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리타공항 - 우에노 간을 운행하는 케이세이 전철(京成電鉄)의 정차역 및 소요시간 표입니다.


직통 운행하는 호쿠소선, 지하철 아사쿠사선, 케이큐 공항선까지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는 특급, 액세스 특급이므로 이 부분을 중심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그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mi_Nt3zD7aK5jkNveMncFkCUqMcFUGOz/view?usp=sharing




*1. 열차 소요 시간은 나리타공항역 출발 기준입니다.

*2. 호쿠소선 급행 열차는 인바니혼이다이역 방향으로만 운행합니다.

*3. 지하철 아사쿠사선 소요 시간은 아오토역 출발 기준입니다. (액세스특급은 나리타공항 출발 기준)

*4. 케이큐선 소요 시간은 센가쿠지역 출발 기준입니다.



#1. 케이세이선 열차는 쾌특/액세스 특급까지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라이너 열차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2. 나리타공항 - 우에노 이동 시 되도록 특급, 쾌특 열차를 이용해 주세요.

#3. 나리타공항 - 우에노 이동 시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하면 추가 요금 1,230엔이 필요합니다. (운임과 합쳐 2,470엔)

#4. 나리타공항 - 지하철 아사쿠사선 내 이동 시 되도록 액세스특급 열차를 이용해주세요.




노선 설명


노선 형태



케이세이 전철을 타고 나리타공항에서 도쿄까지 갈 때 꼭 케이세이 본선만을 이용해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케이세이타카사고 - 나리타공항을 가는 방법이 두 가지이고, 우에노행인지 하네다공항행인지로 또 갈리고, 다시 그 중에서도 니시마고메행이나 요코하마 방면 열차로도 갈리는 게 있어서 바리에이션이 매우 많습니다.


1) 케이세이 본선만 타고 가는 열차 (A1 - A2) : 주로 "특급"

2) 호쿠소선을 경유 후 아사쿠사선을 타고 가는 열차 (B - C) : 주로 "액세스 특급"

3) 케이세이 본선을 탄 후 아사쿠사선으로 가는 열차 (A1 - C) : 주로 아침저녁의 "특급"

4) 호쿠소선을 경유 후 케이세이 본선을 타고 가는 열차 (B - A2) : 주로 저녁의 "액세스 특급"


이렇게 경우의 수가 많고, 열차가 노선이 갈라지는 부분마다 등급이 바뀌기도 해서, 초행길에 이용하기 정말 어려운 노선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호쿠소선(B)을 경유할 때와 케이세이 본선(A1)을 경유할 때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티켓 구입이 복잡합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역

# 아오토(青砥) 역은 케이세이 본선과 케이세이 오시아게선의 환승역입니다. 

 (1) 우에노행 열차를 타고 가다가 아사쿠사, 니혼바시 방면으로 가거나, 혹은 하네다공항행 열차를 타고 가다가 우에노 방향으로 갈 때 여기에서 갈아타면 됩니다.

 (2) 계단을 오르내릴 필요 없이 바로 맞은 편에서 환승할 수 있습니다.


# 오시아게(押上) 역은 케이세이 오시아게선과 지하철 아사쿠사선의 경계역입니다.

 (1) 도쿄 서브웨이 티켓은 여기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액세스 특급 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아사쿠사바시, 닌교쵸, 히가시긴자 등의 역으로 갈 땐 이 역에 내려서 환승하세요.

 (3) 지하철 한조몬선으로 환승해서 시부야 방면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 센가쿠지(泉岳寺) 역은 지하철 아사쿠사선과 케이큐 본선의 경계역입니다.

 (1) 고탄다, 니시마고메 방면은 이 역에서 환승하면 됩니다.


운행 열차

스카이라이너(スカイライナー)

나리타공항(1,2터미널), 닛포리, 우에노에만 서고 다른 정차역은 없습니다.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경유 노선]

 * 나리타공항 - 케이세이타카사고 간 호쿠소선(B)

 * 케이세이타카사고 - 케이세이우에노 간 케이세이 본선(A2) 



시티 라이너(シティライナー)

임시 열차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주로 나리타신쇼지에 행사가 있을 때 운행.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경유 노선]

 * 전 구간 케이세이 본선(A1, A2)

모닝 라이너(モーニングライナー), 이브닝 라이너(イブニングライナー)

출퇴근 특급 열차입니다. 아침엔 우에노 방향으로 모닝 라이너, 저녁엔 나리타 방향으로 이브닝 라이너가 운행합니다.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경유 노선]

 * 전 구간 케이세이 본선(A1, A2)


액세스 특급(アクセス特急)

나리타공항 - 하네다공항/우에노 간을 운행하는데, 이 때 케이세이타카사고역까지 구간을 호쿠소선으로 달리는 열차입니다.

거리가 짧고 정차역이 더 적어서 똑같이 우에노까지 가더라도 케이세이 본선만 이용하는 특급 열차에 비해 20분 정도 빠릅니다. 대신 요금이 210엔 비쌉니다. 

(본선 특급은 1,030엔, 액세스 특급은 1,240엔)


평일에는 나리타공항 출발 기준 16시 4분까지, 주말에는 18시 4분까지 하네다공항 방향이고 그 이후는 우에노행입니다.


오시아게역에 도착하면 열차 종별이 액세스특급에서 무언가로 바뀌는데 이게 불규칙적이고 시각표에도 안 나옵니다. 열차에 직접 타봐야만 알 수 있습니다.

주로 에어포트 쾌특(エアポート快特) 이지만 다른 무언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무책임한 설명인데 진짜로 이렇습니다...


