걸러서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리무진 버스를 꼭 이용해야 한다면 상당한 이득인 건 맞습니다만 도쿄행 저가 공항버스가 편도 1,300엔이라는 점도 고려해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패스는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도쿄 23구내 노선만 이용가능합니다. 요코하마나 니시도쿄같은 곳은 당연히 너무 사기라 그런지 막혀있고, 반대로 치바 노선은 요금이 너무 저렴해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리무진 버스 이용 가능 노선

- TCAT, 도쿄역, 니혼바시

- 신주쿠

- 이케부쿠로, 메지로, 코라쿠엔

- 롯폰기, 아카사카

- 히비야, 긴자

- 시바, 시오도메, 타케시바, 린카이부도심(오다이바/아리아케)

- 하네다 공항

- 에비스, 시나가와

- 시부야, 후타코타마가와

- 아사쿠사, 킨시쵸, 토요스

 

리무진 버스 이용 불가 노선

이용 불가 노선입니다

- 신우라야스

- 도쿄 디즈니 리조트

- 요코하마

- 와카바다이, 이나기, 쵸후

- 키치죠지

- 타마센터

- 타치카와, 아키시마

- 타카오, 하치오지

- 후지모토, 니자, 시키, 아사카다이

- 신코시가야, 소카, 야시오

 

구매처

편도1매 + 서브웨이 티켓 24시간권

나리타공항, 신주쿠역, 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바스타 신주쿠),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TCAT) 의 버스 티켓 카운터

 

편도2매 + 서브웨이 티켓 48/72시간권

나리타 공항 공항리무진 버스 티켓 카운터 

 

 

 

하네다 공항

도쿄 모노레일 1일권

● 하네다공항 ~ 도쿄 하마마츠쵸역 간 도쿄 모노레일 1일간 무제한 이용
● 주말 및 공휴일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일권 700엔

http://www.tokyo-monorail.co.jp/tickets/value/ensenosanpo.html

도쿄 모노레일을 1일간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도대체 이걸 누가 무제한으로 타고 싶어하는지 의문이 들긴 하는데, 모노레일이 너무 좋아서 참을 수가 없다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나마 쓸 데가 있다면 하루 안에 하네다공항을 왕복하는 경우인데, 하마마츠쵸 ~ 하네다국제선 간 운임이 483엔이라서 왕복으로 타면 일단은 이득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두 번째 문제가 있다면 이 패스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일에는 사용 불가이니 주의!

 

이용 구간 및 발매처

도쿄 모노레일 전선 (하네다공항 국내선터미널 ~ 하마마츠쵸)

도쿄 모노레일 전선 발매기에서 발매 중

 

 

모노레일 & 야마노테선내 할인 티켓 (モノレール&山手線内割引きっぷ)

● 하네다공항 → 도쿄 야마노테선내 역 편도 1회 이용
● 500엔
● 주말 및 공휴일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tokyo-monorail.co.jp/tickets/value/yamanote.html

주말 한정 티켓입니다. 평일에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하네다공항에서 출발하여, 야마노테선 내의 역으로 갈 때 사용할 수 있는데, 어디까지 가더라도 500엔입니다. 모노레일 편도 요금만 해도 490엔이라서, 사실상 야마노테선 요금이 10엔이 되는 셈입니다. 주말에 입국했고, 숙소가 하마마츠쵸가 아닌데 모노레일을 탈 거라면 거의 무조건 사야하는 티켓입니다.


이용 구간 및 발매처

도쿄 모노레일 하네다공항에서 하마마츠쵸까지 도쿄 모노레일 편도 1회

JR 하마마츠쵸에서 야마노테선내역까지 각 역까지 편도 1회

야마노테선내구간에는 츄오 소부선의 요요기-아키하바라가 포함됩니다.

 

발매 : 하네다공항 1~3터미널역의 자동발매기.

이용 가능 일자는 기본적으로 휴일만입니다만 극성수기 기간에는 평일에도 발매합니다

(위의 링크의 발매일 참고)

 

2022년

2022/3/19 ~ 2022/3/31

2022/4/29 ~ 2022/5/5

2022/7/16 ~ 2022/8/31

2022/12/29 ~ 2023/1/3

2023/3/18 ~ 2023/3/31

 

 

