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10:37



1번 국도 표지판 잘 따라가고 있는데


어디로 가도 유료도로인 황당한 갈림길을 만남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12:26



띠용???


한 번 피했더니 역시나 또 양 옆으로 다 유료 도로임


아무리 그래도 아타미로 갈 순 없으니 일단 세이쇼 바이패스로 들어갑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14:48



황당...


보통 유료도로 전에 마지막 기회를 주는데


그것도 못 보고 그냥 납치당해버림 ㅋㅋㅋ







사실 기회는 있었습니다


이걸 보고 나갔어야되는데 이걸 이해를 못한 것임...


2차로에서만 히라츠카/오다와라 시가로 가는 1번 국도로 빠질 수 있고


1차로로 가면 그대로 세이쇼 바이패스로 납치되는 구조였던 거죠


하코네 구도에서 내려오면 자동으로 1차로로 내려오기 때문에 당했습니다



저는 무슨 갈림길이 있는건줄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라 차로별 통행이 달라지는 방식이었음..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18:11



일단은 세이쇼 바이패스도 1번 국도라 여행 컨셉에 어긋나는 건 아닙니다만


도대체 이 고속도로같은 도로가 통행료를 얼마나 뜯어갈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10sec | F/1.8 | 0.00 EV | 4.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22:22



근데 딸랑 통행료가 260엔


??ㅋㅋㅋㅋㅋ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9.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23:14



뭔가 황당하지만 아무튼 잘 된거니 휴게소에서 좀 쉬다 갑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40:05




세이쇼 바이패스는 이렇게 1번 국도의 바이패스로 해안가에 지어져 있는 도로인데요







뮤즈의 해산을 외치던 그 코즈역 인근의 해안가에 있던 고가도로가 이 도로입니다


아무튼 경치는 좋은 도로인데 밤인데다가 상행이라 아무 것도 안 보이네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19:47:35



계속 가면 134번 국도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잽싸게 1번 국도로 합류하여 다시 여행을 마치도록 합시다


도쿄까지는 67km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00:02



보통 1번 국도는 교통량 증가로 확장을 거치기 마련이지만


이제는 수도권이라 맘대로 도로를 막 넓힐 순 없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대체 도로가 많이 생겼지만, 이 좁은 왕복 2차로가 여전히 1번 국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14:23



신쇼난바이패스와 만나서 조금 더 도로가 좋아질 거라는 행복회로를 돌립니다


저기서부터 후지사와 바이패스 시작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14:28



다행히 퇴근 시간을 피해서 왔기 때문에 아이치의 악몽이 재현되고 있진 않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16:21



후지사와 바이패스로 진입


도로가 한결 시원해졌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21:33



이런 수도권에도 로드사이드 점포는 여전하네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25:58



한때 1번 국도 토츠카역 근처에 골때리는 건널목이 있었는데


안 열리는 건널목으로 유명했었죠






바로 이 건널목인데


출퇴근시간엔 너무 안 열려서 그냥 아예 차량 통행을 막아버리곤 했었습니다만


결국 2015년에 우회 도로를 뚫고 건널목을 없앴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43:18



지금 이 도로는 그 우회 도로의 우회 도로로 3대째(?) 1번 국도구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3.5 | 0.00 EV | 34.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51:09



이제 이정표에는 더 이상 "도쿄" 가 아니라


"고탄다" 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요코하마를 지나면서 제2케이힌국도(第二京浜) 로 도로 이름이 바뀌구요



1번 국도인데 왜 제2케이힌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제1케이힌은 15번 국도에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0:57:39



1번 국도와 야마노테선이 만나는 지점이 고탄다거든요


고탄다쯤 가면 진짜 도쿄라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18:34




카와사키시를 통과하여


타마가와를 건너면 이제 행정구역 상으로는 도쿄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19:13



도쿄인데


그냥 행정구역만 도쿄인 도쿄입니다


아직은 더 가야 합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38:46



고탄다역 등장


이제 야마노테선 안으로 들어감


도로명은 이 고가를 넘으면서 "사쿠라다도오리(桜田通り)" 가 되는데


아마 이 도로를 따라 쭉 직진하면 사쿠라다몬(桜田門)이 나와서 그런 거 같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39:28



하코네 이후로 보지 못했던 엄청난 업힐이 갑자기 나타남;;;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41:52




더 이상 왕복 2차선 도로는 없습니다


이제는 완벽한 도쿄 도심부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3.2 | 0.00 EV | 23.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45:00



저 멀리 도쿄타워가 보이기 시작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49:06



그냥 스치고만 지나가는 줄 알았는데 점점 가까워지더니 ...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1:50:19



