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사센리에서 출발하려는데


갑자기 길가에서 누가 막 손을 흔들길래


뭐지 하고 그냥 지나쳤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히치하이킹 해달라는 거였던 거 같음...


이제 와서 되돌아가서 태워주기도 뭣해서 그냥 갑니다







띠용 뭔가 이상한데


로프웨이가 있어야 할 곳에 로프가 안 걸려있네요






저걸 어떻게 올라가야 하지... 하고 잠깐 고민해봄


일단 차는 놓고 건물로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버스 타고 올라가야 되는데


자차로도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좋네요




로프웨이는 2016년 4월 쿠마모토 지진


2016년 10월 화산 분화로 개박살이 났다고 합니다






잽싸게 차로 올라갑니다


검문소같은 곳이 있네요






검문소에서 이것저것 물어봅니다



천식 있냐 


건강하냐


부모님은 잘 계시냐


뭐 이런저런 걸 물어보고 올려보내는데 아마 면책을 위한 질문이겠죠






아니 이건 예상치 못한 전개인데


통행요금이 800엔입니다


그러나 저는 돈이 없어서 유료도로를 안 타는 게 아닙니다


이 정도는 냄






아직까지는 풀이 좀 나있는데






조금 올라가면 약간 황량해지구요






정상 부근이 되면 돌무더기밖에 없습니다


이거 다 화산재임







주차장이 넓진 않더라구요





16년 10월에 한 번 대규모 분화가 있어서 완전 그냥 쑥대밭이 됐는데


어찌저찌 복구해서 18년 2월에 다시 개방했다고 합니다







떨어지면 뼈도 못 추릴 듯






뭐라 설명하기 힘든 색의 물







이렇게 보니까 제 차가 폭이 생각보다 넓네요


한국에선 걍 오징어인데








이 물 색깔 보니까 기억이 나는 거 같기도 함


중학생때 수학여행으로 왔었거든요


사진은 다 날아갔지만






등산은 아니지만


등산 기념 사진입니다.






안전 단계임


안전하다곤 하지만 황 냄새가 좀 나긴 합니다





산에 나무가 없으니까 도로가 평평해보이네요


사실 저거 진짜 말도 안 되는 급경사임





화산재를 맞고 박살이 나서 아직 복구가 안 된 모습입니다






해발 고도 1,263m로 찍히네요


50m 정도 오차가 있긴 한데 뭐 대강 그 정도임







구경 다 하고 출발하려는데 버스가 비켜주질 않습니다


쿠마몬 귀엽네요







내려갑니다


재밌게 잘 구경했고 이제 또 큐슈 한바퀴 돌러 출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