WELCOME! Tokyo Subway Ticket

● 하네다공항 -> 도쿄 도심 케이큐선 왕복 티켓 + 도쿄 메트로 + 도쿄 도영 지하철 이용 가능
● 티켓에 포함된 도쿄서브웨이티켓 24시간권 1,360엔, 48시간권 1,760엔, 72시간권 2,060엔

https://www.tokyometro.jp/kr/ticket/airport_bus/index.html

하네다공항 ~ 센가쿠지를 잇는 케이큐 공항선 열차의 왕복 승차권이 포함되어있는 티켓입니다. 하네다공항 입국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티켓은 입국 첫날에 반드시 개시할 필요는 없고, 3개월 이내에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지하철 티켓은 불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며 연속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케이큐선의 왕복 티켓을 구입한 경우 14일 이내에 복편 티켓을 사용해야하니 14일 이상의 일정일 경우 왕복 티켓을 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케이큐선 하네다공항 3터미널 - 센가쿠지 간 왕복 요금이 584엔이라, 도쿄서브웨이 티켓 24시간권을 776엔에 사는 셈이니 아주 엄청나게 싸진 않습니다만, 도쿄 서브웨이 티켓 개시는 모노레일보다 무조건 케이큐선이 더 접근이 유리하기 때문에 어차피 케이큐를 타게 됩니다. 그냥 이걸로 묶어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네다공항에서 케이큐선을 타면 자동으로 아사쿠사선에 진입하므로 지하철 아사쿠사선 역은 환승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들어오면 도쿄 서브웨이 티켓의 입장 처리가 되지가 않아 개찰구에서 오류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땐 역무원에게 티켓을 보여주면 무료로 하차처리를 해주니 당황하지 말고 유인개찰구로 가세요.

이용 범위 및 발매처

케이큐 공항선 하네다공항 제3터미널 - 센가쿠지역간 왕복 1회 승차권

도쿄 서브웨이 티켓은 도쿄 메트로 + 도쿄 도영 지하철 13개 노선을 24시간/48시간/72시간 동안 무제한 승차 가능

 

구입은 케이큐 하네다공항 제3터미널 케이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리무진 버스 & 서브웨이 패스

● 하네다공항 ~ 도심 버스 접근 + 지하철 티켓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편도+지하철 24시간 1,800엔, 편도2매+지하철 48시간 3,200엔, 편도2매+지하철 72시간 3,500엔

 

이 티켓은 공항리무진버스와 서브웨이 패스를 묶어 파는 상품입니다. 지하철 24시간권에는 편도 1매, 48시간과 72시간권에는 편도 2매가 붙습니다. 편도 2매는 당연히 왕복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장 무난한 신주쿠행 리무진버스가 편도 1,300엔이니까, 가성비는 꽤나 훌륭합니다. 도쿄 서브웨이 티켓을 24시간권 500엔 / 48시간권 600엔 / 72시간권 900엔에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그런데 이 패스는 도쿄 23구내라도 이용을 못하는 노선이 많기 때문에 사용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신주쿠는 되는데 시부야는 안 되고 도쿄역도 안 되는데 이케부쿠로는 되고.. 주간노선은 되는데 조조노선은 또 안 되는.. 상당히 골때리는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어서

반드시 이용 가능 노선표를 확인하고 구매해주세요.

https://www.limousinebus.co.jp/guide/en/pdf/subway_h_en.pdf

 

이용 범위 및 발매처

이용 가능 노선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이용가능 노선표를 확인하고 구매해주세요.

https://www.limousinebus.co.jp/guide/en/pdf/subway_h_en.pdf

 

하네다공항 도착 로비 내 안내소, 리무진버스 발권 카운터(신주쿠역 서쪽 출구 카운터, 도쿄 시티 에어 터미널 3F, 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 도쿄 메트로 정기권 판매소(나카노역, 니시후나바시역, 시부야역 제외)

 

 

 

수도권 전역 패스

Greater Tokyo Pass [코로나 긴급사태선언으로 발매 중지]

● 도쿄 사철 전선 무제한 승차

● 3일권 7,200엔 (+ Pasmo Passport 발급비 500엔이 필요합니다)

https://greater-tokyo-pass.jp/

 

간사이 지방에 간사이 스루패스가 있다면 이건 간토 스루패스같은 물건입니다

JR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철도와 버스 노선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압도적인 노선망을 보십시오..

못 가는 곳은 치바와 사이타마 뿐입니다.

 

그런데 이 패스는 커버리지가 좋을 뿐이지 가성비가 좋은 패스는 아닙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도 그렇게 가성비 좋은 패스는 아니지만 히메지 아리마온천 두 군데만 가면 생각보다 괜찮은 패스가 되는 반면 도쿄에서 이렇게 사철만으로 3일동안 7천엔 넘는 교통비를 들여서 이동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나마 장거리 여행지로 오다와라 / 닛코 / 치치부 / 타카오 정도가 있겠습니다만..

