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번 국도는 니가타에서 교토까지인데요


교토가 한 50km 정도 남았지만


주말이라 엄청나게 막힐거라 2시간 정도 잡고 출발을 하려고 합니다







막히는 것도 막히는 건데


도로가 진짜 거지같습니다


이게 정녕 국가 대동맥 국도가 맞는지도 의문이고


왜 그렇게 JR 비와코선이 장사가 잘 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교토는 아직 이정표에 나오지도 않고


오츠가 42km인데 오츠에서 교토가 또 10km 정도라 한 50km 남은 게 맞을겁니다






엉금엉금 기어가고 있는 와중에 고가도로 하나랑 교차를 하는데요






도카이도 신칸센입니다...


정말 끝내주게 빠른데


도로는 그냥 꼼짝도 안 합니다





https://twitter.com/iKaMuSuMe__/status/1010338004810862593






이러고 있었더니 누가 이거 합성해서 보내줌 ㅋㅋㅋ


💢💢💢💢💢💢💢








마음을 비우고 천천히 가고 있습니다


이따 9번 국도도 바이패스 하나도 없는데...


오늘은 돗토리 정도만 가도 정말 성공일 거 같네요









아 근데 설상가상으로 비가 오는데


지금까지 정말 날씨 좋았는데ㅜ




교토를 그냥 지나가긴 좀 그래서 교토에서 한 군데쯤 구경하고 갈까~ 하던 와중에


비가 오니 갑자기 또 계획이 틀어집니다






8번 국도는 쿠사츠쯤에서 1번 국도랑 합류되고


종점 호리카와고조까지는 1번 국도와 중첩 구간입니다


첫날 여기를 지났었단 소리죠






물론 여길 지났었다는 기억은 전혀 없습니다


벌써 일본에서 4천 km나 달렸기 땜에...







케이지 바이패스(京滋バイパス) 를 타면 오츠랑 교토 시가지를 전부 스킵할 수 있는데요


컨셉질을 버릴 수 없기 때문에 1번 국도로 계속 갑니다


근데 여기서부터 지옥 시작입니다






예상대로 ㅋㅋㅋㅋㅋ


오질나게 막힘 ㅋㅋㅋ






시가-교토 교통량이 적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도로가 이따구니 참 힘듭니다


이 도로가 아니면 다 유료 도로이기 때문입니다






2차선으로 넓어지기만을 기다리는 중






오츠 시가지를 지나면 다시 왕복 4차로가 되어서 숨통이 트입니다


딱 예상만큼만 막혔네요






시가에서 교토로 넘어가는 길에 엄청난 고갯길이 있는데


이걸 넘으면 교토가 나옵니다






5분 50초 경에 교토에 진입합니다






또 한참을 내려가다가 고가도로를 하나 타고 나면..






고조 거리입니다


아까 고가도로는 키요미즈데라를 가보셨다면 알 수도 있는데


거기 교차로에 놓인 고가도로가 방금 그거임






하지만 교토를 그냥 휑 하고 지나가버리긴 좀 아깝기 때문에


한 군데 들렀다 가기로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