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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나보니


드디어 비가 그쳤습니다.


일본에 온지 5일만에 드디어 파란 하늘임!!






토요코인의 기계식 주차장은 폭이 1,850mm 입니다



일본 차는 준중형급이 되어도 폭이 꽤 좁아서


이 차랑 동급인 토요타 코롤라가 전폭이 1,695mm라 충분히 들어가는데요


(중형인 캠리쯤 되어야 1,840mm)




아반떼는 1,800mm입니다


좌우로 25mm가 남는다는거고


무조건 타이어를 긁습니다 ㅜㅜ


이젠 포기함






이제 시코쿠 4현은 다 돌아봤으니 혼슈로 다시 넘어갈 건데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 일정 문제가 있어서 와카야마행 페리를 탈 예정입니다


그래서 도쿠시마항으로 이동 중임






그 전에!!


세차를 할 겁니다






일본까지 와서 셀프세차를 하고 있다니


정말 황당합니다


배 시간이 1시간 넘게 남아서 잠깐 재미로..





그 동안 계속 비를 맞고 다녀서 차 상태가 끔찍한데


드디어 한 번 씻어낼 때가 왔습니다






ㄱㄱㄱㄱ





편-안


근데 역시 셀프세차장은 한국이 최고임..






도쿠시마항으로 진짜 갑니다






와카야마로 갑니다







요 빨간 항로인데요,


지금은 도쿠시마-오사카 간 주요 경로는 파란색 경로인 고베아와지나루토(神戸淡路鳴門)자동차도입니다


이거 타고 넘어가면 효고현 아카시시로 넘어가서 산요도랑 한신고속으로 가는 방식



고속도로 타고 차로 가면 오사카까지 두 시간도 안 걸려서


순수 항해 시간만 2시간인 이 항로의 경쟁력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와카야마쪽으로 가려면 아직은 이 항로가 유효해서 폐항은 되지 않았습니다





한 때는 시코쿠로 가는 최단경로였고


세토대교 개업 전에는 더 그랬던 항로라


이렇게 차 안에서 바로 요금을 내고 탈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씁니다



근데 좌핸들차가 들어와도 별로 놀라는 기색이 없네요..


차량길이도 대충 눈대중으로 보고 넘어갔습니다





배는 하루에 8~9번 정도





비쌉니다


만엔이나 함 !!!!


고속도로로 가면 고베까지 5,600엔이니까 이게 훨씬 비싼데


직접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고


경로상 이쪽이 나아서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튼 맑은하늘이라 오랜만에 기분 좋음


얌전히 1만엔 헌납함





도쿠시마 뭐 본 것도 없는데 벌써 나가야되네요;






승선까지 시간이 좀 있어서 잠시 터미널 구경





도쿠시마는 신기한 동네였습니다






관광 팜플렛이 잔뜩 놓여있는데


쓸 일이 없네요





일단은 시간이 돼서 다시 차로 옴


생각보다 차가 많네요





배도 들어왔음





도쿠시마 안내지도는 필요 없지만


마침 옆에 와카야마 안내지도가 있길래


혹시나 쓸 일 있을까 싶어서 집어왔음





배에 태우고





의자에 앉아서 두 시간만 버티면 와카야마입니다


역시나 여기도 카펫이 있지만


카펫은 역시나 제 취향이 아니라서


의자 ㄱ






심심해서 갑판으로 나와봤습니다





요 위로 올라가면 뻥 뚫린 전망대가 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폐쇄중 ㅜ





슬슬 와카야마가 보이고


주변에 배도 많아졌습니다





날씨는 아직은 맑음


지금 큐슈는 난리났는데


동쪽으로 계속 가니까 맑아지네요






태양광발전 홍보 중인데


이렇게 넓은 면적을 쓰고


도쿄오사카를 친환경차가 30번 왕복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1년에..






내릴 준비 해야해서 다시 차량갑판으로 옴





이제 혼슈입니다


생각해보니 큐슈로 들어와서 여기 올 때까지 혼슈 땅을 한 번도 안 밟고 왔네요



이번 여행의 목적은 시코쿠를 도는 거였는데


시코쿠 4현 돌기 목표는 달성했으므로 이제는 대충 돌고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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