(1) 오다와라 : 오다와라만 보러 가는 사람은 없고 보통 하코네와 연계해서 보는데 하코네 패스가 훨씬 범용성 높음

(2) 닛코 : 닛코 패스가 단돈 2,000엔이라 닛코패스 + a 로 쓰는 게 나음

(3) 치치부 : 준수한 가격의 치치부 패스가 있음

(4) 타카오 : 케이오선이 너무 싸서 패스의 가성비가 나락

 

등으로 하자가 너무 많은 패스입니다.

이 패스의 문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발매 초기 당시에 글을 썼던 게 있는데, 3년 전과 달리 유리카모메 이용 가능해진 거 외에 차이점이 없습니다. https://ikimiisoh.tistory.com/1109

 

도쿄 광역 패스 (Greater Tokyo Pass) 발매 예정

개요 간사이 지방에는 간사이 스루패스가 있어서, 귀찮을 때 그냥 이거 한 장이면 다 타고 다닐 수 있죠. 그런데 도쿄는 이런 패스가 없었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주려고 했는지, 2018년 4월 1일

uh.dcmys.kr

 

이용 가능 노선

[철도]

도쿄 메트로, 도쿄 도영 지하철, 닛포리-토네리 라이너, 도쿄 사쿠라 트램(아라카와선), 오다큐 전철, 도큐 전철, 케이큐 전철, 케이오 전철, 세이부 철도, 소테츠선, 케이세이 전철, 도큐 전철, 요코하마 시영 지하철, 미나토미라이선, 유리카모메 전선

[버스]

도쿄 도영 버스, 도큐 버스, 케이오 전철 버스, 칸토 버스, 세이부 버스, 코쿠사이코교, 오다큐 버스, 케이큐 버스, 케이세이 버스, 도부 버스 센트럴, 히타치 모터 교통, 케이오 버스 히가시, 도큐 트랑세, 케이세이 타운 버스, 케이오 버스 미나미, 케이오 버스 츄오, 케이오 버스 코가네이, 요코하마 시영 버스, 카나가와 츄오 교통, 카와사키 시 버스, 소테츠 버스, 카나가와 츄오 교통 니시, 카나가와 츄오 교통 히가시, 반도 버스, 도쿄 베이시티 교통, 치바 카이힌 교통, 치바 시 버스, 도부 버스 웨스트, 이바큐 버스, 카와고에 버스, 아사히 버스, 세이부 관광 버스, 코쿠사이 쥬오 버스의 지정 구간

(지정 구간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

 

발매처 및 구매 방법

이 패스는 외국인 전용 패스이며 "파스모 패스포트(PASMO PASSPORT)" 가 필요합니다

파스모 패스포트는 외국인만 구매할 수 있는 파스모 교통카드이며, 이 파스모 카드에 패스가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일반 파스모에는 넣을 수 없으므로 파스모 패스포트 수수료 500엔을 내고 신규로 발급받아야 하며, 이미 가지고 있다면 그레이터 도쿄 패스만도 구입 가능합니다. 일반 파스모와 기능은 같으므로 패스 유효 기간이 지났거나 이용 구간 외에서는 교통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스이카와 "거의" 커버리지가 같습니다) 파스모 패스포트 자체의 유효 기간이 28일이고 수수료 500엔과 남은 잔액은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에 사실상 카드값 500엔을 추가로 내야 하는 셈입니다...

 

나리타공항 1,2터미널역, 하네다공항 1,2,3터미널역,

도쿄메트로 정기권 발매소-이다바시, 아카사카미츠케, 이케부쿠로, 우에노, 우에노오카치마치, 에비스, 오테마치, 긴자, 신오챠노미즈, 신주쿠, 신바시, 타카다노바바, 도쿄, 니혼바시, 메이지진구마에

케이큐 인포메이션 센터 시나가와, 케이큐 시나가와역

시부야 "CHIKAMICHI" 종합 인포메이션 센터

케이큐 요코하마역

파스모 패스포트를 발급받을 땐 여권이 필요합니다.

구매 시 당일 또는 익일 사용 가능합니다. 전날에 미리 구입해놓을 수 있습니다.

 

 

도쿄 와이드 패스

● 도쿄 근교 구간 JR 열차 무제한 이용 (신칸센 / 특급 열차 승차 가능)
●  3일권 10,180엔
●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http://www.jreast.co.jp/kr/tokyowidepass/index.html

도쿄 시내 여행은 질렸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패스. 도쿄 인근에 뻗어있는 노선들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닛코, 키누가와, 쿠사츠온천, 이즈, 후지산, 보소반도 등 수도권이긴 한데 묘하게 멀어서 못 가던 곳을 맘대로 가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리타공항이나 하네다공항에서 바로 개시가 가능하며, 도쿄모노레일도 승차가 가능하므로 별도의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해당 구간 모든 특급열차와 신칸센 이용이 가능하며, 지정석 지정도 무료입니다. (단, 도쿄-오사카간 도카이도 신칸센은 승차 불가. "하야부사", "코마치"호는 운임만 인정) JR선 뿐만 아니라 닛코로 가는 토부 철도 직통 특급 (스페이시아) 및 후지급행, 이즈급행, 죠신전철, 도쿄모노레일, 린카이선, 사이타마신교통(철박까지만)을 탈 수 있습니다. 

