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sec | F/3.2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16:15



우메다 던전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지하에 있으면 GPS도 제대로 안 터져서 구글맵에 의존할 수도 없음 ㅋㅋ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3.2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24:44



시티은행 ATM을 찾아 삼만리


한큐 우메다역 .. 한큐 3번가? 17번가? 이쪽에 있는 듯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3.2 | 0.00 EV | 23.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31:01



마침 한큐도 타야하고. 적절한 위치라 할 수 있겠따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34:21



교토로 가겠습니다


각역정차 여행이라곤 해도 오사카 - 교토까지 각정으로 갈 이유는 없으니까 ..


그래서 숙소가 교토입니다. 다음 날 출발 시각을 최대한 늦춰서 체력을 보존하기 위해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5.0 | 0.00 EV | 23.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36:46



한큐 우메다역은 일본 최대의 터미널역으로 10면 9선 승강장을 띄고 있으나


이걸 열심히 설명해봐야 아무 짝에도 쓸모없고, 


7~9번은 고베 가는거, 4~6번은 타카라즈카 가는거, 1~3번은 교토 가는겁니다. 크고 아름답습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5.0 | 0.00 EV | 70.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43:27



아마 대부분의 여행객은 교토를 가기 위해 한큐를 타고


간혹 고베를 갈 때도 쓰긴 하지만 타카라즈카로 가는 사람은 진짜 드문데


실제 이용객수는 다 거기서 거기고 오히려 타카라즈카 방향의 대기열이 엄청난 수준이다


매우 무섭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4.0 | 0.00 EV | 42.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2:49:41



그렇다고 교토선이 사람이 없다는건 아니라서 ..


앉아 가기 위해 열차를 한 대 보냈는데 그 다음 열차 좌석이 너무 불편한게 와서 또 한 대를 보내고


그렇게 30분동안 우메다역 끝에 서서 사진만 찍었다


우메다역 출사 포스팅이 아니므로 사진은 전부 생략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F/3.5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3:44:41



카와라마치행 쾌속급행


교토까지 가는 경우 무조건 가장 빠른 종별을 타야한다. 안 그러면 중간에 따임 ㅋㅋ


교토 들어갈 때까지 완전 숙면을 취해버리는 바람에 중간 사진은 없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4.0 | -0.67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0 23:59:35



체크인 12시에 한댔는데 좀 늦어지겠다


코리안 타임이죠 이게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4.0 | -0.67 EV | 19.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7:41:03



호텔에서 뜨거운 밤을 보냈으니 이제 아침을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F/5.6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7:48:21



오늘부터 JR패스를 쓸 수 있습니다


JR패스를 쓰려면 JR역으로 가야합니다


근데 카와라마치에서 교토역까지 철도로 가는건 매우 미친 짓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하철 요금이 상상초월 떡실신급이라 지하철을 탈 수는 없고


운임이 가장 저렴한 케이한 본선을 타고 JR 나라선의 환승역인 토후쿠지(東福寺) 역까지 이동.


마침 숙소가 키요미즈고죠역 근처였음 ㅎㅎ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70.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7:53:56



이제 사철 탈 일이 없군요


ㅂㅂ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5.6 | 0.00 EV | 70.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7:57:31



오예 JR패스 사용 개시


이제 여기서부터는 모든 역. 각 역에 정차하며 홋카이도까지 나갑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0sec | F/4.5 | 0.00 EV | 31.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8:04:42



일단 교토로 오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안 되기 땜에 교토로 이동


승강장에 있는 사람이 징그러울 정도로 많다







이번 여행의 루트


동해쪽을 따라 올라간다.


일본 최대의 다설지인 동해 연안만 따라 올라간다


대략 미친 짓이 아닐 수 없다.



옆에 있는 한국 지도는 사이즈 비교용으로 둔거


저 거리를 각역으로 가겠다니 조금 정신이 나간게 틀림없습니다만


여름에도 성공적으로 끝마쳤기때문에 걱정이 없다



예상 소요 시간은 126시간.


참고로 신칸센과 특급을 적절히 이용하면 네무로까지 20시간 정도에 갈.. 수는 있는데 하루 안엔 못 감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5.6 | 0.00 EV | 70.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8:40:54



[탑승 열차 #1 / 비와코선 보통 / 오우미시오츠행 / 교토 ~ 오우미시오츠 / 누적 거리 0.0km / 유효누적거리 0.0km]



일단 영광의 첫 열차군요


아직까지는 때깔이 번쩍번쩍 나는 신형 차량이십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8:51:38



아직까지는 매우 평화롭다


여름 여행과 크게 차이가 없음


조금 춥다는거 빼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5.6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8:51:49



터널을 지나니 생각이 바뀌었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6.3 | 0.00 EV | 7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09:52:11



아니 잠깐 시발 좀만 생각좀 해볼게요


이거 왜 이래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6.3 | 0.00 EV | 17.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0:01:44



못해도 후쿠이나 카나자와쯤 가야 이런 풍경이 펼쳐질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겨우 교토에서 출발한지 30분만에 미친 폭설과 만나버렸다


현재 위치 시가현 마이바라시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6.3 | 0.00 EV | 17.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0:31:06



다행인건 열차는 멀쩡히 잘 나간다


아 이거 아무 것도 아니구나


호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6.3 | 0.00 EV | 21.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0:42:00




종착역 오우미시오츠 도착


매우 긴 여행이었다


물론 전체 일정의 5%도 되지 않는 거리입니다 ^_^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6.3 | 0.00 EV | 17.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0:43:04



스프링클러는 불을 끄거나 식물에 물을 주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0sec | F/6.3 | 0.00 EV | 23.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0:46:51



역에서 조금 나가보려고 했으나 바로 포기


미친거 아님?




Canon | Canon EOS 4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5.6 | 0.00 EV | 58.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1:05:34



[탑승 열차 #2 / 호쿠리쿠 본선 신쾌속 / 츠루가행 / 오우미시오츠 ~ 츠루가 / 누적 거리 99.1km / 유효누적거리 99.1km]


빨리 다음 역으로 이동하죠



Canon | Canon EOS 450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60sec | F/10.0 | 0.00 EV | 21.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2:21 11:21:03



구간이 짧아서 별로 설명할게 없음






아 시바 할 말을 잊었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교토
도움말 Daum 지도
  1. kwjung2 2017.06.27 16:21

    블로그 뒤적거리다가 이 글을 봤는데 4년 넘게 지난 지금은 이용하고 싶어도 JR패스로는 이용할 수 없는 구간이군요. ㅋㅋ
    호쿠리쿠 신칸센 개통으로 제3섹터로 구간 넘어가면서 칼질 당해버렸으니.

    • UH 2017.06.29 02:27 신고

      네. 사실 없어질 걸 예상하고 미리 한 번 타본거기도 합니다. 그 후 홋카이도 신칸센 개통하면서 에사시선도 없어졌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