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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야마까지 4시간이 넘어서 한밤중에 들어갈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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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사용할 패스는 호쿠리쿠 관광 프리 킷푸


나고야 - 호쿠리쿠 자유승차구간 내 왕복 (갈 땐 히다, 올 땐 시라사기)


4일권 15,000엔.



2017년 현재는 더 좋은 조건의 타카야마·호쿠리쿠 지역 관광 티켓을 팔고 있어서 굳이 필요는 없네요


시라카와고도 갈 수 있고 오사카도 갈 수 있고 5일권이고 14,000엔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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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야마는 당연히 버스 타고 가는 게 이득입니다


고생하지 맙시다


아 참 히다는 A열이 더 풍경이 좋으니 A열 달라고 하세요 (상하행 관계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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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고야는 맑은데 토야마쪽은 날씨가 흐리다고 해서 걱정


비만 안 오면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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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고야에서 기후까지는 거꾸로 갑니다


기후에서 방향을 돌려서 토야마로 가야하는데


나고야 - 기후가 기후-토야마에 비해 매우 짧기 때문에 그냥 귀찮아서 다들 이렇게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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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를 지나면 타카야마 본선에 진입


키소가와(木曽川)를 따라 타카야마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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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야마 본선은 말이 본선이지 중간에 있는 도시들이 다 시골이라


그냥 집 좀 나오다가 계속 산이었다가 가끔 건물 몇 채 나오고.. 그런 풍경이 반복됩니다


너의 이름은。에 나왔던 이토모리도 타카야마와 히다가 배경이었죠


그러고 보니 작중에서 타키가 이토모리 가겠다고 할 때 탔던 열차도 이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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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3대 온천 중 하나라는 게로


누가 꼽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본 3대 온천이라고 하면 쿠사츠(군마), 아리마(효고) 그리고 게로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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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로온천을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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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간 정도를 달려 타카야마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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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야마에서 열차를 분리합니다


뒤에 따라오는 4량은 타카야마에 놓고 3량만 토야마까지 갑니다


사람도 없는데 다 끌고 올라가면 기름값 많이 드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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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그나마 대수요처라는 타카야마도 버스가 철도에게 판정승한 상태라


(버스 2시간 30분 편도 2980엔 vs 철도 2시간 30분 편도 5510엔)


적자 보면서 굴리는 노선이지만 신칸센으로 돈을 워낙 벌어대서 별 상관이 없는 듯


아까 지났던 게로온천은 버스론 답이 없어서 철도 강세인 지역이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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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야마부터는 차내 판매도 종료되기 때문에


정차 시간을 이용해서 먹을 걸 미리 보충해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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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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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다를 지나면 이젠 정말 아무 것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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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선 비전화


혼슈에 ~"본선" 붙은 노선 중에서 제일 열악한 시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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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다는 1호차가 그린샤고 맨 뒷칸은 타카야마 종착이라 앞도 뒤도 못 보는 상황이었는데


아까 타카야마에서 후방 4량을 떼어준 덕분에 이렇게 뒤라도 볼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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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명판이 서일본 스타일로 바뀌었다


여기서부터 토야마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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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쿠리쿠 신칸센 공사가 한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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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잠시 후 토야마역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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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쿠리쿠 본선쯤 되면 메이저한 노선이라


배차 간격도 촘촘하다


아까 그 2시간 간격 이런 건 더 이상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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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전차도 있다


개업한지 얼마 안 된 토야마 라이트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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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오늘은 여기서 자고


내일 이동하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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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A 호텔 사장이 좀 독특한 사람이라 말이 많지만


싸게 재워주기만 하면 그만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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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박 5천엔에 개인 욕실이 있는데도 대욕탕이 있는 숙소는 드물죠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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