이 패스의 전신은 "칸토 에어리어 패스" 였는데, 그 당시에는 린카이선과 도쿄 모노레일이 범위가 아니었고 죠에츠 신칸센이 죠모코겐까지였습니다. 이게 에치고유자와로 연장되면서 굉장히 유용해졌는데, 에치고유자와가 도쿄에서 1시간 후반대로 끊을 수 있는 온천 여행지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겨울에 도쿄를 간다면 한 번쯤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여름에는 이즈 반도쪽이 좀 더 매력적이란 느낌이네요. 이즈든 유자와든 왕복만 해도 무조건 이득. 필수 구입이라고 볼 수 있는 수준입니다. 호쿠리쿠 신칸센과 도호쿠 신칸센쪽은 별로 유명한 곳이 없어서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곳은 없네요. 

도쿄 모노레일을 탈 수 있지만 워낙 비싼 패스인지라 (1일 3,300엔 꼴) 개시일을 잘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이동이 많을 것 같은 날에 잘 몰아 넣으세요. 구입 시 개시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날 당일부터 쓸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5월 17일날 입국해서 공항에서 바로 이 패스를 구입하며 19일 개시로 구입이 가능, 그 후 별도 절차 없이 19일날부터 바로 개찰구에 제시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도쿄 도심만 여행하는 경우 절대로 이득을 보기 어려우므로 구입하지 말아야합니다!!

 

이용 범위

JR선은 위의 노선도 참고

* 도호쿠 신칸센 : 도쿄 ~ 나스시오바라 

* 조에츠 신칸센 : 도쿄 ~ 에치고유자와(갈라유자와)

* 호쿠리쿠 신칸센 : 도쿄 ~ 사쿠다이라

 

도쿄 모노레일, 이즈급행, 후지큐선, 조신전철, 사이타마 뉴셔틀(사이타마 철박까지만), 도쿄임해고속철도 (린카이선)

JR선 역에서 출발하는 경우에 한해 도부 철도 닛코/키누가와 방면 특급 열차 스페이시아 탑승 가능

단, 도부 철도 시모이마이치-닛코/키누가와온센까지는 자유승차 가능

 

특급 열차의 지정석 이용이 가능합니다. JR 히가시니혼은 지정석만 있는 열차가 많기 때문에 지정석 예약을 권장합니다.

신칸센 "하야부사", "코마치" 는 탈 수 없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도쿄 - 신오사카) 이용 불가능합니다

특급 "사피르 오도리코" 는 전석 그린샤이므로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지정석 예약이 필요한 열차]

신칸센  "카가야키" (도쿄-카나자와)

나리타 익스프레스(도쿄 - 나리타공항)

아즈사(도쿄-마츠모토)

카이지(도쿄-코후)

후지카이유(도쿄-후지산)

하치오지(도쿄-하치오지)

오메(도쿄-오메)

히타치(도쿄-센다이)

토키와(도쿄-이와키)

쇼난(도쿄-오다와라)

오도리코(도쿄-이즈큐시모다)

스와로아카기(도쿄-타카사키)

닛코(신주쿠-닛코)

키누가와(신주쿠-키누가와온센)

 


주요 지점 간 운임

신주쿠 ~ 도부닛코간 도부선 직통 특급 열차 : 4,000엔
도쿄 ~ 에치고유자와간 죠에츠 신칸센 : 6,150엔
도쿄 ~ 사쿠다이라간 호쿠리쿠 신칸센 : 5,820엔
도쿄 ~ 카와구치코 (후지급행) 까지 특급열차 최대 이용 시 : 3,860엔

도쿄 - 이즈큐시모다까지 특급 오도리코 6,260엔

 

도쿄역 ~ 하네다공항 : 650엔
도쿄역 ~ 나리타공항 : 3,020엔
도쿄역 ~ 치바역 : 640엔
도쿄역 ~ 요코하마역 : 470엔

 

구입 방법

JR EAST Train Reservation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지 않아도 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JR 각 역에서 구매 (여권 판독기가 있는 자동발매기 및 미도리노 마도구치)

- 후나바시, 하마마츠쵸, 하네다공항2터미널, 하네다공항3터미널, 이케부쿠로, 카시와, 카와사키, 미토, 나리타공항 1,2 터미널, 오미야, 시부야, 시나가와, 신주쿠, 타치카와, 도쿄, 우에노, 요코하마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