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120sec | F/1.8 | 0.00 EV | 4.0mm | ISO-2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37:31



순정네비가 대충 히로시마 근처까지는 맞는데


그거보다 오른쪽으로 가면 위치가 영 안 맞더라구요


지도를 대충 그려놓은 거 같음


어차피 이렇게 차 끌고 해외 오는 사람이 거의 없으니까....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06:56




미야지마를 지나니 전철 차고지도 보이구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7.1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10:06



그말인즉슨 히로시마 시내를 들어간다는 의미인데


다행히도 히로시마는 바이패스가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6.3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17:54



오홍홍 조아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7.1 | 0.00 EV | 28.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28:39



그러나 바이패스 이름이 니시히로시마 바이패스거든요


히로시마 중심부까지 다 통과시켜주진 않습니다


도심 한복판에 걍 던져짐 ㅜ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6.3 | -0.33 EV | 23.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35:42



하지만 도로 폭이 넓어서 소통은 매우 원할했고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었다



그것도 그렇고 정차금지대 거의 다 칼같이 지키더라구요


한국에서 이거 지키려고 멀찌감치 서면 옆차선에서 끼어듬 ㅡㅡ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53:38



히로시마 시내를 나가면 이제 다시 한산한 풍경이 펼쳐지는데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56:27




철도를 따라 작은 마을들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5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3:57:57



예전에 타봤던 히로시마 스카이레일도 보이구요



근데 지금 지도를 보니까 히가시히로시마 바이패스가 있는데 그걸 못 보고 놓쳐서 여기로 잘못 왔음


더 빠른 길이 있었다는 소리인데 뭐 여기도 안 막혀서 괜찮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4:00:49



산요 본선이 바로 손 뻫으면 닿을 거리에 놓여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5:38:10




이제는 2차선 도로도 그러려니 하고 잘 다니게 됨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5:42:46



가끔 이렇게 도로가 넓어지는데


화물차들이 무섭게 막 100km/h 로 질주하길래 저도 도로 흐름에 맞춰 양심껏 속도를 올려봤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3.5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5:59:34



2차선이고 4차선이고 간에 일단 신호 없는 도로가 진리라는 것도 깨닫고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3.5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03:47



이 도로는 정말 좋군요 터널과 다리가 반복되면서 그냥 무한히 직선으로 달립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3.2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07:31



저 멀리 보이는 다리는 히로시마와 시코쿠를 잇는 고속도로인 "시마나미 카이도" 중에서 


혼슈 측에서 두 번째 다리인 인노시마 대교(因島大橋) 입니다



아무튼 앞으로 고베 가기 전까지 다시는 볼 수 없을 세토내해인데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5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08:01


그 와중에 도로가 끝남




우리나라는 막 대규모로 도로를 다 싹 고치지만


일본은 이렇게 정말 교통량이 많은 부분만 정확히 잘라서 개량을 하고


나머지 구간은 칼같이 2차선으로 두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미개통 상태로 방치된 도로도 많구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11:47




그래서 왕복 2차선 도로가 답없이 막히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막히면 그 구간은 확장하니까 차선 폭이 통행 속도에 영향을 별로 안 준다고도 볼 수 있음


물론 한자릿수 국도같이 관리 잘 되는 도로 이야기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13:51



자동차 전용도로 바이패스 


자전거는 못 올라가지만 저는 차라서 괜찮습니다


그러고 보니 자전거로 막 후쿠오카-오사카나 도쿄 가는 사람들 진짜 대단한 거 같음


차로 가도 슬슬 좀이 쑤심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26:21



신나게 질주함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40:34



오노미치 바이패스가 끝나고 후쿠야마 시내로 들어왔는데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7.1 | 0.00 EV | 25.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40:56



정말.. .지독하게 신호도 많고


흐름도 느립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4.0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8:06:14 16:43:19



도시 규모가 적당히 큰데 바이패스가 없는 이런 도시가 오히려 국도 여행에서 가장 힘든 듯


후쿠야마면 그래도 신칸센 노조미 정차할 정도로 큰 도시인데


좀 너무한 거 같음



물론 뭐 바이패스가 필요하다면 산요자동차도를 이용하면 됩니다 (유료)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0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8:06:14 17:04:52



시가지를 통과하면 역시 얄짤없이 왕복 2차로가 되는데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8:06:14 17:12:22




이렇게 주변에 가게가 많은 곳은 이상하게 흐름이 더 느림


사실 당연한거기도 한데 일본은 중앙선을 언제든지 넘어서 우회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차들이 흐름을 느리게 만듭니다


가게가 많을 수록 이렇게 횡단하는 차도 많죠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8:06:14 17:31:05



이정표에 고베 등장


오늘 히메지만 가도 성공이라고 생각했는데 해 지기도 전에 벌써 오카야마라니 굉장히 스타트가 좋다


시모노세키에서 12시쯤 출발할 걸로 예상했는데 수속이 빨라서 예상 이상으로 진행 속도가 빠른 상황임.








  1. 아빠아들 2018.06.30 09:32

    히가시히로시마 바이패스는 국도 완주를 목표로 하는 (몇 안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미운 존재입니다. 바이패스 자체는 전구간 국도 2호 지정이기는 한데 문제는 바이패스 시종점과 국도 2호가 만나는 그 몇 백미터가 국도 2호로 지정이 안 되어서 막상 달리고 나면 완주라고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 UH 2018.06.30 23:52 신고

      사실 그렇게 엄밀한 기준으로 따지면 저도 곳곳에서 바이패스 이용하면서 찝찝한(?) 완주가 된 구간이 좀 있긴 합니다 ㅜ
      히가시히로시마 바이패스는 입구만 보면 명백히 2번 국도를 벗어나는 짓이었으니 안 들어갔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로드뷰로 봐도 그렇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