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R 웨스트 레일 패스가 2017년 4월 10일 발매분부터 일부 개정됩니다




1. 일부 패스의 가격이 인상됩니다.


간사이 와이드 에리어 패스 5일권의 가격이 500엔 인상되어, 현행 8,500엔에서 9,000엔으로 인상됩니다.

간사이 히로시마 에리어 패스 5일권의 가격이 500엔 인상되어, 현행 13,000엔에서 13,500엔으로 인상됩니다.


그냥 생으로 올리는 건 아니고 교토탄고철도, 와카야마전철, JR 버스(고속버스 제외)가 커버리지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JR 산인 본선 하마사카 - 돗토리 구간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토탄고철도에서 제일 유명한 여행지라고 하면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 이려나요. 기존엔 추가 요금이 있었는데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 추가 요금 없이 갈 수 있게 됩니다.

JR 버스는 교토 시내를 다니는데, 솔직히 이게 쓸 데가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일단은 탈 수 있습니다 .. 관광지를 완벽히 커버해주지는 못하니 너무 큰 기대는 안 하는 게 좋을 듯. JR 교토 시내 버스랑 교토 버스는 별개 이며 교토버스와 교토 시영 버스는 또 별개입니다.




2. 일부 패스는 가격 인상 없이 커버리지만 변경됩니다.


간사이 에리어 패스 1~4일권은 가격은 그대로이며, 위에서 설명한 교토 시내의 JR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요 산인 에리어 패스는 가격은 그대로이며, 위에서 설명한 교토 시내 및 히로시마, 야마구치 일대의 니시니혼, 츄고쿠 JR버스 노선을(고속버스 제외)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히로시마 야마구치 에리어 패스는 가격은 그대로이며, 히로시마, 야마구치 일대의 츄고쿠 JR버스 노선(고속버스 제외) 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간사이호쿠리쿠패스는 가격은 그대로이며, 와카야마전철과 교토탄고철도, 니시니혼 JR버스의 교토, 카나자와 지구 버스 노선(고속버스 제외)을 탈 수 있게 됩니다.

산인오카야마패스는 가격은 그대로이며, 산인 본선과 츠야마 일대의 재래선 범위가 좀 더 확대됩니다.




3. 새 패스가 발매됩니다.


오카야마 · 히로시마 · 야마구치 에리어 패스

오카야마 ~ 히로시마 ~ 야마구치 ~ 하카타 간 안에서 쓸 수 있는 패스입니다. 히로시마야마구치 에리어 패스보다는 좀 더 넓고, 산요산인패스보다는 좁습니다.

기본적인 이용 조건은 원래 있던 패스들과 비슷하고, 단지 에리어 차이입니다. 히로시마 야마구치 일대의 츄고쿠 JR버스의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일권 13,500엔(국내 구입 14,500엔)






* 요약

- 야마구치, 히로시마, 교토, 카나자와 가 범위 안에 들어오던 패스들은 각자 해당되는 에리어의 JR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간사이 와이드 패스와 범위를 공유하는 패스들은 후쿠치야마/미야즈/마이즈루 사이에서 운행되는 교토탄고철도가 해금됩니다.

- 간사이 와이드 패스와 범위를 공유하는 패스들은 와카야마 시내의 와카야마 전철이 해금됩니다.

- 간사이 와이드 패스와 범위를 공유하는 패스들은 돗토리를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오카야마~하카타 간을 쓸 수 있는 패스가 새로 발매되었습니다.

- 얘네들 또 가격 올렸습니다

- 제발 그만 올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