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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루가역 명물ㅋㅋㅋㅋ  멍청도식 안내기 ㅋㅋㅋ


홈에 있는 LED 안내기를 그대로 카메라로 캡쳐해서 모니터로 출력하고 있다


단가가 저게 더 싼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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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적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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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열차 #3 / 호쿠리쿠 본선 보통 / 후쿠이행 / 츠루가 ~ 후쿠이 / 누적 거리 113.6km / 유효누적거리 113.6km]


계속 달립니다


깜빡하고 열차 사진을 안 찍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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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려서 찍으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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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이에 도착


저번에도 한 번 왔었는데 그 땐 그냥 할 게 없어서 왔고


음 오늘도 할게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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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열차 #4 / 호쿠리쿠 본선 보통 / 카나자와행 / 후쿠이 ~ 카나자와 / 누적 거리 167.6km / 유효누적거리 167.6km]



일단 나가서 밥을 먹을 시간이 없는 관계로


도시락을 맛나게 까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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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특급 열차 선행을 위해 정차 중.


각역정차 여행의 묘미는 이런게 아닌가 싶은데..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8.0 | 0.00 EV | 19.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3:20:24



카가온센(加賀温泉)


온천이 나오나봅니다.


넴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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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에 없는 대기를 하는 바람에 약간의 지연이 발생


지나가고 있는 열차는 오사카 - 카나자와간 특급인 선더버드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0sec | F/8.0 | 0.00 EV | 31.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3:22:25



정체불명의 불상


여행 도중 저런걸 대여섯번은 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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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나자와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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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라카와고 갈 때 왔었던 역이기도 하다


지금은 안 다니지만 우에노에서 출발하는 카나자와행 급행 "노토" 의 종착역이기도 함


야간열차라서 참 꿀이었는데 하도 사람이 없어서 폐지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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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열차 #5 / 호쿠리쿠 본선 보통 / 나오에츠행 / 카나자와 ~ 나오에츠 / 누적 거리 244.3km / 유효누적거리 244.3km]


이제 신차는 끝났습니다


개똥차 ㅋㅋㅋ





이게 그럴 수밖에 없는게, 이 구간은 직류 1500V 구간과 교류 20000V 구간이 번갈아 나오기 때문.


오사카 근교 구간인 마이바라 ~ 츠루가와, 니가타 근교인 이토이가와 ~ 무라카미는 통근 열차가 많아 직류화가 되어있지만


전 구간에 직류 전기를 까는건 매우 미친 짓이므로 중간 부분은 교류로 되어있다



직교류 기점인 이토이가와역을 넘나드는 열차이기 때문에


직교류 전용 차량을 넣어야되고


돈도 안 되는 보통열차에 직교류 전용 차량을 새로 사는건 매우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우므로


기존에 있던 저런 똥차를 쓰는 것.


그나마 저건 양반이지 아키타쪽에는 아예 전기 걱정 없는 디젤똥차를 넣는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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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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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야마 방향으로 가면 험준한 산맥이 나온다


토야마 타테야마 일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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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엄청난 높이의 눈벽 사이로 버스가 지나가는 짤은 매우 유명하다





이거 말임 


이 짤이 저 산 어딘가에서 찍은거.


물론 찾아가지는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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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안 어울리는 곳에 관람차가 있다


뭐냐 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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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한 철도와 병주 중


토야마 지방철도. 타테야마쪽으로 올라가는 노선이다


JR패스 들고 타긴 너무 아깝기도 하고 일단 지금은 목적이 있는지라 스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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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닷가를 달리기 시작


보통 평지쪽 지형이 개판일 때 이렇게 노선이 바닷가로 쫓겨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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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이가와역


오른쪽에 열심히 뭔가 올리는건 호쿠리쿠 신칸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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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개통 목표라는데 글쎄 ... 지을 수 있을려나 ..


일단 나가노 ~ 카나자와 구간이 개통 예정. 도쿄에서 카나자와까지 2시간 20분대라고 함


지금은 에치고유자와까지 신칸센 타고 가서 하쿠타카로 환승해서 가는 식이라 3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하쿠타카를 굴리는 호쿠에츠 급행측에 있어서는 신칸센이 매우 달갑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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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긴 터널을 달리다가 중간에 멈추길래 뭐지 했는데


참 이런게 있었구나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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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쿠리쿠 본선 츠츠이시(筒石)역


터널 안에다가 역을 박아놨다.


단면적을 줄이기 위해 상하행홈을 이렇게 엇갈리게 배치한게 특징.



이런 구조를 가진 역으로는 죠에츠선 도아이(土合) 역이 있는데


http://ikimiisoh.tistory.com/245


도아이역과 다른 점이라면 거긴 기껏해야 보통 열차 몇 대 다니고 마는 곳이라 무인으로 굴러가지만


여기는 하루에도 수십대씩 특급열차가 130km/h로 통과하는 곳이라,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역무원이 상주하며 승객들을 홈 밖으로 쫓아내고 있다.




참고로 지하 깊은 곳에 역이 있는 관계로 지상까지 계단 290개를 걸어올라가야한다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없음 ^_^


내릴 수가 없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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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쿠리쿠 본선의 종점인 나오에츠에 도착


호쿠리쿠 본선의 모든 역에 정차하여 도ㅋ착ㅋ


현재 주소는 니가타현 죠에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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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치고유자와로 가는 하쿠타카가 보인다


저걸 타고 에치고유자와로 가서 신칸센으로 환승하면 바로 도쿄. 여기서 가면 2시간도 안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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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쿠타카만을 타는 승객은 거의 없고, 신칸센 릴레이로 굴러가는 열차라 매표소에는 항상 도쿄행 신칸센 현황도 함께 나온다.


다만 호쿠리쿠 신칸센 개통 이후에는 이 릴레이가 이루어질지는 의문


특급 하쿠타카는 JR이 아니고 사철에서 굴리는건데 완전 시한부 인생 ;






열차 환승이 딱딱 맞게 되어있어서 제법 많이 나갔다.


근데 여전히 갈 길은 멈 ㅋ


  1. 닌니쿠 2015.07.25 14:33 신고

    호쿠리쿠 신칸센 뚫려서 3섹터화가 되어버렸으니..

    이제는 더이상 못 볼 여행기네요 ㅜㅠ

    • UH 2015.07.26 09:24 신고

      그러게요 ㅜ 사실 마지막 탑승이 될지도 모른다 싶어서 간 것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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