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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슈 횡단 루트입니다


(2017년 현재는 이용 불가능)






오늘 이용할 열차는 큐슈 횡단 특급,


쿠마모토와 오이타를 이어줍니다







큐슈횡단특급 전용 키하 185계






차돌리기 안 하고 전용으로만 쓰나봅니다


이곳저곳에 횡단특급인 거 써붙여둠







제법 탑승률도 높다







쿠마모토 시내를 지나서 이제는 슬슬 산을 올라가려는 듯 하네요






아소나 벳푸쪽 가면 이런 지형이 엄청 흔한 것 같다


아소산쪽에는 풀이 끝없이 펼쳐져있다고 해서 쿠사센리(草千里) 라고 부르는 지형이 있을 정도죠





큐슈 유일의 스위치백 구간


경사가 심해서 열차가 앞뒤로 지그재그로 가는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해발 고도 300m 돌파





이렇게 뒤로 갔다가, 다시 앞으로 갑니다


(지금 서있는 곳은 열차 맨 뒤)






지그재그로 이렇게 올라가면서 급경사를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라 풍력발전기도 많습니다






쿠마모토-오이타 간은 그렇게 승객이 많은 구간도 아니고


보통은 버스로 다니기 때문에 


열차는 빠른 수송보다는 관광 열차로써의 목적을 가지고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승무원이 주변 풍경도 설명해주고, 열차 내에서 지역 특산품도 판매합니다






아카미즈역


교행 대기로 잠시 정차






그냥 정말 딱 아소산이구나~ 싶은 지형이다


왼쪽이 아소산입니다.






다시 출발






험한 산지를 계속 뚫고 나간다






해발고도는 어느덧 780m








그리고 여기가 큐슈에서 가장 높은 역인 나미노역





해발 754m라고 하네요


역명판에 한글도 적혀있음 ㅋㅋ






나미노역을 지나면 오이타현에 들어가고


그로부터 1시간 정도를 더 달리면 오이타 시내가 나옵니다






대부분은 오이타에서 다 내림






거의 다 내려서 열차 안도 이제 조용하다







오이타를 출발하면 오른쪽으로 벳푸만의 풍경이 펼쳐진다


저기 왼쪽에 보이는 건물 모여있는 곳이 벳푸이다






쿠마모토에서 3시간 정도를 달려 이제 벳푸에 도착했습니다






음~ 딱히 뭐 하려고 온 건 아니지만


일단은 벳푸입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갈 곳은 나가사키입니다


???


그래서 갈 길이 급함


벳푸 구경할 시간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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