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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무언가가 파묻혀있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아니길 빕니다





작년 이맘때에 삿포로에 온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아 아닌가 그 땐 12월이었나


하여튼 제설이 좀 좋지 못하다





뭐 이렇게 열심히 청소는 하는 듯 한데 ..





파워 기상


슬슬 피로가 누적되고 있다





수면 시간 30분이라도 벌려고 각종 대책을 세우는 중 





이미 정벅했던 구간은 특급 열차로 빠르게 질러가기로.


[탑승 열차 #29 / 하코다테 본선 특급 / 아바시리행 / 삿포로 ~ 이와미자와 / 누적 거리 1846.4km / 유효누적거리 1514.2km]





이와미자와 워프


특급열차 정말 빠르다 ...






[탑승 열차 #30 / 하코다테 본선 보통 / 타키카와행 / 이와미자와 ~ 타키카와 / 누적 거리 1887.0km / 유효누적거리 1514.2km]


넴 ㅋㅋ 이제 특급 안 타요 ㅋㅋ


그나저나 벌써 30번째 열차에 탑승하고 있다. 후우 ...





참 이색적인 풍경이라 생각했는데


이제 이걸 3일동안 보게 된다. 





타키카와역


이번 여행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역이다. 


북위 43도 33분 18.5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보다 조금 위에 있다.






영하 10도


얼어죽을 것 같은데 지역 주민들 대화가 가관이다


- "오늘 날씨가 좀 풀렸네요 ^^" - "그러게요 ^^"


기겁함 ;;;;;





겨울 한정으로 운행하는 "유빙특급 오호츠크노카제" 구경을 위해 잠시 승강장으로.





유빙으로 유명한 아바시리까지 가는 열차


3월 초까지 다니던가 ... 타보지 못한게 후회된다.






이제 타키카와부터는 네무로 본선(根室本線)으로 진입합니다


타키카와부터 홋카이도 최동단 네무로까지를 이어주는 간선 노선.



 



쿠시로행


"일본에서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정기 보통 열차 (2429D)"






[탑승 열차 #31 / 네무로 본선 보통 / 쿠시로행 / 타키카와 ~ 쿠시로 / 누적 거리 1929.9km / 유효누적거리 1557.1km]



그렇다


오늘의 마지막 탑승 열차입니다.


이것만 타고 쭉 갑니다.



이 2429D 열차의 운행 거리는 308.4km로, 도쿄에서 센다이까지의 거리와 맞먹을 정도이며


한국으로 따지면 대강 서울에서 대구까지 거리다.


이걸 저 단량 동차로 운행한다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운행 시간은 8시간.





홋카이도의 풍경은 참으로 재미가 없어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드는 역이라든가





산 강 하늘


이게 전부 ㅋㅋㅋㅋㅋ


하도 눈을 많이 봐서 눈에 피로가 올 정도





2시간여를 달려 잠시 휴식 타임





후라노(富良野) 역. 


홋카이도의 지리적 중심부라고 합니다.


대강 중간인 것 같긴 한데, 우리는 홋카이도 동쪽 끝을 찍을거라 ^^q;;;






다시 또 출발


눈 덮인 산을 멍하게 보는 중





이런 곳에 사람이 살긴 사는건가





신토쿠(新得) 역.


청춘18패스를 써본 사람이라면 조금 익숙한 역일지도 모르는데


여기까지가 특급 열차 자유석 승차 특례 구간이다





세키쇼선 신유바리~신토쿠 구간은


연선 인구가 제로에 가까워서 보통 열차가 단 한 대도 운행되지 않는 구간이기 때문에


청춘 18 티켓만으로 특급 열차를 탈 수 있다.





근데 문제는 난 JR패스를 들고도 이 짓을 한다는 것이다


정말 뻘짓이다.





다시 출발



배가 고픈데 점심 먹을 타이밍이 안 나온다.




중간중간 이렇게 포토 타임은 있는데


점심 시간은 없다.





네무로인줄 알고 설렘 ㅋㅋ


넴ㅋㅋ






출발한지 약 5시간째


뭔가 도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오비히로(帯広) !



여담인데 이 구간은 일본 최동단 고가선로이다


오비히로역은 일본 최동단 고가역이다


별로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오비히로


여유 시간은 짧지만 점심을 먹도록 하겠습니다.


개배고픔ㅋㅋㅋ






거의 다 옴


각정벅 별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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