[경유 노선]

 * 나리타공항 - 아오토 간 호쿠소선 (B)

 * 우에노행은 아오토 - 케이세이우에노 간 케이세이 본선 (A2)

 * 하네다공항행은 아오토 - 하네다공항 간 지하철 아사쿠사선 (C), 케이큐선 (D)


특급(特急), 쾌특(快特), 통근특급(通勤特急)

나리타공항 - 우에노 간을 케이세이 본선만을 이용해서 다니는 본선의 최고 등급 열차입니다.

가장 배차 간격이 짧아서 공항에서 제일 이용하기 편리한 열차입니다.

통근특급과 쾌특 열차는 출퇴근 시간에만 있고, 정차역이 조금 다르지만 도쿄-나리타공항 간을 이동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경유 노선]

 * 전 구간 케이세이 본선(A1, A2)


쾌속(快速)

나리타공항과 지하철 아사쿠사선을 잇는 하위 등급 열차입니다. 공항까지 가는 열차는 거의 없지만 퇴근 시간에 나리타공항 방향으로 가려면 타야할 수도 있습니다.


[경유 노선]

 * 나리타공항 - 아오토 간 케이세이 본선 (A1)

 * 아오토 - 니시마고메 간 지하철 아사쿠사선 (C)


기타

이용 팁

#1. 우에노역까지 요금은 1,030엔 혹은 1,240엔인데 이걸 가르는 기준은 나리타공항-케이세이타카사고 간에서 액세스특급을 탔는지 여부입니다. (타면 1,240엔이 됨)

     타기 전에 미리 정하고 사야합니다.


#2. 우에노 방향은 낮에는 본선 특급 (1,030엔) 을 타는 게 낫지만 평일 16시 4분 이후, 주말 18시 4분 이후에는 액세스 특급 (1,240엔) 을 타는 게 좋습니다.

     물론 낮에도 액세스 특급을 타고 가다가 아오토에서 갈아타서 가도 됩니다. 환승할 때 계단을 이용하지 않아도 돼서 환승도 편리하지만 아무튼 액세스특급을 타면 1,240엔입니다.


#3. 빨리 가려면 무조건 스카이라이너고 지갑의 잔고도 빨리 없어집니다 (1,240엔 + 라이너권 1,230엔 = 총 2,470엔)

     이걸 탈 거라면 이왕 탈 거 왕복권으로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4,300엔)


#4. 액세스 특급을 타면 아사쿠사, 니혼바시, 신바시 방면으로 환승없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평일 16시 4분, 주말 18시 4분까지만 환승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저녁 늦게 아사쿠사선 방향으로 가려면 아오토역에서 환승해야 됩니다.


#5. 특급, 액세스 특급은 케이세이 본선과 호쿠소선의 최고등급 열차이기 때문에 승객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퇴근 시간에는 큰 짐을 들고 타기 어려우니 주의합시다.


첫막차 정보


[나리타공항 → 도쿄]


<평일 첫차> 5시 17분 하네다공항행 쾌속

 → 케이세이타카사고 6시 29분, 오시아게 6시 38분, 니혼바시 6시 51분 도착

 → 케이세이나리타역에서 모닝라이너 환승 가능, 케이세이우에노 6시 35분 도착


<주말 첫차> 5시 16분 우에노행 쾌속

 → 케이세이타카사고 6시 29분, 우에노 6시 47분 도착


<평일 막차> 22시 39분 우에노행 통근특급

→ 케이세이타카사고 23시 41분, 우에노 23시 58분 도착


<주말 막차> 22시 39분 우에노행 통근특급

→ 케이세이타카사고 23시 41분, 우에노 23시 58분 도착



[도쿄(우에노) → 나리타공항]


<평일 첫차> 5시 18분 나리타공항행 액세스 특급

 → 나리타공항 6시 15분 도착


<주말 첫차> 5시 18분 나리타공항행 액세스 특급

 → 나리타공항 6시 15분 도착


<평일 막차> 23시 00분 나리타공항행 이브닝 라이너 [추가요금 410엔 필요]

→ 나리타공항 0시 12분 도착


<주말 막차> 23시 00분 나리타공항행 이브닝 라이너 [추가요금 410엔 필요]

→ 나리타공항 0시 12분 도착



[도쿄(아사쿠사) → 나리타공항]


<평일 첫차> 5시 18분 아오토행 보통

 → 5시 31분 나리타공항행 액세스 특급 환승 (바로 맞은편 환승, 환승 시간 매우 짧음!)

 → 나리타공항 6시 15분 도착

이 열차는 시나가와~오시아게 간 모든 아사쿠사선 역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주말 첫차> 5시 18분 아오토행 보통

 → 5시 31분 나리타공항행 액세스 특급 환승 (바로 맞은편 환승, 환승 시간 매우 짧음!)

 → 나리타공항 6시 15분 도착

이 열차는 시나가와~오시아게 간 모든 아사쿠사선 역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평일 막차> 23시 3분 인바니혼이다이행 보통

→ 23시 16분 나리타공항행 이브닝 라이너 환승 (바로 맞은편 환승, 환승 시간 매우 짧음!) [추가요금 410엔 필요]

→ 나리타공항 0시 12분 도착

이 열차는 시나가와~오시아게 간 모든 아사쿠사선 역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주말 막차> 23시 2분 인바니혼이다이행 보통

→ 23시 16분 나리타공항행 이브닝 라이너 환승 (바로 맞은편 환승, 환승 시간 매우 짧음!) [추가요금 410엔 필요]

→ 나리타공항 0시 12분 도착

이 열차는 시나가와~오시아게 간 모든 아사쿠사선 역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반응형