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5월 21일부터 JR WEST RAIL PASS (간사이 패스, 간사이 와이드 패스 등) 를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 (JR-WEST ONLINE TRAIN RESERVATION) 가 정식으로 개시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었지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수령 방법이 좀 더 편해졌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이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티켓 가격이 올랐습니다. 자세한 건 서일본 레일 패스 게시글 참고해주세요.




대상 패스

JR 니시니혼에서 발매하는 모든 외국인 대상 패스는 다 해당됩니다.



 - 간사이 패스 (1~4일권)

 - 간사이 와이드 패스

 -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

 - 산요 산인 패스

 -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

 - 호쿠리쿠 패스

 - 산인 오카야마 패스

 - 히로시마 야마구치 패스

 - 오카야마 히로시마 야마구치 패스

 - 서유기행 '세토우치' 패스

 - ICOCA & HARUKA (* 창구 수령만 가능)




구입 방법

JR 니시니혼 한국어 공식 페이지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pass/) 의 레일 패스 메뉴에서 원하시는 패스를 고르고, 


페이지 맨 아래에 있는 예약하기 링크를 이용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이거 설명 쓰려고 진짜로 패스 한 장 샀습니다. 2만원짜리 설명임 ;;








1. 페이지 맨 아래에 있는 "동의 후 예약하기" 를 누르시고







2. 이용할 승객 수와 이용일을 선택합니다


이 때 이용일은 티켓을 찾는 날짜가 아니라 실제로 티켓을 이용할 날짜입니다.


저는 6월 24일날 이용할 거지만, 실제 수령은 6월 22일에 할 예정입니다.


이 경우 24일로 하셔야 합니다.








3. 승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하라고 되어 있는데, 나중에 현지 가서 자동발매기에서 티켓을 수령할 때 필요한 번호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매표소에서만 수령 가능합니다.






4. 좋은 내용이니 동의하고 넘어갑니다







5. 이용 개시일과 이용하려는 패스가 진짜로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수령할 역을 정합니다. 여기에 있는 역에서만 수령 가능합니다.








7. 결제 정보를 입력하구요


카드는 해외결제 되는 카드 (VISA, MASTER, JCB 등) 만 가능합니다.


즉시 결제하지 않아도 현장 결제가 가능합니다.







8. 예약이 완료되면 입력한 메일 주소로 예약 정보가 날아오고


나중에 현지 가서 찾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결제했던 카드가 꼭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놓고 가시면 수령이 안 됩니다.







티켓 수령



 



   





현지 가셔서 매표소 가서 1. 예약번호 2. 확인번호(4자리) 3.결제했던 신용카드 를 제시하면 됩니다.


그런데 간사이공항역 매표소는 언제나 대기열이 미쳐날뛰는 곳이라 매표소에서 수령하는데 30분은 기본이고 가끔 재수없으면 1시간도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이 서비스의 진가가 발휘되는데... 수령하기로 정한 역에 가시면 5489 서비스 마크와 여권 표시가 달린 자동발매기에서 셀프로도 발권이 가능합니다.


가서 예약번호로 예약 정보 조회 후, 인증번호와 여권으로 본인확인을 받는 시스템인데, 이거 만드려고 여권 리더기 달린 자동발매기를 다 설치해놨습니다. 여행객들한테 하도 시달리다가 특단의 대책을 내놓은 듯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한글로 너무나 친절히 설명되어 있어서 이것보다 자세히 설명할 자신이 없습니다.


https://www.westjr.co.jp/global/kr/howto/train-reservation/receive/



준비물은


 - 신용카드 

 - 인증번호 (비밀번호 4자리)

 - 예약번호 (5자리)

 - 여권


입니다.


참고


여권은 "IC 칩이 내장된 여권" 만 된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전자여권 도입이 2007년이고 여권 유효기간은 보통 10년이니까 이제 IC칩 내장 안 된 여권은 없습니다. 그러니까 대한민국 여권이라면 신경 안 써도 됩니다.



현장결제인 경우 신용카드는 필요 없습니다. 현지에서 현금 결제도 됩니다. 자동발매기도 동일.

4자리 인증번호(비밀번호) 는 자동발매기 수령 시 필요합니다. 까먹었으면 매표소에서만 발권 가능합니다.




티켓 이용 방법





티켓을 수령하고 나면 이렇게 써져있는데


"You can use automatic ticket gate."




즉, 자동개찰구에도 들어갑니다. 역무원한테 티켓 보여주고 이럴 필요 없이 그냥 개찰구에 넣고 다니면 됩니다.


JR-WEST ONLINE TRAIN RESERVATION 으로 예약한 티켓은 종류 상관 없이 전부 자동개찰구 이용 가능합니다. 


개찰구 지날 때마다 역무원한테 일일히 검표 받느라 고생했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는 거죠.



하루카 등의 특급 열차는 일단 개찰구 들어가서, 나중에 열차 안에서 추가 검표를 받으면 됩니다.


신칸센은 신칸센 개찰구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산요 신칸센은 별도 개찰구가 있어 따로 차내에서 추가 검표를 하지 않습니다. 





6월 24일날 간사이공항 갈 일이 있으니 샀던 티켓 수령해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