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난바) - 나라(킨테츠나라역) 간을 운행하는 킨테츠 나라선 열차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급행/쾌속급행"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킨테츠선 열차가 한신 난바선에 직통 운행하고, 오사카 메트로 츄오선과 케이한나선이 이 노선과 똑같이 따라가기 때문에 편의상 두 노선도 함께 넣었습니다.








위 그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_P8dFB_ZPE1oY33UqkuFQdQRwxNe_7Fm/view?usp=sharing




## 킨테츠선은 쾌속급행까지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특급 열차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 나라 방향 이동 시 되도록 급행/쾌속급행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준급 이하의 열차는 애초부터 나라까지 가는 것도 적을뿐더러 반드시 이시키리역에서 급행을 먼저 보내도록 시각표가 짜여있습니다.

특급 열차 이용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특급 열차와의 시간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 쾌속급행(快速急行) 열차는 기본적으로 아마가사키를 지나 고베산노미야역까지 운행합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오사카난바(大阪難波) 역에서 오사카 지하철 미도스지선, 요츠바시선, 센니치마에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한신 전철 난바역과 킨테츠 난바역은 같은 승강장을 공유합니다. 한신 전철로 환승할 때는 개찰구를 나갈 필요가 없으며, 대부분의 열차는 한신 아마가사키 방면으로 직통 운행합니다.

특히 쾌속급행 열차는 나라에서 고베까지 한 번에 가므로 환승이 불필요합니다.


## 킨테츠닛폰바시(近鉄日本橋)역에서 오사카 지하철 사카이스지선, 센니치마에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 오사카우에혼마치(大阪上本町)역에서 킨테츠 오사카선, 지하철 타니마치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이세, 나고야 방향 일반 열차는 오사카우에혼마치에서 출발합니다.


## 츠루하시(鶴橋)역에서 JR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JR선 동부 지역에서 나라로 갈 땐 이 역에서 갈아타면 됩니다.


## 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역에서 교토 방향으로 가는 킨테츠 교토선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요시노 방향으로 가는 킨테츠 카시하라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 쿠조(九条)역과 이코마(生駒)역에서 킨테츠 나라선 계통과 케이한나선 계통의 열차가 만납니다. 

    오사카항, 모리노미야 일대에서 나라 방면으로 갈 땐 굳이 난바 가서 킨테츠선을 탈 필요 없이, 바로 오사카 메트로 츄오선을 타고 이코마역에서 환승해서 가도 됩니다.




상위 등급 열차로 바로 가지 못하는 역들

이마자토(今里)역은 보통열차만 정차합니다. 

나라 방향으로 가는 경우 나라행 열차가 거의 없고 대부분 히가시하나조노(東花園) 종착인데다가, 히가시하나조노역에도 급행 열차가 서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나라로 가려면 바로 다음 역인 후세(布施) 역에 내려 급행 열차를 이용하세요.




첫막차 정보

## 난바 → 나라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12분 킨테츠나라행 보통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3시 55분 킨테츠나라행 구간준급 열차입니다. 


## 나라 → 난바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10분 오사카난바행 구간준급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23시 06분 / 주말 23시 10분 (한신)아마가사키행 보통 열차입니다.

(평일 23시 30분 / 주말 23시 29분에 있는 야마토사이지다이지행 보통 열차를 타고 야마토사이다이지역에서 난바행 막차로 환승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