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비트 코피어스부터 도입된 박스 모드, 소서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코피어스에서는 AP 3배 곡을 20곡 뽑아줘서 더 빠른 해금을 위해 사용했던 방법인데,

유비트 소서의 박스 모드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됩니다.

참고로 박스 모드는 코인 사용시에만 가능한 방식이며, 파세리로 플레이할 시 대상 곡을 원하는 만큼 (1곡, 3곡, 5곡, 20곡) 뽑을 수 있습니다만 한국은 파세리 안 되니까..


이번 유비트 소서는 한국의 발매가 늦어진데다, 코피어스 어펜드의 업데이트 곡이 워낙 많아 전도해금 받아야 하는 곡이 굉장히 많습니다.

코피어스에서는 UFO를 통한 전도 해금이 가능했지만, 소서는 UFO가 없고 오로지 비스트로 소서의 구곡 해금이나, 타인을 통한 전도를 이용해야하는데

지인이 있다면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원하는 곡이 그렇게 빨리빨리 나오지도 않고 해서 현기증이 나겠죠.




이번 소서부터 도입된 풀 콤보 챌린지 (Full Combo Challange ; フルコンチャレンジ) 란

지정된 악곡의 풀콤보를 성공하면 어치브 포인트를 더 주는겁니다.

코피어스에서는 단지 그 악곡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어치브가 더 주어졌지만, 이번엔 좀 빡세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 풀콤보 챌린지는 자기가 가지고 있지 않은 악곡도 리스트에 나오므로, 전도 해금의 한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풀콤보에 실패하더라도, 전도 해금이 되는 곡이라면 해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하지 못해도 상관 없습니다. 플레이만으로 해금이 됩니다.


전도 해금이 되는 곡은? 

비스트로 소서 현 시즌의 곡을 제외한 곡은 전부 전도가 됩니다.

2012년 11월 기준으로 비스트로 소서 시즌 2가 진행 중이며, 대상 악곡은 아래 6곡입니다. 이 곡들을 제외하면 전부 전도가 됩니다.

초기 상태BLUE STRAGGLERLUV CAN SAVE ULittle Star
POINT ZERO
405nm (Ryu☆mix)
위 5곡을 전부 해금하면 등장

Last

†渚の小悪魔ラヴリィ~レイディオ†




기본적으로 풀콤보 챌린지는 1일 1회만 도전 가능합니다.

2012년 11월 14일의 풀콤보 챌린지 대상 악곡은 좌측의 곡, SOS입니다.

박스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렇게 1곡만 풀콤보 챌린지로 등장합니다.

꼭 풀콤보 챌린지 카테고리로 들어오지 않아도, SOS의 아무 난이도나 선택하면 자동으로 챌린지가 됩니다.

이 때, 풀콤보에 성공하면 추가 AP가 들어오게 됩니다.

만일 실패한다면, 아무 것도 안 되고 그냥 평소 플레이시의 AP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날은 더 이상 풀콤보 챌린지에 도전할 수 없습니다.

풀콤보 챌린지에 성공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ADV 난이도 성공 후 EXT로 도전한다거나 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1일 1곡 1회입니다. 난이도는 불문이구요.

아, 저는 오늘 실패했습니다. 저 뒷부분 계속 안 눌리네여 ㅗㅗ 뻐큐나 먹어라 ㅗㅗ


어쨌든 이렇게 1회 이렇게 제한이 걸려있는데, 

박스모드를 이용하면 1일 1회 제한이 없어지고 그냥 독립적인 20곡이 다시 선출됩니다.

그럼 박스모드를 한 번 써보겠습니다.




박스모드로 들어왔습니다.

기타도라 유비트 나츠마츠리 테마 가 등장했네요.

난이도는 6/8/10.

저는 아직 이 곡을 해금하지 못했습니다. 쓰레기같은 이벤트같으니라고 ㅗㅗ

아까 SOS의 풀콤보 챌린지에 실패하였지만, 다시 이렇게 도전이 가능하죠.

박스모드 사용시, 풀콤보 챌린지에 계속 도전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풀콤은 못 하겠지만 한 번 해봤습니다. 

당연히 실패죠 ^^ 그래도 나름 10렙이라고 어렵넼ㅋㅋㅋㅋ

하지만 제대로 전도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제가 가지고 있지 않았던 Rush!! 와 Plum 도 전도를 받아봤습니다. 깔끔하네요.

이렇게 박스모드로 들어오면, 계속 풀콤보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콤에 실패해도 곡은 전도됩니다.



박스모드는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뭔가 부족하다 싶어서 박스모드를 한 번 더 했더니 드디어 나와주셨네요 ^^ 쌍접시 ...











풀콤보 챌린지에 성공하면 칭호도 하나 줍니다.

사실 칭호도 좋지만, 성공하면 꽤 엄청난 양의 어치브가 나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