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ikimiisoh.tistory.com/1401

 

반사필름식 번호판으로 교체 신청하기 (청주자동차등록사업소)

2020년 7월 1일부터 반사식 번호판이 도입되는데 뉴스로 봤을 땐 구려보였는데 막상 실제로 달아놓은 거 보니까 제법 이뻐서 바꾸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신분증 (필수) 자동차등록증 (필

uh.dcmys.kr

 

2020년 7월부터 반사필름식 번호판이 새로 도입되었는데요,

초창기에 도입된 필름에 제작 불량 이슈가 있어서 필름이 벗겨지는 경우가 매우 잦습니다.

 

저도 작년 7월에 이거 개시되자 마자 바로 발급을 받았는데..

 

 

 

이런 식으로 번호판 가장자리 부분과, 번호와 배경의 경계 부분이 전부 일어나서 벗겨집니다.

고압수 세차가 원인이라고 하는데, 저는 앞뒷번호판 가리지 않고 다 고압수를 치는데

어째서 앞번호판만 손상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유사 사례가 많아서 전국 자동차등록사업소에서 무상으로 번호판을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발급 받은 지 1년 안에는 해야 할 것 같으니

작년 이맘때 발급 받았던 것이 기억나서 잽싸게 차량 등록 사업소에 연락했습니다.

 

 

번호판을 발급 받았던 번호판 제작소에서 다시 재발급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업소에 가면 무상 교체가 안 됩니다.

문제가 되었던 번호판을 발급 받았던 곳에 가서 해야 합니다.

 

 

 

 

저는 청주 자동차등록사업소였습니다.

전화로 번호판 문제가 있다고 하고, 차량 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접수해주었습니다.

미리 발급해둘테니 다음 날 찾아가라고 하네요.

 

 

 

 

 

 

뭐 아무튼.. 재발급 받았습니다.

 

이번엔 안 벗겨졌으면 좋겠습니다.

 

 

 

공짜로 바꾼 기념으로 교체 후 세차했더니 5초만에 비가 쏟아졌읍니다

 

너무화가 나는 부분이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