바로 앞을 지나게 해주더라구요


국도 여행하면서 도쿄역보다도 이 도쿄타워가 더 인상 깊었음


실제로 보면 이것보다도 더 웅장하게 보여서 도저히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임







정말 일부러 여길 1번 국도로 지정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가깝게 지나갑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00:16



도쿄 안으로 들어오면 1번 국도가 이리저리 정신없이 휘어져서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그렇게 따라가다보면 도쿄 경시청과 사쿠라다몬이 나오고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07:55



도쿄역이 나오구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10:26



대망의 1번 국도 기점인 니혼바시 도착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10:31



일본에서 순수 주행시간은 이틀 남짓이라 생각보다 너무 빨리 도착했다는 느낌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3.5 | 0.00 EV | 34.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11:46



진짜 니혼바시는 저거구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25:15



원래 목적이었던 서울역-도쿄역 달성을 위해 다시 돌아서 도쿄역으로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5 22:25:59



이걸로 서울역-도쿄역 국도 정복이 완료되었습니다


별거 아니네요!




[중간 결산]



이용한 도로

한국 1번 국도, 한국 2번 국도, 일본 2번 국도, 일본 1번 국도



주행 거리 : 1,936.3km

(한국에서 800.4km, 일본에서 1,135.9km)



총 소요 시간 : 83시간 25분



유료도로 요금 : 5,100원

마창대교 : 2,500원

세이쇼 바이패스 : 260엔



연료비 : 210,000원




  1. 미친과학 2018.06.30 21:49

    와 전 절대 안할거지만 짱 좋아보이네요

    • UH 2018.07.01 00:13 신고

      에이 그냥 4일만 고생하면 가는건데 이걸 왜 안 해요~

  2. 아빠아들 2018.07.01 09:59

    정말 묘하게도 신도 쪽이 도카이도와 연결되고 구도 쪽이 바이패스와 연결되기 때문에 구도 이용 시 무료도로만 주행하고자 할 경우 하코네구치 ic에서 도카이도로 빠져야 합니다. 또 1번국도를 무료도로로만 이용할 때는 반드시 세이쇼니노미야-코후혼고 구간만 해안도로로 가야합니다. 코후혼고 이후 바이패스 국도1호 구간은 도카이도와 합류하는 도로가 전부 134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UH 2018.07.01 13:10 신고

      신도로 가도 구도로 가도 1번 국도로 빠질 수 있는 길이 있는 것처럼 지도에 나오는데, 실제로 하코네구치 IC에 가보면 1차로에서는 1번 국도로 빠질 수가 없고 미리 지하차도 타기 전에 2차로에 있어야만 진출이 되는 구조로 있어서 이거에 당했습니다!
      물론 흰색실선 넘어서 넘어가면 되긴 하는데 그러다가 사고라도 나면 어쩌나 싶어서 그냥 얌전히 260엔 뜯겼네요

    • 아빠아들 2018.07.02 08:19

      그래서 구도로 가실 때는 하코네유모토역 지나서 고가도로 타기 전에 오다와라/이류다/하코네신도라고 써진 쪽으로 미리 빠지는 게 편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현립박물관터널 진입 직전에 자세히 보시면 벽면 가로등에 '오다와라 시가지 방면 좌측차선에'라고 써 있습니다. 물론 일본이니까 글씨는 잘 안보이게 깨알만하죠ㅋㅋ

  3. flashrom 2018.07.01 13:02

    우와!
    바로 앞에 도쿄 타워 크게 보일때 심장이 쿵쾅거렸을 것 같아요.
    사진으로도 이렇게 감동의 도가니인데...
    ^^b

  4. 프로파 2018.07.26 11:50

    정말 대단한 여행이네요...
    각국의 1, 2번 국도만 타고 가셨다는것도 의미 있구요.
    상상도 못했는데 글들을 쭉 보니 저도 언젠가 꼭 한번 일본자동차여행 가보고 싶네요!

  5. 방문객 2018.11.18 02:38

    재밌게 잘봤어용!! 260엔...ㅋㅋ 저도 진짜 꼭 한번 도전해보고 싶을만큼 재밌는 글입니당 ㅜㅠ

  6. ㅇㅇㅇ 2019.01.15 14:35

    일본에서 운행하는동안 한국차보고 신기하다고하는사람은 없었나요? 구경이나 물어보는사람들이요 ㅎㅎ

    • UH 2019.01.16 23:38 신고

      처음 보는 사람한테 말을 걸진 않더라구요.. 주유소에서는 좀 신기하게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